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달리기, 서호 서남, 대자산 백학봉 아래. 당원과 14 년, 즉 기원 8 19 년에 스타법사가 광복불사를 지었다. 꿈에서 호랑이 두 마리가 땅을 파고 구멍을 파고 샘물을 끌어들이는 꿈을 꿨기 때문에,' 대패' 와' 달리기' 라는 글자가 통했기 때문에 별명은' 호랑이 달리기 사원' 이다. 송대중 8 년, 대자사로, 노종간보 3 년,' 정회' 라는 글자를 더했다.
19 18 년 7 월 13 일 이숙동 씨가 이곳에서 출가하며 홍진에 작별을 고했다. 그 이후로 그는 홍이 대사의 생애를 시작했고, 24 년 동안 샌들을 신고 여기저기 주석을 달았다. 1942 년 민남에서 사망할 때까지.
내가 호랑이의 달리는 대문에 들어서서 낙엽이 흩날리는 한적한 오솔길을 걷고 있을 때, 올해는 홍이 대사의 서거 70 주년이라고 생각했다. 1000 여 년 동안 이 절에서 일어난 크고 작은 이야기가 모두 책에 기록되어 있다면 이 책은 장경루로 가득 찰 수도 있지만 오늘은 비어 있다.
길을 따라, 창팅 고대 도로, 마른 풀이 시들고, 경을 읽지 않고, 한때 향불이 전성했던 대자산 정혜사, 이 선생의 출가 거의 100 년 만에 공원이 되어 스님은 이미 보이지 않았다. 졸졸 흐르는 샘물과 고요한 산림만 여전하다. 이곳의 사람들은 호랑이 달리기 샘이 신의 가호, 순수하고 신선하며 마시면 건강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홍의 대가가 이숙동이었을 때, 그도 이런 주장을 믿었기 때문에, 그는 먹는 것을 멈추고 이곳에서 휴양하며 생활하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편, 그는 금식은 치료할 수 없는 폐결핵과 생활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쇠약과 같은 참을 수 없는 심신 상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여기서 식사와 청소를 멈추고 자연스럽게 출가한 연유를 낳았다.
세상은 변덕스럽다. 사람은 이 세상에서 항상 외롭고, 친구가 많은 것 같지만, 서로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따라서 사람들은 WTO 가입뿐만 아니라 잠복해야 한다. 관찰과 탐구는 모두 필요하다. 삶의 공백을 다른 경험으로 메우고, 삶의 내용을 공유하고, 천천히 걷고, 어둠에서 안개에서 빛으로, 세상은 변하지 않고, 내면의 무게가 조금 가벼워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금강경" 에는 구름이 있다. "모든 표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본다. " 사람이 땅에 떨어지자마자 세상에서 활동하는 흔적이 생겼는데, 마치 새로운 계정을 활성화시켜 생명 탐사 과정을 시작한 것 같다. 이 과정은 수행이고, 출가는 하나의 형식일 뿐, 집에서도 수행이다. 누구에게나 집착하지 말고, 얽히지 말고, 탐욕스럽지 마라. 세상의 모든 것이 텅 비어 있고, 명리의 욕망은 가죽 주머니에 속하기 때문이다. 견지를 철저히 타파해야만, 학문에 차이가 없고, 차이가 없고, 모든 것을 꿰뚫어 볼 수 있어야, 차츰 여래의 진면목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모든 신분은 몸을 장식하는 외투일 뿐이다. 이 외투가 없는 이숙동은 누구입니까?
그를 한 사람으로 되돌리고, 그의 후손의 복보를 없애고, 그의 몸에 있는 조리개를 제거하고, 그를 유리궤에서 나오게 해도 무방하다.
그래서 19 세기 말 20 세기 초에 일어난 진실한 이야기들이 서서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슬픔과 기쁨이 섞여 있다.
욕심이 끝이 없는 욕망이 있다
1880 년 9 월 20 일, 이숙동은 천진의 한 귀족 가족인 텅스텐에서 태어났다. 그의 이름은 그의 70 대 아버지 리가 지은 것이다. 그의 첫 번째 이름은 이문타오였다. 그의 어린 시절의 이름은 유명해졌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처지와 기분에 따라 수많은 이름, 화사함, 단순함을 자신에게 지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만년까지 그는 여전히 자신에게 여러 가지 별명을 붙였다.
이숙동, 아버지를 잃은 다섯 살 귀족 아들, 어려서부터 세상 물정을 본 번화함, 인정의 가벼움을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의 지위는 매우 낮다, 특히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 어머니와 아들은 서로 의존한다. 그녀의 큰형이 이미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보다 10 대 더 나이가 많은 사람은 그녀의 둘째 형 이문희였다. 문은 그가 어렸을 때의 계몽 선생님이었다.
방대한 이씨 가문에는 큰형의 어머니, 아내, 며느리 3 대 과부, 하루 종일 금식하고 염불하는 속인 세 명이 살고 있다. 심지어 김문의 아들, 부모, 아내가 연이어 사망한 후에도 큰형의 며느리는 빈 문을 참을 수 없어 금자살을 삼켰다. 리의 세 번째 첩 곽씨네, 아이도 없고 염불로도 생계를 유지한다.
이 본인, 불교 신자, 자신이 그의 임종 사상을 돕고, 그의 과거 생활과 불교를 넘길 수 있도록 안배하다. 젊은 이숙동의 눈에는 또 하나의 신비로운 연극 공연이다. 그러나 이숙동은 결국 불교로 귀의했다. 이는 그의 어린 시절의 영향과 관련이 있지만, 주된 원인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Dongdu Fusang 이후 일본 아내와 천진을 믿지 않을 것이며, 호랑이가 식량을 탈곡할 때 불경을 읽고 천진을 베끼지 않을 것이다. 단식 후, 그도 한동안 도교에 흥미를 느꼈다.
여섯 살 때 이숙동이 가장 좋아하는 말은 "인생은 서산의 날과 같고 부귀는 풀상서리와 같다" 는 것이다.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냉온함, 나는 태어날 때부터 경험한 적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주위 사람들이 오가는 현실은 뜬구름 같다. 그는 총명하고, 조숙하며, 슬기롭고, 기업관리를 좋아하지 않고, 금석학을 선호한다. 이것은 자연과 도피이다.
스무 살 때 변법이 실패했고,' 남해강군이 우리 스승' 이라는 부주의한 장이 그를 영문도 모른 채 강량당의 용의자 명단에 들어가게 했다. 그는 어머니와 첫 아내를 데리고 상해에서 재난을 피했다. 이 책은 정치를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이숙동은 정치에 대한 야망과 흥미가 별로 없다. 그는 이 자리를 위해 많은 시를 썼지만, 단지 이 자리를 위해서였다. 시로 마음을 표현하고 시로 근심을 달래는 것은 그 시대의 많은 문인들이 한 일이다. 그는 노신이 아니다.
집에 없을 때는 주인이 될 수 없고, 걱정거리가 가득 차서 보낼 곳이 없다. 이런 부잣집 자제는 점점 풍류 인물이 되었다. 새 옷의 노말' 에서 generate 의 정욕은 제방이 터진 강과 같고, 궐궐과 아름다운 시가 함께 워싱턴의 글 속에 흐르고 있다.
스물여섯 살 때 어머니는 상해에서 돌아가셨다. 이숙은 아내와 어린 두 아들을 데리고 천진으로 돌아와 어머니를 위해 유례없는 서양식 작별식을 열었다. 나중에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이아이로 이름을 바꿨다. 그는 그때부터 그의 생활은 그가 출가할 때까지 끊임없는 슬픔이라고 말했다. 출가는 이숙동생의 새로운 전환으로, 그는 진정으로 자신의 미학을 종교의 고도로 끌어올렸다.
예를 들어 그의 제자 펑자카이는 그를 묘사할 때' 인생 3 층' 의 비유를 사용했다.
1 층은 물질적 생활이다. 출생부터 26 세까지 일본으로 유학한 뒤 5 년 만에 중국으로 돌아오자 이숙은 진정한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생명의 처음 30 년 동안, 그는 거의 이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 그렇다고 그가 정말로 돈이 있다는 뜻은 아니다. 그는 이씨 가문의 경제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스무 살 때 아내와 어머니와 함께 상해로 이주한 후, 그의 지출은 상해 어린이집의 돈가게에서 월 단위로 수령되어 부양비와 비슷했다. 특히 그는 31 세에 귀국해 천진 이씨 가문의 파산을 겪었다. 출가 몇 년 전, 선생님의 월급은 한 달에 네 부씩 나누어졌다. 상해의 아내 한 부, 천진의 아내 아이 한 부, 일본의 유질평 한 부, 마지막은 자신에게 주는 것이다. 비록 나는 줄곧 감당할 수 없는 경제 문제에 직면해 왔지만, 나는 결코 진정으로 초라한 적이 없다. 그의 물질관은 항상 허무주의적이어서, 의식이없는 생활조차도 그의 생활을 막을 수 없다.
2 층은 정신생활이다. 물질적 생활은 그를 만족시킬 수 없다. 사랑은 그의 정신생활의 일부여야 하지만, 그를 만족시킬 수는 없다. 그는 무대에서 무도장에서 애인을 찾고 또 다른 자신을 찾고 있다. 결국, 그는 다른 종류의 아름다움을 찾고 있습니다. 그의 사랑은 일종의 심미 체험이고, 그의 예술도 일종의 심미 체험이며, 심지어 그의 어머니에 대한 애착도 씁쓸하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천진에서 그는 양과 교류한 희곡으로 이평향과 모래사장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그랑과 노래를 부르며, 다음 날 두 번째 아내의 화실을 사랑하게 되었다. 사랑은 그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그에 대한 정보에서 일본 아내에 대한 그의 열정은 발견되지 않았고, 그의 첫 번째 아내가 주관적으로 그녀가 존재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예술적으로 그는 고금에 통달했다. 시, 서예, 인감, 그림, 연극, 음악 ... 모두 다른 분야의 개척자이며, 그는 국경을 초월한 귀재이다. 모든 분야에서, 그는 최고가 아니라 가장 오래된 것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여 명리를 1 위에 두지 않고, 범상치 않은 흥미에서 기인한다. 그가 일을 중도에 그만두는 것은 이런 일이 잘 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이 새로운 즐거움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다른 방향의 새로운 탐구를 시작했다.
3 층은 영혼의 생명이다. 그는 다른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생활욕이 있어서 그의 욕망은 채우기가 어렵다. 그의 욕망은 결국 물질과 정신을 초월한다. 그는 심미 경지의 정점에 도달하고, 과거를 버리고, 과거를 떠나 출가를 선택하고, 종교적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출가 이 일은 영혼 생활을 만족시키는 첫걸음일 뿐이다. 사람은 단 한 번의 생명만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1 층에 머무르고, 소수는 2 층에 도착하며, 소수만이 3 층으로 올라갈 수 있다. 3 층에서 그는 멈추지 않고 황혼 속에서 시간을 보냈다. 승려 중에는 줄곧 많은 전도인이 있었지만, 전도인은 매우 적었다. 그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출가 후 그는 방장도 하지 않고, 남을 깎지도 않고, 선생님도 하지 않고, 전도를 통해 의혹을 풀고 학자형 철인 중이 되겠다고 맹세했다. 마일부 등 친구들의 지도 아래 7,800 년 동안 실전된 남산법을 배워 결국 남산법 제 10 세대 중흥 변호사가 되었다.
이숙동에서 홍의대사까지, 홍진에서 한 세대의 고승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3 층으로 한 걸음씩 들어가 인생의 탈바꿈을 이룰 수 있을까. 나는 다른 전기 작가처럼 이숙동에서 홍의대사까지 모든 것을 쓰지 않는다. 사실, 어떤 전기 작가도 완전한 일생을 쓸 수 없다. 나는 사료를 모래의 물결처럼 보고, 많은 세부 사항을 생략하고, 가능한 무언의 언어로 이야기하며, 독자들이 번거롭지 않기를 바란다.
금방 돌아올게요.
출가 전 이씨 도련님, 유일 학생 이광평, 백마회 전시상 이아이, 희희, 교사, 재식 후 환골탈태한 이영, 연문에 남아 있는 도사 등 ... 출가 후, 그는 한 목소리를 연출한 불교 제자 홍일, 전란 중 순교를 맹세하는 이선 노인이 민간과 민간이 되었다
한 가지 이름은 기회이다. 때로는 그 이름과 신분이 일치하고, 때로는 다른 시대에 따라 나누어진다. (존 F. 케네디, 이름명언)
한 사람이 평생 한 가지 일을 잘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그는 62 년 동안 일반인보다 많은 인생을 완성했다.
왜요
그는 불완전한 완벽주의자이기 때문에, 그는 완전한 사람이다.
그의 성격에는 큰 결함이 있는데, 가장 두드러진 것은 억눌린 가정 성장 환경으로 인한 외로움과 민감성이다. 그는 의사소통을 잘하지 못했고, 스무 살에 기네스를 떠나는 것은 거의 가정과 사회 환경에 의해 강요되었다. 상해에 가서 성남에 살고 있다. 내가 유춘사회에서 연극을 공연할 때, 나는 논란이 있는 목소리를 들었고, 나의 흥미는 가라앉았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무대에 오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귀국 후 태평양 신문사에 취직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신문사가 문을 닫았다. 성동여학교, 저장 제 1 사범등 지교까지 ... 거의 운명의 뜻으로 그는 갔다.
인생은 손님을 보내는 것과 같고, 격류 속에서 떠돌아다니며, 어디에나 어쩔 수 없이 세계를 여행한다. 그는 여러 해 동안 평범한 교육 생활에 만족하지 못했지만, 예술로 순수 예술가의 길을 걷지 않았다. 그는 야심이 차서 늘 자기 연민을 하며 수동적으로 운명을 받아들였다. 출가 후, 그는 케이사, 오뢰사, 김선사 등에서 선교하려는 소망이 여러 차례 실현되지 못했다. 스님문은 결코 조용하지 않고, 어떤 면에서는 세속세계와 다르지 않다. 세속세계에서 마주친 문제는 스님의 문에서도 마주칠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여유롭게 처리할 수 없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외로움과 예민함이 그를 조용히 책안 앞에 앉아 열심히 읽고 절에서 법을 고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민감성, 민감성, 민감성, 민감성, 민감성) 그는 의도적으로 자신을 세상과 단절된 환경에 처하게 하고, 깊이 생각하고, 고통에서 벗어나고, 책에서 자족하며, 만족과 평온을 얻을 것이다. 바로 그가 너무 예민하기 때문에, 그가 평신도였을 때, 고정적인 생활 상태에서 안정될 수 없었고, 감정도 누군가에게 맡길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출가 후 그는 절에서 은거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