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린내란 고기, 즉 각종 동물의 고기, 심지어 알까지 가리킨다. 이런 음식에 스님은 먹을 수 없다. 하지만 채식의 범위는 고추, 생강, 후추, 오향, 팔각, 향유, 회향, 시나몬, 고수, 셀러리, 버섯 등 넓다. 콩 제품, 우유 및 유제품 (예: 치즈, 생취성 등). , 금지 하지 않습니다.
또한 불교는 승려에게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요구했다. 술을 마시지 않는 것에는 자포니카 쌀주, 과주, 보리주, 맥주 등 다양한 취인의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도 포함된다. 각종 마취 신경과 분비 시스템의' 약' 은 더욱 금기시된다.
흡연은 오계의 범위 내에 있지 않지만, 일종의 정신적 의존적인 악습이나 취미로, 일종의 정신적인 추구와 탐욕을 반영하며 불교가 요구하는 청정하고 사심없는 경지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흡연은 당연히 불교의 금기 중 하나이다.
간식을 먹지 않는 것도 불교의 승려에 대한 요구로 스님의 존엄성의 필요성이자 스님의 수행의 필요성이다. 그래서 스님과 함께 있을 때 상경연을 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짝꿍이 식사를 할 때는 채식, 경중주, 스님에게 술을 권하거나, 스님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권하거나, 술을 권하는 것도 좋지 않다 (차, 음료 등). ) 와 스님.
확장 데이터
부처가 임종할 즈음에 그가 죽은 후에 제자들에게 계율을 배우도록 가르쳤다. 불교 계율 (금기) 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스님과 스님 집단을 겨냥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집에서 연습하는 사람을 겨냥한 것이다.
불교의 금기는 불교를 번영시키고 불교의 기본 교리를 선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현지 민속과 문화와 융합되어 서로 다른 금기를 형성했다. 불교의 금기 몇 가지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중국 불교의 금기는 한편으로는 불교 자체의 계율에서 비롯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민속의 영향을 받는다. 불문에 귀의하는 사람은 집에서 출가하든 불교계율을 지키며 자비를 나타내고 공덕을 키워야 한다. 불교의 가장 기본적인 계명은' 오계 십선' 이다. 오계는 살생, 절도, 음행, 거짓말, 음주이다.
십선은 사실 오계의 분화와 정련으로 몸, 말, 마음의 세 가지 금기로 나뉜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체 행동의 선함 (금기): 죽이지 않고, 훔치지 않고, 음탕하지 않습니다. 언어선 (금기): 쓸데없는 말, 두 마디, 썩은 입, 이상한 말 없음; 자각하는 선 (금기): 탐욕도, 원한도, 사견도 없다.
불교는 출가한 스님에게 더욱 엄격한 요구와 금기를 가지고 있다. 여기서는 일부 내용만 소개한다.
1, 음식 금기. 불교는 가족 음식에 금기가 많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그 중 채식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이다. 채식주의의 개념은' 고기' 와' 물고기' 를 먹지 않는 것을 포함한다. 고기' 는 비린내, 냄새가 나는 채소 (예: 마늘, 대파, 부추 등) 를 가리킨다. 골엄경' 은 날고기가 화를 내고 숙식은 음행을 돕는다. 그래서 불교는 재계를 요구한다.
비린내란 고기, 즉 각종 동물의 고기, 심지어 알까지 가리킨다. 이런 음식에 스님은 먹을 수 없다. 하지만 채식의 범위는 고추, 생강, 후추, 오향, 팔각, 향유, 회향, 시나몬, 고수, 셀러리, 버섯 등 넓다. 콩 제품, 우유 및 유제품 (예: 치즈, 생취성 등). , 금지 하지 않습니다.
또한 불교는 승려에게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요구했다. 술을 마시지 않는 것에는 자포니카 쌀주, 과주, 보리주, 맥주 등 다양한 취인의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도 포함된다. 각종 마취 신경과 분비 시스템의' 약' 은 더욱 금기시된다.
흡연은 오계의 범위 내에 있지 않지만, 일종의 정신적 의존적인 악습이나 취미로, 일종의 정신적인 추구와 탐욕을 반영하며 불교가 요구하는 청정하고 사심없는 경지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흡연은 당연히 불교의 금기 중 하나이다.
간식을 먹지 않는 것도 불교의 승려에 대한 요구로 스님의 존엄성의 필요성이자 스님의 수행의 필요성이다. 그래서 스님과 함께 있을 때 상경연을 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짝꿍이 식사를 할 때는 채식, 경중주, 스님에게 술을 권하거나, 스님에게 고기를 먹으라고 권하거나, 술을 권하는 것도 좋지 않다 (차, 음료 등). ) 와 스님.
2. 개인생활의 금기는 주로 결혼하지 않고, 사부를 보관하지 않는 등이다. 불교는 승니가 주지의 불법과 일생의 사업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하며, 반드시 독신으로 출가를 해야 하며, 사재를 저축하는 것은 원래의 의도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또한 이 방면의 금기에는 가무를 할 수 없고, 가무를 볼 수 없고, 호화 침대에 앉을 수 없고, 금은코끼리 말 등의 보물을 받아들일 수 없고, 매매할 수 없고, 점쟁이 등을 볼 수 없다.
승려가 출가하여 계율을 받은 후 계율도 승니가 각자의 절에 살도록 요구했지만, 같은 절에 살 수는 없었다. 따라서 스님과 교제할 때 결혼 여부를 물어보거나 스님에게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거나 불교 규정에 맞지 않는 다른 오락 활동에 참가하도록 초청해서는 안 된다.
승려와 교류할 때, 남성 시민들이 승려의 초가집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승려와 이야기할 때, 다른 사람들은 그 자리에 있어야 한다. 주동적으로 스님과 악수를 하지 마라. 절을 돌아다니며 부처님을 모시고, 옷차림이 깔끔하다. 여성들도 남성 사원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승려가 폐쇄된 곳으로 함부로 가지 마라.
집에 있는 거사의 경우 불교는 매월 어느 날에만 절제된 생활을 요구한다. 즉, 향불이 장식되지 않고, 뮤지컬도 희곡도 없고, 크지도 않고, 크지도 않고, 침대도 넓지도 않다. 금식의 날은 일반적으로 음력 초일, 초팔, 14 일, 망일, 23, 29 이다.
불교도 스님의 호칭을 중시한다. 중국인은 일반적으로 남자 스님, 여비구니, 혹은 비구니라고 부른다. 사실 이런 호칭은 정확하지 않다, 특히 수녀에게.
사실 불교체계에 따르면 정글 (절) 의 주지만이' 스님' 이라고 불릴 수 있다. 또한 미샤의 이발사는 승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스님" 의 스님은 "스님" 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다른 스님들은 보통 스님이라고 부를 수 없고, 스님은 사실 존칭이다. 스님은' 스님',' 대스님',' 방장' 이라고 불릴 수 있고, 속인은' 엑소시즘',' 법사' 라고 불릴 수 있고, 속인은 통칭하여' 사부' 라고 불릴 수 있다.
삭도 출가하면 만 20 세, 족계자,' 스님' 출가 5 년이라는 스님이 제자를 받을 자격이 없다면 속인은' 사부' 라고 부를 수 있고, 속인은' 모법사' 라고 부를 수 있다.
외부인이 스님과 교류할 때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불러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스님에 대한 불경이고 신도 대중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기 쉽기 때문이다.
여스님을' 비구니' 라고 부르는 것은 불교체계에 맞지 않는 정확한 호칭이다. 18 세, 10 계 더하기 6 법은 일종의 학습의 비구이다. 속인은 "대사" 라고 하고, 속인은 "대사" 라고 부른다.
비구니가 족계를 받았는데, 속인은 "모모 스승", "모대사", "모모 선생님"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네팔 사원의 주지를 스님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바이두 백과-종교적 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