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고 부귀는 자선에서 나온다. 다음은 대진캄부의 깨달음이다. 나는 좋은 지식이 내 마음을 열어주기를 바란다. 모든 것이 길상이다.
진리와 캄포: 완벽한 부의 길
부와 신체에 대한 탐욕을 포함하여 마음에서 모든 것을 끊어서 부를 완성하는 방식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왜 지금 우리의 재산은 불완전합니까? 탐욕 때문입니다. 마음속에 탐욕이 있을 때, 부조차도 일종의 장애, 속박이다. 용수보살이 말했듯이, "재물을 축적하고, 재물을 지키며, 재물을 사취하는 것은 모두 고생이다."
부를 축적하는 과정은 어렵고 고통스럽다. 결국 나는 부자가 되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밤낮으로 이러한 부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고통입니다.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부를 떠나는 것은 더욱 고통스럽다. 너에게 이것은 진정한 부도 진정한 축복도 아니라 저주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에게 주는 것은 고통이 아니라 항상 골칫거리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내적으로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적은 것이 진정한 재산이고,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이 적은 것이 부의 극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10 억 달러는 완전한 재산이 아니다. 너는 1 억이 있고, 너는 수십억을 원한다. 당신은 수십억을 가지고 있고, 수백억을 원합니다. 완벽은 없을 것이다. 가난할수록 아쉬움을 느낀다. 만약 당신이 적은 욕망에 만족할 수 있다면, 한 푼의 돈만 있어도, 그것은 완전한 재산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욕망이 없으면 만족은 원만하다.
깨끗한 마음은 깨끗하고, 완전한 마음은 온전하다. 마음이 깨끗하지 않고 마음이 완전하지 않으면 원만하지 않다. 너는 마음속으로부터 만족을 느낀다. 그것은 완벽하다. 너는 탐욕이 있고, 색욕이 있고, 부는 결코 완벽하지 않을 것이다. 진정으로 만족하고, 원하는 것이 적으면, 부는 자연히 존재하고, 숨길 수 없다. 원하지 않을 때만 쫓지 않을 때만. 쫓을수록 얻는 것이 적고, 원하는 것이 적을수록, 얻는다 해도 완전하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부시는 마음에서 탐욕을 포기하는 것이다. 의식주행이라는 평범한 물건부터 시작하여, 자신이 소중하고 희귀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점차 포기하고, 결국 자신의 몸과 생명에 대한 탐욕을 버리고, 모든 탐욕을 철저히 타파하는 것은 바로 선을 고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선과 자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모두 돈과 능력이 있는 사람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잘못된 관점이다. 사실 모든 사람은 자선을 할 수 있고, 모든 사람은 자선을 해야 한다. 부처님은 경서에서 당신이 정말로 포기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면, 먼저 자신에게, 왼손은 오른손에, 오른손은 왼손에 준다고 말했다. 이렇게 연습하면 점차 포기심으로 연습할 수 있다. 부모에게 주고, 아이를 주고, 친척과 친구에게 주고, 천천히 확대한다. 너는 단번에 그것을 포기할 필요가 없다
사람에게 줄 뿐만 아니라, 물과 불을 포함한 다른 도중생에게, 사악한 도중생에게 주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가 침을 뱉을 때, 우리는 그것을 악의 존재에 줄 수 있다. 우리는 배고픈 귀신이 몇 년 동안 어떤 음식도 찾지 못하고 가래 한 입만 발견한 사례를 이야기했다. 스님이 구유할 때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서 배고픈 귀신이 얻을 수 있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침을 뱉고, 소변을 보고, 세수하고, 이를 닦을 때, 이런 더러운 것들은 낭비된다. 너는 왜 마음이 하나도 없니? 사악한 생물은 그것을 필요로 한다! 나는 한 마음만 보내고 주문을 하면 모든 사악한 존재가 그들의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도 자선이다.
물고기, 새, 고양이, 개와 같은 동물에게 자선을 베풀 수도 있습니다. 너는 그들에게 음식을 주고, 그들에게 자선적인 마음을 주고, 그들에게 자비로운 마음을 주고, 그 새들에게 쌀 한 줌을 뿌리는 것도 주는 것이다. 너도 충분하고 완전한 부를 가질 수 있다.
너 왜 지금 하지 않니? 일반적으로 네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부시가 얻은 선근, 공덕, 복보를 모르는 것입니다. 둘째, 믿지 않는다; 세 번째는 번거로운 일입니다. 네 번째는 무거운 습관이다. 불교가 너에게 해탈하는 방법을 주는데, 너는 원만한 부를 쓸 방법이 없다. 그것은 너 자신의 손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