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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 개인 작품

인민대회당 금빛 홀 주벽화

이장중화

-만리 산도 (1800 ㎡ × 372 ㎡)

인민대회당 3 층 홀은 당과 국가가 정치 활동을 하는 중요한 장소이다. 매년 정월대보름 파티,' 양회' 총리 기자회견, 많은 국제회의, 대형 리셉션이 이곳에서 열린다. 천청의 인테리어 공사는 이미 완성되었고, 홀은 으리하고, 장엄하고 우아하며, 으리으리하다. 재건된 홀은 중국의' 황금홀' 이 될 것이다.

홀 주화의 창작 요구는 국가 문화 예술 이미지를 대표해 국가의 번영과 부강을 반영하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2008 년 8 월부터 시계는 스케치 창작에 초대되었고 12 월에 초안을 완성했다. 전문가의 반복적인 심사 심사 심사 심사 심사 심사를 거쳐 창작 임무서를 위탁하고 유명 군화가 종동지를 선택하여 금빛 홀 테마 그림 창작을 완성하였다.

벽화는 창작에서 완성까지 1 년이 걸렸다. 그는 조수인 중남해 화가인 리와 함께 매일 거대한 그림을 마주하거나 땅에 쭈그리고 앉아 스케치하거나 외발자전거를 밀고 하늘에서 일하며, 갑자기 높고 낮으며, 밤낮으로 겸행했다. 이 기간 동안, 성 군구 지도자의 지지 하에, 우리는 매우 좋은 근무 조건을 제공했다. 작품은 창작에서 심사에 이르기까지 성인대의 협조를 받았고, 확대도 단계에서 대회당 관리국의 지도자와 저명한 전문가 학자들이 매우 구체적인 배려와 지도를 했다. 성문련과 중국 대외우호협회도 좌담회를 조직하여 작품을 참관했다.

2009 년 8 월 중순 인민대회당 지도자와 전문가는 작품 검수를 거쳐 9 월 베이징으로 떠나 공화국 60 주년 축제를 맞이했다.

기세가 웅장한 중국-만지도 (대형 벽화1800 ㎡ × 372 ㎡) 는 마치 우주에 있는 것처럼, 960 만 평방킬로미터를 내려다보는 중국, 서기청장고원, 산기복, 하얀 눈, 에베레스트 운무가 감돌고 있는 쓰촨 분지, 아미기경, 장강이 칼도끼로 쪼개진 천봉, 웅장하고 험준한 삼협을 넘어 동쪽으로 호탕하다. 황금빛 태양이 동쪽의 광활한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르면서 친링, 화산, 태행산, 대별산이 붉게 물들었다. 황하는 하천에서 황토고원과 화북평원을 거쳐 황해로 흘러들어간다. 화면 남동쪽에는 황산, 무이산, 조국 남방의 기복이 잇따르고 있는 군산, 금수 강남의 어미 고향이 있다. 줄기차게 흐르는 강, 웅장한 산맥, 폭포, 흐르는 샘물, 광활한 숲, 찐 구름, 울창한 산봉우리, 천리 밖의 강이 동쪽으로 흐르고, 기상이 만만하고 웅장하며, 생기발랄한 신주 대지가 웅장하고 휘황찬란하다. 화면 클로즈업 부분은 왼쪽에서 시작된다: 판나 풍토, 장창촌집, 고원 방목, 아미금정, 삼협 범주, 천구이루, 산촌, 수향풍경, 관운폭포, 신형도시, 모든 것이 눈앞에 밝아 광활하고 함축적이다. 아름다운 강산은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유구한 역사 문화를 수태하여 무수한 영웅들을 기발하게 하였다. 광활한 중국 대지에서 13 억의 중국인들이 부상하고 있고, 민족이 부흥하고 있으며, 전례 없는 휘황찬란함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벽화예술 창작에서 산수화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특히 의경, 필묵, 사상의 내포를 중시하였다. "산하는 나를 하나로 하고, 만물은 나를 몸으로 한다." 산수정신으로 민족정신을 주조하면서 동시에 혁신을 중시한다. 벽화는 선지에 크게 휘두르는 문인화 스타일을 피했다. 큰 그림 캔버스 보드, 구리 스크린 칸막이, 티타늄 트림, 연결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화의 아크릴 물감과 미네랄 물감을 사용하며, 색채가 선명하고 우아하며 부착력이 강하며, 장기적으로 변색되지 않고 변형되지 않는다. 벽화는 위성 구름도로 포지셔닝되어 중국화의 산점 투시와 평정고 높은 구도 방법과 각종 서화 수법을 이용하여 서화의 강렬한 색채와 조형을 흡수하여 허실, 묵백, 냉난방, 운동, 건습, 수직의 대비를 특히 중시하며 전반적인 효과가 간결하다. 화면은 반복적인 수정을 견딜 수 있고, 멀리서 가까이서 볼 수 있게 되어 중국화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했다.

벽화' 장려한 중국' 은 벽록옥석 한 조각이 찬란한 금빛 속에 박혀 있어 금빛 홀과 어우러져 매혹적이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홀 안의 또 다른 주제벽으로, 장 선생의 수서의' 중화송' 이 있다. 이 385 자의 시는 중국 5 천년의 역사와 문화와 찬란한 신주 대지를 모아 산천강과 경치가 생생하게 펼쳐졌다. 서화가 서로 잘 어울리니,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벽화' 장미중국'' 중화송송' 은 장엄한 시각적 충격을 주고, 작품의 숭고하고 장엄한 심미 품격을 부여하며, 사람들의 애국 열정과 민족적 자부심을 불러일으킨다.

첨부: 중국송

역사적 기억, 철학적 사고, 오리지널 가치

유명한 화가종의' 입와산',' 와산부족도' 등 장권의 예술 창작을 이야기하다.

진의무

유명한 화가인 종은 장기간 화와산으로 유명하며, 연이어' 입와산' 과' 와산부족도' 등 장권을 창작했다. 기자가 그를 인터뷰했을 때 종은 "학창시절 내가 읽은' 서유기' 는 와족의 원시, 야성, 신비로운 천성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고 말했다. 깊은 산골에 숨어 있는 이 헤드헌터 부족은 사람을 매료시키고, 심지어 모골이 송연해지기까지 한다! "

중국의 남서쪽 국경은 인류 문명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1950 년대까지 운남 국경 지역의 아바 산간 지역은 여전히 씨족 부족 상태에 있었다. 칼농사 불씨, 헤드헌터 밸리 축제, 토템 숭배, 사냥소 축제, 부족 원수 살해, 원시 몽매중의 생활, 어디에나 있기 때문에 역사가들은 이를 인류의 활성화석이라고 부른다.

1950 년대 초, 시맹에 주둔한 제 8 변방단은 아바산에 순조롭게 진입하지 못하고 부대가 험난함을 겪었다. 아바 부족의 견고한 마을은 경계가 삼엄하다. 많은 병사들이 저격수와 숲 속의 독약을 든 십자궁에 의해 사살되었고, 소대는 습격을 당했다. 특히 독화살이 쏘이면 그들은 고통스럽게 뒹굴며 손발이 경련을 일으키며 죽을 때 얼굴이 시퍼렇게 멍들었다. 일부 병사들은 그들의 헤드헌터의 희생양이 되어 계곡을 향해 희생을 바쳤지만, 아군은 무력으로 진압한 적이 없다. 인내와 세심한 민족 일을 반복하고, 당의 민족 정책으로 자신의 행동으로 수족 형제에게 영향을 미치고, 평화적으로 수족 산간 지역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부대가 산에 들어가 마을채에 깊이 들어가 빈궁을 방문하고, 빈궁을 다스리고, 빈곤을 구제하다. 각종 물자원은 끊임없이 짝퉁으로 운송되어 생산을 발전시키고, 집을 건설하며, 와족과 하나가 되어 함께 생활하고 노동한다. 국경을 공동으로 보위하고 건설하는 전투에서 우리는 족족 인민과 혈육관계를 맺었다. 시계는 60 년대 초 변방병으로 입대했고, 사모군 구역 관할 구역은 서맹의 서부판, 맹련, 무라, 아와산이었다. 그는 아와산에 여러 차례 진입할 수 있는 특권을 누렸고, 그해 옛 변방의 역사적 공적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건립된 군민 우정은 두터웠다. 종은 이렇게 말한다. "와족은 우리를' 해방' 이라고 부르고,' 해방와족은 가족이다' 라고 부른다. Wa 사람들의 눈에는 해방군이 * * * 이고 * * * 는 해방군이다. " 진실' 과' 보물 계산' 은 1950 년대 북방 노병이 가르친 노래로 오늘까지 노래를 불렀다. 당과 군대에 대한 이런 소박한 감정이 내 마음을 뒤흔들어서' 아바산으로 들어간다' 는 창작 충동이 생겼다.

1979 년, 시계는 다시 한 번 와족 산간 지역으로 몇 달 동안 깊숙이 들어가, 와족과 함께, 와족의 동심주를 마시고, 쥐고기를 먹고 밥을 짓고, 밭모퉁이로 가서 죽루 불구덩이를 잤다. 쿤밍으로 돌아가면 사람은 검고 날씬하다. 초안이 마무리된 후 6 개월 동안 해외에서' 아와산으로 들어가다' (100200) 라는 그림 장권을 창작했고, 8·1 건군절 (198 1) 에서 베이징에서 전시되었다.

개혁 개방에 따라 예술 창작은 다원화에 들어갔다. 문화예술의 서풍으로 포프, 장치, 행동, 관념, 대지 예술이 프런트에 다다랐다. 선봉, 전위, 트렌디, 패션 원시적인 물건일수록 값어치가 있다. 현대 문명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자신의 어린 시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래서' 입와산' 을 바탕으로' 와산부족도' 를 창작하기 시작했다. 저자는 변방의 민족적 풍채와 의상을 개괄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민족 문화의 깊숙한 곳에 가라앉아 민족 문화의 원시 가치와 그 안에 담긴 현대의식과 인문정신을 발굴한다.

중국화' 와산 부족 장권' 은 시계의 전승작이다. 화가는 두 부족 지도자의 연맹을 주축으로 광대한 아와산, 고졸한 원시 죽제 건물, 허름한 활과 허리 칼, 창, 나무 접시, 대나무 숟가락, 대나무 통, 대나무 의자,,,,,,,,,,,,,,,,,,,,,,,,,,,,,,,,,, 상대 (군중이 뽑은 우두머리) 와 마바 (마법사) 에게 건배를 하는 생생한 묘사가 있고, 실을 짜고, 미티수를 찧는 생활장면, 마을 근처의 묘지가 있다. 귀신림' 의 인두말뚝, 소머리 말뚝,,,,,,,,,,,,,,,,,,,,,,,,,,,,,,,,,,,,,,,,,,, 。

이 그림은 1994 년 미국 하와이에서 전시되었고 1997 년 애틀랜타에서 전시되어 관객들은 모두 충격을 받았다. 성도일보는 "작품은 강한 내적 동력을 가지고 있다" 고 논평했다. 저자는 생명의 핵심을 잡고, 생명의 열쇠를 열고, 생명의 참뜻을 깨닫고, 원래의 가치를 찾고, 철저한 정신 해방과 자연 융합의 높은 수준의 경지를 맛보며, 사람의 마음을 정화하려고 노력한다. 예술 형식에서 그의 작품은 중국의 장권 인물화를 돌파하고 발전시켰고, 구도는 산점 투시를 바탕으로 더욱 광활하고 풍부하며, 이미지 묘사는 더욱 깊고 정확하여 그 작품을 방대하고 서사시성을 갖추게 했다. 그는 또한 시계가 타히티 고갱의' 세계일보' 라고 칭찬했다. "시계는 다점 투시화법을 사용하며, 전통적인 단편인물 표현 대신 입체종심화법을 사용한다" 고 말했다.

중카이는 오랫동안 운남 변방에 살면서 깊은 생활 축적과 탄탄한 회화 공터를 가지고 있다. 그의 화풍은 창력이 강하고, 작품은 깊고 소박하며, 인생에 대한 탐구와 철학적 사고를 중시한다. 와족 지도' 는 원시시대 인류의 정신감각과 생활방식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며, 와족 생활의 역사화라고 할 수 있다.

홍콩 출판사가 출판한 종수묵화는 원시시대 와족의 생활방식과 정신형태를 보여줬고, 아름다움을 다 쓴 회화 언어는 심오한 이성 이념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사고를 표현하고, 구상적인 수법으로 매우 추상적인 관념을 표현했다. 과학이 신학 분야에 들어가면 예술은 철학 분야에 침입한다. 서화 잡지 부편집장, 화가 평론가 선생은 "시계의 모든 작품을 읽으면 계몽될 것" 이라고 말했다. 세월이 유유하고, 부족의 드럼, 블랙홀, 유령 숲, 혼백천지, 저주, 먼 산, 모두 몇 가지 생각을 담고 있는데,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중국 꽃과 새 그림의 돌파구와 혁신

--시계 대형 벽화 "산 꽃" 에 대한 논평

오.

화조화는 오색향긋하고, 나비는 날고, 새는 비상한다. "불쌍한 깃털의 탈바꿈이 꽃향기를 가져갔다." 위진 시대의 관심, 다이, 루, 변, 5 대 시대의 황천, 서희가 모두 한때 흥성했다. 송대에 이르러 혜종조지는 화조화화를 제창하고 실천하여 정상에 이르렀다. 이 시기의 화조화는 풍부한건 야성적이건간에 모두 사법자연을 위주로 사법자연을 중시한다. 원대 이래 문인화가 일으켜서 명명가가 배출되어 서위, 팔달, 석도, 정섭, 김농 등 양주 8 괴가 있다. 서곡, 서인, 오창석 등 해상화파는 화조화화를 최고봉으로 밀었다. 근대에는 제백석을 대표로 꽃과 새 그림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였다. 문인화는 경지의 주관적 표현을 강조하고, 필묵의 재미를 추구하며, 매화죽화서정으로 마음을 키우고, 거문기 서화로 마음을 키우고, 손으로 가슴속의 도피를 표현하고, 스타일과 기절에서 인격의 자아완성과 초탈을 추구한다. 중국의 화조화화는 중국화의 수많은 종류 중 가장 완벽하고 성숙한 것으로, 대사가 배출되어 오창석에서 제백석까지 이미 정상에 이르렀고, 넘을 수 없고, 따로 부뚜막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의 화조화는 산이 높아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문혁의 무거운 타격으로 멈추는 것이다. 많은 화가들은 시대정신을 사명으로 대중의 심미를 기준으로 앞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아마도 프리 핸드, 꼼꼼한 결합, 꼼꼼한 펜 부흥, 중국과 서양의 융합은 새로운 세기의 새로운 물결이 되어 다원적 공존, 백화제방, 신인이 배출되었다. 중국에는 오천 년의 깊은 문화 축적이 있다. 최근 몇 세대의 노력 끝에 지난 30 년 동안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 국가의 부상, 민족의 위대한 부흥으로 시대는 대국의 풍격, 민족 스타일, 시대정신, 현대의식을 호소하며 장엄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현재, 시계는 군사위 8 월 1 빌딩 5 호 회의실에서 창작한 거대한 화조화화' 산꽃이 만발한다' (1370 ㎞ × 270 ㎡) 로 초빙되어 이런 맥락에서 생겨났다.

산화도' 는 목면을 주체로, 화훼식물, 다양한 새벌레의 파노라마 벽화이다. 산석 잔디밭은 형태가 다르고, 양지방처럼 아름답고, 옥석처럼 비싸고, 장식적인 산천 시냇물에서 물이 졸졸 흐르고, 벽옥이 맑다. 우뚝 솟은 목면나무, 만개 한 영웅 꽃; 진달래는 조수처럼 용솟음치며 산을 반영하고 있다. 거룩하고 고귀한 백목련은 아름답고 다채롭다. 거북등, 란초, 천추 ... 백화가 일제히 피고, 비둘기가 날고, 새가 바람에 날고 있다. 화면이 알록달록하고, 봄기운이 완연하고, 생기발랄하며, 생기발랄하다. 이것은 봄의 시로, 아름답고 조화롭며, 영웅 교향곡으로 웅장하고 숭고하다. 인민군이 정강산에서 오늘까지, 특히 개혁개방 이후 부단한 발전과 성장을 칭송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드러내며 국가의 번영 광경을 보여 주었다.

산꽃이 만발한다' 는 우수한 전통화조화화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예술적으로 과감한 혁신을 진행했으며, 저자가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끊임없는 돌파와 혁신의 과정으로 당대의 새로운 역사의 출발점에 서서 시기적절하지 않은 것에 대해 선별적으로 계승하고 포기하는 과정이다. 종은 송대 이래 중국의 회화 예술이 원, 명, 청 3 대 봉건 사회와 중국이 줄곧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문인화의 흥기, 예술 풍격, 필묵 표현은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것이 의존하는 사회사 배경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전체 예술 정신의 상실, 심지어 문장 8 주, 서예 파빌리온, 그림 4 왕은 고도로 양식화되고 경직되어 있다. 문인 화가는 좋은 교육을 받았고, 지식이 해박하며, 유석도의 철학 사상을 깊이 이해하고, 자기 수양을 중시한다. 세태가 서늘하여 동시에 세상을 구제할 수는 없지만, 속세를 멀리하고, 산수를 기정하고, 서화로 은둔하고, 조용하고 신비로운 시공간에서 인생을 느끼고, 예술의 경지와 정신의 경지를 승화시킬 수 있다. 8 대, 홍인, 석도, 허곡지간, 홍의는 모두 한 세대의 스님으로, 스스로 도사, 거사, 산민, 이세도 적지 않다. 그들은 빈한한 출신이고, 정신은 자기 중심적이며, 작품은 대부분 냉막, 서늘함, 청고, 오만함을 특징으로 하며, 현재의 시대를 부적절하게 표현했다. 시장경제 조건 하에서 예술품은 점차 상업화되고 예술계 인사들의 가치취향은 다양화되는 경향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물질적 이익과 명예를 지나치게 중시하고 예술 활동, 사회오락, 시장 투기에 몰두하며 자신의 사업을 소홀히 하고 국가와 민족의 대업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맹목적으로 시장에 영합하여 작품의 미속을 초래하기도 한다. 종은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는 것은 주로 전통의 위대한 예술정신을 계승하고, 진한당에 초점을 맞추고, 한당의 휘황찬란함과 대국의 기질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문화의 원시 생활 태도, 즉 강건, 정직, 빛, 자강불식, 웅양, 분발, 청렴하고 밝은 민족정신을 발양하고 자연의' 천인합',' 사심' 에 순응하는' 천지 하나, 만물이 나' 이다. 이 때문에 한당은 신웅, 넓음, 웅장함, 호방, 휘황찬란한 예술을 만들어 냈다. 분발 강강', 힘을 인격미의 예술 추구로 자신의 작품에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전통예술정신 중 양강의 아름다움을 재건하고 부활시켰다.

시계도 상속의 기초 위에서 혁신을 돌파하고, 세로로 계승하며, 고금의 관통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또한 수평 이식, 중서 융합, 중화민족의 주체정신에 입각하여 외래예술의 영양을 흡수하고, 자신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민족예술을 창조해야 하며, 현재 세계경제일체화의 과정이 가속화되고 있다. 문화로서 서진, 반전통, 전반서구화의 추세가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서구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던 예술을 맹목적으로 추구한다. 박채장장, 냉소적이고 우스꽝스럽고 우스꽝스러워 우리의 경박함과 천박함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복적인 비교, 장기적 사고와 다년간의 창작 실천을 거쳐 시계는' 산화' 의 창작을 위한 기조를 정했다. 민족의 우수한 전통예술을 계승하지만, 그것을 고화로 그려서는 안 되고, 서구 현대예술을 흡수하지만, 그것을 서양화로 그리지 말고 시대정신을 그려야 한다. 그의 작품은 마땅히 민족의 현대 예술이어야 한다.

벽화' 산중화' 는 초안 작성, 최종 확정, 발표에서 완성까지 3 년이 걸렸으며, 일단 내놓으면 호평을 받고 호평을 받았다. 전통적인 꽃새 그림에 대한 돌파와 혁신이다. 첫째, 전통적인 꺾인 가지와 꽃새 그림을 자연으로 옮기는 것, 꽃과 산수를 결합하여 산수화조화나 큰 꽃새 그림을 만드는 것이다. 부러진 가지와 꽃과 새 그림은 정원과 꽃과 나무를 소재로 하여 실내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서너 송이밖에 없고 두세 송이밖에 없다. 중국 미술가 협회 원당조 서기, 상무부주석, 유명 화가선생은 "시계는 다재다능한 우수한 화가이다" 고 평가했다. 그는 인물 산수 화조의 창작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가 그린 산천은 기복이 있고, 기세가 웅장하며, 고목의 거대한 나무들이 얽혀 있어 장관이다. 그가 그린 꽃은 실내의 책상을 청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산속의 토양에 뿌리를 내리고 비와 이슬의 촉촉함을 견디며 생명의 향기를 풍긴다. " 이것은 종산수화조화에 대한 가장 적절한 평가이다.

둘째, 전통적인 꽃새 그림은 대부분 필름, 부채면, 손롤, 두루마리, 그림책, 서재 책상 위에 놓거나 거실 중당에 걸어 그림이 작다. 서너 명의 친한 친구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그림을 그리며 즉흥적으로 몇 획을 휘갈겨 한 번에 한 획을 그리는데, 그림은 시로 충분하지 않고, 시는 책으로 충분하지 않다. 인쇄, 단청, 스스로 즐겁게, 대부분 사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산꽃' 은 소품에 작별을 고하고 작은 감정, 작은 장면, 작은 재미를 피하고 화조화화를 벽에 밀어 홀에 걸었다. 이것은 방대한 시스템으로, 완성하는데 몇 년이 걸렸다. 공간이 크고, 화면 구도가 다층적이고, 제작량이 많고, 기세가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셋째, 전통 화조화는 신선하고 단아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조용하고 신비하며, 대부분 아름다우며, 여성미에 속한다. 산꽃' 은 아름다움을 숭고하고 장엄한 아름다움으로 밀고, 색채가 포화하고 우렁차고, 화면이 넓고, 기복이 심하고, 시각적 충격, 심령이 진동하며, 양강의 아름다움에 속한다.

넷째, 중국의 그림은 모두 화가의 학문과 마음의 길을 따르고, 경물에 공감하며,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그러나 전통적인 화조화는 문인의 정취로 가득 찼고, 문인들도 이를 통해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은거하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꽃이 만발하다' 작가는 강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현실에 가깝고, 삶을 사랑하고, 개인과 국가와 민족을 하나로 융합하며, 국가와 민족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적 분위기와 민족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5.' 산화' 는 공필과 프리, 필묵과 모델링, 색채와 묵운, 전통적인 상업 입장과 현대 구도, 선과 블록, 명암과 구조, 예술기법상의 동일과 이종등 복잡하게 얽힌 화면 관계를 해결했다. 서예와 필묵으로 목면나무의 가지를 곧게 펴고 얽히게 하며, 자의적인 수법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선이 두껍고, 붓으로 힘이 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필치, 필치, 필치, 필치, 필치, 필치) 화초는 섬세한 철사로 그렸고, 옛날의 유사우와 손톱으로 그린 쥐꼬리, 선 중심은 펜으로 그렸고, 창력은 탄력이 있었다. 그림 속에는 100 마리의 새와 셀 수 없이 많은 곤충이 있는데, 그 수는 놀라울 정도로 많고 형태가 다르다. 표현 수법이 송대 원체화를 추월하여 섬세하고 세밀하다. 매미와 잠자리는 매미 날개처럼 얇고 투명하여 진짜와 혼동할 수 있다. 근10,000 송이의 영웅꽃, 진달래꽃, 목련꽃 ... 꽃처럼 피어나고 산꽃이 만발하다. 층층의 렌더링을 거쳐 색채가 짙고 화사하며, 화면이 섬세하고 느끼하지 않고, 솜씨가 판에 맞지 않고,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다. 그는 흑백, 밀도, 방원, 농도, 습식, 건식, 냉난방, 수직 및 수평 대비에서 통일을 추구하는 데 능숙하며, 다양한 가운데 조화를 추구합니다. 작가의 풍부한 생활 축적, 탄탄한 서양화 스케치 모델링 능력, 색채 수양, 두터운 전통 필묵 공저, 특히 용병 배치, 여러 병종이 대병단 작전, 배치 순서를 보여준다. 예술 창작에서 대립통일 법칙을 운용하는 기발한 필치로 감탄을 자아낸다.

이 모든 것은 전통적인 붓, 잉크, 종이, 연, 실크, 선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차마 할 수 없다. 저자가 화재에 과감하게 혁신하도록 강요하고, 캔버스 점판, 강철로 걸러내고, 대형 화면을 연결하고, 국화의 아크릴 물감, 미네랄 물감으로 색채가 밝고 단아하다. 붓은 잎힘줄과 의류 라인, 물통 펜, 배필, 붓까지 작다. 각종 도구와 재료의 종합 운용, 그림의 반복적인 수정, 다년간의 노력으로 그것을 완벽하게 하고 중국화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였다. 화면이 매끄럽고 매끄럽고, 멀리서 보고 가까이서 봐도 되며, 최상의 시각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관람자의 시각적 심미 이미지를 넓힙니다.

종고근 경영하여 수십 년 동안 칼을 갈고 마침내 회화 예술에 파격적인 공헌을 하여 새로운 중국화를 창조하였다. 사회와 업계 인사들의 광범위한 인정을 받아 인민대회당, 군위 팔일빌딩, 중남해 자광각, 국방부 등 국가의 중요한 전당을 위해 중국풍의 대형 벽화를 많이 창작하는 데 성공했다. 이것은 당대 예술의 걸작이다. 유명한 화가 시계의 더 많은 작품을 기대합니다.

국방부 외사홀 테마 벽화

중국의 영혼

-만리 장성도 (541.8 ㎡ × 396.7 ㎡)

중화민족정신의 상징으로 만리장성은 그 웅장하고 위대한 공사로 세계를 경탄하게 했다. 상하 5 천 년, 종횡천리, 세월의 변천을 넘어 중화대지에 우뚝 솟아 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문인 묵객, 시인, 화가들이 그것을 수백 번이나 칭송해 왔다. 만리장성도 세계사 문화의 중요한 상징으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유명한 군 화가 종은 국방부 외사홀의 주벽인 만리 장성 (541.8 ㎡ × 396.7 ㎡) 으로 대형 벽화' 중화혼' 을 그렸지만 그의 창작은 독창적이었다. 화면에는 끝없는 만리장성, 끝없는 구름바다 속에서 나는 김룡처럼, 태양을 맞으며, 세계의 동방을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그림은 광활한 구름해, 기세, 햇빛이 가득한 하늘, 곳곳에 산이 있다. 망산은 옥과 같고, 층림은 데이와 같고, 만산소나무 숲은 일렬로 늘어선 수호자처럼 위풍당당하지만 당당하고 위엄이 숙연하다. 산석이 험준하여, 예를 들면 칼도끼, 벽립천리, 넘을 수 없다. 벽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그것은 인민군을 강철 만리장성, 반석처럼 칭송하며 중화민족의 인내, 자강불식, 생기발랄함, 번영 창성을 상징하며 한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드러낸다.

작품 중서합벽, 민족적 풍격과 역사적 정서, 강한 당대의 의미와 시대정신을 가지고 있다. 작품의 사상적 내포를 충분히 표현하고 화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저자는 재료에 과감하게 혁신하고, 판자를 기저, 캔버스 베니어, 구리를 칸막이, 티타늄, 가장자리, 연결 조합으로 만든 큰 화면을 채택하여 부착력이 강하고, 색채가 오래 지속되는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며, 중국화의 미네랄 물감을 적절히 스며들었다. 색채가 포화되고, 차분하고 단아하며, 화면이 부드럽고, 기세가 웅장하며,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고,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홀에 들어가는 것은 마치 한 폭의 그림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동시에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흥분감과 자부심을 주며 작품의 숭고하고 장려한 심미품격을 부여한다.

유명한 군 화가 시계

--시계의 군사 전쟁 테마 창조에 대한 논평.

왕숙

일찍이 1980 년대에 시계는 이미 전군이 상당히 영향력이 있는 군사 화가였다. 그는 오랫동안 변방에 살면서 시종 생활에서 출발하여 서남지역, 특히 자신을 키우는 운남의 이 붉은 땅에 무한한 진실한 사랑을 쏟았다. 한 군인의 남성성과 깊고 소박한 심미품격을 꿰뚫어 군사 전쟁 제재의 작품들이 군내외의 광범위한 관심과 평가를 불러일으켰다. 생각을 자극하는 군사전쟁의 중요한 사건은 영구적인 역사적 기억을 남겼다. 당시 부겸 국방장관이었던 지연호전 장군, 당시 전국정협 부주석이었던 조남기 장군은 종을 인민군이 양성한 우수한 화가로 칭찬하며 군인의 자랑이었다.

시계의 일생은 결코 쉽지 않았다. 그는 고난과 굴곡을 겪었다.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 주량배 선생은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가난하고 가정교육으로 서예와 국화를 좋아했다" 고 썼다. 196 1 년 운남예술대학에 입학해 분연히 군대에 입대했다. 국내외 많은 현실문학이 예술가와 비슷한 시작일 것 같다. 그는 완전히 부대의' 대학당' 에서 독학하여 독학으로 인재가 되었다. 비슷한 경험을 하고 군 출신인 많은 문예 종사자들에게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귀중한 서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인명언) 중카이는 천성적으로 괴팍하고 근면하다. 그의 예술은 생활과 풀뿌리에 대한 친숙함에서 시작하여 회사 벽보와 슬라이드를 그리는 것으로 시작된다. 나는 내 작품으로 지도자들에 의해 몇 번이고 발견되고 배양되었다. 이것은 또한 예술 부패, 관아 나쁜 습관, 작위 중시와 같은 신화 () 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회사에서 나온 사람은 기관과 문예부문의 복잡한 인간관계와 처사에 쉽게 적응하지 못한다. 저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감정이 겪는 고통은 물질적 생활의 고통보다 훨씬 더 크다. 이 이야기들을 듣는 것은 매우 불쾌하다. 생각할 문제가 너무 많다. 그는 비판, 억압, 따돌림, 변방, 연대를 선택하며 초연이 자욱한 전쟁터로 달려갔다. "시계는 병사, 반장, 부소대장이었다. 1960 년대에는 국경 순찰에 여러 차례 참여해 소규모 범죄자들의 잔여 세력을 매복하고, 미얀마 국경을 정하고, 세 가지 조건 하에서 정글전을 훈련하고, 베트남 전쟁에 참가할 준비를 했다. 1980 년대 자위 반격전, 포림, 전쟁 노산; 1990 년대 국경 지역에서 지뢰를 제거하는 것은 강건하고 부드럽다.

손자병법은 "병은 나라의 대사이고, 생사의 곳이며, 생존의 길이다" 고 말했다. 국가와 민족에 대한 군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노인은 "군인, 무기도" 라고 말했다. 맹자는 "춘추무의전" 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수천 년 동안 로마 군단, 오스만 제국, 히틀러 파시스트, 대일본제국에서 걸프전, 이스라엘, 이라크, 리비아의 곤경까지 중국 시황제는 황제를 부르고, 초한은 서로 다투고, 삼족정립, 안사의 혼란, 8 개국 연합군, 군벌 혼전, 정의의 전쟁을 거친다. 어느 것이 피가 강으로 흐르고, 뼈가 산처럼 산더미처럼 흐르고, 생물이 숯을 칠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직업군인과 군사화가로서 시계는 수많은 피와 불의 전쟁터를 겪었다. 피비린내 나는 생사 게임에서 그는 전쟁을 연구하고, 전쟁을 찬양하고, 전쟁을 살폈다. 그는 자신이 참여한 이 전쟁의 정의성을 포착하고, 당대 군인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조국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싸우는 애국주의와 영웅주의를 표현하려고 애썼다. 인민군은 강철 만리장성처럼 반석처럼 견고하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인내, 자강불식, 완강한 투쟁, 사심없는 헌신을 상징한다. 민족의 등골이 될 수 있고 중화의 혼이다. 한편, 작품은 전쟁 중 군인의 사랑과 미움, 성과 본연의 애정, 그리고 비천하지만 나라를 잊지 않는 심정을 건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저자는 또한 민국 이래 운남 전쟁사, 보가위국 토론, 태아장 전역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정의의 사단은 막을 수 없다. 국화는 "어디가 우몽의 집이고, 어디가 설안란관마인가." 홍군은 이미 운남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넘겼다는 것을 설명한다.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말머리와 말을 끌고 있는 붉은 아기를 제외하면, 중심 화면은 주드와 마오쩌둥이 산꼭대기에 서서 망망망한 먼 곳을 바라보고, 의경이 깊고, 철리가 시와 같다. 서남 해방, 아군의 백만 장병 남정, 전 중국 해방을 위한 결전의 영웅적 기개를 보여 주었다. 작가의 후기 창작의 중국화' 봄바람' 이 전쟁에 대한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초연 이후 초토화 위를 순찰하는 전사들, 그들의 강인함, 강인함, 완강함, 포탄에 의해 깎인 초가지에서 여전히 피어나는 신록을 응시하고,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않았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졌다. 비록 전쟁은 강대하지만, 그들의 생명은 저항할 수 없다! 양강, 아름다움, 질식.

시계의 이런 군사전쟁 제재의 작품들은 모두 혈관에서 흘러나오는 피로, 현재 유행하는 이탈생활, 냉소, 공허함, 창백함, 무미건조한 멀티미디어 영상 예술 작품과 비교할 수 없다. 시장경제의 오늘날, 인류의 모든 행위의 출발점과 귀착점은 모두 하나의 효익자인데, 물질추구를 숭상하면 정신적 상실로 이어진다. 시계는 혼자 고행할 수 있고, 급변하는 현실 사회에서 시종 하나의 신앙과 일종의 정신적 경지를 유지할 수 있다. 시계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생명에 대한 깨달음을 표현하고, 세계에 대한 승화, 동경, 추구를 초월하여 자신의 작품이 일반인이 미처 달성하지 못한 높이, 깊이, 폭에 도달하게 하려고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