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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종류의 용이 있나요?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은 다양한 색깔과 다양한 모양의 용을 포함하여 많은 용을 창조해 왔으며, 형태는 다양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주로 오색룡, 각룡, 각룡, 발용, 무발용, 익룡, 익룡, 쌍두룡, 쌍체용 등이 있습니다.

오색룡

오행 관념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황룡, 청룡 (흑룡), 흑룡, 백룡, 홍룡 등 다섯 가지 색깔의 용상을 만들었다. 오행 관념에 따르면 청룡은 동, 백룡은 서, 적룡은 남, 흑룡은 북, 황룡은 중앙에 거주한다.

오색룡에 대해 가장 잘 묘사한' 신농구우' 라는 책은 "춘하 비가 오고 비가 오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갑을 청룡이라고 하고, 용이기도 하고, 동방 아이들의 춤인데. "선진시대 사람들이 각기 다른 색깔의 용으로 비를 구하는 방식을 상세히 묘사했다. 한나라 대유동서 () 는 춘추 () 에 쓰여졌다. 구우' 는 한대가 오색룡으로 비를 기원하는 풍습도 상세하게 묘사했다. 하도는 오색룡이라고도 불리지만, 책에서 흑룡을 용헌이라고 부른다.

중국인의 전통 관념 중에서 황룡은 가장 고귀한 것이고, 그것은 진정한 용이다. 다른 유명한 용들은 모두 진짜 용이 아니다. 고대 황제는 모두 진용이어서 모두 황포를 입었다. 관원이나 일반인은 모두 입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맞아 죽을 것이다. 이어 청룡, 청룡, 흑룡이 뒤를 이었다. 하조가 청룡을 모시고' 태평목란' 과' 송서' 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오색룡은 고대에는 신성불가침한 것이 아니었으며, 선진사서에도 용을 죽이거나 용을 쏘는 기록이 많이 있었다. 묵자 같은 것들이죠. 귀의에서' 동쪽에는 갑을, 남쪽에는 병정살룡' 이 있는 방식은 고대의 무술로 간주되고, 살해된 용은 조형룡으로 간주되어 진룡이 하늘의 노여움을 불러일으키고, 지표면에서 비를 내려 가뭄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

각룡과 각룡

일반적으로 용의 원형은 뱀으로, 악어 등 동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뱀이든 악어든 뿔이 없다. 그러나 역사상 용의 이미지는 대부분 뿔이 있고, 소수는 뿔이 있다. 수도꼭지에 뿔을 더하는 것은 용이 평범한 동물이 아니라 신성한 동물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용각, 옛날에는' 척목' 이라고 불렸는데, 척목 없이는 승천할 수 없다.

왜 용에게 뿔을 달아야 합니까? 많은 역사가들이 이것에 대해 토론하고 다른 의견을 제시했다.

대만성 학자 원덕흥은 특별한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수도꼭지에 뿔을 더하는 것이 고대 생식기 숭배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그는 수도꼭지에 뿔이 있는 기호가 남성 생식기라고 생각하는데, 원래의 한자와 같다. 이런 생식기 숭배는 선사 시대부터 상대 초기의 이속 문화, 그리고 상대 말기의 안양 유적지까지 출토된 물건을 발견해서 죄송합니다. 대부분 도자기와 대리석, 모양과 용두의 뿔, 왕관의 왕관이 똑같습니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아직 더 논증해야 한다.

수도꼭지와 뿔은 고대의 뿔 숭배로 인한 것일 수 있다. 포유류 중에서 수컷은 뿔이 있다. 뿔이 있는 동물군 가운데 선두의 수컷은 대부분 크고 강한 뿔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뿔은 수컷의 중요한 상징이자 힘과 권력의 상징이다. 수도꼭지 가각의 주요 목적은 용에 신성을 더하는 것일 수 있다.

고대 전설의 용은 대부분 뿔이 있는 용이었다. 예를 들면 촛불과 같다. 고서에는 뿔이 있다고 말하지 않고, 단지 수천 리 길이라고 말한다. 또 다른 예로 용, 가을, 퀘벡은 모두 전설의 각룡이다.

중국 전통예술 중의 용은 대부분 두 뿔로,' 일각용' 이라고 불린다. 예문집' 권 96 은 곽경의' 산해경 토짱' 을 인용해' 용어 일각, 잉어릉 같다' 고 말했다. 그때가 되면 신이 너를 이용하실 것이다. 9 구역으로 날아가 구름을 타고 일어나다. "

대량의 고분 속 용의 이미지에 따르면 나두호는 서한시대의 용이 두 가지, 즉 뿔이 있는 것과 뿔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나는 쌍귀 쌍각용이고, 가늘고 긴 뿔의 앞부분은 약간 호형이다. 다른 하나는 날개 달린 뿔이 있는 용이다. 동한 용은 모두 뿔이 있다. 동한 후기에 이르러 각의 하부가 갈라지기 시작하면서 몇 개의 두드러진 가장자리가 나타났다. 뿔의 꼭대기가 앞으로 휘어지면서 점차 대략적인 뿔에서 대략적인 사슴 뿔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뿔, 뿔, 뿔, 뿔, 뿔, 뿔) 당대에 이르러 용각이 변하여 뚜렷한 포크 뿔이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면 뿔이 길고 뿔처럼 갈라진다. 5 대 때 다소 증가하여 송대에 이르면 기본적으로 사슴 뿔과 같다. 그러나 사슴 뿔처럼 보이는 초기의 용은 여전히 존재한다.

각룡과 각룡은 모두 고대인들이 창조한 예술 이미지이다. 하지만 각룡과 각룡에서 우리는 고대인의 사고방식과 예술의 변화를 볼 수 있다.

다리 용과 발 없는 용이 있다

고대의 전설과 예술에서 용은 발이 있고, 어떤 것은 발이 없다. 신화 속의 용 중에는 촛불용이 발이 없다. 촛불용, 일명 촛불음, 화이난자. 지형훈련' 에는' 촛불용, 기러기 문 북쪽, 위웨이의 산 속에 숨어 있어 태양이 보이지 않는다' 는 기록이 있다. 그 신인면은 용이고 발이 없다. "

우리가 현재 보고 있는 자료에 따르면, 가장 초기의 양족용은 양족룡으로, 하남 양사오의 일종인 껍데기룡으로, 두 발밖에 없다. 신화 속의 용은 해바라기와 같은 발 용을 가지고 있다. Shuo Wen 은 말했다: Solanum nigrum 은 발 용과 같다.

외다리 용과 두 다리 용 외에도 세 다리 용이 있습니다. 1942 호남 창사초묘에서 목룡 한 마리가 출토되었다. "세 다리 용" 입니다. 중국 고대 전설에는' 세 다리의 새' 가 있지만' 세 다리의 용' 에 대한 신화 기록은 없다. 확실히 다리가 세 개인 용이라면 보기 드물다.

고서묘에 있는 용의 이미지로 볼 때 서한의 용은 보통 네 개의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짐승 다리처럼 생겼고, 독수리 발톱과 삼발가락이 있지만, 다리가 없고 발이 없는 서한룡도 출토되었다. 동한 용의 이미지는 길며 발은 짐승발과 독수리 발톱으로 나눌 수 있다. 동한 말부터 동진까지 용의 사지가 가늘어지자 다리없는 드래곤도 발견됐다. 남북조부터 수나라까지 용의 사지에 털이 흩날리며 세 발가락의 독수리 발톱에 충분하다. 당송 시대에는 용은 짐승 다리와 독수리 발톱이 있었는데, 보통 세 발가락이 있었다. 당송 이전과 달리, 사발가락 용이 송대에 나타났다.

익룡과 익룡이 없습니다.

고대 전설과 예술 중의 용은 대부분 날개가 있어서 날개가 없는 사람이 거의 없다. 가장 초기의 전설의 익룡은 응룡이다. 광아. "석방어" 는 "응룡이라는 익룡"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소위' 응룡' 은 아마도' 익룡' 의 음변이거나' 익룡' 의 별칭일 것이다. 원시시대 사람들은 천둥과 번개가 빗물을 지배한다고 생각했고, 번개는 용뱀의 화신으로 하늘로 날아오르기 때문이다. 승천할 수 있는 용뱀은 평범한 용뱀이 아니라 날개가 달린 용뱀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승천할 수 있는 용뱀을 날개가 있는 용뱀으로 상상한다.

진나라 시대의 용은 날개가 없고 서한 이후의 용은 대부분 날개가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서한에서 출토된 무덤에는 익룡과 익룡이 모두 있다. 서한시대에 용은 두 개 이상의 용이 서로 얽혀 쌍용이나 도롱이 교차하는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런 용은 다리도 발도 날개도 없다. 뿔을 제외하고 그것의 몸 전체는 뱀과 거의 같다. 동한 시절 보통의 용은 모두 날개가 있었지만, 용을 지날 때는 날개가 없었다. 동한 말년부터 동진까지 대부분의 용은 날개가 있고, 소수의 용은 날개가 없다. 남북조부터 수대에 이르기까지 어떤 용날개는 이미 가늘고 긴 띠로 변했고, 어떤 용은 새끼손가락처럼 컸다. 그들은 발보다 더 길다. 복부 밑에는 붉은 비늘이 있고, 하나는 입과 눈이 있고, 하나는 뱀처럼 입과 눈이 없다. 구름의 양끝이 진퇴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터무니없는 일이다. 날개는 세 개의 가늘고 긴 리본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날개가 없는 드래곤도 있다. 당송 시대의 용은 모두 한두 개의 리본을 가지고 있다.

쌍두룡 한 마리와 쌍두룡 한 마리

용문화에는 쌍두룡도 있고 쌍두룡도 있다. 쌍두룡은 두 단계 모두 머리가 있는 것, 즉 두 마리의 용을 가리킨다. 이체룡은 두 용이 연결된 노래이다.

쌍두룡이나 쌍두룡은 쌍두뱀에서 파생되어야 한다. 옛사람들은 확실히 쌍두뱀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둘째 계집애다. "디쉬" 에 기재된 쌍두사: "북방에는 쓴 뱀이 있다." 다른 하나는 하류' 령기' 에 기재된 쌍두뱀이다.' 쌍두사, 영외 이 뱀이 많다.'

자연계에 확실히 쌍두뱀이 존재한다고 한다. 1970 년대 대만성' 중국일보' 기자 유중흥이 익양란에서 쌍두사 한 마리를 발견하고 사진을 찍어 보도했다. 나는 광둥 농촌 고향에 있을 때도 쌍두뱀에 대해 들어봤지만 직접 본 적이 없다.

두 뱀은 비교적 희귀하기 때문에, 신위 다변의 성물로 여겨진다.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무지개가 하나 나타났는데, 무지개는 휘어져 양끝이 비슷해서 쌍두사에 붙어 있었다. 그래서 갑골문의' 무지개' 글자는 두 마리의 용의 모양이고, 청동기와 석조의 무지개신도 두 마리의 용의 모양이다.

이 두 용과 관련된 것은' 산해경' 에 기재된 인면, 뱀의 몸, 좌우에 각각 하나 이상의 머리를 가진 신령이다.

쌍체룡은 자연에서는 볼 수 없다. 그러나 신석기 시대 말기의 문화에서 두 개의 몸을 가진 용의 이미지가 발견되었다. 예를 들어, Erlitou 문화 유적 2 단계에서 출토된 용무늬가 있는 도기 조각. 용은 2 체 노래이고, 수도꼭지는 둥글고, 키스는 짧고 뾰족하며, 눈은 눈모양이고, 이마에는 마름모꼴 무늬가 있다. 용은 뱀처럼 사슬 비늘로 덮여 있다. 머리에는 뿔이 없고, 두 몸은 팔자형으로 갈라져 있다.

쌍체룡은 쌍체뱀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산해경. "북산경" 에는 살찐 뱀 두 마리가 있다. "혼산은 물이 가득하고 북서쪽은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뱀 한 마리, 몸 두 구의 노래, 날으는 것으로, 그 나라의 가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