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현과 고요함은 정말 상태청 () 이고, 일양으로 베껴 쓰며, 늘 원명 () 을 가르친다.
진실한 신념, 고귀한 전승과 번영은 세계에서 유일하며, 닝에서 발전하기를 희망합니다.
인의의 시정이 없고, 운기, 황귀대치, 성찬이 고달프다.
허공건곤수, 김목우성, 산해유 용호, 연꽃노진심.
만단 자모, 달만상광, 선호 천고 속속. 삼계는 모두 친척이다.
전진룡문파는 전진도교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흥성한 교파로, 전진칠자 중 하나인 구처기에 의해 창립되었다. 추처기가 용주 (이 바오지시) 에 용문산을 건설한 적이 있기 때문에' 용문' 이라고 불린다. 용문파는 그를 학파의 창시자로 여긴다.
용문파의 교리와 사상은 전진교 창시자 왕중양의 전기를 계승하여 금욕을 수도의 근본으로 삼았다. 청말에 이르러 왕창월 중흥은 전진초종을 회복하려고 시도하고, 진행을 강조하며, 반지를 근본으로 하고, 성을 위주로 한다. 민일덕은 유석도를 한 단계 더 융합해' 용문 편의법' 을 열고 삼교동수와 수련성을 쌓아야 했다. "징벌 원한, 유불통일, 계근 훈련 내단" 은 전반적으로 오늘날 용문파의 가장 기본적인 수련 관점이다.
첫째, 상속과 영향:
1. 송진 시절 전진룡문파 창업자 추처기가' 왕중양전' 을 받아' 북칠진' 중 하나로 봉쇄됐다. 왕중양이 죽은 후 산시 판계 용문 등지에서 13 년 형을 받았다. 추처기가 마옥과 유처현에 이어 전진교를 장악하는 것은 전진교가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시기이다. 원초에 추 () 는 칭기즈칸 () 에 의해 신선 () 으로 칭기즈칸 () 에 의해' 태상황 ()' 이라는 칭호를 주어 천하도교를 관장하였다.
추 (Chu) 는 좋은 전쟁 중에 전 세계에서 전파 활동을 할 때, 전파, 노고 원망, 마침내 전진용문, 전진도의 발전을 절정에 이르게 하기로 결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생산 후 윤지평, 송 등 용문도사가 연이어 전진교를 전수했다. 당시 전진교는 계속 정상상태를 유지했고, 신도가 많았고, 도교양대 유파 중 하나였고, 용문은 전진교에서 가장 중요한 세력 중 하나였다.
2. 원대 중후반, 전진교의 침묵에 따라 용문파의 발전은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전진교가 명나라에 들어간 후 조정의 중시를 받지 않고 정치적 지위가 낮다. 따라서 전진도의 용문도사로서, 대부분 산야의 제자가 계승하거나 민간전승하는 경우가 많지만, 영향은 크지 않다. 이 시기에 용문은' 용문법파' 의 전승이 나타났고, 추처기 제자 조도견, 조덕순, 진동위, 장, 제나라가 명말 청초 용문파 7 대 변호사까지 전해졌다.
왕상월은 부흥용문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청12 년 (1655) 가을 입경, 이듬해 (1656 삼공선교는 많은 신도들을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청나라 통치자들의 보호와 지지를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순치황제는 그에게' 석국' 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강희 2 ~ 3 년 (1662 또는 1663), 왕창월은 제자 자수춘, 소수산 남하를 직접 이끌고 닝, 항주, 호수, 무당산 등에 제단을 개설했다. 이때 남방 도사가 몰려들었다. 이에 따라 용문파는 당시 도교의 쇠퇴 추세에 따라 부흥의 조짐을 보이며 전진도교에서 가장 실력과 영향력이 있는 부족이 되었다. 김개등신' 에서 민일덕은 그를' 우리 조정의 일류 인물' 이라고 불렀다
용문은 인인지사로 유명했고, 오수양, 유화양, 유 등은 모두 유명한 내단 이론가이다. 그동안 부락이 번식하여 많은 가지들이 근대로 전해졌는데,' 용문 아래 반나절' 이라는 말이 있다.
청조 말년에 이르자 전국 각지의 용문도사들도 단식 기도를 실시했다. 이로써 전진과 정일파는 종교 실천에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현대에 이르러 용문파는 거의 전진교의 대표이다. 현재 베이징 전진조정 중 하나인 백운관 (일명 용문조정) 이 제 22 대 변호사 왕헌으로 전승됐다.
(하나). 노여움을 징벌하라. 당신의 생각과 마음을 흔들지 말고, 오랜 육체에 신경 쓰지 말고, 영원히 당신의 정신을 유지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 유불교화-중조구도, 사람마다 심경, 효경, 노자를 읽어야 삼교를 이해할 수 있다.
(3) 수계-용문파에는 초진계, 중계, 선계의 세 가지 큰 반지가 있다. 천계의 과정은 100 일 동안 지속되며, 수백 가지의 계율이 있다.
(4) 내단-주역 참동계약의 영향을 받아 장 대사는 내단 수련을 수련하여 물불을 만나 장생을 구했다.
둘째, Longmen 고대 마스터 가오 가이드:
용문파는 전진교의 한 가지이다. 그것은 전진교법을 계승하여 도교가 쇠퇴한 명청시대에 처해 있다.
전진칠자 중의 하나인 추처기는 창시자로 임명되어야 한다. 조도견, 추처기 제자, 창시자. 조도견 (1163 ~1221), 본명 구곡, 본원 탄주 (현 허베이 미운), 아버지 이지창의' 장춘 리얼리티 서유기' 에는 그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그의 생애는' 종남산 주정현 진전' 에 등재됐다. 김대정은 17 년 (1 177) 출가하여 도사로, 19 년 화정 (오늘 간쑤) 사단에서 마옥으로 출가하였다. 20 년 후, 말은 남쪽으로 돌아가 용문산에서 가을을 배우라고 명령하여 도감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원태조 14 년 (12 19 1 년여 동안 5 월 122 1 토지국 강을 건너 7 월 아부한산을 넘어 1 1 월 셀란시에 도착했다. 도건은 윤지평에게 말했다. "선생님과 덕을 이야기할 때 아득히 먼 기미가 느껴져 힘들었어요. 사훈을 맛본 적이 있는데, 도사는 생사를 위해 움직이지 않고, 고락을 따지지 않는다. 오늘 귀기는 곧 올 것이고, 공등 양부의 훌륭한 스승이 될 것이다. " ① 며칠 만에 병으로 죽었다. 추처기 제자는 동곽원에 묻혔다. 앞서 언급한 조도견의 친교와 그가 처한 시대적 배경을 보면 그는 용파를 창설하려는 행위나 의도가 없는 것 같다. 용문파는 그것을 종주로 여기고 발붙일 것을 두려워한다.
조도견은 이 파의 창시자임을 증명하기 위해 나중에 용문도사가 또 한 차례 설명을 했다. 김개권 일조 변호사전' 은 "선생님의 성은 조, 이름은 검도, 이름은 그는 남양의 새로운 야인이다. ...... 원 총리 칠진교, 혼자 모자 한 바가지를 들고 장춘에서 추조에게 제사를 지내고, 제자들의 의식을 성실히 지킨다. 추조와 그 말은 놀랍다.' 이 원은 주석이고, 선주도 있다. 그는 매일 계속 심등을 밝히고, 반지를 전하는 사람들도 반드시 이렇게 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조유연을 시중들고 교리를 설명하는데. 조나이전은 비운성의 비밀을 전하며 여러 해 동안 은거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백운조묘로 돌아가 대중을 통일하다. 치원 진희 (1280) 정월에 공부하여 제 1 진계와 중극계를 받았다. 법이 보호된다면, 아름다운 미덕은 누설되지 않을 것이다.
Zunaiqin 전 세계 심장 인도, 맨틀 을 지불, 불멸 반지, 네 문장 을 주고, 드래곤 파이 는 20 도 를 계산합니다. ...... 나는 알고 싶지만,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1 세대 변호사의 경우. ......
수행이 30 년 만에 공업이 원만해지자 계율부터 나타났다. 인자원년 (13 12) 그는 10 월의 태양을 바라보며 정중히 자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하남 도사 장비즈 명덕을 직접 수여했다. \ "이 왕 창월 패스 \" 냄비 캄 \ "은 약간 짧습니다. 이 전기는' 장춘 리얼리티 서유기' 와' 주정현 진전' 에 비해 본적을 바꾸는 것 외에 주로 조도견에 대한 실제 경험을 생략하고 시간을 끌며 원세조 17 년 (1280) 동안 어떻게 추초에 삼계를 전수했는지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용문파를 표방하는 건립은 추처기의 의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가 선정한 조도견은 추처기 의발의 후계자, 즉 용문문파의 창시자이다.
추처기와 조도견은 각각 1227 과 122 1 으로 사망했다. 그들은 어떻게 앞으로 50 년 동안 고전과 계율을 가르칠 수 있을까? 그리고 그들이 살아 있는 동안에도, 둘 다 발전 초기에 있었기 때문에, 그 역사적 조건 하에서 그들은 다른 부족을 창조하려는 어떠한 시도도 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따라서, 상술한 백견과 김개등신에 관한 전기는 사실의 근거가 없다.
백감과 김개장에 따르면 조도감은 2 세대 변호사를 장덕순, 호벽지, 하남 낙양인으로 전한다. 원제는 경원년 (13 12) 에 화산에 살고 있다. 원 27 년 (1367), 진동위를 가르쳤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제 3 대 변호사 진동위, 산둥 동창 (오늘 랴오청) 사람. 그는 원래 정일파의 도사였다. 가르침을 받고 여러 나라를 여행하여 여러 해 동안 청성산에 들어갔다. 명홍무 20 년 (1387), 그는 금욕적인 방식으로 주옥을 가르쳤다. 저우후안은 산시 () 성 Xi () 에서 태어나 4 대 변호사이다. 교육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청성에 살고 있다. 명나라 경태 원년 (1450) 이후 그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안일했다.
이후 용문파 5 대 후계자 장과 심정원이 이어졌다. 장 () 과 저장 () 여항인 () 은 교육을 받고 은둔 생활을 한 적이 있다. Jiajing 원년 (1522), 자오 를 가르칩니다. 제 6 대 변호사 조송진, 산둥 랑야인, 본명 푸양자. 옥상에서 교육을 받은 후 그는 오왕에게 갔다가 나중에 프랑스와 7 대 변호사 왕창월로 갔다. 숭정 원년 (1628) 으로 죽다.
또 다른 5 세대 특급대사 심경원은 장쑤 주용에서 태어났다. 그는 14 년 (1449) 을 가르쳤고, 저장에경에서 살았다. 성화 원년 (1465), 위진정 교수가 임명한 후 아무도 보지 못했다. 웨이 zhending, 6 세대 마스터, 절강 가흥 사람들. 교육을 받은 후 그는 세계를 주유했다. 촉, 전법, 7 세 종사인 심창정은 청나라 순치 2 년 (1645) 에 200 년 동안 살았다고 전해진다.
위의 1 세대 조도견은 상토의 창시자로, 2 세대 장덕순은 원말까지 살아서 그의 모든 사적을 믿기 어렵다. 3 세대 이후 명나라에 진입하다. 이에 따라 명나라는 사실상 용문파 건립 시기였다. 그 시기에는 신도가 매우 적어서 독립된 도교를 형성하지 못했다. 제 4 대 변호사 주총처럼 홍무는 20 년 (1387) 을 가르치며 "현문이 크게 흩어졌을 때 인지사가 재난을 피했다" 고 전했다. 선생님은 청성에 숨어 지낸 지 50 여 년이 지났지만, 벽 안에서도 본 적이 없다. 그는 가르치는 일에 싫증이 나지 않고, 몇몇 제자도 가르치는 일을 하지 않고, 법을 거의 잃는다. " ② 5 대 종사인 심경원은 명나라 천순에서 3 년 (1459) 김개산으로 가서 책 은루에 계산서 한 장을 놓고' 답답한 극지, 죽을 수 없다' 는 감탄을 했지만' 결국 기개가 없다' 고 말했다.
명나라부터 청초까지 상황이 달라졌다. 청나라 통치자들은 한인을 끌어들이기 위해 순치 강희 옹정 세 왕조에서 비교적 느슨한 종교 정책을 실시하여 도교의 발전에 비교적 좋은 정치적 조건을 제공하였다. 게다가 당시 첨예한 민족 모순까지 더해져 명유민들이 사국의 고통을 겪고, 삭발을 하고 옷을 갈아입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일을 논하고 싶지 않고, 산림에 은거하거나 불문으로 도피하여 도교부흥을 위해 도사의 원천을 넓혔다. 위의 경우, 용문파 제 7 대 변호사 왕창월은 화산에서 북상하여 영우궁에 입주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백운관으로 이사했고, 이곳에서 선교자들은 용문파가 한때 부흥하여 명나라의 쇠퇴에 대한 낡은 견해를 바꾸었다.
왕창월, 자쿤양자, 육안 지역 장지 (현재 산시 성) 사람. 조씨는 일찍이 두 차례 경전을 강의했고, 화산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다. 청순지는 20 년 (1655) 동안 화산을 떠나 북경으로 갔다. 병신 (1656) 3 월 백운관 강의, (4) 강희년, 왕상월은 제자 장수춘, 소수산 남하를 거느리고 난징 은현사, 항주 종양궁, 호주아이징, 후베이 무당산 등지에서 선교를 하며 수도를 받았다. 20 여 년 동안 제자가 많아 몰락한 지 오래됐던 전진도턴이 다시 살아난 것처럼 보였다. 왕상월은 용문에서' 중흥 대신들' 이라고 불린다.
왕창월이 죽은 후, 그의 제자는 각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용문에서 많은 작은 부족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황욱당 (명수정) 은 쑤저우 () 주 () 저택에서 태위 법대 부족을 열고 문 밑에 손비양 () 이 있다. 도정안은 호주에경산의 운둥지 부족에서' 석도안-서자연-서용암전' 이 있다. 노임생 변호사 제주평 천축관 부족, 문 밑에는' 판-왕동양-판천규전' 이 있다. 항주 대덕관 방장 황적양 (이름을 보내 원을 지키게 함) 은 주로 전해져 항저우에서 금곡동 부족을 개척했다. 여운윤 (파명 수황) 소주에서 시작된 관산부족, 노전양, 보삼양, 범추양, 옹조양, 김우항, 서근양, 구은양, 돈 한양, 손택양, 계남양, 소무진, 쑤, 반파 등이 있다 그 중 처은양은 가선 장춘궁 부족을 개척했고, 돈 한양은 무석장춘궁 부족을 개척했다. 또한 왕상월에는 많은 제자나 사방에서 선교하거나 은둔하는 수행이 있다. 담수성? ~ 1689) 왕창월의 발우로 주지는 수도 백운사이다. 나중에 여운의 은둔자 보삼양은 이 관점을 물려받았다.
왕창월과 동시대의 심창정, 집안 형편이 탄탄하다. 심창징 문하에는 손우양, 황적양, 황적양이 명령을 받고 왕, 심승이 있다. 손옥양 방장, 모산관, 전안효봉, 주 (이름 타로), 범청운 (이름 태청). 주도 황적양의 명을 받아 항저우 Qixia ling 에 금곡동 부족을 설립하여 일시적인 영향이 크여 진사 천여 명이 되었다. 그 중 고동립 (162 1 ~ 1768
이상은 용문파의 번화한 지역으로,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 집중되어 있으며, 용문파의 전파센터이다. 또한 용파는 전국, 심지어 동북, 서남, 서북 등 외진 지역에 널리 퍼져 있다. 동북 요양도사 곽수진 (? ~ 1673), 본계구정철사산 팔보광운동에 숨어서 30 여년간 수행해 관동 전진도 조사입니다. 강희 초년, 성경 장군 오쿠륜이 그를 성경으로 영접하여 세 개의 교회를 지어 그 안에 살고, 나중에 증축해 태청궁으로 이름을 바꾼 것이 바로 지금의 선양태청궁이다. 태청궁 정글사' 에 따르면 도광에서 3 년에서 광서 5 년, 궁중 4 회 전계, 수계 인원은 매번 증가하고 앞뒤 수백 명이 된다.
나중에 진경각 (1606 ~ 1705) 후베이 무창인. 사직하고 무당산 태자포에 가서 용문 9 대 자태림을 경배하다. 강희는 8 년 (1669) 에 청성산에 입천한 뒤 청두 청양궁에 도착했다. 강희 34 년 (1695), 청두 지사 조량필이 두 번째 선인묘를 건설하고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강희 황제에 의해 소집되어 강희 41 년 (1702) 에 피동을 실물로 봉했다. 이후 용문파는 벽동파로 파견되었다. 이선사는 이미 용문파의 유명한 정글이 되었다. 청초부터 지금까지 24 대가 전해져 근대 쓰촨 도교의 주요 유파가 되었다.
7 년 동안 출판된' 장춘도원' 에 따르면 용문 11 도장은 강희년 동안 광둥 루브산에 입성한 적이 있다. 임서충관 방장. 그의 제자는 코양귀 (1619 ~1671), 제자 100 이다 청말에는 선비 진명작 (1824 ~? ) 패스 베어링, 회원, fangzhang 루브산 개념 파삭 파삭 한 매쉬 를 보냅니다. 창춘도교원류' 8 권을 저술하여 풍부한 전진도교사료를 수집한 것은 전진도교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그 권에는 칠운이 있다. "오늘 광동로부, 혜성의 각 도관은 모두 진실이다."
서북에는 유 (1734 ~ 182 1) 가 있고, 용문파 제 10 세대 후계자는 오, 산시곡보 (오늘 문희현 동북) 라고 합니다. 출가 후 산서, 산시, 쓰촨, 간쑤 등을 유람하다. 소생곡에서 우연히 단술 노인을 만난 후 간쑤 유중현 운기산 수행을 하러 가서 서립설을 썼다. "단경" 은 도교 12 종의 책으로 편성되어 널리 전해져 청대 단학의 대가가 되었다.
운남에는' 용문 주희신종' 이라는 특별한 부족이 있다. 김개등신에 따르면 이 파의 창시자인 계족산은 인도에서 중국으로 와서 계족산에서 수행한다. 순치 16 년 (1659) 수도 왕창월로 가서 용문 8 대 황수충으로 봉쇄되었다. 이 파벌은 닭발산을 행사센터로 내세운 천선 (파명 태청), 대발선 (왕태원) 이 있다. 그런 다음 아카시아 (왕경), 백마 리 등을 올렸다.
한편 청말 후베이 무창의 장춘사,' 천옥천우', ⑤, Xi 의 팔선사, 청두의 이선사와 용문 정글이라고 부른다. 장종탁, 산둥 부산현 도사, 용문파 제 23 대 후손. 광서 10 년 (1884), 백운관 선교, 개호산교. 또한 용문파 8 대 후계자 서수현 (1632 ~ 1692) 이 청초에 강서남창서산에 가서 선교를 하며 당시 경경 밍따오 의 중요한 후계자가 되었다.
요약하자면, 청초 왕상월이 백운관, 남정, 항주, 호주, 무당산 등에서 전도한 이래로 용문파는 확실히 큰 발전을 이루었다. 개발 센터는 강소성과 절강에 있으며 전국 여러 성 () 에 널리 퍼져 있다. 특히 순치 강희 옹정 건륭 가경 시절. 이 기간 동안 부족이 번식하여 많은 가지가 현대로 전파되었다. 그래서 중국 봉건 사회 후기 가장 흥성한 도교 유파로 거의 전진교의 대표가 되었다. 그 성황은 선종 5 대 가족 중의 임교와 비슷하기 때문에' 림길, 용문이 오래간다' 는 말이 있다.
용문파는 조상의 모든 진리를 계승하여 내단술에 정통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문하에는 오수양, 셰닌소, 유화양, 유, 민일덕 등 많은 유명한 내단학자들이 있는데, 그들 중의 선두주자이다. 그들의 선배보다 그들이 쓴' 내단서' 는 계승과 발전이 모두 있으며, 그 전반적인 특징은 기법이 더욱 섬세하고 간단하다는 것이다.
용문파의 전파센터는 강남 (초기 북방의 전진도와 다름) 에서 남방을 기지로 하는 정일파 도교의 영향을 받아 정일파와 융합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철주도사 석량, 조상의 왕창월은 용문 제 8 대 후손이다. 나중에 종의로 바뀌어 소주 궁산 부족을 기병했다. 제 8 대 손수의는 엄효봉에 가서 모산 간원사에 살고 있다. 그의 후손은 모산파로 귀의했다. 제 8 대 서수성은 남창서산에서 정명도 공선위 법회에 참석해 정명도를 선포했다. 그의 제자 장태선도 경명도인 주덕봉이다. 제 10 대 왕동양은 밤에 여항 디다산에 살면서 사람들이 축복을 베풀도록 도왔고, 모든 기도가 응답되었다. 금개심등' 은 그를' 유명하다' 고 불렀다. " 제 10 대 서귀언 () 은 후에 정일파로 돌아가 진민 () 이라고 불리며 도교에 능하다. 그의 제자 장옥암, 진교운, 주춘양은 모두 정일, 장옥암 승정일파를 얻었다. 그리고 심 민일덕, 쩡일항, 왕재인, 진래간 등이 있다. 청말민초가 되자 각지의 전진파 용문도사는 대내수행 생활, 계율 엄수 외에 대부분 밖에서 재계를 기원하며 향불을 벌어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전진파와 정일파는 종교 실천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셋째, 전진용문은 연이어 실물을 가르치고, 대변호사를 전한다.
용문은 진왕 장춘추조를 일깨우고, 그의 조련에 따라 범법하다.
1 세대 조도견
2 세대 장덕춘
제 3 대 진동위
제 4 대 주경
5 대 장
제 6 대 조
제 7 대 왕창월
제 8 대 담수성 (서심월)
제 9 대 젠탈린
제 10 대 무청봉 (보라색 유 팡)
제 10 세대 주일화 (자명)
제 12 대 위안 양 이동 (워드 청)
제 13 대 왕 라이 와이 (워드 먼지)
제 14 대 화이트
제 15 대 쳉 벤환 (단어) 과 장 벤무 (단어 수산)
제 16 대 장
제 17 대 장각지 (본명 지혜, 재자)
제 18 대 여영정 (자간초) 과 맹자 (자호)
제 19 대 장 ()
제 20 대 고명동
제 20 세대 첸 지린 (단어 종 간, 번호 유 쿤)
22 대, 왕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