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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찻집: 다섯 편의 수필" 을 읽다

큰 찻집은 농축된 작은 사회이다. 찻집' 을 보는 과정에서, 비록 하나의 일과에 불과하지만, 당시의 일부 사회문제도 반영되었다. 다음은 내가' 찻집' 을 다 보고 너에게 가져온 다섯 편의 모범문인데,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팬 "찻집" 독서 경험

찻집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아주 특별한 곳이다. 찻집은 사회 전체의 각종 형태를 거의 결집시켰고, 사회의 변천에 따라 한 장면 인간 대극을 동시에 상연하고 있다.

이 3 막극에서 * * * 는 70 여 개의 캐릭터가 있는데, 그 중 50 개는 이름이나 별명이 있다. 이 인물들의 신분 차이는 매우 크다. 그들 중 일부는 의원으로, 헌병대 사령부 주임으로, 청나라 옛사람, 지방 악세력의 두목, 이야기꾼, 점쟁이, 농민부로 일한 적이 있다. 각종 인물들이 완전한' 사회' 차원을 이루었다.

찻집' 의 창작 의도는 매우 명확하다. 어대의 찻집을 통해 소박함에서 소박함으로 바뀌었다. 신상품? 간단한 변화는 각 특정 역사시기 찻집의 시대와 문화적 특징을 보여준다. 당초 차를 마시는 사람은 새, 차, 벌레를 가지고 놀았는데, 고풍스러운 향기가 좀 있었지만, 모두' 탐정' 의 출현과'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쪽지가 있어서 조용해졌다. 2 막, 어대의 생존, 찻집 시설의 개조, 장면의 수축은 점점 더 모순되는 이 사회에서 찻집의 발버둥을 암시하는 것임에 틀림없다. 찻집의' 양미' 와 장월이 쓴'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쪽지가 커질수록 더 큰 위기를 예고하고 있다. 제 3 막에는'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쪽지를 큰 숫자로 썼을 뿐만 아니라 옆에' 차값을 먼저 지불하라' 는 쪽지가 한 장 더 적혀 있었다. 이는 찻집이 이미 수입이 부족한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차값을 선불하다' 와'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것은 분명히 인과관계를 반영한 것이다.

노사는 찻집을 전달체로 하고, 작은 것을 보고 큰 것을 보고, 사회 변천을 반영한다. "차를 먹어라" 가 각종 사람, 각종 사회계층, 각종 사회활동을 한데 모으는 것이다. "차를 먹어라" 가 없다면 찻집의 모든 것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 때문에 노사는 극작에서도 베이징 찻집 문화에 대량의 필묵을 쏟아부었다. 예를 들어, 초기 찻집에서는 차를 마시는 것 외에 간식' 썩은 고기 국수' 도 먹었습니다. 차를 마시는 동시에 차와 무관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북경의 찻집은 강남 찻집과 마찬가지로 모두' 밥을 먹고 차를 마시는 곳' 이다. 찻집의 단골 고객은 외상을 받을 수 있고, 차를 마시는 사람도 찻잎을 가지고 입주할 수 있다. 찻집도 책을 듣기 좋은 곳이다. 이야기꾼은 거기서 생계를 꾸릴 수 있을까?

이런 세부 사항은' 찻집' 의 주제에 진실한 분위기를 더했다. 서비스 주제 외에도 중국 찻집 문화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준다. 찻집의 예술적 가치는 한 찻집을 통해 역사시대의 사회변천을 반영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변천이 찻집 경제와 찻집 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는 데도 있다.

《찻집》을 모범적으로 읽는 체험

"노사의 고통스러운 서사와 세계 상황에 전면적으로 들어선 것은 전통 시민 사회의 신노시민일 뿐, 노시민 이미지가 가장 성공적이다." "찻집" 을 돌이켜보면 어대 찻집의 캐릭터는 모두 다르지만, 뼈 속의 고집은 모두 똑같다. 처음에는 다양한 찻손님들이 어대 찻집에 모여 휴식을 취했는데, 그중에는 산책을 하는 사할아버지와 둘째 할아버지, 장사를 하는 처녀의 장사하는 유마자, 관아 사무를 관장하는 송은자와 오샹즈가 있었다. 진 아첨, 권세 있는 사람을 보고, 기회를 틈타 접근하여, 좋은 말로 비위를 맞추려고 애썼다. 약한 왕리발이 농촌의 가난한 부녀와 어린이를 만나 도움을 청하는 것을 보고 상층의 명령만 듣고 그들을 쫓아냈다. 봉건 보수 환관 폰은 "조상의 헌법을 감히 바꿀 수 있는 사람은 머리를 떨어뜨릴 것" 이라고 말했다. 죽든 죽든 체면이 깎이는 상할아버지, 차를 마시면 반드시 차를 챙겨야 하는데, 그는 돈을 아끼려고 하지만 매일 찻집에서 과시하고 싶어 한다. 내 눈에는 라오스가 이 인물들을 동정하는 것이다. 그들 중 일부는 성공할 수 있지만, 난세에 발목을 잡고 현실에 굴복하고 생존을 위해 분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성질이다.

찻집' 의 시간 차원은 변법 실패부터 원세카이가 죽은 후 군벌 분리주의, 항일전쟁 승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혼란스러운 시대, 정권이 바뀌는 시대, 어대 찻집도 혼란 속에서 점차 몰락했다.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곡조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으며,' 먼저 차를 지불하라' 는 것도 뒤따르면서 찻집의 처지가 좋지 않다는 것을 점차 지적하고 있다. 사장 왕리발은 유태 찻집의 변화에 따라 당시 하층 사회의 고된 생활의 축소판이 되었다. 부업을 계승하기 위해, 왕리발은 돈 많은 진 () 과 권세 있는 환관 팡 () 의 비위를 맞추며 찻집을 더 잘 경영했다. 시대의 발전에 적응하고 탈락을 피하기 위해 왕리발은 또 아파트를 열고 패션미녀로 찻집을 장식하며 유일한 큰 찻집이 되었지만, 결국 왕리발의' 매달려' 와 함께 사라졌다. 나는 왕 lifa 의 "사람들은 항상 살아야한다. 나는 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클릭합니다 왕리발은 확실히 생존을 위해 변했지만, 난세라는 힘이 너무 약해서 실패가 필연적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찻집의 결말은 필연적이어서 제 1 막 말미에 복선이 매몰되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의 말: 예! 너 끝났어! 겉으로는 바둑의 승패를 가리키고, 심층은 유신 운동의 실패를 가리키며, 전문을 관통한다. 이것은 찻집이 아무리 진보해도 개혁 변형의 최종 결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제국주의 자본주의의 침입이 사회 풍조를 바꿔 전통에 충격을 주었기 때문이다. 봉건시대 사람들이 자본주의에 적응하게 하는 것은 오리를 쫓아다니는 것과 같다. 자본주의 발전에 맞지 않는 찻집은 살 수 없다.

나는 인생이 타협, 대강, 이상과 완전히 반대되는 장난에 불과하다는 말을 생각했다. 중학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일부 교수 방식과 학습 내용이 달라졌다. 나는 이전과 다를 줄 알았다. 매일 숙제를 하라고 재촉할 필요는 없지만, 사실 이전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만 숙제 외에 강의가 있을 뿐, 우리는 여전히 재촉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숙제명언) 내 이상중의 독립과 자강한 대학과는 조금 다르다. 왕리발을 생각하면, 나는 내가 1 초 만에 그가 된 것 같다.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나는 바쁘기 시작했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나는 단지 간단하게 굴복했을 뿐인데, 갑자기 그가 어떻게 그의 아버지의 찻집을 이상적으로 인수했는지 궁금하다.

네, 일이 계속 바뀌고 있어요. 사람이 가장 어려운 것은 시대를 따라잡는 법을 배우고, 변화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와 학습을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것이다. 그래야 오늘날의 급변하는 사회에서 자신을 잃지 않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라오스가 쓴 왕리발이 아니다. 우리가 아직 평화의 시대에 있을 때, 자신의 운명을 파악하고 눈앞의 곤경에서 벗어나 시와 먼 곳을 즐기려고 노력하다.

범문이' 찻집' 을 세 번 읽는 체험.

찻집에서 사람들은 서로' 산해경' 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는 곳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작은 찻집에서 큰 사회적 문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독창적인 안목을 가질 수 있는 대가는 바로 라오스이다. 그는 평범한 찻집을 배경으로 사용하지만, 항상 더 깊은 의미를 숨기고 있다.

라오스의 수법은 매우 독특하다. 전극은 모두 3 막으로 나뉘어 한동안 청말 변법 실패부터 민국 초년 북양군벌 분리시대부터 국민당 정권 붕괴 직전까지의 역사적 변천을 목격했다. 인물도 다채롭고, 서로 보완하며, 각 인물은 당시 한 부류의 사람들의 표현을 대표한다. 그중 몇 사람이 논문 전체를 관통하는데, 그들의 핵심 역할은 왕리발 (찻집 주인), 송사부 (겁이 많지만 나쁘지는 않음), 창사부 (강남) 이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그들이 아닙니다. 강이라는 여성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평생 고생했지만, 그녀의 정신은 매우 강해서, 그녀는 마침내 자신의 행복을 찾았다. 시대여성조차도 사회에서는 지위가 없지만 찻집 이야기는 이런 상황이 서서히 개선되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래서 나는 이 출전 횟수가 적은 캐릭터를 좋아한다.

주인공인 왕리발은 책임감 있는 사업가로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라지만 사회는 항상 분발하지 않고 발톱으로 목을 졸라매고 결국 목매달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이미지는 대표적이고 무해하며, 운명에 맡기고, 높은 생활요구가 없었고, 당시 일반 시민들의 보편적인 마음가짐이었고, 하층 민중의 분노를 표현했다.

라오서, 네가 후세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간에. 적어도' 찻집' 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웅장한 걸작 앞에서, 나는 그것의 우열을 논평할 수 없다. 나는 단지 "감사합니다!" 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청소년들에게 이렇게 소중한 부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찻집》을 모범적으로 읽는 체험

찻집, 우리의 눈에는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산과 바다에 대해 이야기하는 곳일 뿐이다. 이것이 큰 사회 문제를 반영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시야각이 독특한 대가가 그것을' 살' 수 있게 하지 않는 한 찻집은 항상 그렇게 평범하여 더 깊은 의미를 갖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대가는 바로 라오스이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시각과 수법으로 극본 전체의 언어에 다채로운 삶을 불어넣어 진정한 예술품이 되고, 유머러스하고 익살스러운 언어와 강한 풍자성으로 구사회 사람들의 생활과 배경을 깊이 반영하며, 당시 사회의 어둠을 깊이 풍자하고, 세 시대의 억압과 세 시대의 통치의 어둠이 당시 사회의 본색을 진실하게 드러내고 있다. 찻집' 도 라오스의 오랜 개인 창작 경력의 절정이자 50 ~ 60 년대 연극계의 절정이 된 것은 선인 중 보기 드문 후기가 전기보다 앞선 절정이다.

라오스 선생의 독특한 창작 수법을 더하면 극 전체가 깨끗하고 간결하게 보인다. 그것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전극이 3 막, 한 장면이 한동안 있다는 것이다. 청말 변법실패, 민국 초년 북양군벌 분리주의 시기, 국민당 정권 붕괴 직전까지 한 시대의 변천이자 역사의 변천이다. 인물은 시간을 대표하는데, 동시에 시간은 또 인물 공연의 배경으로 쓰인다. 양자가 서로 보완해 샤오이 찻집을 중국 구시대의 축소판으로 만들어' 사극' 의 관점에서 판단할 수 있게 했다. 삼교 구류가 만나는 찻집에는 찻집 지배인 왕리발, 겁이 많은 일, 애국적이고 정의로운 송 씨 등 몇 가지 핵심 인물이 있다. 차를 마시는 사람이 하는 말, 공손하거나 아첨하는 말, 그들 사이의 대화는 세상의 냉혹함을 더욱 깊이 체득하게 한다.

"찻집" 은 언어의 정교한 운용에도 똑같이 인상적이다. 특히 제 1 막, 차를 마시는 사람은 동구 한 마디 좌우 한 마디 한 마디 좌우를 만난다. 그것은 베이징 언어의 정수이며, 교토는 거의 100 년 동안의 생활의 침전이다. 그것들은 색채가 산뜻하고 어지럽지 않고, 리듬이 명쾌하여 단숨에 완성되었다. 이로 인해 1 막이 전극의 절정이 되고, 다음 2 막도 1 막부터 시작해 전극을 구성하게 됐다.

그러나 라오스 선생의' 찻집' 은 조유 선생의 대표작' 뇌우' 와는 달리 이미 무대에서 반세기 넘게 상연되었다. 찻집은 매우 조용하다. 단 한 명의 영화배우 극단이 아마추어 연극으로 간주되어 교외 극장에서 한두 번만 공연한다. 뇌우' 는 귀족 가정에 관한 것이고,' 찻집' 은 평범한 사회인데, 하필' 찻집' 이 상연되었을 때 마침 따라잡았는데, 작가 라오스 때문에 무대에 밀려났기 때문이다. 진정한 예술은 언제나 빛을 발한다. 현재' 찻집' 은 이미 인류 예술의 고전 보존 프로그램이 되었으며,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몇 년 후, 우리는 그 말을 잊지 않을 것이다. "우리 애프터눈 티 마시러 가자!" " ".

《찻집》을 모범적으로 읽는 체험

찻집' 은 라오스 선생의 대표작이며, 삼막극의 극본이다. 찻집' 은 청나라, 민국, 항일전쟁 승리 후 통치 기간을 포함하여 수십 년 동안 오래된 베이징 어대 찻집의 비바람을 다룬다. 찻집은 매우 현실적이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며, 나쁜 사람은 반드시 응당한 보응을 받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해방 전 사회의 어둠과 관료주의를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노사가' 찻집' 에서 묘사한 인물은 매우 특색이 있는데, 이것도 이 극본의 큰 특징이다. , 자주, 송, 유마자, 당철입, 송은자, 오샹즈 등 인물의 성격 특징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한 번만 보면 됩니다. 국어수업처럼 자세히 보지 않아도 다양한 인물의 성격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대 찻집의 왕장장, 그는 성실하고 나쁜 짓을 하지 않지만, 그는 좀 약하다. 그는 돈을 주고, 일이 있으면 좋은 말을 한다. 사신은 찻집의 단골손님으로 왕리커 장귀인으로 성실하고 충직하다. 왕장장과 달리 그는 왕장보다 더 강경하다. 그의 뼈에는 자부심이 있다. 그는 고개를 숙이거나 굴복하기를 거부한다.

《찻집》을 보고 나서야 우리가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알 수 있었다. 그 당시 많은 아이들이 후라탕면 한 그릇도 먹을 수 없었고, 이제 우리는 햄버거 스테이크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게 되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정말 재수가 없어서 이런 어두운 시대에 살았다.

찻집에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상할아버지, 특히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 그의 정신이다. 상할아버지는 기수이다. 청나라에 이르러 그는' 하드코어 작물' 이 생겨서 일 없이 돈을 받았다. 나중에 청나라가 멸망하자, 상사부는 좋은 친구 송사부처럼 굶주리지 않고, 스스로 채소를 재배하고, 자립하며, 어려움에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이런 정신은 바로 우리가 지금 부족한 것이다. 생활 조건이 우월하기 때문에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든다. 만약 우리가 그 시대에 살았다면, 상할아버지의 정신이 없었다면 사회에서 생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