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고대 매춘부의 원천은 매우 많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빈곤에 빠져서 어쩔 수 없이 먼지 속에서 살아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왕공귀족들은 죄를 지었거나 부유한 상인들이 하녀들을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일단 주범이 잘못을 저지르면 그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한 가지 징벌은 모든 남자들이 유배되거나 노예가 되고, 모든 여자들이 매춘부로 전락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이것은 매춘부를 다른 수준으로 만듭니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는데, 예를 들면 이전의 그런 식으로 매춘부가 되었다. 흡인력이 있어도 큰 발전은 없을 것이다. 후자의 두 가지 출처, 소녀들은 일반적으로 피아노, 체스, 서예, 그림, 시, 맥주꽃 등 원래 좋은 교육을 받았고, 모두 정통하다. 그래서 이런 창녀는 왕왕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서, 무엇이든지 연주할 수 있고, 무엇이든지 부를 수 있다.
고대인들은 기생을 동반하고, 무해하며, 극히 평범한 풍류로 여겨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예를 들어, 백거이는 매춘부를 많이 키웠는데, 열세 살 된 여자만 골라서 관아에 들어갔다. 끝나면 보내서 다른 배치로 바꾸겠습니다. 그는 이 소녀들에게 가사를 쓰고 노래를 부르는 것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한다. 물론 그것은 당시의 사회 풍조였다. 손님이 집에 돌아오니, 집에 예쁜 아가씨들이 몇 명 있는데, 석간에서 피아노를 치며 웃으니, 당연히 부러워할 것이다.
구사회 매춘부는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중국은 줄곧 매춘부에 관한 이야기가 많다. 어떤 것은 낭만적이고, 어떤 것은 영웅이다. 예를 들어 두십어머니, 예를 들면 이세돌, 모두 천고의 명기들이다. 이미 먼지로 돌아갔지만 천고의 절창을 남겼다.
명대에 서리라는 작가가 있었는데, 그는' 지안 노인' 에도 매춘부의 이야기를 기록했다. 명나라에는 양이라는 이름의 내각 장관 세 명이 청루에 와서 웃음을 샀다고 한다. 좌석에서 그들은 농담을 보는 방법을 생각했다.
이 청루에는 창녀가 있는데, 가장 총명하다. 그녀의 이름은 지아수다. 세 명의 내각 보좌관이 이 매음굴을 방문했을 때, 지아수가 세 명의 내각 원로를 활짝 웃게 할 방법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희아수가 요염하게 웃으니, 이번에는 어렵다! 나 혼자 그들 세 명을 웃게 할 수 있다.
나는 그녀가 연꽃걸음을 가볍게 옮기고, 천천히 삼구방 앞으로 걸어오는 것을 보았다. 삼정은 항상 그녀에게 왜 이렇게 늦게 왔는지 물어본다. 제아수는 당황하지 않고 대답했다. "방금 책 한 권을 읽고 시간을 지체했다." 세 장로는 매우 놀랐다. 매춘부는 어떤 책을 읽을 수 있습니까? 그러자 그들은 제야가 술을 따르게 하고 싶지 않냐고 묻자, "나는' 여성전' 을 보고 있다." 라고 대답했다.
세 사람은 듣자마자 허리를 펴지 못할 정도로 웃었다. 한 매춘부는 책 한 권을 읽어도' 여자전' 을 읽는다. 그거 웃기지 않니? "여성전" 에는 죽어도 굴복하고 싶지 않은 순결한 여성들이 가득하다. 매춘부는 낡은 뒷문을 보내 새해를 맞이하는데, 돈만 있으면 아무 말도 할 수 있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세 명의 늙은 각주가 자기도 모르게 웃기 시작했다.
분명히, 이것은 서리가 명나라 사회 풍조를 조롱하는 이야기이며, 우리는 그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더 이상 알 수 없다. 서리 본인은 재능 있는 사람이지만 여러 차례 과학 시험에 실패하여 아예 과거길을 포기했다. 나중에 서리는 명나라 사회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되자' 지안 노인 수필'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사실 명나라에서 사창가의 흥기는 개국 황제 주원장 덕분이다. 당시 명나라는 막 설립되었고 남경은 수도였다. 명조의 휘황찬란함을 보여주기 위해 주원장은 수도에 사창가를 짓도록 명령하고, 그 이후로 태평을 희롱하고 경제를 발전시켰다.
그러나 주원장은 매음굴 사용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다. 일반인은 이런 곳에 들어갈 수 없다. 왕공귀족, 혹은 부갑 쪽 상인만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상담할 수 있다. 이 조류를 추진하기 위해 주원장 본인은 선사병으로 자주 드나든다.
애석하게도 매음굴의 발전은 주원장의 통제에서 벗어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풍류의 땅에 들러붙고 있다. 경제를 끌어들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부정적인 역할을 했다. 왕공귀족은 돌아오는 것을 잊고, 부상고관이 여기서 떨어졌다. 이 이야기의 풍자는 세 명의 내각 원로가 국가 대사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오히려 매춘부를 놀리는 것을 낙으로 삼고, 어떤 것은 너무 저속하여 상술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추세는 선덕까지 4 년 동안 계속되었다. 당시 황제는 사태가 심각하다고 느꼈고, 신하들은 더 이상 국사에 정력을 쏟지 않고, 대신 청루로 내려갔다. 그래서 황제는 더 이상 매춘부와 술을 마시지 말라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아쉽게도 이런 추세가 일면 막기 어렵다. 영국 통치 기간에 중형을 사용할 때까지 이런 추세는 약간 억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