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여섯 번째 의식? 이게 뭐야?

여섯 번째 의식? 이게 뭐야?

불교 유가유식학은 부처가 깨달은 후 지상보살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부처가 세 차례 돌 때 땅에 첨가한 내용이다. 진정한' 의법' 입니다. 범부는 참된 지식을 가질 수 없고, 반드시 지상보살이 되어 정밀함을 증명할 것이다. 따라서 일반인은 흡연과 학습을 통해서만 자신의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곧 깨달을 때 스스로 자격증을 수리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확인되지 않은 해석에는 종종 오류가 있습니다. 지식만 배우면 불교의' 넓고 심오함' 에 대한 대강의 느낌을 가질 수 있다. "팔심의 왕" 은 인식론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지식이다. 학교가 끝날 때, 진선미의 지식에 근거하여 아래와 같이 안배하였다. 위대한 인물이 고생을 마다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팔심왕" 에 대해서요.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여덟 형제 한 아이, 한 명은 똑똑하고 한 명은 둔하고, 다섯 명은 문 앞에서 장사를 하고, 한 명은 집에서 계좌를 개설한다."

모든 사람이 동시에 같은 장소에서 8 가지 감각 * * * * * 을 함께 작동시켜 팔동생의 아들이라는 뜻이다. 여덟 가지 느낌 중 일곱 번째 느낌은 매우 영리하고, 곳곳에서 여러 가지 법을 생각하며, 항상 여러 가지 법을 생각하며, 수시로 결단을 내리고, 곳곳에서 주체를 하고, 따라서 이름이 영동하는 것, 즉 마지막 느낌, 네 권의 책에서 의미나 의근이라고 불린다. 제 8 의식에 관해서는, 6 진 경지에서 매우 늦었고, 심지어 전혀 늦지 않았다. 사실, 그것은 결코 6 진 영역에 유혹된 적이 없고, 6 진 영역에 유혹된 적이 없다. 그래서 우치라고 불리기 때문에, "하나는 총명하고, 하나는 우치이다." 라고 말했다. 처음 다섯 감각에 관해서는, 다섯 먼지 앞에서는 모두 관찰자이다. 어느 날 깨어난 후, 문밖의 오진을 끊임없이 마주할 수 있도록 (사실 오진을 안에 숨겼는데, 중생들은 문밖의 오진인 줄 모르고) 각종 섭취와 작별을 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래서 그들은 "다섯 문은 상인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오감은 외부 세계를 흡수하고, 간단한 작별을 하고, 의식은 내체의 경지에 속하며, 상위 5 감에 따라 오진경지에 대해 더욱 세밀한 작별을 하고, 다른 오진경지의 법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렇다면, 자세히 관찰하고 자신의 생각을 분석한다. 이렇게 해야 하고, 더 나빠야 하고, 보류해야 하고, 버려야 한다. 관찰과 분석을 통해 우리는 가장 똑똑한 의미로 선택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의식은 체내에서 살아본 적이 없고, 각종 관찰, 분석, 사고 등을 한 적이 없다. 이것이 바로' 우리 집에서 계좌를 개설하자' 는 이유다. " 그것이 시 인 경우, 모두가 암송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모두 알다시피, 팔심과 왕은 함께 나아가고 있습니다.

의식 (여섯 번째 지식);

첫째, 의식의 머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자아' 이다. 자의식이 아직 완전히 형성되지 않은 아동은 몸을 나를 위해, 이 계층은' 몸 보기' 라고 불릴 수 있다. 보통 성인의' 나' 는 분리, 명확한 이해, 추리를 할 수 있는 의식의 두뇌다. 서양 철학자 데카르트는 "나는 보았다", "나는 생각한다"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내가 말한 것이 바로 이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이런 의식을' 진짜 나' 로 생각하는데,' 골엄경' 에서 아난은 애초에 그렇게 생각했다. 고대 대덕의 한 선생님조차도 평생' 마음, 불상' (나중에 진무의 창시자가' 잘못된 별' 으로 평가했던 것) 을 안고 살았는데, 아마도 이런' 청명' 의 의식을 안고 있는 것 같다.

둘째, 이 의식적인 마음은 순식간에 생멸한다. 다섯 곳 (완전 소멸, 우유부단함, 정사, 잠, 꿈 없음, 지루함) 을 제외한 다른 순간들은 끊임없이 각종 법상을 나누고 있다. 심지어 수행자가 선정할 때의 현심, 정심, 심심까지 모두 현심이다. 의식적인 마음은 수시로 알 수 있고,' 골엄경' 이 없는 7 시가 없어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중생들은 이 의식에 대해 진실하고, 매우 확고하며, 의심의 여지가 없다. 승엄경' 에서 부처는 직접 아난에게' 이것은 환상이다' 라고 말했고, 아난의 반응은 사람을 무섭게 했다.

습관 (일곱 번째 지식이라고도 함):

습관의 문제는 친밀한 수준을 고려하지 않는다. 한 가지 의미는 일곱 번째 지식과 마지막 날을 의미합니다. 이 지식들은 사실 일반인이 어디에 있든 주인이고, 계속 올라가는' 내가 집행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여섯 번째 의식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지만,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 일곱 번째 인식이 결정과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면, 몸, 입, 마음의' 동작' 은 지금 나타날 수 없다. 범죄 미수' 처럼 일곱 번째 분별력이 좋지 않아 의식을 통해 오진의 경지를 알 수 있어야 한다. 일곱 번째 지식은 6 개 중' 의근' 으로 습관을 없애고 6 개를 깨끗하게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탐욕, 분노, 치칠식의 습관을 고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일반인 수행의 중점은 제 6 식의 정지식으로 제 7 식을 끊임없이 설득하는 것이다. 제 7 식이 점차 탐욕과 같은 습성이 아니라' 순념' 으로 주재가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염불, 금연, 채식, 부시, 석방, 우호적인 사람, 모든 사람을 존중하는 등. 이런 선념, 순념은 왕왕 존재하고, 일반인의' 수행' 이다. 만약' 현재' 가 아니라면 의식 수준에만 머무르면' 깨끗함' 이 불가능하다. 염불은 청정한 사상으로 탐욕, 분노, 치매 등 오염 습관을 제거하는 전형적인 수행 방법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염불 시간이 길어졌는데, 7 번째 의식이 주재이고 올라갈 때 지금의 수행은 염불이다. 이렇게, 생명의 끝에 이르러도 의식의 마음도 끊어지고, 일곱 번째 식견은 불후의 것이다. (일곱 번째 식견이 왔다갔다하며, 일부분이 끊어지고 생각하지 않고, 열반에서 완전히 끊어졌다.) 이것은 의식과 다릅니다. 그래서 결국 "일정한" 몸), 여전히 부처님을 읽습니다. 그래서 부처는 납을 받았다. 이 경우, "골엄경" (대세 염불동연 편) 을 참고하세요. "모두 6 을 취하고, 이것만 보고, 삼매에 들어가세요." "

습관의 두 번째 의미는 습관의 씨앗이 우리의 진정한 마음, 즉 여덟 번째 지식, 알레예 지식에 소장되어 있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끝날 때 여덟 번째 지식은 불멸의 존재입니다. 도처에 널려 있다. 무의식적으로 다양한 법칙을 낳을 수 있습니다. 마음을 계몽하고 이해하는 것은 바로 이 마음이다. "삼계 유심 만법의 지식" 에 언급된 "마음" 과 "지식" 은 제 8 식인 것이다. 진리, 여래장, 법신, 제법실상, 자아성, 본색, 마음 등을 일컫는다.

여덟째 지식, 심경이 말했듯이, 그것은 "더러움" 이다. 모든 선업과 악업이 시작된 것은 분명하지 않다. 그 본성은 결코 오염되지 않고 자주 스스로 깨끗하기 때문에 더럽지 않다. 깨달음 후, 깨달음 후의 수련 내용은 제 8 식진성 속에 숨어 있는 인연을 일일이 수련하는 것이다. 이때 실천을' 실조' 라고 한다. 가지를 완전히 다듬는 것은 불토에 도달하는 것이다. 골엄경' 구름: "대웅강자씨, 미의문 해소를 바랍니다." 바로 이런 깨달음 후에 제거된' 먼지와 모래의 혼란' 이다.

여덟 번째 지식 (알라예 지식);

8 심의 왕' 에서 8 번째 마음만' 고금',' 곳곳' (열반에서는 이 마음만 꺼지지 않고, 처음 7 심은 모두 소멸된다. 따라서 이름 "너바나 내부"); 이것은 영원한 성실과 같습니다. 처음 일곱 감각에는 이런 몸이 없다. 둘째, 제 8 식 (알레예식) 은' 여래장장' 이라고도 불리며, 불경에는 구름이 있다.' 여래청정은아, 세상에 알레이가 있다. 금계처럼 전시는 차이가 없다. ","여래장처럼 ",또한 팔식이 진심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안모로지식 (지상보살) 과 순진지식 (부처님) 은 8 번째 지식이 각기 다른 단계의 별칭이기 때문에' 8 번째 지식 외에 9 지식과 10 지식이 있다' 는 오해를 받고 있다.

여덟 번째 지식은 영원한 성실이므로 모든 법을 낳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지식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인정받지 못한 사람은 이 지식을 접하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너는 네가 한 말만 믿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속담에' 삼계 유심, 제법유식' 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지식' 은 바로 제 8 식이다.

우리 각자는 여덟 번째 지식을 가지고 있고, 모든 중생은 여덟 번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지식은 영원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색계 천인 무코 혀 지식; 색계 무법 사람, 처음 다섯 지식 없음; 열반의 경지에서 처음 7 가지 감각은 모두 파괴되고, 8 번째 의식은 영생한다. 인간은 8 가지 감각을 모두 가지고 있다. 무정한 물건은 지식이 없어서 부처가 될 수 없다.

여덟 번째 의식은 "나 없음" 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증명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그가 낳은 지식으로 육진을 감지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오색근과 의근으로 수행, 깨달음, 팔식을 해야 한다.

제 8 식은 마치 용량이 무한한 하드 드라이브와 같다. 강도부터 좋은 나쁜 씨앗 (오염된 씨앗) 을 모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여덟 번째 지식 생로병사가 있다면, 모든 씨앗을 모을 수 없다. 그러나 여덟 번째 지식 자체는 순수하고 오염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잉크, 물, 맑은 물은 같습니다.) 심경은 "더럽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고 말했다. 어리석은 자는 이 뜻을 모르고 물었다. "8 식에는 장업이 포함되어 있지만, 마음은 깨끗하고 물들지 않는다. 따라서 여덟 번째 지식은 정직하지 않다 "고 말했다. 사실, 소장계의 제 8 식이 없다면, 업장벽은 허황된 것이 될 것이다. 아니면' 자업자득' 이 되어 인과 혼동을 일으킬 수도 있다. (이 중생행은 중생 제 8 식은으로 내세의 몸은 출세한 후 업보가 되어 중생이 보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제 8 식, 일명' 신체지식' 이라고도 하는데, 처음 7 식은 꺼지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이 색신을 잡을 수 없다. 제 8 의식이 없으면 강도부터 세상에 나타난 색신은 파괴될 수도 있고, 오늘까지 환생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일의 사업은 파괴될 수도 있고, 더 이상 보도되지 않을 수도 있다.

현장법사의' 팔식규송' 은 "네가 간 후에 먼저 주인이 되라" 고 말했다. 이는 네가 죽었다는 뜻이고, 팔식이 마침내 이생의 몸을 떠났다는 뜻이다. 다음 색체가 형성될 때, 먼저 여덟 번째 지식이 있다. 이런 지식은' 진짜 나' 와' 자아 중심' ('나는 항상 즐겁고 순결하다',' 자아 중심') 이기 때문에' 영웅' 이다. 의식적인 두뇌가 인식하고 느낄 수 있는 것과는 달리, 그것은 세상에서 다르고 변화무쌍하다.

집주인이 묻는 여섯 번째 지식 (의식) 은 모두가 알 수 있다. 일곱 번째 의식 (하나랑 그 지혜) 은 그것의 일부를 감지할 수 있지만, 그것의 미묘한 작동은 땅 위의 보살이 알아야 한다. 제 8 식 (아라예식) 은 모든 범부의 이성이 전혀 알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그들이 정이 있는' 체험' 에 있다면, 이 정이 있는 사람은 적어도 깨달은 것이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위의 지식을 감안할 때, 나는 "여덟 마음의 왕" 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 더 심도 있는 내용은 유식학의 경전과 이론을 읽어 보세요.

깊고 정교한 방법은 없고, 닥친 재난은 천만 위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보고 들은 것이 지지를 받아서, 나는 여래의 참뜻을 이해하고 싶다.

석가모니불, 남부의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