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선' 이라는 단어는 중국 역사에서 줄곧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명대 오원태의' 동여행기' (속칭' 동여행기') 까지 공식적으로 한중립 (또는), 장, 한향자,,, 하선고모, 블루채화, 조 삼촌으로 정의되었다.
도교의 팔선은 당송 시대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팔선의 민간 그림이 있었다. 원대 마치원의' 악양루기', 범자안의' 죽선기', 조안의' 성남류기' 는 모두 팔선의 흔적이 있지만 멤버 변동이 잦다. 마치원 의 \ "여동빈 삼취악양루기 \" 에는 하선고모가 없고, 허심옹만 있다. 악백전의 \ "여동빈 두철 유괴이악 \" 에는 장사랑이 있지만, 하선고모는 없다. 명대' 삼보연의' 서투어 태감 중 팔선 () 은 장과 하선고모 () 를 풍상수 () 와 현허자 () 로 대신했다.
앞머리 (혹은 유해매미) 는 현재 팔선열에 있지 않지만, 많은 지역에서는 여전히 팔선열에 있다. 명대 《열현전》의 장이 대체되었다. 강서의 일부 지역에서는 앞머리도 한충례 대신 한중립을, 대만성도 남채화 대신 앞머리를 사용한다.
일본에도' 칠복신' 이라는 비슷한 신의 조합이 있지만 대부분 힌두교/불교의 신이다. 중국과 중국의 문화적 영향, 그리고 보선의 7 명의 재신 이미지가 팔선도해와 비슷하기 때문에 일부 학자들은 7 명의 재신이 팔선으로부터 왔다고 생각한다.
우리 먼저 쇠변곡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철변리는 팔선의 민간 전설의 으뜸이다. 어떤 책에서는 그의 성이 이 () 이고, 명홍 () 이 하조 () 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노신 선생의 "중국 소설 사략" 은 그의 성이 이 () 이고 명선 () 이라고 말했다. 조익의 \ "옥규 시험 \" 도 그의 성은 유라고 말했다. 그는 당현종과 달리 사이의 한 사람이라고 하는데, 그는 종남산에서 도교를 공부한다고 한다. 원신이 껍데기를 내자, 몸이 호랑이에게 먹힐 줄은 전혀 몰랐고, 절름발이 거지에게 헌신할 수밖에 없었다. 역대 선인경' 에 따르면 그녀의 잘생긴 남편은 도학에 능해 신원마술의 파생으로 이어질 것이며 당산암동에서 연습할 것이라고 한다. 한 번, 그녀는 스승의 요청에 따라 천리 떨어진 화산에 갔다가 며칠 후에 돌아와서야 자신의 몸이 제자에 의해 잘못 타 버린 것을 발견하고, 갑자기 근처에 배고픈 귀신을 보았다. 영감이 말했다. 배고픈 이마에서 털이 많은 수염, 검은 얼굴 큰 눈, 오른발 절름발이 못생긴 남자로 변한 것이다. 마치 그가 민간에서 입소문을 전하는 도교신선인 것 같은데, 무엇이든지 부회하는 것이다.
팔선 () 에서 종이권 () 의 명성은 철변리 () 에 버금가는 것이다. 그는 팔선중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도가의 추앙을 받았기 때문이다. 원대에서는 김정도가' 정양의 조상' 으로 여겨진다. 그가 쓴 인물의 원형은 5 대 송초에 나타났다. 그의 사적은' 선화연보',' 간의지',' 송사' 등의 책에 실렸다. 다만 나중에 한중 분가로 오인돼 한나라에 들러붙었다. 역대 선인경',' 속문헌통시험' 등의 책은 종리권과 이중복성, 명운집, 정양자가 말했다. 동한 함양인, 그의 부종은 동한 장군이고, 그의 동생 시계는 중랑장, 후성선이다. 당나라에는 확실히 종리권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의 세 절구, 전당시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함양인, 고인을 만나면 선수를 받고, 화양실인을 만나고, 왕선인에게 가서, 요양산에 전해졌다. 그들은 방운씨라고 불렸고, 그리고 그들은 불후의 길로 갔다. " 그가 세상에 남긴 시는' 장안주점 시 3 수'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는' 누우면 항상 주전자주를 가지고 있고, 안도를 가르치지 않는다',' 도를 얻기가 쉽지 않다, 언제 돌아오겠느냐' 등 다소' 선미' 가 있어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장은 민간의 한 늙은 신선으로,' 장과' 라고 불린다. 그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를 "장" 이라고 존칭한다. 역사상에는 진실한 장과가 있고, 당나라의 새 헌책은 모두 헛소문이다. 무측천이 중조산에 은거했을 때 모두들 그가 불로장생의 비결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수백 살이라고 자칭한다. 우 Zetian 그를 소환 메신저 를 보냈지 만, 장은 가지 않는 척. 당현종 21 년, 형주 도지사 길웨이는 자신의 일화를 황제에게 들려주었다. 현종은 그를 불렀고, 장과는 또 죽은 척했다. 한참 지나서야 그가 깨어나서 메신저가 감히 전진하지 못했다. 통치 는 듣고, 또한 쑤 아오 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장과는 어쩔 수 없이 북경에 갔다. 당현종은 그의 소문을 의심한다고 한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선악을 잘 계산하는 싱 학포에게 장 점쟁이를 청했다. 흥은 장갑자를 모르고, 스승이 귀신을 잘 본다. 현종은 그에게 장과를 만나라고 했지만, 그는 물었다. "장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그것이 길 건너편에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역사에 따르면 장과는 단지 늙은 사기꾼일 뿐, 약간 마음이 허술하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몇 번 죽은 척하지 않고 징집되는 것을 피하지 않는가? 기껏해야 착각일 뿐이다. 따라서 그의 신화 이야기는 모두 도교가 선전의 목적을 위해 민간의 소문과 과장으로 꾸며낸 것이다. \ "태평광기 \" 도 장 자칭 요제라고 기록했다. 당현종이 마술사' 엽발산' 장 출신에게 물었을 때 예발산은 "감히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말했다: "장과는 혼돈의 첫 번째 흰색 박쥐 정액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땅에 쓰러져 죽었다. 현종이 중재에 나서자 장과는 그를 구했다.
나머지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