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심지혜'-지혜와 마음의 박물관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읽을 때, 당신은 동서고금의 모든 성현들과 함께 모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네가 평생 추구할 만한 말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1) 자각 문장
사람은 삶을 이해할 수 없다. 인생은 그에 대한 처벌이다.
◆ 다른 사람을 바꾸는 것보다 먼저 자신을 바꾸는 것이 낫다.
◆ 부를 가진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보다 못하다.
◆ 자신을 자주 용서하는 사람은 종종 하느님의 용서를 받지 못한다.
◆ 자책하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용서를 받는다.
사람은 이상하고, 자신을 알지 못하지만, 매일 다른 사람을 간섭하려고 하니, 자신을 매우 고통스럽게 한다.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 사람이 있는 곳에는 옳고 그름이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정상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슬퍼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실수는 평범하고 용서는 평범하지 않다.
아무리 즐겁더라도 무상함은 언제나 올 것이다.
◆ 한 곳을 관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 상처주는 말은 물과 같이 돌이킬 수 없다.
분노는 무지하고 쓸모가 없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너는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바로' 각오' 가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득실을 놓을 수 없다.
돈은 너의 외모를 보충하고, 불법은 너의 내면을 일깨워준다.
◆ 이목구비의 자극은 진정한 즐거움이 아니다.' 마음의 평온' 이 시작이다.
자존심과 우월감이 너무 강한 사람은 연약할 수 있고, 약간의 역경은 그를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다른 사람을 질투하고,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것은 자신의 생명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남을 비방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를 뿌리는 것과 같고,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키는 것과 같다.
◆ 진리를 믿는 것은 어리석은 개와 같다. 누군가가 마음대로 석두 한 조각을 던지자, 그는 달려가 주웠다.
만약 네가 현재를 파악할 수 없다면, 너는 영원을 얻을 수 없다.
◆ 인심이 좋지 않아 환경 보호와 치안이 자연히 좋지 않다.
◆ 어려움에 부딪히면 두렵지 않고,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 것은 진정한 수행이다.
시간은 지나갈 것이다.
◆ 운명을 인정하는 것이 점쟁이보다 못하다.
나는 다른 사람을 싫어하지만 손해를 보는 것은 나 자신이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후회할 줄 아는 곳에 목숨을 낭비하지 마라.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결점을 잊어라!
세상을 정복하는 것은 결코 위대하지 않다. 자신을 정복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이다.
일반인은 평범하지 않은 것을 추구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평범함을 즐긴다.
◆ 모든 것을 견딜 수있는 사람들은 만족 스럽습니다. 분노한 사람은 영원히 지옥에 있다.
◆ 돈을 버는 대신, 돈이 당신의 젊음, 시간, 체력, 생명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돈을 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야심 있는 사람은 다음 소원을 빌고 평생 견지한다. 야망이 없는 사람은 매일 소원을 빌며, 모두 표면적이고 거짓이다.
◆ 벼이삭이 익으면 머리가 자연히 낮아진다.
◆ 물건은 만족할 수 있고 사람은 항상 만족할 수 있다.
◆ 재능과 우둔함은 큰 재능이고, 지혜롭고 노여움은 큰 지혜이다.
미덕은 늙지 않고 지혜는 영원하다.
자신을 철저히 이해하면 부처를 알게 될 것이다.
◆ 작은 열매가 크기 때문에 작은 악으로 여기지 말고 작은 선으로 하지 마라.
◆ 진정한 자선은 고민, 고민, 분리, 끈기를 버리는 것이다.
◆' 옳고 그름' 에 대해 걱정할 것이 없다면 좋은 시간이다.
◆ 바닥을 쓸고, 마음은 바닥을 쓸지 않는다.
모든 시야각 변화의 결과는' 빈' 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방해하지 않는다.
◆ 불성은 모든 사람의 마음이다. 그래서 너는 주재자이다.
◆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다.
고개를 숙이고자 하는 사람은 영원히 낮은 문에 부딪치지 않을 것이다.
◆ 고대인들이 지라고 부르지 말고, 오늘을 무량하다고 부르지 마라.
◆ 인생은 망상의 산물이다.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나는 특히 진리를 사랑한다.
권위를 믿지 마라, 권위도 때때로 실수를 한다.
◆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하고, 한다.
◆ 걱정은 세월보다 늙어 보이게 하기 쉽다.
◆ 늘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해 주는 사람은 자신이 행복해야 한다.
남을 비방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를 뿌리는 것과 같고,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키는 것과 같다.
미래의 꿈을 짜고 싶은 지금이 바로 때다.
◆ 천 명이 천면으로 고생하고, 고생은 다르다.
◆ 남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며 결코 짧지 않다.
소중히 여기기보다 축복하는 것이 낫다. 참회하는 것보다 과부를 지키는 것이 낫다.
◆ 큰돈을 벌다.
◆ 순경의 담담함, 역경의 여유.
평온한 바다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선원은 없다.
◆ 배를 채우지만 탐욕은 만족시키지 못한다.
현실 앞에서는 역경이 순경으로 바뀌어 항상 전기가 있다. 현실을 도피하고, 잠시 안정감을 훔쳤지만, 이미 뒤집을 여지가 없다.
마스크를 제거하면 자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 인간은 뒤돌아보지 않고 성인은 뒤돌아보지 않는다.
과거는 이미 과거가 되어 추억일 뿐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환상을 알고 가고, 어리석은 사람은 환상을 진짜로 여긴다.
◆ 생각을 버리고 안심한다.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 금은 씨앗이 없지만 검소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을 추구하고 있지만, 행복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없다.
◆ 인과란 진퇴를, 불법은' 피스타치오' 를 안다.
보살은 습관적으로 깨달고, 중생은 습관적으로 고민한다.
◆ 집 안의 쓰레기는 분명하고, 마음 속의 쓰레기 (탐욕, 분노, 미친) 는 분명하지 않다.
◆ 부처를 배우는 아이는 나빠지지 않고, 부처를 배우는 노인은 치매를 일으키지 않으며, 부처를 배우는 소년은 결코 패배하지 않을 것이다.
현자는 인과를 잘 심는다.
성인은 시공간을 장악할 수 있지만, 일반인은 시공간에 의해 제한된다.
◆ 실제로 보는 것은 대중을 언급하고 적극적으로 봉사하는 것이다.
성실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고, 겸손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다.
성실은 매우 간단명료한 단어이지만, 하고 싶은 것은 할 수 없다.
◆ 다른 사람이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은지,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아는 것이다.
◆ 자신을 잘 보호하는 사람은 언제나 겸손하게 말한다.
좋고 나쁨은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진다. 예외는 없다. 시간에 대한 하느님의 마련은 절대적으로 평등하다.
◆ 어려움에 부딪히면 반드시 남을 배려하고, 먼저 자신을 배려해야 한다.
◆' 선' 은 자신의 마음에 맴도는 공간을 남기는 것을 의미한다.
오리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급히 찾아오고 양심이 불안하지만 급한 사람은 없다.
◆ 마음이 씁쓸하고, 이익이 즐겁고, 기개가 당당하고, 언행이 신중하다.
많이 말하면 졌다. 가급적 자신에게 기회를 적게 주다.
◆ 공공 장소에서 다른 사람들을 존경합니다. 다른 사람이 반드시 사적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비난하다.
지혜로운 사람 옆에는 즐거움이 있고, 지혜가 없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에게 즐거움을 주기를 바란다.
탐욕, 너의 얼굴은 가난이다.
◆ 색심을 제거하지 않고 죽지 않는다.
◆ 살아 있으면 반드시 죽는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낯가림을 두려워해야 한다. 태어나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해방이란 무엇인가?
◆ 사람은 참을 수 없고, 행인은' 대웅' 이라고 부를 수 없고, 따라서 이름은' 대웅당' 이다. 즉, 부처님도.
◆ 불가능한 것도 없고 변하지 않는 것도 없다.
◆ 부처님은 각오의 중생이고, 모든 중생은 미불입니다.
◆ 나쁜 습관에 감염되지 않으면 행복이 곁에 있다!
데카르트: "나는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존재한다.", 불교: "나는 내 관점에 편안함을 느낀다."
◆ 사람은 자신을 깨기 위해 자신을 깨워야 한다.
◆ 추구하는 곳이 있으면 반드시 고민이 있을 것이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자신을 알고 영생을 찾는 것이다.
◆ 개인 위생, 특히' 정신 위생' 을 잘 한다.
◆ 득실을 놓지 않으면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을 수 없다.
◆ 세상에는 항상 손해를 보는 장사가 있는데, 그것은 화를 내는 것이다.
지혜가 있으면 자연히 이치를 이해하고, 이치를 이해하고, 즐겁게 살 수 있다.
물고기가 물속에 살아서 우리는 그의 눈물을 볼 수 없다.
◆ 진정한 기적의 힘은 고민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 옳고 그름의 원칙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다.
◆ 건강은 진정한 재산이니 망치지 마라.
◆ 나는 천천히 산을 내려와 물을 남기지 않는다.
부처는 교육자이지 정치가가 아니다. 그분은 자비롭게 중생을 가르치시고, 결코 그들을 통제하지 않으십니다.
◆ 옳고 그름은 매일 일어나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어리석은 자는 경지를 구하고 마음을 구하지 않고, 지혜로운 자는 마음을 구하고 경지를 찾지 않는다.
◆ 성상응도.
◆ 모두가 보살인 것을 보고, 내가 유일한 일반인이라면, 내 마음은 평온해질 것이다.
◆ 도덕적 수양과 비방.
◆ 그 이유는 오고, 의지가 강하고, 복이 자연을 보답하기 때문이다.
하늘을 원망하고 사람을 원망하고, 먼저 자신을 원망하는 자는 군자도 있다.
◆ 다른 사람의 속임수를 느낄 수 있고, 말이 없고, 모욕을 당하고, 담담하고, 길이 가깝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상황이 오고, 형세는 거절하지 않고, 모든 것이 인연을 따른다. 만약 네가 편안함을 얻을 수 있다면, 너는 안심해라.
◆ 가만히 앉아서 늘 자신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말한다.
남의 결점을 자주 보는 사람은 자신을 검토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우수하지 않다.
총명한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의 결점을 볼 수 없다.
영리함은 혼란보다 더 어렵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공격적이지 말고, 살상력을 갖지 말고, 자화자찬하지 말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적을 친구로 만들어라.
◆ 우리의 마음이 평등하다면 우리는 조화로운 세상에서 살 수 있다.
◆ 욕망을 최저점으로 낮추고 이성을 최고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성인이다.
자신의 향락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대중의 복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은 보살도를 걷는 것이다.
◆ 두 사람이 싸우고, A 는 B 에게 주관적이라고 말하고, B 는 A 에게 객관적이지 않다고 말한다. 주체와 객체 사이에는 기준이 없고 옳고 그름은 영원히 존재한다.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거울 앞에 서서 거울에 못생긴 그림자가 나타나서 그것이 자신의 존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만족하는 사람은 땅에 누워 있어도 행복하다. 만족하지 않는 자는 만족하지 않는다, 비록 천정에 있지만.
◆ 아무리 큰 공덕이라도, 하찮은 오만함도 아니다. 아무리 큰 죄라도 한 마디 후회할 만하다.
◆ 사람은 바쁠 때 눈이 멀지 않다.
◆ 산은 돌아서지 않고, 경지는 마음을 돌리지 않는다.
세상의 모든 것은 내가 쓰는 것이지 내 것이 아니다.
◆ 진리를 깨달은 사람만이 진정한 삶을 살 수 있다.
인생의 무상함을 깨달은 사람은 더 이상 방탕하고 탐욕스럽지 않기 때문에 인생의 무상한 각성은 지혜의 시작이다.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
자연을 아는 사람은 전 세계 사람들이 그를 몰라도 여전히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 고민할 때는 빛으로 돌아가야 한다. 역행은 원래 전진이었다.
소위' 내려놓다' 는 것은 모든 것을 그것 없는 힘으로 바꾸는 것이다.
◆ 타인의 관점에서 남을 배려할 수 있는 것은 자비다.
적절한 욕망은 인간에게 필요하지만 범위를 벗어나면 고통과 죄악이 뒤따를 것이다.
◆ 인간의 가치는 헌신과 희생에 있다.
당신의 마음속에 아름다움이 있을 때, 당신의 눈에 보이는 세상은 다를 것입니다.
만족하는 자는 가난하고 부유하지만, 만족하지 않는 자는 부유하고 가난하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운명이 정해져 있고, 자신도 자신의 미래를 알 수 없다.
◆ 모든 것은 인연이 아니라 인연을 따라야 한다.
◆ 부처는 다른 사람에게 그가 싫어하는 일을 하도록 강요하지 않는다. 그분은 모든 피조물에게 선함이 무엇이뇨 악이란 무엇인가? 인생은 여전히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죽음에 대한 일종의 기탁이 아니라, 자유로이 살고 현재를 초월하는 것이다.
잘못을 저지르면 반드시 화를 내고, 악은 결국 소멸한다.
◆ 불교란 무엇인가? 불교는 현실과 초월, 초월과 현실이다.
◆ 절망이 아니라 희망을 준다.
◆ 모든 것 (고민 포함) 을 포기하고 현재에 편안하다.
◆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 편협한 존재를 포용해야 자신의 위대함을 이룰 수 있다.
◆ 아픈 날을 자주 떠올리면 안심이 된다. 사람은 늘 죽고 싶으면 도생이다.
◆ 내면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전 세계를 여행해도 행복할 수 없다.
법은 사후 기소이지만, 상처는 이미 사실이 되고, 인과는 조기 예방이 되어야 점진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 선과 악 사이에는 항상 한 가지 생각이 있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내가 가질 수 있게 해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감히 다른 사람의 비평을 받아들이면, 마침 자신의 결점을 조정할 수 있다.
◆ 선을 행하면 보답을 구하지 않고, (조건적) 큰 자비와 동체의 자비는 성인의 여행이다.
◆ 현명하고 현명하다.
◆ 사람이 평범하다는 것은 자신을 초월할 수 없기 때문이다.
◆ 치욕을 참고, 함께 즐길 복이 있다.
◆ 이름과의 연관성은 무엇인가? 우리가 장미라고 부르는 것은 이름이 무엇이든 여전히 향기롭다.
◆ 시끄러운 곳에서 침착함을 유지한다. 추운 곳에서, 너는 반드시 열정을 가져야 한다.
◆ 고대와 현대의 평범함은' 게으른' 글자에 졌다. 고금의 재능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자랑' 이라는 단어에 패배했다.
◆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이른바 금강이 강하지 않다는 것은 강한 것이다.
◆ 숨을 쉴 때 절도와 게으름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진정한 금욕주의는 평등을 양성하는 것이다.
◆ 사소한 분쟁으로 가장 가까운 친지들과 멀리 떨어져 있지 마라. 약간의 원한으로 남의 좋은 것을 잊지 마라.
◆ 사람은 선하고, 나는 부드러움으로 이기고, 사람은 선하며, 나는 성실하게 느낀다.
◆ 기쁠 때는 인물이 되지 말고, 화가 날 때는 남의 책에 대답하지 마라.
◆ 진재실학을 가진 사람은 인재를 자랑하지 않고, 진재실학을 가진 사람은 학문을 자랑하지 않는다.
◆ 욕망에 이끌려 욕망에 현혹된다. 화가 나면 화를 낸다.
◆ 아무것도 훔치지 않고, 일이 있으면 함부로 낙서하지 않는다.
◆ 이름과 중상의 매개체도 점점 희희비가 되고 있다.
◆ 권력을 잘 이용하는 자는 화를 내지 않고 은혜를 잘 이용하는 자는 무모하지 않다.
많이 말하면 졌다. 말이 간결해서 간결하다.
◆ 당신이 마음먹었다면, 당신이 좋든 나쁘든 똑같다.
◆ 전 세계가 바쁘고 아무도 죽기 전에 쉬고 싶지 않다.
◆ 무엇이 비어 있는가? 나는 포기할 수 없지만, 나는 간파할 수 있다. 만약 내가 그것을 놓아준다면, 그것은 비어 있고, 빈 것은 편안하고 조용하다.
◆ 이 몸은 단지 집과 같은 임시 거처를 빌려 사는 것이다. 무상이 오니 움직여야지 집착하지 마라.
때때로, 우리는 냉정하게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 우리가 도대체 무엇을 추구하고 있는가? 우리가 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가난도 부자이고, 아무것도 없고, 근심 걱정 없이, 스스로 이야기한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삶과 죽음, 삶과 죽음, 사람의 실제 생활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의미는 악이고, 악도 바르다. 악한 사람은 옳은 일을 하고, 올바른 일도 악합니다.
◆ 내가 태어나기 전에 누구였지? 내가 태어났을 때 누구였지?
◆ 자라면 나야, 눈을 감으면 누구야?
◆ 한 황제가 성벽을 기어올라' 사람이 이렇게 많으면 나라가 반드시 이긴다' 고 말했고, 스님은' 나는 두 사람만 보고, 한 명은 탐명, 한 명은 이익을 찾는다' 고 말했다.
◆ 거꾸로 참고 삼키다.
자각, 자각, 부처가 마음속에 있다.
집착이 막막함에 가깝다.
좋아, 살고, 앉고, 눕는 것은 모두 도장이다. 왜냐하면 길은 마음속에 있고, 밖에 없기 때문이다.
◆ 공부는 근면함으로 시작한다.
◆ 보살은 원인을 두려워하고, 중생은 과일을 두려워한다.
◆ 무상법을 채택한다면 얻은 것은 영원할 수 없고, 잃어버린 것은 결국 회수되고, 득실의 마음은 갑자기 내려놓을 수 있다. 즉 안심할 수 있다.
10 년 전 각종 분쟁을 보면서 오늘은 우습다. 10 년 후에 오늘의 분쟁을 돌아본다면, 나는 미소를 지을 것이다. 따라서 움직이는 모든 시점에서 견지하는 것은 우리의 고민만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화가 났을 때 백만 개의 장벽이 열렸다.
◆ 정신이 맑고 충실하려면 득실을 없애야 한다.
◆ 대중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면, 마음가짐을 먼저 조절한다.
◆ 부처님을 배우는 것은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이다.
성인의 위대함은 평등의 마음에 있다.
◆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할 능력이 없다.
◆ 등불은 마음속에 초점을 맞춰야 전국을 비출 수 있다.
당신은 정말 인생을 즐기고 있습니다. 비교가 없습니다.
양심은 모든 사람의 가장 공정한 법관이다. 너는 다른 사람을 우롱할 수 있지만, 너는 영원히 자신의 양심을 우롱해서는 안 된다.
◆ 보살은 사람을 본 적이 없지만 자신을 본 적이 있다.
◆ 보살은 보수만 하고 수확은 따지지 않는다.
◆ 보살은 무심코 중생의 마음을 마음에 두고 있다.
천리를 말하는 것보다 한 걸음 걷는 것이 낫다.
번뇌를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현실을 직시해야 현실을 초월할 수 있다.
◆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 모두 생존 공간이 있다. 서로 존중할 때.
◆ 항상 물을 부끄러워서 세탁하기에 게으르다.
(b) 계몽 운동 이후.
◆ 추위도 없고 매화향도 없다.
불면의 밤은 길고, 지친 사람은 길이 길고, 정확한 이치를 알 수 없는 바보의 생사환은 길다.
지혜는 어리석은 사람의 마음속의 빗자루이다.
◆ 구하지 않으면 안전하고, 구하지 않으면 안전하다.
탐욕의 불길이 너의 양심을 불태우고 있다. 자비로운 물은 너의 마음속에서 시원하다.
마음 속 따뜻한 촛불로, 옆에 있는 촛불을 하나 더 켜면 세상이 밝아진다.
동정은 너의 최고의 무기이다.
평범함은 가장 연기하기 어려운 배역이다.
◆ 탐욕, 분노, 어리석음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말고, 또 다른 아름답고 지혜롭고 자비롭고 용서받는 눈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라.
지혜는 등불과 같아서 천년 고민의 검은 집을 쉽게 비출 수 있다.
온화한 칭찬이라도 우리를 더욱 친밀하게 한다.
◆ 마음이 작고, 고민이 많고, 마음이 크고, 지혜가 풍부하다.
사람마다 양면성이 있다. 다른 사람의 시각에 서서 문제를 보고 문제를 해결하면 갑자기 밝아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악을 행하지 않고 선을 행하며 자신을 정화하다. 이것은 부처의 자비로운 가르침이다, 그것을 기억해라.
◆ 자제력, 자제력, 지혜가 있는 사람, 폭포를 배회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섬을 만들 수 있다.
◆ 산에 가는 도둑은 쉽지만, 마음에 가는 도둑은 어렵다.
◆ 다른 사람은 항상 옳다. 나는 영원히 틀렸다. 원망도 없다.
어리석은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이 그를 알기를 바라지만, 총명한 사람은 자신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모든 사람의 마음은 가장 숙련된 장인이며, 자신을 부처로 새기거나 요괴로 새길 수 있다.
침묵은 가장 강한 항의이다.
◆ 자신의 관점에 대해 지나치게 긍정적인 사람은 종종 성취보다 더 아쉬워한다.
고생을 다하여 자기 몸에 오게 하고, 친척이 없으면 원망도 없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인생은 변덕스러워 순식간에 생로병사한다. 꿈에 속지 마라.
◆ 다모와 해신이 들어갈 수 있고 지혜는 능력이다.
◆ 세상에 담을 수 없는 것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배가 크다. 늘 웃고, 세상의 우스꽝스러운 사람을 비웃다.
◆ 늘 기분 나쁘게 생각하지 마라. 세상에 우리보다 더 고통스러운 사람들이 많다.
언어를 통해 모든 것이 다소 편파적일 것이다.
◆ 사랑은 지혜를 낳는다.
◆ 사람은 축복을 받을 때 행복을 알지 못하지만 행복을 잃을 때는 모른다.
◆ 사람을 해치고 치유하기 쉽다. 인심을 상하게 하는 것이 가장 치료하기 어렵다.
비방, 두 혀, 살인은 피를 볼 수 없다.
◆ 인연은 열매와 같기 때문이다.
◆ 세상의 모든 사람을 바로잡아 세계 평화를 만들 수는 없다. 마치 세상의 석두, 가시덤불을 제거하여 모든 길을 원활히 할 수 없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네가 평평하게 가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신발 한 켤레를 신어야 한다. 만약 네가 내면의 평온을 얻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 환경을 이용해 자신을 조절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워커와 같다.
너의 실수가 폭로될 때 성질을 잃지 마라. 제멋대로 하거나 시끄럽게 떠들면 자신의 결점을 감추거나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자신의 탐욕, 증오, 질투 등의 사상보다 자신을 더 해칠 수 있는 적은 없다.
반드시 좋은 사람에게 상을 주는 천국을 만들거나 악인을 처벌하는 지옥을 만들 필요는 없다.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을 참는 것이 논쟁보다 낫다.
보복하지 마라, 보복은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 항상' 나는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사람이다' 고 생각한다.
◆ 중생의 무지 때문에 자신을 괴롭히지 마라.
◆ 모든 상처는 일종의 성숙이다.
불평하느니 차라리 목숨을 걸겠다. 바꿀 수 없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모든 사람에게 감사하고 감사하며 사는 것이 훨씬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 작은 손해를 보지 마라. 큰 손해를 먹어도 먹을 수 없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파할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다.
◆ 사망, 신호 없음.
◆ 학생들은 배우기 쉽고 죽음을 배웁니다.
◆ 출가 곳곳에 집이 없고 출가 곳곳에 친척이 없다.
◆ 증오는 결코 증오를 풀 수 없다. 동정만이 증오를 풀 수 있다. 이것은 영원한 진리이다.
위너 증오를 키우고, 패한 자는 떨어지며 슬퍼하고, 승부는 모두 지는 자는 행복하고 평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선함은 질투를 이기고, 선함은 악을 이기고, 자선은 이기심을 이기고, 진리는 허영을 이긴다.
◆ 사심없는 사랑이 있다면 모든 것을 가질 것이다.
◆ 착하고, 슬프고, 즐겁고, 포기할 수 있다면 부처에 접근할 수 있다.
◆ 인간으로서의 가치는 자각 (자기 교육) 과 느낌 (다른 사람 교육) 에 있다.
자신감은 자비와 교육 사랑의 원동력이다.
◆ 세상은 인연이라고 하고 수행자는 행운이다.
◆ 책임감 있는 생활은 착실하다.
◆ 다른 사람에게 가장 좋은 교육은 당신이 말하고 하는 모든 것이다.
◆ 친구를 사귀는 것은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이다.
◆ 절망할 때 감사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남에게 공경하는 것은 엄숙함이다.
◆ 가장 큰 친화력은 다른 사람을 존경하고 자비로운 마음을 갖는 것이다.
◆ 천리 여행은 한 걸음으로 시작된다. 초심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 다른 사람의 잘못을 보면 차인다. 만약 그가 틀렸다면, 나는 그를 벌할 것이다.
◆ 겸손은 좋은 것을 가르치는 것이지만, 겸손하지 않으면 양을 줄이고 복보를 거절한다.
세상은 큰 농담이다.
◆ 영욕이 눈에 가득하다. 안거낙업, 가난은 근심이 적고, 명산은 산이 무겁고, 가벼우면 밥이 배부르고, 무게는 천 년, 생사는 세상에 있다. 백옥금.
◆ 쓴맛은 좋은 약이지만 각박한 말은 좋은 말이어야 한다! 잘못을 고치면 반드시 지혜가 생기고, 단점을 지키면 덕이 되지 않는다.
◆ 인구에 매료되고 현자는 기꺼이 한다.
질투는 걷어차기 어려운 걸림돌이다.
무지하고 이기적인 사람은 스스로 즐기지만,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행복할 수 없다.
◆ 자신의 생각을 통제하고 이 야생마 (잘못된 생각) 를 제압하는 방법을 안다면 리즈.
◆ 수행은 자신의 행동, 사상, 관점, 생각을 바로잡고 성실하고 정직한 사람이 되기 위한 것이다.
돈 때문에 바쁘고 무지해서 눈이 멀었다.
◆ 달팽이의 뿔에 무슨 논란이 있는가? 이 몸을 부싯돌 빛 속에 보내고 가난한 부자와 함께 기뻐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헌신을 행복으로 생각할 수 있다면 어디를 가든 환영받을 것이다.
◆ 비방을 듣고 화를 내지 않는다. 네가 비록 하늘을 훈제했지만, 만약 불을 하나 올리고 불을 하나 태우면, 결국 쉴 것이다. 비방에 분노하는 것은 교묘한 분별에도 불구하고 누에가 고치를 만드는 것처럼 자기 초대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사람은 현을 바꿔야 하고, 움츠러들지 말아야 한다. 작은 것은 고기에 가시가 있고, 속도는 고르고 있다. 큰 것은 독사가 손가락을 물어뜯는 것과 같고, 빠르고 잘게 다지는 것과 같다.
세상의 큰 지혜는 자신의 약점을 이해하는 데 있다.
◆ 결코 실패하지 않는 사람은 매일 새로운 삶을 산다.
도끼를 하늘에 던지면 반드시 땅에 떨어질 것이다. 남을 헐뜯는 것은 자신을 해칠 뿐이다.
침묵은 비방에 대한 최고의 대답이다.
당신의 집중력을 훈련시키면 혼돈 속에 남아 번화한 가운데 머무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진심으로 대하고 싶은 유일한 비결은 진심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재능에 너무 몰두한다면, 너는 사람들을 멀어지게 할 것이다.
약자는 한 가지 일에 집중하여 성과를 거두었다. 강자는 너무 많은 일에 정신이 산만하여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 심사숙고하고 차분한 성격을 기르면 큰일을 맡을 수 있다.
신용은 성공의 동반자이다.
어떤 것이든 장기적으로 유용할 수 있지만, 영원히 유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 실의에 빠졌을 때 잊지 않는다.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자신의 양심을 배신하는 것이다.
일과 사랑은 모든 것을 정복할 수 있다.
◆ 자신을 다른 사람의 부담으로 만들지 마라.
◆ 미래는 현재에 부지런한 사람들에게 속한다.
만약 네가 지금 국민을 장악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
◆ 생활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 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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