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세계 최초의 심리학은 2000 여 년 전 고대 그리스 플라톤의 철학 이론이나 19 세기 중반 서구 과학, 의학, 생리신경과학의 출현에 따라 더욱 확립되고 보급된 것이 아니다.
점술은 중국 신석기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유목 부족에서 유행해 7000 여 년 전 복희가 창설한 <역경> 가십, 5000 년 전 황제시대의' 황제내경', 하조의' 연산이', 은상시대의' 귀장이' 가 3000 년 전 (기원전 약) 에 성숙했다 2000 여 년 전의 춘추전국문화부흥기에 완벽하다. 한당 시대는 중화민족의 전성기에 보급되고 보급되었고, 당송 이후 점쟁이 이론과 각종 종교의 흥기와 발전에서 쇠퇴하였다.
심리학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점술에서 기원해야 한다.
우리 중화민족의 발전사는 사실 동양의 신비한 문화사, 중국의 신기한 이학 문화사,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사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초기 문화는 신석기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유목 부족들 사이에서 점술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사회가 뒤처져 사람들의 사상이 비교적 단순했기 때문에, 너무 미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에 부딪쳤을 때, 어떤 일의 미래 발전에 대해 지나치게 의심하고,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워서, 제때에 선택과 판단과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 붉게 타오르는 경목줄은 거북갑과 짐승뼈를 굽는 데 쓰이고, 다른 쪽 끝은 당연히 가로와 세로 등 다양한 모양의 균열을 내뿜는데, 이 균열은 다른 해석 내용을 포함하고 신의 의지로 여겨져 모든 사람의 외적 행동과 추구를 주도하고 지배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따라서 중국 점술에 대한 인식과 연구는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며 편협한 각도와 입장에 서 있지 않아야 하며, 점술이라는 유심주의와 미신의 외적 표현에 너무 많은 관심과 관심을 기울여서는 안 되며, 객관적인 입장에서 내면의 본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연구를 해야 사람들이 명확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역경> 속 가십의 탄생
7000 여 년 전, 복희모계 씨족 시대에 원시 점술은 점점 더 과학적인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고 & gt 가 가십으로 대체되었다. 고서에 따르면 고대 보먼의 Xi 는 세계의 왕이었다. 그는 하늘을 올려다보고, 대지를 내려다보며, 새와 짐승의 패턴과 토지의 적합성을 관찰하고, 몸을 멀리 취하고, 모든 것을 가까이하고, 신의 덕과 만물의 사랑으로, 세상 만물의 변화 방식과 천지의 성에 따라 가십을 만들어 세상의 만물의 성장, 발전, 변화의 법칙을 포용한다. 팔괘가 무한극태극이다. 매케인? 이봐? 충격? 이봐? 떠나요? 쿤? 교환? 팔자에는 음양오행, 음양인 () 도 포함되어 있다. 음중에는 양 () 이 있고, 양중에는 음 () 이 있고, 음소양 () 은 음양 () 이 있고, 음입양 () 은 양퇴 모두 둘로 나뉘어 음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절대적인 이유가 없다.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그것은 세상의 만물이 모두 이 다섯 가지 기본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대표하며, 그것들은 서로 제약한다. 즉 금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이다. 동시에 금크목, 나무, 흙, 흙, 물, 물, 불, 금은 세상의 모든 것이 서로 견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십의 건괘는 하늘, 서북, 너의 아버지, 노인, 어른, 머리, 뼈, 폐, 강건하고 결단력 있는 것을 대표한다.
곤박? 땅, 들판, 마을, 서남, 어머니, 막내딸, 복부, 비장, 위, 고기, 넓음, 포용, 자애를 대표한다.
쇼크 점술? 레이, 나무, 동양, 남자, 발, 간, 다동, 화를 잘 내는 것을 대표한다.
점괘는 바람, 식물, 동남방향, 장녀, 주식, 우유부단함을 대표한다.
점술은 비, 물, 북쪽, 남자, 귀, 피, 신장, 험악한 간사함을 상징하며, 파도에 따라 흘러간다.
점술에서 벗어나는 것은 태양, 번개, 무지개, 불, 남쪽, 중년 여성, 눈, 심장, 겸손, 진취적인 인재를 대표한다.
고구아, 구름, 산, 동북, 소년, 손가락, 뼈와 코, 등, 조용, 안정을 대표한다.
점술은 별, 달, 택, 서구, 소녀, 혀, 입, 폐, 행복, 탐욕을 대표한다.
이는 태양과 달로 이루어져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음양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전은 도, 이치, 천지의 이치, 인생의 이치, 시간의 모든 것, 만물, 사랑의 이치이다. 하늘, 땅, 사람에 관한 책을 고전이라고 한다. 고전은 가장 신성한 책과 권위 있는 저작이다.
이경팔괘의 출현으로 중국 문화의 장하를 열었고, 점화문자의 초기 형태이며, 동양의 신비로운 문화와 중국의 심리적 행동 예측과 지도의 기원이다.
황제 내경의 탄생
황제 시대 (기원전 26 세기경) 에, 우리의 위대한 조상은 <역경> 음양 오행팔괘를 기초로 또 다른 거작' 황제의 내경' 을 창설했는데, 이 거작은 가장 오래되고 신성하며 시스템, 완벽함, 권위, 철리성, 이론성으로 인류 사회의 발전에 가장 적합하고, 인간의 심신 건강에 가장 유익하다 "황제내경" 의 내용은 천문학, 지리, 기후, 역법, 사회정치,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음식, 성욕 등을 포괄하고 있다. 특히 의학적으로는 인체의 생리해부구조를 끊임없이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인체의 생리기능을 천지자연환경, 온도, 기후, 오음, 오미, 음식, 양생과 연결시킨다. 생활습관과 사람의 내면심리, 감정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다. 이 서방 국가들은 근대에 관련되고 새롭게 부상하는 학과를 중국 5 천 년 전' 황제내경' 에서 이미 뛰어난, 극도로 체계적이고, 전면적이고, 완벽하고, 더욱 정확하고, 과학적이라고 묘사했는데, 이것도 현대과학이 하기 어렵고 불가능한 것이다. 심지어 현대의 인체 과학도 인간의 경락, 혈, 기공과 같은 명확한 해석을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황제내경' 의 내용은 인체의 생리 구조가 오장, 이목구비, 칠경, 기혈, 경락, 사지, 골수, 근골, 모피, 살결 등 신체 안팎으로 구성된 유기적 보완의 전체라는 것을 상세히 설명했다. 그것들의 상호 작용과 기능은 없어서는 안 되며, 한 번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인다. 생리적으로 체표의 모피, 근육, 골격은 양이고, 체내의 오장은 음이고, 육부는 소화와 전도를 담당한다. 내부는 음이고, 외부는 양이고, 피는 음이고, 가스는 양이다. 심리적, 정서적 관점에서 볼 때, 항진, 흥분, 긍정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은 모두 양에 속하며, 순종, 나약함, 소극은 모두 음양에 속한다. 따라서 인체의 전체 생리 구조와 심리, 감정의 변화는 완전히 음양의 두 가지 다른 속성으로 귀결된다.
다섯 가지 요소의 경우
나무는 하늘의 바람, 동양의 방향, 계절의 봄, 몸의 힘줄, 더러운 간, 소리의 외침, 움직이는 그립, 요령의 목적, 신맛, 심경의 분노, 노여움 간, 바람 상처 힘줄, 비통한 분노, 건조한 바람.
뜨거운 하늘, 남쪽 방향, 여름 계절, 피 몸, 심장, 웃음 소리, 붉은 색, 쓴맛, 사랑, 슬픔, 뜨거운 상처, 두려움, 추위가 덥다.
땅은 하늘에 젖어 있고, 중심에 있고, 고기는 몸에 있고, 비장은 더러움, 색황, 음음, 주먹, 입, 맛이 달콤하고, 정, 비장, 상처, 고기, 노여움, 풍습을 없앨 수 있다.
금은 하늘에서 마르고, 서쪽으로 향하고, 모피는 몸에 있고, 폐는 더럽고, 하얗고, 울음소리는 흐느끼며, 기침하고, 코는 요령, 맛신, 정서 슬픔, 폐슬픔, 건조한 모피, 슬픔에서 기뻐하고, 건조하고 뜨겁다.
날씨가 춥고, 방향이 북쪽, 몸뼈, 더러운 신장, 색흑, 신음 소리, 몸속 떨림, 귀 속 요령, 맛 속 짠맛, 정 속 두려움, 상처 신장, 뼈 중 짠 것, 생각 중 두려움, 음식 중 짠 것.
동시에 생명과 천지 사이, 6 개월 이내에 모든 생물 중 최고급 생명이며, 그 자체의 모든 것이 천지 자연환경과 서로 감지된다는 점도 강조한다. 해가 밝을 때, 인체의 기혈은 원활하고, 정력이 왕성하며, 기후가 춥고, 해가 어두울 때 기혈이 원활하지 않고, 정신이 부족하다. 만약 네가 추위에 상처를 입는다면, 너는 마치 경계하는 것처럼 우울하고 불안해할 것이다. 여름철 기후가 무더우면 땀을 흘리고, 짜증이 나고, 심지어 숨을 쉴 수도 없다.
그래서' 황제내경' 의 전반적인 이론과 내용으로 볼 때, 천문학, 지리, 온도, 기후, 음식, 운동, 건강, 각종 자연과학, 특히 의학, 생리학, 심리학에 대한 심층적인 시스템 종합 연구가 절대적으로 최고 수준과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육십사괘와 연이산의 출현
<< "황제 내경 >"; 동시에, <역경> () 는 가십의 기초 위에서 8864 괘로 한층 더 진화했다.
고대 요순시대에는 강물이 범람하여 온 땅이 망했고, 대자연의 생태 생존 환경도 크게 파괴되었다. 인류는 어쩔 수 없이 오랫동안 살던 땅을 떠나 산으로 이주하여 산에 의지하여 원시 혈거 생활을 해야 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우리의 위대한 선조는 인류의 생존과 발전의 실제 관점과 필요에서 출발하여 당시의 환경과 결합해서 연구를 통해 A 를 창립했는가? 연이산' 이라는 책은 고공을 산으로 하는 점괘를 기초로 한다.
"귀장의의" 의 출현
은상시대에 인류는 이미 기본적으로 홍수를 정복하여 점차 큰 산을 떠나 원시 혈거 생활에 작별을 고하고 다시 대지의 품에 안겼다. 그들은 자연의 생태 생존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산의 점괘사가 더 이상 새로운 형세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은상시대에는 모계 사회, 여성 숭배, 모성의 흔적이 남아 있어 이를 바탕으로 곤이 형성되어 대지와 모성의 지위를 상징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산과 귀장이도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점차 도태되어 역사 무대에서 탈퇴한 지 오래다. 하지만 갑골문은 3000 여 년 전 은상 왕실이 남긴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천문학, 지리, 전쟁, 생산, 생활, 결혼, 자녀와 손자, 질병, 길흉, 만물의 발전 추세를 차지하기 위해 남겨졌다. 의미와 역할은 각종 사물의 미래 발전 추세를 예측하고, 사람들의 심리와 행동을 적극적이고 과학적으로 지도하고 조절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점술 형식은 고도의 철학 이론과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 이론으로 선민의 지혜를 보존했다. 티베트와 귀장이의 실전은 후세 사람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지만, 중국 이학 문화와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의 장하가 끊어지지 않고 끊이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경과 현대 심리행동지도의 탄생과 발전.
은상말년: 시버후계창 (후후) 은 하남 안양시15km 떨어진 우리성에 포학한 은옥에 감금됐다.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이 성인은 덕항폭으로 옥중 7 년 동안 의지가 확고하여 이경 가십과 이경을 기초로 연구에 몰두했다. 더 많은 방식으로 만물의 시간상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포용하고 상징하며, 심리행동 예측과 유도유기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고도의 유물변증적인 철학사상으로 과학적 배합과 점괘사를 진행하여 택비를 연구하고 건립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후대의 <역경> 및 심리행동지도 이론은 세계문화사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합리적이며, 가장 자기 완벽하고, 가장 체계적이고, 가장 변증적이고, 유물주의적이며, 후대에 유익하며, 인류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심리정신과 정서적 수요에 가장 적합하다.
각종 객관적 환경의 변화, 인식 변화, 적응 변화, 적응 변화는 인류의 모든 생활과 심리적 변화의 필연적인 규칙과 규칙이며, 천도, 즉 인도적인 철학 이론이기도 하다. 이는 중국 전통문화의 기초이자 가장 큰 특징이며, 모든 학술 이론 지도 사상의 뿌리이자 정수이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유도? 백가쟁명의 학술 이론과 사상은 모두 <역경> () 와 황제 내경 () 을 기초로 사람들의 심리, 도덕, 행동을 지도하고 조절하는 목적과 중심을 완전히 둘러싸고 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법치국가는 국가 정책과 6 개국 문자를 통일하기 위해 수백 권의 책을 불태웠지만,' 황제내경' 과' 주역' 만이 천서와 선본으로 여겨져 완전히 보존되어 후세에 이 귀중한 문화유산과 귀중한 부를 남겼고, 이후 천문학, 지리, 정치, 경제,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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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세를 이해하다.
현재 우리 중국의 심리학자를 포함한 세계의 모든 심리학자들은 세계 심리학이 2000 여 년 전 유명한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서 기원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사실 이런 관념과 인식은 매우 유치하고 잘못된 것이다. 세계 심리학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그들의 연구는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며 편협한 입장과 시각에 서서 서구 사회의 발전사, 전통문화, 철학 이론, 의학, 생리학, 신경학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우리 중화민족의 수천 년 우수 전통에 대한 역사 문화, 고도의 변증 유물주의의 철학 이론, 의학,
사실, 세계 최초의 심리학은 2000 여 년 전 고대 그리스 플라톤의 철학 이론이나 19 세기 중반 서구 과학, 의학, 생리신경과학의 출현에 따라 더욱 확립되고 보급된 것이 아니다.
점술은 중국 신석기 시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유목 부족에서 유행해 7000 여 년 전 복희가 창설한 <역경> 가십, 5000 년 전 황제시대의' 황제내경', 하조의' 연산이', 은상시대의' 귀장이' 가 3000 년 전 (기원전 약) 에 성숙했다 2000 여 년 전의 춘추전국문화부흥기에 완벽하다. 한당 시대는 중화민족의 전성기에 보급되고 보급되었고, 당송 이후 점쟁이 이론과 각종 종교의 흥기와 발전에서 쇠퇴하였다.
심리학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점술에서 기원해야 한다.
우리 중화민족의 발전사는 사실 동양의 신비한 문화사, 중국의 신기한 이학 문화사,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사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초기 문화는 신석기 시대에 시작되었으며 유목 부족들 사이에서 점술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사회가 뒤처져 사람들의 사상이 비교적 단순했기 때문에, 너무 미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문제에 부딪쳤을 때, 어떤 일의 미래 발전에 대해 지나치게 의심하고,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워서, 제때에 선택과 판단과 결정을 내리기가 어렵다. 붉게 타오르는 경목줄은 거북갑과 짐승뼈를 굽는 데 쓰이고, 다른 쪽 끝은 당연히 가로와 세로 등 다양한 모양의 균열을 내뿜는데, 이 균열은 다른 해석 내용을 포함하고 신의 의지로 여겨져 모든 사람의 외적 행동과 추구를 주도하고 지배하는 중요한 근거가 된다. 따라서 중국 점술에 대한 인식과 연구는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며 편협한 각도와 입장에 서 있지 않아야 하며, 점술이라는 유심주의와 미신의 외적 표현에 너무 많은 관심과 관심을 기울여서는 안 되며, 객관적인 입장에서 내면의 본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연구를 해야 사람들이 명확한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역경> 속 가십의 탄생
7000 여 년 전, 복희모계 씨족 시대에 원시 점술은 점점 더 과학적인 방식으로 받아들여지고 & gt 가 가십으로 대체되었다. 고서에 따르면 고대 보먼의 Xi 는 세계의 왕이었다. 그는 하늘을 올려다보고, 대지를 내려다보며, 새와 짐승의 패턴과 토지의 적합성을 관찰하고, 몸을 멀리 취하고, 모든 것을 가까이하고, 신의 덕과 만물의 사랑으로, 세상 만물의 변화 방식과 천지의 성에 따라 가십을 만들어 세상의 만물의 성장, 발전, 변화의 법칙을 포용한다. 팔괘가 무한극태극이다. 매케인? 이봐? 충격? 이봐? 떠나요? 쿤? 교환? 팔자에는 음양오행, 음양인 () 도 포함되어 있다. 음중에는 양 () 이 있고, 양중에는 음 () 이 있고, 음소양 () 은 음양 () 이 있고, 음입양 () 은 양퇴 모두 둘로 나뉘어 음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절대적인 이유가 없다.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그것은 세상의 만물이 모두 이 다섯 가지 기본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대표하며, 그것들은 서로 제약한다. 즉 금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이다. 동시에 금크목, 나무, 흙, 흙, 물, 물, 불, 금은 세상의 모든 것이 서로 견제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십의 건괘는 하늘, 서북, 너의 아버지, 노인, 어른, 머리, 뼈, 폐, 강건하고 결단력 있는 것을 대표한다.
곤박? 땅, 들판, 마을, 서남, 어머니, 막내딸, 복부, 비장, 위, 고기, 넓음, 포용, 자애를 대표한다.
쇼크 점술? 레이, 나무, 동양, 남자, 발, 간, 다동, 화를 잘 내는 것을 대표한다.
점괘는 바람, 식물, 동남방향, 장녀, 주식, 우유부단함을 대표한다.
점술은 비, 물, 북쪽, 남자, 귀, 피, 신장, 험악한 간사함을 상징하며, 파도에 따라 흘러간다.
점술에서 벗어나는 것은 태양, 번개, 무지개, 불, 남쪽, 중년 여성, 눈, 심장, 겸손, 진취적인 인재를 대표한다.
고구아, 구름, 산, 동북, 소년, 손가락, 뼈와 코, 등, 조용, 안정을 대표한다.
점술은 별, 달, 택, 서구, 소녀, 혀, 입, 폐, 행복, 탐욕을 대표한다.
이는 태양과 달로 이루어져 있다. 세상의 모든 것이 음양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변화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전은 도, 이치, 천지의 이치, 인생의 이치, 시간의 모든 것, 만물, 사랑의 이치이다. 하늘, 땅, 사람에 관한 책을 고전이라고 한다. 고전은 가장 신성한 책과 권위 있는 저작이다.
이경팔괘의 출현으로 중국 문화의 장하를 열었고, 점화문자의 초기 형태이며, 동양의 신비로운 문화와 중국의 심리적 행동 예측과 지도의 기원이다.
황제 내경의 탄생
황제 시대 (기원전 26 세기경) 에, 우리의 위대한 조상은 <역경> 음양 오행팔괘를 기초로 또 다른 거작' 황제의 내경' 을 창설했는데, 이 거작은 가장 오래되고 신성하며 시스템, 완벽함, 권위, 철리성, 이론성으로 인류 사회의 발전에 가장 적합하고, 인간의 심신 건강에 가장 유익하다 "황제내경" 의 내용은 천문학, 지리, 기후, 역법, 사회정치, 경제, 문화, 교육, 스포츠, 음식, 성욕 등을 포괄하고 있다. 특히 의학적으로는 인체의 생리해부구조를 끊임없이 명확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인체의 생리기능을 천지자연환경, 온도, 기후, 오음, 오미, 음식, 양생과 연결시킨다. 생활습관과 사람의 내면심리, 감정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다. 이 서방 국가들은 근대에 관련되고 새롭게 부상하는 학과를 중국 5 천 년 전' 황제내경' 에서 이미 뛰어난, 극도로 체계적이고, 전면적이고, 완벽하고, 더욱 정확하고, 과학적이라고 묘사했는데, 이것도 현대과학이 하기 어렵고 불가능한 것이다. 심지어 현대의 인체 과학도 인간의 경락, 혈, 기공과 같은 명확한 해석을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황제내경' 의 내용은 인체의 생리 구조가 오장, 이목구비, 칠경, 기혈, 경락, 사지, 골수, 근골, 모피, 살결 등 신체 안팎으로 구성된 유기적 보완의 전체라는 것을 상세히 설명했다. 그것들의 상호 작용과 기능은 없어서는 안 되며, 한 번 잡아당겨 온몸을 움직인다. 생리적으로 체표의 모피, 근육, 골격은 양이고, 체내의 오장은 음이고, 육부는 소화와 전도를 담당한다. 내부는 음이고, 외부는 양이고, 피는 음이고, 가스는 양이다. 심리적, 정서적 관점에서 볼 때, 항진, 흥분, 긍정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은 모두 양에 속하며, 순종, 나약함, 소극은 모두 음양에 속한다. 따라서 인체의 전체 생리 구조와 심리, 감정의 변화는 완전히 음양의 두 가지 다른 속성으로 귀결된다.
다섯 가지 요소의 경우
나무는 하늘의 바람, 동양의 방향, 계절의 봄, 몸의 힘줄, 더러운 간, 소리의 외침, 움직이는 그립, 요령의 목적, 신맛, 심경의 분노, 노여움 간, 바람 상처 힘줄, 비통한 분노, 건조한 바람.
뜨거운 하늘, 남쪽 방향, 여름 계절, 피 몸, 심장, 웃음 소리, 붉은 색, 쓴맛, 사랑, 슬픔, 뜨거운 상처, 두려움, 추위가 덥다.
땅은 하늘에 젖어 있고, 중심에 있고, 고기는 몸에 있고, 비장은 더러움, 색황, 음음, 주먹, 입, 맛이 달콤하고, 정, 비장, 상처, 고기, 노여움, 풍습을 없앨 수 있다.
금은 하늘에서 마르고, 서쪽으로 향하고, 모피는 몸에 있고, 폐는 더럽고, 하얗고, 울음소리는 흐느끼며, 기침하고, 코는 요령, 맛신, 정서 슬픔, 폐슬픔, 건조한 모피, 슬픔에서 기뻐하고, 건조하고 뜨겁다.
날씨가 춥고, 방향이 북쪽, 몸뼈, 더러운 신장, 색흑, 신음 소리, 몸속 떨림, 귀 속 요령, 맛 속 짠맛, 정 속 두려움, 상처 신장, 뼈 중 짠 것, 생각 중 두려움, 음식 중 짠 것.
동시에 생명과 천지 사이, 6 개월 이내에 모든 생물 중 최고급 생명이며, 그 자체의 모든 것이 천지 자연환경과 서로 감지된다는 점도 강조한다. 해가 밝을 때, 인체의 기혈은 원활하고, 정력이 왕성하며, 기후가 춥고, 해가 어두울 때 기혈이 원활하지 않고, 정신이 부족하다. 만약 네가 추위에 상처를 입는다면, 너는 마치 경계하는 것처럼 우울하고 불안해할 것이다. 여름철 기후가 무더우면 땀을 흘리고, 짜증이 나고, 심지어 숨을 쉴 수도 없다.
그래서' 황제내경' 의 전반적인 이론과 내용으로 볼 때, 천문학, 지리, 온도, 기후, 음식, 운동, 건강, 각종 자연과학, 특히 의학, 생리학, 심리학에 대한 심층적인 시스템 종합 연구가 절대적으로 최고 수준과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육십사괘와 연이산의 출현
<< "황제 내경 >"; 동시에, <역경> () 는 가십의 기초 위에서 8864 괘로 한층 더 진화했다.
고대 요순시대에는 강물이 범람하여 온 땅이 망했고, 대자연의 생태 생존 환경도 크게 파괴되었다. 인류는 어쩔 수 없이 오랫동안 살던 땅을 떠나 산으로 이주하여 산에 의지하여 원시 혈거 생활을 해야 했다. 이런 열악한 환경에서, 우리의 위대한 선조는 인류의 생존과 발전의 실제 관점과 필요에서 출발하여 당시의 환경과 결합해서 연구를 통해 A 를 창립했는가? 연이산' 이라는 책은 고공을 산으로 하는 점괘를 기초로 한다.
"귀장의의" 의 출현
은상시대에 인류는 이미 기본적으로 홍수를 정복하여 점차 큰 산을 떠나 원시 혈거 생활에 작별을 고하고 다시 대지의 품에 안겼다. 그들은 자연의 생태 생존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산의 점괘사가 더 이상 새로운 형세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은상시대에는 모계 사회, 여성 숭배, 모성의 흔적이 남아 있어 이를 바탕으로 곤이 형성되어 대지와 모성의 지위를 상징한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산과 귀장이도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점차 도태되어 역사 무대에서 탈퇴한 지 오래다. 하지만 갑골문은 3000 여 년 전 은상 왕실이 남긴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천문학, 지리, 전쟁, 생산, 생활, 결혼, 자녀와 손자, 질병, 길흉, 만물의 발전 추세를 차지하기 위해 남겨졌다. 의미와 역할은 각종 사물의 미래 발전 추세를 예측하고, 사람들의 심리와 행동을 적극적이고 과학적으로 지도하고 조절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점술 형식은 고도의 철학 이론과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 이론으로 선민의 지혜를 보존했다. 티베트와 귀장이의 실전은 후세 사람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지만, 중국 이학 문화와 심리적 행동 예측 지도의 장하가 끊어지지 않고 끊이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경과 현대 심리행동지도의 탄생과 발전.
은상말년: 시버후계창 (후후) 은 하남 안양시15km 떨어진 우리성에 포학한 은옥에 감금됐다.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이 성인은 덕항폭으로 옥중 7 년 동안 의지가 확고하여 이경 가십과 이경을 기초로 연구에 몰두했다. 더 많은 방식으로 만물의 시간상의 무궁무진한 변화를 포용하고 상징하며, 심리행동 예측과 유도유기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고도의 유물변증적인 철학사상으로 과학적 배합과 점괘사를 진행하여 택비를 연구하고 건립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후대의 <역경> 및 심리행동지도 이론은 세계문화사에서 가장 과학적이고, 가장 합리적이며, 가장 자기 완벽하고, 가장 체계적이고, 가장 변증적이고, 유물주의적이며, 후대에 유익하며, 인류 사회의 발전과 사람들의 심리정신과 정서적 수요에 가장 적합하다.
각종 객관적 환경의 변화, 인식 변화, 적응 변화, 적응 변화는 인류의 모든 생활과 심리적 변화의 필연적인 규칙과 규칙이며, 천도, 즉 인도적인 철학 이론이기도 하다. 이는 중국 전통문화의 기초이자 가장 큰 특징이며, 모든 학술 이론 지도 사상의 뿌리이자 정수이다.
중국 춘추전국시대, 유도? 백가쟁명의 학술 이론과 사상은 모두 <역경> () 와 황제 내경 () 을 기초로 사람들의 심리, 도덕, 행동을 지도하고 조절하는 목적과 중심을 완전히 둘러싸고 있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법치국가는 국가 정책과 6 개국 문자를 통일하기 위해 수백 권의 책을 불태웠지만,' 황제내경' 과' 주역' 만이 천서와 선본으로 여겨져 완전히 보존되어 후세에 이 귀중한 문화유산과 귀중한 부를 남겼고, 이후 천문학, 지리, 정치, 경제,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