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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년 계도의 만년 전승

광시 도자기 역사는 질서 정연하게 계승되어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

묘언 유적지가 처음으로 도편이 등장한 이래 계도는 길고 독립된 발전을 거쳐 수만 년을 거쳤다. 이 유적지 외에도 광시에는 유주 잉어입 유적지, 횡현 서진 유적지, 부수현이 감히 사람을 만드는 유적지 등 신석기 시대 도기 유적지가 많이 있다. 2000 여 년 전의 선진 시대가 되자, 텅스텐의 공예는 이미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1, 광시 선진시대 도자기.

진나라 시대의 광시는' 로오' 로 불리며,' 시로오월' 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남방의 백월문명의 일부이다. 당시 광시의 도기공예는 신석기 시대 초기보다 크게 진보하여 구체적으로 네 가지 방면에 반영되었다. 첫 번째는 휠 제조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입니다. 초기의 도자기는 손으로 만든 것으로, 기술이 거칠고 비효율적이며 그릇의 모양이 불규칙하다. 윤제 기술로 태벽이 균일하고 외관이 각기 다른 정교한 도자기를 만들 수 있다. 둘째, 나는 점토의 선택에 더 경험이 있다. 초기 점토는 점토와 시기적절한 것으로 물세탁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구워진 점토는 부드럽고 다공성이었다. 그러나 선진시대 장인들이 고른 점토는 매우 섬세하여 만든 도자기는 오래도록 질기다. 셋째, 발사 기술을 혁신했다. 초기 도자기는 가장 많이 화염으로 구워 온도가 매우 낮았다. 진나라 시대에는 광시에 도기가마가 있었는데, 온도는 일반적으로 1000 도 이상이었다. 대부분의 도자기는 하얗고 단단하다. 넷째, 도자기의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어 도기조각 기술이 더욱 성숙해졌다. 장인들은 도자기에 물파문과 현이 결합된 각종 도안을 교묘하게 조각할 수 있으며, 선이 간결하고 배치가 합리적이며 신석기 시대 초기의 조각도기보다 훨씬 낫다. 억압 패턴은 양식화되는 경향이 있으며, 쌀무늬, 구름무늬 등 다양한 프린팅 몰드가 있어 도자기가 구워지면 프린트할 수 있다. 게다가, 이 시기에 간단한 도자기가 나타났다. 도자기에 귀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은 동물도 장식할 수 있다.

진나라 시대의 거북도는 수만 년의 발전을 거쳐 확실히 현저한 발전을 이루었지만, 동시에 거북도가 독립발전 과정에서 진보가 매우 느리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대 광시는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자기 문명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실제로 도기 기술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은 후기의 쇼이다. 예를 들어 중국 북방의 마가가마, 양사오, 용산 등 문명은 계도기보다 수천 년 또는 수만 년 늦었지만, 나중에는 수많은 정교한 채색 도자기를 만들어' 황새, 돌도끼 주전자',' 도정영' 등 인간 예술의 진귀한 물건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나타났고, 광시의 계도는 결코 채도기를 발전시킨 적이 없었다. 도자기는 일종의 재산으로서 수량만 축적할 수 있고 질은 축적할 수 없다. 하지만 광시 선민의 한 분야로, 원시적인 도기 기술을 가지고 남쪽으로 이주하여 태국 북부 반경에서 아름다운 선사 시대 도자기 문화를 창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일은 또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는데, 바로 광서도기에는 채색 도자기가 거의 없다는 것이다. 이것도 지역 스타일이다. 도예 장식은 반드시 그림을 기초로 하는 것은 아니다. 계도의 예술 전통은 도조각, 도소 등 고대 공예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림을 그릴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그림이 없다고 해서 색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당시 전형적인 딱딱한 도자기는 철분이 많이 함유된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구운 후 고온은 자갈색으로, 저온은 황갈색이나 회갈색으로 만들어졌으며, 계도기의 기본 색이기도 했다.

진나라는 광서 계도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진시황이 6 개국을 멸망시킨 후, 계속해서 남징에 수백 차례 파병하였다. 진군은 오로악을 모집할 때 큰 어려움을 겪었는데, 식량도 병사도 그를 만족시킬 수 없었다. 이에 따라 기원전 2 19 년 진시황명여사로는 광서흥안에 영로를 건설하여 강강과 이강 수계를 연결해 일거에 백월을 평정했다. 진나라는 광시에 계림군을 설립했고 군치의 구체적인 위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고고학자들은 계림 흥안 (현재 여섯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에서 몇 개의 규모가 큰 진나라 고성을 발견했다. 진성에서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었는데, 그 장식은 전통적인 월국 풍격을 이어갔다. 대부분 프린트 쌀알과 메쉬 무늬를 묘사하지만 일부 도자기의 모양은 한대의 영향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중원 지역에서 흔히 쓰이는 도두가 수백 건 출토되었는데, 그 문화적 영향력은 눈에 띈다. 이 시대부터 중원 문명과 백월문명은 광서에서 점차 융합되고, 월인은 중원에서 점차 유학을 받아들이고, 한성을 채택하고, 중국어로 바꾸었다. 이에 따라 광서계도는 고대 백월풍의 계승을 바탕으로 중원의 기술과 문화를 흡수했다.

한 왕조는 광시 도자기의 발전과 성장의시기입니다.

한나라 초년에 남해통수 조투는 남월왕으로 자립하여 양광을 통치한 후 한무제에 의해 멸망되었다. 한나라는 무역을 중시한다. 영토가 동남 연안으로 확대된 후 동남아시아, 서아시아 각국과의 무역 왕래가 계속 증가하면서 해상 실크로드가 생겨났다. 광서qinzhou 합포지리가 우월하여 해상 실크로드의 중요한 항구 중의 하나이다. 생산 기술의 향상으로 무역 수요, 점토 원료의 풍부함, 한나라부터 친주가 계림을 대신하여 광서 계도의 주요 산지가 되었다.

한대의 거북도는 몇 가지 현저한 개선이 있었다. 첫째, 생산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면서 제품 품종이 크게 늘어났다. 진나라 시대에는 계도가 20 종도 채 안 되어 한대에 이르러 50 여 종으로 늘어났다. 둘째, 생산 기술이 더욱 향상되어 수작업, 윤제, 심지어 성형까지 충분히 응용되었다. 셋째, 대량의 도자기가 나타난다. 한문화에는 산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죽은 사람을 대해야 한다는' 죽음을 생으로 보는 것' 이라는 관념이 있다. 그래서 한묘에는 많은 수의 장례 그릇이 있을 것이다. 즉 죽은 사람이 명계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종 그릇과 가축, 심지어 집까지 도기 모형으로 만들어 무덤에 묻힌다. 광서합포에는 대량의 한족 집단이 있는데, 네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었는데, 그 품질과 수량도 전국적으로 우수하다. 넷째, 장식 풍격이 다양해지고, 전통 조각 기예가 이 시대의 계도기 장식에서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상용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각 도안 외에도 한묘에 사용된 도기 벽돌에도 많은 조각 도안이 있다. 이 시기에 소량의 채색 도자기와 유약 도자기가 출토되었지만 색채가 뚜렷하지 않다. 아마도 백월장인이 한나라의 기술을 공부한 후의 시도이거나 북방에서 판매된 상품일 것이다. 요컨대 수량은 매우 적어 후세에 뚜렷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대부분의 도자기는 여전히 유약을 바르지 않고, 무색이며, 일부 도자기는 가마가 변한다. 다섯째, 가마 부지의 수가 증가하고 가마 침대 구조가 개선되었다. 한나라 광서도요는 매우 많은데, 전형적인 합포초화마을 가마군과 오주 부민방 한가마가 있다. 이 가마 부지들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구조가 엄격하며, 관직이 사적으로 구분되어 있어, 도기업이 이미 정식 단계에 들어섰음을 나타낸다.

4. 남북조 이후 Qinzhou taowei 는 광시 도자기의 핵심이다.

남북조 이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이 발달하면서 도자기가 점차 도자기를 교체하여 주요 생활용품이 되었다. 객관적으로 도자기는 도자기보다 많은 장점이 있다. 그것은 비교적 단단하고, 물을 흡수하지 않고, 청소하기 쉽다. 따라서 도자기의 기술 원가가 낮아지면 대중화로 나아가는 것도 역사의 필연이다. 하지만 계타오가 가장 발달한 지역인 칭주에서는 도자기 제조업이 여전히 번영하고 있다. 진 () 현지 () 는 "진주 () 도기 () 가 당 () 이전에 발명되어 당 () 에 이르러 정교하게 되었다" 고 기록하였다. 최근 몇 년 동안, Qinzhou 의 고고학자들은 당시 Qinzhou guitao 판매량이 여전히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매우 구덩이 고대 가마 사이트와 같은 sui Tang 시대의 도자기 가마 유적지를 많이 발견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발견은 1920 년, 농민 이세화는 친주 신평촌에서 큰 발을 발견했는데, 그 안에는 도자기 묘비명이 들어 있었다. 비문은 Qinzhou 유명 인사 ningdao 오후의 무덤이라고 말했다. 닝 홈 Qinzhou 큰 가족입니다. 개주녕규는 진조 선제년 사이에 안주도사로 임명되었다. 그의 후손은 그를 계승했고, 그는 친주의 실제 통치자이다. 영도우는 친주 사상 제 1 수재로, 벼슬을 위해 30 여 년 동안 권력이 매우 컸다. 영도오는 땅뱀일 뿐만 아니라 학문이 있는 사람이다. 그것의 묘비명은 자연스럽게 그 시대와 지역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반영한다. 그는 비석 대신 도기를 사용했는데, 당시 진주 도자기는 확실히 고퀄리티였다. 도기 조각에는 65,438+0,500 자의 비문이 있는데, 모두 손으로 조각한 것으로, 서체는 예서 해서체 위비 () 로 예술 수준이 높다. 이는 계도의 전통 묘사 장식이 새로운 높이로 발전한 것을 보여준다. 초기 묘사 장식 문양에서 서예 묘사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중요한 진보로 칭저우에서 계도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도기 조각에 긴 글자를 새길 수 있어 점토의 섬세함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았는데, 이는 당시 계도의 선재 공예가 후세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

5. 송대부터 청초까지의 광서도기.

송대에서 청초까지 이 시기는 중국 도자기의 전성기였으며, 광서계도도 중원 도자기의 영향을 받아 도자기 발전 시기를 형성하였다. 전형적인 것은 등현 송대 중화가마, 계평송자가마, 흥안엄관가마, 유주 대보디아 가마, 영복요전 제로가마, 북류영동가마, 합포상요마을 가마 등이다. 도자기가 급속히 발전하는 이 단계에서 광서도기는 느린 발전기에 있어 생활용품을 주로 만드는 도자기이다. 이 시점에서 Qinzhou 도자기는 오랫동안 자체 생산 및 자체 판매 상태에 있었고 전통 예술 도자기는 신흥 예술 도자기에 의해 억압되었지만 다행스럽게도 도자기 제조 공정은 잘 보존되고 계승되었습니다. 이 시기에 가장 큰 도자기 공사는 친주 성벽 벽돌의 발사 공사였다. 이 벽돌들은 각각 "1 피트 길이, 6 인치 크기, 4 인치 두께" 로 천여만 원이 있다. 진 () 현지 ()' 는 이 성벽돌들이 인적화력과 연소에 있어서 딜레마에 처해 있다고 말하지만, 진 () 은 사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 。 내가 도예계의 전문지식에 감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과거부터 있었다.

현대 광시 도자기의 발전.

계도는 다년간의 무명을 거쳐 청말에서 갑자기 폭발하여 광서에서 가장 고전적인 특색 수공예, 즉 성타오였다.

스타계도의 출현은 사실상 아편을 피우는 나쁜 풍조 덕분이다. 제 2 차 아편전쟁 이후 아편무역이 정식으로 합법화되었다. 이후 중국 각지의 아편 흡연 도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는데, 특히 남방 연해 지방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함풍시대의 파이프는 주로 장쑤 이흥에서 생산되어 섬세하고 단단하지 않다. 진주 도공 호노육은 현지 원료에 따라 파이프를 개량하여 주로 진강서 해안의 진흙을 골라 가마에 구워 구웠다. 그 결과 성공하고, 파이프가 딱딱하고 미끄럽고, 이흥자사보다 훨씬 뛰어나서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거대한 관재 수요 압력 하에서 친주 도자기 공업은 빠르게 회복되어 새로운 계단을 밟았다. 같은 통치 기간 동안, Qinzhou 는 40 개가 넘는 작은 도자기 항아리를 생산했으며, "재임", "맥성기", "푸광은", "이가원" 등의 이름이 나와 Qinzhou 남부에 "관골" 이라는 전문 거리를 형성했습니다. 광서년 동안 친주 도자기는 니성 도자기로 명명되어 현지의 명산물이 되었다. 모든 관원과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사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때문에, 그것은 집에서 매우 유명해졌다.

담뱃대만 있으니, 결국 우아하기 어렵다. 스타도자기 판매가 상승한 후 예술도자기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생겼다. 65438 년부터 0889 년까지 이 두 형제와 진강진흙을 개량하여 6 분의 부드러운 진흙과 4 분의 단단한 진흙을 사용했다. 이렇게 하면 다양한 모양과 도자기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민국에 들어간 후, 도위는 스타계도를 위해 큰 영예를 얻었다. 19 15 년 이가원에서 만든 산수화조화병 한 쌍을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보내 금상을 받은 것도 계타오가 국제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30 년 벨기에 세계 도자기 전시회에서 1 등상을 수상해 계타오에게 국제적으로 높은 찬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