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가 가장 신비로운 경전이라면 많은 친구들이 이경을 선택할 것이라고 믿는다. 산해경' 은 충분히 신비롭지만 고대에는 영향력이 높지 않았다. <역경> (Wujing) 이 오경 (Wujing) 에 등재 할 수있는 것과는 달리 일부 고대 중국 고전 학자들은 심지어 오경 (Wujing) 의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종류의 고전 <역경> 입니까? 우리는 고서의 광범위하게 전해지는 것이 고리가 맞물리는 전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역경> 해를 이해하려면 밀의 전설에 얽매여 있는 공구서뿐만 아니라 출토된 죽간 (), 비단서 () 에도 눈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태포는 1960 년대에 막 시작되었고, 2000 년 동안 침수된 많은 이학 참고 문헌들이 다시 빛을 보게 될 것이다. 제 1 판' 이' 는 상해박물관에서 구매한 초간작' 주역' 이다. 다음은 호북 강릉 왕가대 진간' 귀장' 이다. 그리고 안후이 () 성 양 () 시 쌍고더미 한간 () 의' 주역' 이 이어졌다. 묘주는 한 () 초기 조하후 () 아기의 장남 하후조류 () 이다. 마찬가지로 호남 장사마왕두가 쓴 비단서' 주역' 도 있다. 또한 왕산, 보산, 신채, 천성관, 진가의 입 등 죽간으로 전해지는 이년에 관한 점술 자료도 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상보의 죽간인' 주역' 이다. 이는' 주역' 의 제 1 판 번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보의 죽간' 주역' 은 공개적으로 발표된 작품이 아니다. 그것은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주역' 이 어떻게 실천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주역
우리는 상조의 사람들이 갑골문으로 점을 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안다. 먼저 점술을 새긴 다음 불로 태우는 것이다. 균열에 따라 길흉을 점칠 수 있다. 또한 은허 갑골문에 약간의 데이터가 새겨져 있다. 예를 들어 776766 의 비문, 견희의 비문, 666 의 비문이 있다. 나는 갑골문의 갈라진 틈으로 점을 치는 것 같지만, 데이터 자체로 점을 치는 것 같다. 더구나 주원, 갑골문, 정길 등 출토된 글은 상대 말기, 주초에는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주역' 과 비슷한 현점법이다.
주원장과 갑골문은 주인이 상인의 점술을 배웠고 점술방법을 발양하여 광대하게 했다고 밝혔다. 참고 문헌에 따르면' 사기' 의 시버는 체포되어' 주역' 을 처형했고, 주역 고전은 상조의 많은 역사적 사실들을 언급하는데, 예를 들면 상주왕 여동생 S 의 귀환, 그 중 상주왕은 자신의 여동생 시버후와 결혼했다. 그러나 그 하한은 서한까지 이어졌다. 예를 들어, 강후는 사마서범으로 서백후 장남 위강숙의 분봉제를 가리킨다. 이는' 주역 고경' 이 서백후 본인이 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지만, 상대 말기, 주초 주인이 한 것으로 알려져 대체로 현실에 부합해야 한다고 한다.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주역 고전을 가리킨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055-79000 주역 고경, 주역, 이경은 어떤 관계입니까? 오늘의 영화는 유교가 고전으로 추앙한 <역경>,' 주역' 과' 주역 고전경' 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주역전' 을 예로 들자면, 부가전달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역경>, 때로는 고전을 참조할 수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역경>. 춘추시대의 점술 방법은' 쉽게' 뿐만 아니라' 주역' 과' 연산' 도 포함된다. 이 세 권의 책은' 귀장' 이라고도 불린다.
055-79000 가십
상말 주초의' 삼변' 인' 주역' 은 그 자체로 점술 방법을 상세히 기록한 책이다. 그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음이며, 낭이라고도 한다. 이 두 표식은 3 층에 겹쳐져 건곤 칸 참 훈련 리 뿌리 권 등 가십을 형성했다. 팔괘를 8, 8, 64 괘로 결합하다. 각 구아, 위에서 아래로, 첫 번째 구아, 두 번째 구아, 세 번째 구아, 네 번째 구아, 다섯 번째 구아, 상괘입니다. 샹 야오 양 위안 경우, 아홉 말했다; 음부라면 6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첫 번째 구괘는 9 일째 6 일째, 두 번째 구괘는 9 번째 구괘라고 하고, 다른 구괘는 9 번째 구괘라고 합니다.
대략 50 개의 줄기를 미리 준비하고, 한 가닥을 빼서 49 개의 뿌리를 얻는 것이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작위로 여러 부분으로 나누면 결과는 6 망성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나눠서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점괘에 근거하여 운의 좋고 나쁨을 측정할 것이다. 64 괘와 386 괘를 합치면 바로' 주역' 이다.
그래서 주인은 상인의 발전 추세에 근거한 점술방법이지, 이와 같은 복희팔괘가 아니다. 또 가을과 봄에도 거북이가 짧다는 말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저우 사람들이 점 보다 점 점 을 생각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동한 이후로는 거북갑으로 점을 치는 사람이 없었다. 부추에서 점술에 이르기까지 갑골 원자재 비용이 높기 때문이다.
주역' 은 원래 초라한 것으로 여겨졌지만 신비한 고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핵심은 상대 말기와 주초의 점술법이다.
잔디, 감자칩, 거북이
맹자의 고대 문학 경험에 따르면, 그는 위편과 함께 편찬된 기서 세 권을 읽었다고 한다. 따라서 맹자의 이야기는 이후의 전설에서' 주역 고전경' 으로 묘사되지만, 이 이름은 믿을 수 없다. 구양수의 "이" 는 송대에서 줄곧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11 익' 은' 이통 아야코' 로' 10 익',' 주역전',' 전서',' 코끼리 인감',' 문어',' 연결',' 구아' 를 포함한다. 이런 내용은 아마도 동한 () 와 서한 () 의 모든 유가 저작일 것이다. 한정은' 서괘',' 잡괘',' 주역 고경',' 주역' 이 상대 불경에 붙어 있고, 나머지 네 가지가 모든 불경 뒤에 열거되어 불경을 하나로 융합시켰다고 주장했다.
유가는 왕왕' 상전' 을 본위로 하여' 상전' 에 반영된 유가 정치철학에 의존한다. 055-79000 문어문의 자연철학을 정치철학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당연히 발전시기이다. 그러나 일부 표현은 반드시 적절한 것은 아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원헨리가 정말 행운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무강강의' 여춘추' 를 보면, 원헨리의' 견씨' 는 인, 의식, 의 해체, 이해, 그리고 후세의 입체의 근본을 모두 네 글자로 표현했다. 표면적으로 우리는 고대 문헌 <역경> 해석을 하고 있다. 사실 낡은 병에 새 술을 담았는데, 파는 것은 자신의 가치관에 불과하다. 마지막 네 편의 불경도 경전과 관계가 크지 않다.
10 익' 은 원래 초라한 것으로 여겨졌지 신비한 고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중점은 동한 서한의 유교 문화이다.
서후, 복시, 맹자
마지막으로, 나는 상보의 죽간인' 10 익' 으로 돌아갔는데, 이것은 불완전한 주역 고전이다. "뮬러의 전설" 에 비해 네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고전과 전기가 함께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둘째, 상보간구' 주역' 은 8 을 음양으로, 푸양 한간, 마왕두간과 일치하며 왕가대 진간과는 음면에서 약간 다르기 때문에 8 은 비교적 초기 표기법이다. 셋째로, 문자 묘사 방면에서 상해 보감의 전설은 비단서, 맷돌 책과 거의 같지만 한자와 단어 파견은 다르다. 넷째, 안에 검은 빨강 마크 여섯 세트가 들어 있는 것에 각별히 주의해라. 점괘 사이의 분합으로서 어떤 음양 관념을 반영할 가능성이 높다.
《오늘의 이경》을 어떻게 읽습니까? 첫 번째 일은 비밀 외투를 벗기는 것이다. 그러면 너는 할 수 없을 것이다. 너는 그것이 학문이 있는 천서가 아니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 학술 연구는 반드시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두 번째는 상파죽간부터 푸양죽간까지, 마왕두서부터 마방죽간설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판호를 비교해서 글자와 문장의 차이를 분석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고전을 고전으로 되돌려 그 뒤에 반영된 점술의식과 유가 핵심 사상을 분석하다. 필주역은 풍수현학의 관념을 구현하고, 송진연의 주역 고전은 이경의 관념을 구현했다. 사실 이것은 주역 자체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주역' 과' 주역주' 는 전혀 읽을 가치가 없다.
논문 참고 사항:
진인인: 후투로의 책
이학근: 주역
양백준: 주역 점쟁이
중국 최초의 진귀한 문화재 제품;
755-79000 슈는 왜
이 진귀한 문물은 주조 제후국이 5 등이 없고 3 등밖에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너는 아마 중간 저것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 나는 들어본 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