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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의 서두가 어떻게 사람을 끌어들이는가?

질문 1: 소설의 시작은 얼마나 매력적입니까? 1, 서스펜스를 설정합니다. 처음에 문제를 남겨 독자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이야기를 합니다. 신화, 전설 등. 전체 이야기의 기초를 다지다.

3, 매복 펜. 좋은 깔개는 이야기를 몇 단계 올릴 수 있다.

4. 길을 평평하게 깔다. 구름이 흐르는 방식도 독자를 평온하고 평온하게 느끼게 한다.

질문 2: 소설의 가장 매력적인 시작은 무엇입니까? 셋 다 안 좋아요.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시작이 아니라 금손가락입니다.

세 번째는 너무 찌꺼기입니다. 여자를 위해 자살한 독자는 주인공의 치정을 느끼지 않고 * * * 만 느낄 뿐이다.

질문 3: 소설의 시작은 어떻게 써야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 몇 가지 명작을 배울 수 있다:' 홍루몽'' 삼국연의' 처럼, 시나 철리성, 간단한 문장 (문장 방향을 암시하는 것) 으로 시작한다.

* 사이드 클립 쓰기 (환경 만들기): 예를 들어 소리를 쓰는 것 (예: 술집에서 시끄럽고, 어떤 단어는 화려하고) 과 색깔 (환경);

* 처음 열 글자는 그 사람의 이름 (인칭 대명사로 할 수 있음) 을 언급하지 말고, 그 사람의 동작 (연속적이어야 함,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한 사람인지를 알 수 없음) 이나 그 사람의 시야에 있는 것만 쓴다. 내가 몇 가지 예를 써서 보여 줄게::: 동작::: 허리를 굽혀 시멘트 패널 위에 누워 스트레칭을 시도했지만, 그는 팔을 들어 올릴 힘조차 없었다. 그는 자신이 정말 피곤하다고 느꼈고, 목을 비스듬히 기울이며 조용히 생각했다. 이번에는 정말 피곤했다. (그리고 뒤에서 자신의 두 가지 느낌을 플래시백하기 시작했고, 두 번째 느낌은 그의 모든 힘을 낭비했고, 마음도 피곤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 기타, 나는 개인적으로 3 인칭 소설을 좋아한다. 처음에는 더 이상 임무가 있어서는 안 된다, 두세 개면 된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어떤 주인공이나 주인공의 절친한 친구여야 한다. (줄거리는 반드시 추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앞에 놓을 수 없다.)

소설은 일반적으로 제 3 인칭으로 쓴 것으로, 각 인물의 심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묘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묘사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것을 쓰지 않으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처음엔 두 사람이 매우 사랑스러웠고, 마지막에는 단 한 마디밖에 없었다. 결국 우리는 헤어졌다. 이렇게 쓰면 말할 수 없는 슬픔이 있다. 또 예를 들면: 두 사람이 연애한 뒤 헤어진 뒤 다시 만났지만 작가는 두 사람이 헤어진 후 얼마 동안 묘사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말 (동작) 을 통해 쌍방의 슬픔을 표현했다.

* 일반적으로 본문 앞에 작가 (자신) 를 소개하는 말을 추가하면 매력적이다. 예를 들어, 저자 속성 2, 문장, 또는 문장, 레이 포인트, 독자가 자신의 피뢰침을가지고 있다.

~ ~ ~ ~ 이상 ~ ~ ~ ~ (채택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4: 어떻게 도시 소설의 시작 부분에 매력적인 시작을 쓸 수 있을까요? ...

먼저 큰 환경, 즉 당신의 이야기의 배경 설정을 보여주세요.

그런 다음 주인공을 지적하고 주인공의 일반적인 성격을 반영한다.

마지막으로 충돌, 서스펜스를 설정하십시오.

너는 처음부터 합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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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매력적일까요? 이것은 당신의 작문 수준의 문제입니다 ... 처음의 골격은 이렇습니다. 당신이 고기를 넣지 않는 것을 보세요.

질문 5: 어떻게 소설의 시작을 잘 쓰고, 어떻게 매력적인 시작을 쓸 수 있습니까? 첫째, 서술 순서를 바꿔 뒤의 멋진 판매점을 앞당긴다. 일반 작가의 사고방식에 따라 글을 쓸 때는 이야기의 연대순으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어릴 때 괴롭힘을 당해 자살할 때까지, 주인공이 뜻밖의 만남을 받았고, 결국 인간으로 돌아왔다 ... 이런 상투적인 작품은 여전히 관객이 있지만, 문제는 이런 시작은 지루하고 억압적이어서 독자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이다. 해결책은 간단하다. 바로 뒤의 모험이나 기타 판매점을 앞당기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본문에, 주인공은 마법 무기를 얻었고 마법을 배웠습니다. 그런 다음 주인공은 흥분하여 점점 생각에 잠기고, 과거의 패권을 회상하며 ... 이렇게 하면 이전처럼 차근차근 묘사할 수 있지만, 단지 처음에 이렇게 몇 글자를 추가하여 독자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찬가지로, 당신은 모험을 쓰지 않고, 나중에 일어난 일부터, 심지어 결말로 시작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예를 들어, 주인공은 무적함대의 기함을 타고 주저하며, 주인공도 격세처럼 느껴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다년간의 분투를 거쳐, 그는 마침내 한 병사에서 인류 연합군의 총사령관으로 승진하여, 그 해를 생각했다. ...

둘째, 시작은 주인공의 독특함을 부각시켜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다. 이곳에서는 주인공을 일학하면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무술 천재로 설정할 수 있고, 주인공의 몸을 특별하게 쓸 수도 있고, 무예를 연마하는 것은 1 년 동안 다른 사람의 10 년과 같다. 이렇게 하면 주인공의 큰 잠재력을 보여 주고, 실제로 주인공의 비범함을 예고하여 독자가 더 기꺼이 읽을 수 있게 한다. 사실 이곳의 독특함이 반드시 좋은 방면은 아니다. 주인공이 특히 강하고, 똑똑하고, 멋있고, 거꾸로 쓸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주인공을 쓰는 것은 특히 서투르다. 일곱 살이 되어서야 말을 배우고 걷는 법을 배우거나, 주인공을 쓰는 솜씨가 특히 느리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며칠 만에 연습할 수 있다. 10 년 동안 그는 잘 연습하지 않았다. 이런 설정은 YY 와 상반되는 것 같지만, 이런 큰 환경에서 독자들은 이런 시작을 읽는 것도 기대된다. 주인공이 이렇게 어리석은 것은 반드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뜻밖의 만남이 있을 것이다. 이런 시작은 세 번째 점과 결합하여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셋째, 주인공이 태어날 때의 비전을 묘사한다. 이것은 위와 비슷하지만, 단지 주인공 본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외부 환경이다. 예를 들어, 가장 오래된 주인공은 태어날 때 번개와 천둥이 치면 상황이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수법은 비록 저속하지만 상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독자들은 주인공이 반드시 비범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아니면 주인공이 태어나자마자 몇 명의 강자 사이의 전쟁을 일으킬 수도 있고, 천국을 쓸 수도 있고, 사람들이 내려다보며 한숨을 쉬거나 점쟁이를 쓸 수도 있고, 손가락을 한 움큼 써서 안색을 바꿀 수도 있다. ...

넷째, 본문 앞에 간단한 소개를 추가합니다. 작품의 시작 부분에 판매점을 표현하기 어렵고 역사에 적합하지 않다면 본문 앞에 서론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기술에 특히 적합한 두 가지 유형의 작품이 있습니다. 하나는 특수한 법보나 공법으로 전문을 관통하는 작품이다. 이런 작품에 대해 간단한 소개로 한 고대인이 몇 백 년 전, 수만 년 전에 법보를 받은 후 얼마나 대단했는지 묘사할 수 있다. 그리고 펜을 바꿨고, 수백 년 후, 본문이 시작되자 주인공은 무명졸이었고, 무심코 이상한 것을 얻었다. 이때 주인공은 이것이 신기한 보물이라는 것을 알 수 없었다. 묘사를 통해 이미 독자들이 계속 읽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주인공이 한동안 아기의 기능을 탐구하지 않았더라도 독자들은 한동안 독서 흥미를 유지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무술의 비밀도 마찬가지다. 주인공이 비법을 받은 후 바로 배울 필요는 없고, 마음대로 볼 수도 있고, 심지어 마음대로 집에 둘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독자의 입맛도 매달릴 수 있다.

이런 수법에 적합한 또 다른 작품은 판타지 요소가 있는 작품이지만 작품의 시작은 당분간 불편하다. 이런 작품의 시작은 비교적 밋밋한 현실 생활일 수 있어 판타지 줄거리를 보고 싶어하는 독자들을 쉽게 쫓아낼 수 있다. 이때 작은 소개를 추가하여 두 강자를 때리게 하거나, 한 강자에게 그의 초인간적인 기술을 보여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래야 독자가 이 책의 성격을 알 수 있고, 작품은 이런 작품을 진정으로 좋아하는 독자를 남길 수 있다.

질문 6: 어떻게 소설의 시작을 잘 써서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습니까? 소설의 시작은 독자를 끌어들이는 관건이다. 이 소설의 방대한 인터넷 세계처럼 좋은 소설에는 좋은 제목이 있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소설의 시작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써야 독자를 더 잘 유지할 수 있을까? 첫째, 주인공은 반드시 가능한 한 빨리 등장해야 하며, 처음 세 장은 반드시 쓸데없는 말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된다. 둘째, 대입감, 통제관점, 조연 강탈극은 삼가주세요. 셋째, 무대를 설치하고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충돌을 설치해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좋은 소설 한 편을 위해 길을 잘 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넷째, 오프닝은 주인공의 금손가락을 밝히며 주인공에게 무한한 잠재력을 부여했다. 인터넷 쓰기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17 K 를 추천한다. 신입사원들에게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한 교육도 많이 제공한다. 많은 것들이 제가 17k 의 청훈 기간 동안 배웠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 7: 어떻게 시작 부분에 판타지 소설을 쓸 수 있을까요? 어떤 것이 더 흥미롭고 매력적인 곳이 있나요? 소설 창작 십계명에는 많은 소설 창작 기교가 있다. 한 번 보세요.

잠언: 시작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연극을 보거나 영화를 보면, 우리는 못생긴 시작을 보고 일어나서 떠날 수 있다. 우리도 소설을 읽습니다. 좋은 시작이 없으면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소설의 독자는 영화나 연극의 관객처럼 매력이 없는 시작을 대하면 곧' 퇴출' 을 선택하게 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이것은 예술의 법칙이다.

1) 이것은 누구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처음에는 네 가지 일반적인 증상이 있었습니다.

A. 끝없는 환경소개: 황토가 높은 비탈을 소개하고, 흐르는 황하를 렌더링하고, 서정을 쓰고, 토양, 기후, 농작물 등 지리적 소재까지 꺼내는 역사소설.

B. 귀찮지 않고 인물 소개: 소설 한 편이 올라오자마자 인물의 조상 3 대를 소개하고, 마지막 독자를 소개하면 앞의 인물을 잊는다.

C, 장편 소개 시대 배경: 북동 함락, 만청 황제, 일본 관동군, 협화회 등을 쓴 소설. , 실제와 결합해서, 한 페이지씩 또 한 페이지씩, 저자가 이 자료들에 많은 시간을 썼고, 독자도 참을 수 없었다.

D, 꼼꼼하게 산수를 쓰다: 산수를 처음 쓰고 자주 쓴다. 하지만 어떤 소설들은 필묵을 아끼지 않고 사계절을 현미경에 넣어 쓰는 것도 독자의 인내심에 도전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직접 이야기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당연히 비밀이 있다." 아주 평범한 구어. 외국 명작' 안나' 좀 봐? 카레니나의 시작은 작가가 12 번을 써서야 찾은 느낌이다. 소설의 시작은 매력적인 비밀에 부합해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직접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서스펜스는 매력적인 자석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보면 서스펜스가 있어야 한다. "사람은 짐작할 수 없고, 의외로 좋은 연극이며, 좋은 연극이다."

4) 다양성: 사고를보다 개방적으로 만듭니다.

생활은 다양하고, 소설의 시작도 천변만화하다.

5) 다양성: 시야를 넓히다.

중간에 써 주세요. "시작, * *, 끝" 의 낡은 길을 깨다.

6) 우연이냐 법이냐?

오프닝은 규칙적이어서 노력이 필요하다.

7) 값싼 매력

처음부터' 편향' 을 갖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놀라운 척; 미스터리 * * *; 허황된 총으로 사람을 속이다. 고양이에 따라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린다. 한밤중, 어두운 하수도, 손전등, 녹색 여자 시체 ...

8) 예술가를 미신하지 마라.

유니? 그랑타이의 개업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오프닝은 매력적이고 창의적이며 다양해야 한다.

두 가지 계명: 줄거리는 보통이다

1) 소설이 만든 신화

작가는 소설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고, 소설이 인생철학, 시대심리, 인격비극을 표현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기본 스토리가 부족한 소설은 구상 초기부터' 사태' 였다.

2) 왜 소설을 읽습니까?

독자가 묻는 것은 "좋은 이야기를 보고 싶다" 는 것이다. " 이것은 소설 독자의 합리적인 요구이다. 종교는 일찍이 이 진리를 깨달았고, 그들은 성서와 불경에 생생한 전설을 많이 썼다. 하지만 우리의 많은 소설은 독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소설의 줄거리에 대해 세 가지 우려가 있다. 하나는 줄거리 관례이다. 두 번째는 머리를 보고 꼬리를 아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셋째, 이야기의 일반화를 두려워한다.

3) 갇힌 사람의 슬픔

일부 작가들의 중편소설과 단편 소설은 좋아 보이지만 일단 소장하면 바로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드러낸다. 마치 붕어처럼 새겨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편, 단편, 단편, 단편, 단편, 단편, 단편) 연극의 대가인 조유는 "내가 무엇을 쓰든, 다음 편은 전편과 조금 다르다고 생각한다" 고 강조했다.

4) 의외로 도리에 맞다

너는 처음부터 결말을 알고 있다. 아무도 참을성 있게 이 소설을 다 읽지 못했다. 뒤 shiniang 분노 보물 상자, 덜 임무, 비뚤어진. 그녀의 이야기의 주선은 완전히 뜻밖이다. 그녀는 처음을 다 보고 끝도 모르고, 마지막 단락을 다 보고 다음 단락도 모른다. 이 이야기는 의외로 합리적이다. 모두 예상된 것이라면 읽기는 재미없지만, 예상치 못한 드라마와 극적 드라마만 강조하면 독서의 고집과 억지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소설 창작의 독종

일반화에 반대하다' 는 소설을 잘 쓰는 황금 열쇠이다. 일반화는 소설의 독종이다. 소설은 두드러진 단점도, 두드러진 장점도 없어 난처하다. 일반화된 이야기, 일반화된 언어, 일반화된 인물은 평범한 작품들만 한데 모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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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8: 소설의 시작은 어떻게 사람을 끌어들이는가? 안녕하세요, 소설 한 편이 지난 2 분 동안 죄책감으로 독자의 눈길을 끌려면 가독성이 있어야 합니다. 즉 이야기와는 다릅니다. 처음부터 영향이 있어야 하고, 폭발점, 즉 하이라이트가 있어야 한다.

질문 9: 어떻게 도시 소설의 시작을 더 매력적으로 쓸 수 있을까요? 풍경, 사회환경 등을 쓰지 마세요. 보기만 해도 귀찮지만, 많은 소설이 수수하다 ...

주제, 특별한 장면, 혹은 특별한 대화로 바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다. 그것은 너의 기교에 달려 있다 ...

역순으로 기억을 삽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우여곡절, 약간의 음모가 가장 좋다 ...

질문 10:- 소설 한 편을 어떻게 써요? -어떤 소재가 매력적입니까? -영감을 찾는 법. 세계에서 많은 문학 작품을 읽은 후 즐거워하지 않는 독자는 거의 없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가는 최고의 독자부터 어려운 창작의 길에 이르기까지 결국 휘황찬란함을 창조하고 소원을 이루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의 자질이 열악하여, 이 점을 깨닫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그래서 내가 훌륭한 소설 독자라고 생각했을 때, 동서고금 최고의 소설을 많이 읽었고, 모든 문학 장르 중에서 소설만이 가장 강력하고 예상치 못한 불후의 물건이라고 생각했을 때, 나는 당연히 자신의 흥분을 억누를 수 없었고,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나라가 부강하고 얼마나 힘든지는 생각지도 못했다. 내가 2 년 동안 그것을 마지막까지 쓰려고 했을 때,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몰라서 좋은 소설 결말을 썼는데, 결국 비참하고 자신감이 큰 타격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해하고 싶고, 오줌이 죽지 않고, 자연히 그 창작의 비결을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학 교수가 가르친 창작 수업에서 작가의 창작 체험, 헨리 제임스의' 소설의 예술' 부터 밀라노 쿤델라의' 소설의 예술' 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뒤졌지만, 이 주제에 관한 것은 하나도 없기 때문에 의구심을 풀고 지도받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포스터의' 소설 면면', 칼비노의' 미국 유인물' (또' 다음 천년의 문학 각서' 로 번역됨), 데이비드 로치의' 소설의 예술' 마저 마지막에 이르렀지만 더 이상 간결하지 못했다. 작가는 만사가 시작이 어렵다고 말하지만, 시작은 소설을 쓰는 가장 어려운 곳이다. 안나 카레니나' 의 시작은 12 번을 써서야 마무리되었고,' 부활의 시작' 은 20 여 차례 수정되었다. 이스라엘 당대 문학의 대가인 아모스 오즈도 소설의 시작을 전문적으로 하는 재미있는 책' 이야기의 시작' 을 썼다. 이것은 다소 기만적이며, 적어도 자성부족이라는 오해이다. 행동이 없으면 어려움이 없다. 소설이 어떻게 시작하든 간에, 쓰기만 하면 모두 긍정적이다. 난이도가 어디예요? 솔직히 말해서,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쓸 줄 모르거나 자신감이 부족하다. 중간 부분은 시작보다 훨씬 쉽고, 게다가 넓고 전도가 있다. 쓸 수 없을까 봐, 또 생각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가장 어려운 것은 소설의 결말이다. 나는 심지어 너무 많은 작가들이 소설의 결말을 거의 알지 못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의 모든 소설은 흐리멍덩하게 끝났기 때문이다. 포스터는 거의 모든 소설에 용두사미의 결말이 있다고 말했다. 칼비노는 문학사에 잊을 수 없는 시작이 많지만 형식이든 의미든 독특한 결말이 거의 없거나 사람들이 기억하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나는 결말이 작가의 인내, 자신감, 상상력을 가장 시험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영웅들이 이 승리가 눈앞에 있는 마지막 진지에서 희생되었다. 전쟁과 평화' 와' 레드와 블랙' 이라는 위대한 소설도 결말에 비판을 받았다는 것은 큰 아쉬움이다. 일부 평론가들은 이 소설의 최악의 결말이' 하버그 핀 모험기' 라는 것을 확인했다. 흑인 노예 한 명과 백인 남자 한 명이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렇게 지루한' 모두 행복' 은 지난 소설에서 비판한 인종적 억압을 직접 해소했고, 마크 트웨인은 결국 저속한 환각으로 자신의 소설을 침수시켰다. 나는 항상 루요의 소설' 평범한 세상' 을 좋아했지만, 그런 황급한 결말과 거친 표기법이 싫었다. 길이 아득하게 결말을 연마한다면, 얼마나 완벽한 소설 가작이 될 것인가! 칼비노는 전통적인 장르 소설에서 몇 가지 약속된 결말을 요약했다. 동화는 영웅으로 악을 정복하고, 전기소설은 항상 주인공의 죽음으로 끝나고, 교육소설은 주인공의 성인으로 끝나고, 탐정소설은 결국 범인을 파냈다. 다른 장르의 소설은 상대적으로 어려워서 대부분 결말이 그렇게 단정할 수 없다. 작가는 반복을 두려워하여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소설의 가장 중요한 결말은 결국 전체 이야기와 소설의 가치관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되는 결말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즉, 앞서 언급했듯이 소설의 결말은 현실의 환상을 해소하고 소설이 서면세계에 속한다는 것을 기억하게 한다. 그 서술한 사건은 본질적으로 종이에 남아 있는 글일 뿐이다. 코미디 소설 한 편은 분명 인생을 환히 밝히는 평범하고 합리적인 감정일 것이다. 공평한 방법은 그에게 해피엔딩을 주는 것이다. 작가는 보통 똑똑하지는 않지만 성실하고 선량한 사람을 차마 다치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비극 소설에는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 항상 있다. 그래서 주인공이 마지막 순간에 죽게 하는 것은 좀 어리석지만, 왕왕 필수조건이다. 단편 소설 작가인 오 헨리는 마지막에 건곤을 거꾸로 놓는 것을 좋아하여 독자들이 횡재를 한 것처럼 뜻밖의 기쁨을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수법은 한때 한 시대를 풍미했지만, 사실이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