송사
황하구 평원에 있는 나의 고향을 돌이켜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그 두 돌집이다.
그 해의 따스한 작은 마당은 지금은 온통 황량하다. 그 일렬로 그 해 키가 큰 흙방들이 지금은 이미 낡았다. 높은 대만은 이제 더 높은 노반으로 덮여 있습니다. 꼬불꼬불한 노란 진흙 오솔길은 지금 아스팔트를 깔고 있고, 자동차는 나는 듯이 달리고 있다.
물론, 마당의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이 대평원에 있는 두 개의 돌집과 기괴한 건물은 이미 없어졌다. 지금 이곳은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꽃나무가 무성한 채소밭이다.
우리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으십니다. 그는 일찍이 대범하게 말했다. "원래 외양간이었구나!"
물론 늙은 소는 이미 없어졌다. 아버지에 의해 생명으로 여겨지는 늙은 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억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간다.
그 석두 들은 나중에 마을의 이웃들에게 집을 짓도록 보내졌다. 그것은 트럭 전체의 석두, 우리 아버지의 다년간의 저축을 썼다. 말하자면 창피하다, 이것은 원래 나와 결혼하고 싶었던 것이다. 농촌에서는 남학생이 일찍 준비를 하고 새집을 사야 여학생이 시집을 갈 수 있다. 우리의 대평원에서 석두 기지의 기와집은 흙방보다 훨씬 높다. 따라서 석재는 중요한 자산 비축이 되었다. 그러나 새 집은 1 시 30 분에 지을 수 없었고, 석두 또한 이미 쌓여 있어서 보기 좋지 않았다. 나중에 한 점쟁이는 석두 이 너무 무거워서 아이의 미래를 억누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때 나는 고등학교에 다녔는데, 이것은 우리 엄마를 매우 걱정하게 했다. 아버지는 평생 마르크스 레닌주의가 귀신을 믿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이 문제에 있어서 흔들리지 않을 수 없었다. 그가 말하길, "왜 소를 즐기기 위해 외양간을 짓지 않습니까?"
아버지의 마음속에서 나를 제외하고 나는 소 한 마리이다.
우리 아버지는 소이고, * * * 와 중국과 동갑이라 소처럼 고집이 세고 유연하지 않다. 나는 양이다. 내가 태어났을 때 조국의 큰 배가 키를 돌리고 있었다. 나의 어린 시절은 "꿀통에서 자랐다", 트랙터가 있고, 흰 밀가루 찐빵이 있다. 그 당시 소는 집안의 주요 노동력이었다. 아버지는 소를 편안하게 시중들고 아침에 보리를 먹이고 여름 저녁에 모기를 훈제하셨다. 소를 석두 궁전에 살게 하는 것은 아버지의 마음속에는 아무 것도 아니다.
해봐. 그때 아버지는 아직 마흔 살도 안 되었는데, 바로 황하구 남자가 가장 좋은 시기였다. 그는 의자 크기의 석두 하나를 주워 돌담과 돌집으로 만들었다. 지나가던 마을 사람들은 막 물러난 생산대장의 놀라운 행동을 보고 발길을 멈추었다.
우리 아버지는 열세 살에 농민이 되고, 열여섯 살에 생산대장이 되신다. 그때는 천지가 광활하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우리 아버지와 그의 대원들은 삽과 바구니를 가지고 황하 삼각주의 복부로 달려가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 백리 황무지에 수리와 개간지를 만들었다. 지도자는 그의 업무 의지를 마음에 들어 그에게 물었다. "공밥을 먹는 게 어때?" " 아버지는 한참 동안 답답해하며 말했다. "나는 또 마을로 돌아가고 싶다." 너는 도처에서 혁명을 하고 있다고 하지 않았니! \ "지도자 는 당황 하고, 그를 따라야 했다.
생산대가 마을위원회로 바뀌자 아버지는 농민으로 돌아갔다. 그는 사랑하는 소를 끌고 부지런히 땀을 흘려 아이들의 의식주를 바꾸었다. 그는 아이들에게 웃음소리를 물어본 적이 없다. 이 나무는 크고 곧다. "라고 그가 말했다. 가을이 지나면 그는 나를 안고 서커스를 보러 갈 것이다. 나는 항상 그 해의 서커스, 곰, 마술, 곡예, 달리는 말을 기억한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세상인가! 나는 오전 내내 또는 오후 내내, 나는 항상 붐비는 사람들을 보고 있다는 것을 잊었다.
우리 아버지의 석두 궁전이 완공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참관하러 왔다. 장터마다 이웃 마을 사람들도 차를 세워 손가락질을 했다. 나중에 그것은 거의 상징이 되었다. 사람들이 말하자마자, "돌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결국, 이곳은 대평원이고, 방원 에는 산과 석두 가 없다.
늙은 소는 상당히 편안하게 지낸다. 퇴근하고 돌아오자 그는 돌집으로 뛰어들어 휴식을 취했다. 내가 소를 돌려놓을 때 고삐를 소 등에 마음대로 씌웠는데, 그것은 마을 거리를 가로질러 마당을 가로질러 돌집으로 바로 들어갈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는 이곳에서 자식을 낳고 노년으로 들어간다. 내가 아버지를 안았을 때 소는 이미 늙었다. 내 입은 우리 아버지의 아버지가 이웃 마을의 노총각에게 준 것만큼 썩었다. 그날 내가 그와 함께 있을 때, 아버지는 또 소순이가 그녀의 머리를 한 번 쳐다보며 투덜대며 말했다. "어머님은 몸이 안 좋으시네요. 평생 소 덕분입니다." 나에게 말할지 소에게 말할지 모르겠다. 우리가 마당에서 나왔을 때, 나는 땅콩 크기의 눈물이 소의 눈에서 굴러 나오는 것을 보았다. 아버지는 앞을 걸으시면서 손으로 눈을 닦았다.
아버지는 노총각의 돈을 받지 않으셨다. 우리는 그에게 친척이나 동반자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에게 그것을 주기로 선택했다. 이것은 늙은 소에게 행복한 결말을 줄 수 있다.
돌집이 허물어져서, 나는 시내의 건물을 인테리어하느라 아버지를 데리고 나갔다. 석옥이 헐고 마당이 팔렸고, 그의 마지막 탯줄이 부러졌고, 아버지는 시내에 들어가는 평범한 노인이 되었다. 그는 수다스럽고, 잔소리하고, 두려워하고, 둔하고, 감정화되기 시작했고, 지금은 점점 나무 조각 같다.
시기적절하지 않은 시대에 아버지는 한 번 눈부신 빛을 내셨는데, 마치 어둠 속의 번개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져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채소밭에 서 있던 돌궁전처럼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 있다. 물론, 그것은 단지 기억 속에 있다.
1 1. 수사학적인 관점에서 두 번째 단락의 표현 효과를 분석해 주세요. (3 점)
12. 문장, "우리 아버지의 마음속에서, 나 말고는 소 한 마리" 라고 말했다. 이 문장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대해 관련 내용과 함께 이야기해 주세요. (4 점)
13. "나는 여전히 마을로 돌아가고 싶다. 당신들이 도처에서 혁명을 하고 있다고 했잖아! 클릭합니다 너는 어떻게 너의 아버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했니? (2 점)
14. 물결선이 있는 단락은 아버지를 어떻게 묘사합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5 점)
15. 이 글에서' 석궁' 의 역할을 다른 각도에서 검토해 보십시오. (6 점)
★ 참고 답변 ★ 라이. 출처. 비가 와요. 이슬. 교육. 네트워크 (www.yulu5.Com)
1 1. 두 번째 단락은 대비 대비 대비 대비 등 수사법을 사용하여 고향과 현재에 비해 많은 변화를 보여 고향의 큰 변화를 부각시켰다.
12.① 아버지는 내 마음 속에 나를 가지고 나를 사랑한다. 그는 몇 년 동안 저축한 돈을 써서 트럭 전체의 석두 한 채를 뽑아 나에게 새 집을 지었다. 점쟁이가 석두 때문에 아이의 미래가 무너질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석두 때문에 새 집을 짓는 것을 포기했다. 추수가 끝난 후 그는 나를 안고 서커스를 보러 갔다. (2) 아버지의 마음속에는 소가 있고, 소를 사랑한다. 그는 일 년 내내 젖소를 편안하게 대한다. 그는 석두 로 소 창고 를 구축 하고자합니다; 그는 사람을 선물할 때 눈물을 흘렸다.
13. 국가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표현하며, 그는 자신이 나라에서 할 수 있다고 믿는다.
14.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가 결합된 방식으로 아버지를 표현합니다. 우선 그는 아버지를 정면으로 묘사하고,' 날씬함' 으로 외모 특징을 묘사하고,' 포옹',' 누루' 등의 동사로 외양간을 짓는 과정을 표현하며 강인하고 근면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그리고 측면에서 우리 아빠에게 보여 주세요. 지나가던 마을 사람들이 그의 아버지가 외양간을 짓는 것을 보았을 때의 반응을 묘사함으로써 그의 아버지가 석두 외양간을 짓는 행위가 충격적이어서 소에 대한 깊은 감정을 두드러지게 했다.
15.① 구조와 내용에서 석궁은 문장 단서로 관련된 사람, 일, 생활 장면을 연결시켜 문장 구조를 치밀하게 만든다. ② 인물 형성 방면에서: 문장 () 는 주로 석궁 주변의 아버지의 지난 일을 이야기하며 아버지의 소박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3) 주제: 석궁 건설의 목적과 과정을 써서 아버지에 대한 저자의 칭찬을 표현한다. 석두 궁전을 쓰는 실종은 작가의 과거 농촌 생활에 대한 추억과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정신에 대한 생각을 표현했다. (다른 각도에서 대답한다면 그렇게 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