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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가의 사당

나의 기억 속에서 사당은 줄곧 수수께끼였다. 안쪽의 빛이 어두컴컴하여 엄숙한 조상의 위패를 모시고 있다. 큰 솥에는 항상 몇 가닥의 향이 있고, 딱딱한 제물들, 제물 위에는 회색 층이 떠 있고, 벽에는 조상의 초상화가 걸려 있고, 자애롭게 너를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주변 마을에는 사당이 몇 개 있는데, 모두 크지 않고 벽돌집 한두 칸이다. 나는 항상 감히 들어가지 못하고, 몰래 문 난간을 바라보며, 안에 있는 신선을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웠다. 오히려 쥐가 들보에 뛰어다니는 것을 보고 잠시 멈춰서야 모시고 재잘재잘 몇 번 지저귄다. 이것은 사당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물건이다.

우연의 일치이기도 하다. 나는 당나귀 친구단을 따라 난징 고순진 석춘가에 와서 오가조묘를 만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그 분위기, 우아함, 점잖은 건축 풍격이 나를 깊이 매료시켰고, 사당에 대한 나의 이전 인상을 바꾸었다. 원래 사당이 이렇게 높을 수 있어서, 나는 그것에 대해 호기심과 탐구의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다. 마치 이상한 책처럼, 나는 그것을 열고 싶었다.

오가의 사당은 관계강을 마주하고, 석춘노가를 등지고 있다. 우리는 옛 거리의 이쪽에서 들어왔다. 얼굴을 때린 것은 그것의 북문이었고, 시선이 막혔다. 나는 흰 벽 화가의 걸작처럼 수묵화 한 장을 보았다. 자세히 보니, 원래 그 흰 벽은 이미 오랫동안 풍화되어 있었고, 검은 회색 조각이 하나 있었다. 문 근처에 있는 몇 군데는 캄캄하고, 벽은 얼룩덜룩하며, 이끼 반점이다. 세월의 흔적이 이 벽에 그림과 같아서 아는 사람만이 그런 독특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오가의 사당은 건륭 46 년에 건설되어 잘 보존된 청대 건물이다. 3 단계로 나누어 극장, 중간감상청, 뒤로 성전에 들어가 각각 아트리움으로 들어갑니다. 전체 건물은 휘파 스타일, 마두벽, 작은 기와탑, 펀칭탑, 기둥, 문과 창문에 무늬와 도안이 새겨져 있어 고박중에 두꺼운 질감이 배어 있다.

내가 절에 들어갔을 때, 나는 그것의 기세에 놀라 멍해졌다. 대전은 높고, 사각에는 네 개의 굵은 난목 기둥이 있는데, 백보를 들보로 하여 가로세로로 교차하며 견고하고 아름답다. 햇빛이 펀칭된 문과 창문을 통해 비쳐 들어왔다. 문 근처의 큰 화면에는 진의토벌의 지도가 그려져 있다. 원래 이곳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던 곳이었다. 1938 년, 진의율 신사군 1 팀이 안후이 남부에서 항일을 출발했다. 모산 근거지를 개척하기 위해 이곳은 경비 사령부와 장쑤 제 1 역이 되었다. 난징의 애국주의 교육 기지이기도 하다.

문 밖에서, 백 년 된 노목이 안뜰을 뻗어 나가니, 반드시 올려다 보아야 한다. 안뜰 양쪽에 복도가 있다. 아트리움을 건너면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 건축구조는 기념관과 같고 개방홀이기도 하고 앞뒤에는 현관 복도, 지붕에는 대들보, 상하 12 미터까지 있다. 대전의 양쪽에는 정교한 책상과 의자가 놓여 있고, 가운데에는 두 장이 있고, 뒤에는 무조 태백공의 초상화가 놓여 있다. 이것은 밀실이다. 과거에는 집안의 중요한 일이 모두 여기서 논의되었다. 양쪽 벽에도 서화가 가득 붙어 있는데, 그 중 한 쌍에는 대련이 적혀 있다. 문장 천고의 기절을 위해 노력하며 충효를 도한다. 일렬로 늘어선 사 문 앞에는' 24 효도' 가 새겨져 있어 생동감 있고, 목각은 이미 세월의 광택을 드러냈다. 내가 가볍게 건드리자 청량하고 깨끗한 기운이 갑자기 가슴에 솟아올랐다. 나는 정직하고 충효하는 것이 이 사당의 영혼이며, 그것이 견지하는 사상이며, 그 후손들이 따르는 도덕이며, 이 사당을 우뚝 설 수 있는 기초라고 생각한다. 내가 홀의 뒷문으로 넘어갔을 때, 나는 두 개의 벽에' 효자' 현판이 높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왜 똑같은 간판 두 개가 걸려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야기가 있어야합니다. 사정을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원래 이 현판은 정말 보통이 아니었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은 감룡이 직접 한 쌍의 부자에게 준 것이다.

오라는 이 아버지는 어려서부터 노가에 사셨다. 그는 잘생기고 부모님의 가르침을 따랐다. 여섯 살 때 그는 매우 섹시해졌다. 그는 기지가 있고, 근면하며,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경사에 정통하며, 문재가 넘쳐난다. 예의로 사람을 대하고, 온화하고 겸손하다. 마을의 모든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본보기로 삼아 그들의 아이들을 교육시켰다.

그의 어머니는 84 세에 돌아가셨고, 그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장례 날, 그는 무덤 옆에 오두막을 하나 지어 밤낮으로 지키며 울며 3 년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3 년 말, 현내에서 난리가 일어나 백성들이 잇달아 도망쳤다. 누군가 그에게 피하라고 권했는데, 그는 거절하고 3 년 후에야 돌아왔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충효절의 미덕' 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하고, 그를 오가의' 주인' 으로 추천한다. 그는 옛 거리의 오씨 가문 사업을 번창하게 하려고 노력했고, 이후 또' 오씨 종사' 를 짓기 위한 부지를 세우라는 명령을 받아 결국 건설되었다.

그의 아들 오운도는 잘생기고 학식이 해박하여 늘 이치로 남을 설득한다. 어른이 되자 그는 아버지의' 가장자' 의 자리를 이어받아 모든 부계 가문에 전심전력으로 뛰어들어 민심을 얻었다.

운도가 중년이었을 때, 어머니는 병상에 누워 3 년 동안 누워 매일 시중을 들며 국을 맛보셨다. 잠을 포기하고 밥을 먹으니 원망도 후회도 없다.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는 아버지처럼 무덤 앞에서 3 년을 보냈다.

부자의 효도는 현 안팎에서 모두 알고 있다. 법원은 이 감동적인 이야기를 알게 되었고, 황제는 현판을 종사에 걸어 놓고 이야기를' 대청 통일록' 에 편입하여 세상에 모범을 보였다.

이런 부자로 오문의 가풍이 대대로 전해 내려올 것이다. 나는 이 두 개의 편액을 올려다보니 마음속에 느낌이 들었다.

내가 홀에서 나왔을 때, 나는 직사각형 석두 한 장이 문 앞 현관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석두 윗부분이 광택이 나서 구멍이 뚫려 있다. 자세히 보면 석두 정면에' 무모함, 불효, 불효'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 석두 조각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궁금해하면서 한 가이드가 몇 명을 데리고 이 석두 앞에 왔다. 원래, 가족 중 누군가가 법을 어기고 가정 규칙을 어기면, 이 석두 위로 끌려가 동굴을 통과하고 손발을 석두 위에 묶고 뉘우칠 때까지 하루나 이틀 동안 머물렀다. 오씨네 가규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처벌로 누가 감히 경거망동하겠는가?

홀을 즐기는 과정이 바로 극장이다. 위층은 관례대이고, 아래층은 통로이며, 노천극장은 천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건물의 모양은 마치 날개를 펴고 있는 제비처럼 생동감이 있다. 사당에 극장이 설치된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오씨가 사당 건설에 대한 중시와 가문의 번영을 알 수 있다.

전체 건물은 간결하고 대범하며 함축적이고 차분하며 공예가 정교하다. 취향일수록, 그 심상치 않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변천을 겪은 슬기로운 노인처럼 묵묵히 사람들이 오가는 것을 보고 있다. 세상이 어떻게 변천하든, 여기서 얼마나 많은 지난 일이 일어났든 간에, 그는 차분하고 조용하게 한 세대와 세대의 후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현관에 앉아서 이 일을 생각하고 떠나고 싶지 않았다.

문 앞의 간판에는 오조상의 소개가 적혀 있다. 나는 더 알고 싶다. 돌아가서 몇 가지 자료를 조사해 보니 새로운 발견이 있었다.

원래 오씨 가문은 상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는데, 조상은 현재 산시 () 산서 () 일대 () 에 거주하며 본명' 희 ()' 에 살고 있었다. 기원전 1 1 세기, 태백의 아버지는 주부족의 수장고였다. 그는 삼아들 이직과 그의 아들 희창이 똑똑하다고 생각하여 이직에게 상속인이 되어 희창에게 물려주고 싶었다. 타이버는 장남이다. 태백은 아버지의 생각을 이해한 뒤 아버지를 이루기 위해 퇴위 후 이동생 종용경 전산만수를 이끌고 만정지, 즉 강남 광대지역, 무석매촌 일대에 정착하여 땅을 개간하고 오국을 세웠다. 그 당시 강남은 여전히 황량한 산, 강, 야수였다. 테버는 강남을 창립하여 메리를 지었다. 이것은 유명한 테버 오빈의 이야기이다.

태백은 오국에서 주 () 성을 버리고 오 () 를 바꾸었다. 나중에 그를 오씨의 시조로 봉하였다.

타이버의 후예는 전국에 널리 퍼져 있으며 고순현 오의 조상이다. 청대 석춘 오조의 족보에 따르면 오민은 북송 후기 추밀원 멤버로 임명되었다. 징 캉의 혼란, 조 구조 남쪽 이동, 린안 (오늘 항주), 우 민 동반 할 예정이다. 남송 말년에 원병이 침입하자 오민 후예는 임안에서 안휘 오가, 노전, 구화산으로 옮긴 뒤 명중엽에 석춘노가로 이주하여 정착했다.

오태백의 세 번째 퇴위, 내 고향, 노자가 두 번째로 퇴위하고, 노자가 단양연릉에서 검을 건 이야기가 생각난다. 그들의 경험은 사람과 그렇게 비슷하고 나이도 비슷하다. 그들 사이에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의문을 품고, 나는 또 자료를 찾아갔는데, 의외로 그들이 한집안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모두 오씨, 모두 오씨의 조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 오씨 대가족의 족보에 따르면 태백은 조상, 세대의 조상, 조상이다.

계절자, 명잡함, 춘추시 오왕수맹의 넷째 아들, 단양 연릉에 산다. 계찰의 두 번째 퇴위, 그의 일생은 오국의 흥망과 함께 공자에 의해' 제 3 덕' 으로 칭송되었다.

희자는 다섯 명의 아이를 낳았고 큰아들은 전란으로 죽었다. 기원전 473 년에 오국이 멸망하고 부차가 나라를 잃었다. 둘째 아들은 제나라 로 도망, 세 아들 뮤 행방 은 알려지지 않았다. 단지 네 아들 유 인근 (오늘 장쑤 모산) 로 도피하여 단양산릉의 고향을 고수하고 사찰을 숭배하며 산릉우의 주골이 되었다.. (《・・・・・・・・・・・・・》) 자손이 번성하여 부계 가문이 번성하다.

내가 이 몇 층의 관계를 빗어냈을 때, 오씨 종사에 대해 친근감을 느꼈고, 오씨 조상과 자손에 대한 숭상심이 충만했다. 우리나라는 땅이 넓고 물물이 풍부하여, 문화 내포가 두터워서, 각 민족 인민들은 수많은 연결고리가 있다.

우리는 용의 후손이며, 우리의 문화는 결코 끊어지지 않았다. 오성은 이렇고, 우리 백씨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