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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산인은 왜 신을 숭배해야 합니까? 숭배하지 않아도 되나요?

키워드: 조산인; 다신교 심리적 요인 사회 역사적 요인 문화적 요인

신령에 대한 숭배는 중국과 모든 인류가 존재하는 현상이며, 조산인들도 마찬가지다. 첸 (Ming Wanli 2 년) 이 말했듯이, "광동 관습은 여전히 ​​비싸고 사원은 번창합니다." 모두 알다시피, 조산 지역에는 수천 개의 크고 작은 절이 있다. 절에 모시는 신령에는 자연신 (천지의 어머니, 태양신, 달신, 풍신, 우신, 천둥신, 산신, 하신, 동식물신 등) 이 포함된다. ), 불교 신, 도교 신, 제왕, 성현, 영웅, 청관 등. 매월 초하루와 십오, 농촌 곳곳에서 바구니를 든 여성들이 절 사이를 뛰어다니며 경건하게 참배한다. 신선은 조산에서 통칭하여' 나리' 라고 부른다. 왜 조인들이 그렇게 신의 숭배에 집착하고, 많은 신들이 함께 숭배하며, 해마다 달이 매일 검소하지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글은 심리, 사회사, 문화 등에서 조산인의 다신 신앙의 원인을 분석하려고 한다.

첫째, 심리적 요인

일찍이' 한서 지리' 에는' 초인이 무당을 믿고 다시 모시다' 는 기록이 있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와 신앙은 이유가 없지만, 원래의 종교 사상의 기초 때문에 하나님에 대한 그들의 신앙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한 사고방식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만났을 때 일종의 신앙심이 싹트기 쉬우므로, 사람은 신을 믿고 신을 숭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게 하는 것이 그들에게 유용하고 유익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들은 제사에 대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주기를 기대한다. 주요 원인은 공포심리, 보험심리, 오락심리, 우상 숭배심리 등이다.

(a) 불행을 피하고 행복을 찾는 두려움

태풍이 빈발하고 만물을 휩쓸고 있는 신비로운 바다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당연히 일종의 공포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자연 조건 하에서 순조롭게 바다로 나가 고기를 잡고 농작물을 수확하는 것은 쉽지 않다. 자연히 신의 가호를 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엽은' 풍속의 기본 특징' 에서 "원시인들은 최초의 집단을 형성할 때 자연에 대한 무지로 일월성, 비바람, 천둥, 산천초목 등이 모두 살아있는 신이라고 생각하여 사람들에게 불행을 가져다 줄 것" 이라고 말했다. 불행을 피하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그들은 신을 숭배하며 최초의 원시 종교와 제사 기도를 하는 풍습을 만들어 냈다. " [1] 그들의 생활 주변에는 자연을 초월하는 신비한 힘이 있고, 모든 것을 지배하고 있다는 고대 선조들의 신앙을 반영한다. 숭배와 기도의 의식을 통해서만 어둠 속에 존재하는 신의 신력을 이용하여 그들을 구제할 수 있다. 바로 조산인들이 자연 현상을 파악하지 못하고 두려움으로 올라와서 한 신이 그들을 보호해 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그들은 자연을 숭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조산 지역의 많은 절 숭배는 재난을 없애고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우신' 으로 여겨진다. "정신" 이 있다면 당연히 "악한 신" 즉 "악귀" 가 있을 것이다. 차오족이 이 신을 숭배하는 이유는 주로 그것이 사람을 "해칠" 뿐 "보우"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므로 사람이 자연재해와 인화를 당할 때도 마찬가지로, 우리는 제사 복을 기원하는 의식으로 그에게 사죄하고, 좋은 말로 몇 마디 하고, 그를 데려다 주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런 신은 이름도 없고 정기 제사나 대제사도 없다. 액운이 닥칠 때만 우리는 슬그머니 사거리나 길가에 가서 제물을 바치고, 제물은 거두지 못하고, 길에 버려두고 짓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늘날 이런 제사신령의 풍습은 점차 집단화와 제도화로 발전했다.

조산인은 귀신을 숭배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자신의 불경신으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그들이 귀신을 불쾌하게 한다면,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그러므로 신을 몇 개 더 경배해야만 핑안 할 수 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이러한 자연현상에 대한 충분한 인식이 있었지만, 끊임없이 쏟아져 들어오는 사람들은 여전히 이런 무의식적인 두려움을 신령에게 맡겼는데, 이는 조산 지역이 지금까지도 여전히 많은 신을 숭배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2) 한 신을 많이 숭배하고 한 사람의 보험심리를 축복한다.

조산 지역에서 이곳에 살던 사람들은 대부분 해인과 산인이다. 그들이 주로 어업과 사냥에 의존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고 우연한 일이다. 게다가 명청 이후 연해 지역에서 해금을 실시하여 바다로 나가 고기를 잡을 위험성이 더욱 커졌다. 생활의 어쩔 수 없는 정치적 억압으로 많은 남자들이 목숨을 걸고 바다를 건너 동남아시아로 떠돌아다니며 바다를 떠돌아다녔기 때문에, 집안의 부모와 처자는 신의 가호를 바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해신 마조에게 핑안 가호를 빌고, 평소 집에 있던 여성도 절에 가서 멀리 타향에 있는 친족을 위해 향을 피우고, 묵묵히 기도함으로써 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축복을 신령에게 기탁하여 실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들은 모두 어릴 때부터 조수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교육했다. 따라서 매년 초일, 십오, 초팔에서는 주부들이 인근 신에게 제물을 바쳐 어떤 것도 놓치지 않는다. 목적은' 대사들' 들의 가호를 받고, 부자가 되고, 병을 제거하고, 핑안 하는 것이다. 그들의 눈에는 사람들이 나를 숭배하고 한 신을 더 숭배한다는 것은 보험이 하나 더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로 인해 희생이 증가하지 않고 오히려 한 개를 더 두드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조산인의 다신 신앙의 원인 분석

조산인의 각종 신령에 대한 일관된 대우와 숭배에서 조산인은 강한 보험의식과 요행 심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두들 신선이 영리하기를 바란다. 그들은 단지 자신에게 심리적 위로를 구하기 위해 부자가 되고, 병을 제거하고, 핑안 소원을 빌었다.

(c) 엔터테인먼트 심리학

제신은 이미 조산인의 초일십오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점차 일종의' 대중 신앙' 으로 발전했다. 통상적인 제사 외에도 매년 대규모 제사 행사를 열고 신령을 절에 모시고 온 마을을 순회하는 즉 신유회를 개최한다. 원래의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쫓아내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설날과 오락을 축하하는 내용에 점차 가입하기 때문에 나라들을 여행할 필요가 있었다. 예배 행사에는 많은 춤과 오락 활동이 있는데, 가무, 지네춤, 거위춤 등 매우 시끌벅적하며 의장대, 징북대, 기대 등 멋진 프로그램도 있어 사람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근대에 이르러 도시의 번영과 상업의 발전에 따라, 조산 지역의 유신 오락 활동은 상업 촉진 요인을 더했다. 심민의' 논조안연절 풍습' 은 1930 년대 안지왕의 조주부에서의 유신 활동을 기록하며, 많은 외국 상인들이 광고팀을 구성해 상업 광고의 깃발을 들고 신과 동행했다. 현지 상인들은 폭죽, 제물, 음식을 미리 준비했고, 방랑신이 왔을 때 점원이 운반했다. 그럼 우리가 폭죽을 설정, 향 케이스를 설정, 향 기도, 너무 활기찬, 하나님을 환영 하 고 자신의 사업을 홍보 합니다. 성대한 예배 행사는 관중 무리를 끌어들이고, 당연히 상업마케팅에 도움이 되며, 교통, 호텔, 식품, 불꽃놀이 폭죽 등도 큰 도움이 된다.

사람들의 물질문명이 충분히 해결되면 정신문명의 만족이 생각난다. 이는 전통적인 제사 활동에서 변화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다양한 다채로운 원소에 가입하여 식문화의 발전을 어느 정도 촉진하고, 조인의 생활문화를 풍요롭게 하며, 그들의 생활수준을 높인다. 이런 숭배 활동의 오락 심리는 조수로 하여금 흥미진진하게 살 수 있게 하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농촌에서는 겉으로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지만, 사실 오락은 이미 신영 경기의 중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옛 주인으로부터' 의식은 원래 일종의 엑소시즘이었는데, 현대에 이르러 기본적으로 일종의 오락적인 경기로 발전했다. [2] 오늘날 전통적인 제사 행사는 거의 사라졌지만, 조산인의 오락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과학이 이렇게 발달한 사회에서 사람들은 여전히 신을 믿으며 줄어들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다.

(d) 우상 숭배의 심리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민속의 영향이 깊기 때문에, 사람들이 절을 짓고 역대 유명인을 기념하는 것은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관제묘와 쌍충묘는 일반적으로' 충성',' 의 신' 으로 세워진 것 외에, 조산인들이 숭배하는 이 신들은 다른 곳과 통하는 점이 있는데, 대부분 현지에서 나무를 쌓은 공신들이다. "만약 네가 시험의 장점을 전달하고 국민을 사로잡으려 한다면, 너는 그것을 희생할 것이다." 한유는 조인들에게 큰 공헌을 하여 조인들에게 우러러보았다. 조주에 한문공묘가 건설되는 것 외에도 대부분의 현에도 한문공묘가 건설되었다. 조산인들이 절을 짓고 이 인물들을 모시는 것은 그들에 대한 숭배와 우러러보기 때문이다. 비록 약간의 공리적인 목적이 안에 있지만, 숭배의 분량은 여전히 조금 더 차지한다. 조산인은 충직하고 신용을 지키기 때문에 상인들의 마음속에서 관우를 매우 숭배하여 조산인의 다신교를 선양하였다.

둘째, 사회 역사적 요인

조산의 많은 신들 중에서 처음에는 그렇게 많지는 않았지만, 진한시대 중원 사람들은 조산 지역으로 이주했기 때문에 신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장기간의 전승과 변이를 거쳐 중원 다신 민속과 융합되어 선명한 지방색과 농후한 습기를 형성하였다. 봉건 통치자는 자신의 기득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민중의 하느님에 대한 신앙과 제사를 지내는 민속을 이용하고, 우상과 절을 건설하여 민중이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하여 민중이 체계적인 신의 관념을 형성하여 더 잘 통치할 수 있게 하였다. 화교의 고향 신령에 대한 숭배는 사찰을 짓고 고향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을 위한 자금 지원을 제공하고, 조산 지역의 다신 숭배를 촉진시켜 다신 숭배의 사회사 요소를 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