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현대 윤규' 천정 비전': "신을 만든 후, 여와, 현원호, 만은호, 복희호, 옥경궁에 가서 복명했다. 여와는 신을 만들어 사람을 만든 표를 올리는데, 표에서' 조사가 제자를 명하여 신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이미 만들어졌으며, 18 족으로 나뉘어 각 민족의 신이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조사를 두드려 읽어 주세요. ""
윤천소설' 천기 비밀록' 의 여와.
《천전》의 누와
첫째, 누와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하늘은 이미 열렸고, 하늘은 옥경궁을 쉬었다. 일 년이 넘었는데, 천도는 행복을 위해 발버둥쳤다. 나 혼자 외로워서 동류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처음에 천국은 나무 밑에서 싸우고 열매로 배를 감쌌다. 3 년 동안 생각한 것은 마치 꿈을 꾸는 것과 같다. 이물질이 옆에서 기어다니는 것을 느끼며 한번 보니 곳곳에 뱀들이 널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뱀의 몸이고 신의 머리이기 때문에 뱀을 보면 싫다. 천투는 자신의 오른쪽 쇄골을 들고 생명력의 정수를 빨아들이고, 반복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날 과일은 여자 두 명을 만들었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구름이 감돌고, 귀밑머리가 푸르고, 자태가 곱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천두는 그것을' 여와',' 여희' 라고 부르며 제자로 삼았다. 그는 여와를 좌옥의 사자로, 여희를 우옥의 사자로 임명했다. 3 일 이상 후, 천두가 왼쪽 쇄골을 가져갔는데, 또 똑같다. 그는 세 사람을 만들었다. 천두는 그들을' 헌원호',' 만음호',' 복희호' 라고 불렀고, 그는 그들에게' 산산'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그는 그들을 헌원왕, 만왕인, 복희왕이라고 불렀다. (당대 윤천의' 천국의 비밀 이야기' 제 2 회)
1, 사람을 만든다-비 온 후의 만물 수싱. 산신은 노란 진흙을 씻고, 도랑을 파고, 도랑을 파다. 여와는 돗자리와 진흙으로 달구고, 토지신은 흙덩이를 눌러 도랑을 덮고, 구멍을 열고 연기를 낸다. 여와는 이를 온돌이라고 부르는데, 특별히 사람들을 위한 따뜻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다. 따뜻한 플랫폼이 만들어졌고, 여와는 목덕 심준에게 땔감을 메워 불덕심준에게 불을 지피라고 명령했다. 따뜻한 플랫폼이 순식간에 따뜻하고 안개가 자욱해졌다. 여와는 인체를 만들기 전에 먼저 김동옥녀의 모습에 따라 남자와 여자를 꼬집었다. 우선, 그녀는 주실의 모양에 따라 심장을 만들었고, 그녀의 심장은 좌우 공강에 이식되었다. 산신과 땅은 의아해하며 말했다. "이 마음은 우주처럼 보인다. 황후가 이런 혈을 심는 목적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 여와는 이렇게 말했다. "주실의 혈과 마찬가지로, 이 사람의 마음을 만드는 혈도 동정의 길로 음양을 통과할 수 있고, 나름대로 묘용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신과 토지는 칠감 진흙인을 보고 기뻐하며 온돌 위에 누워 진흙처럼 생겼고 높이가 약 1 미터나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신이 물었다. "어머님, 당신은 정말 금동옥녀, 이신입니다. 너 왜 이렇게 키가 작니? 클릭합니다 여와는 웃으며 말했다. "그것은 김동옥녀의 형상대로 만들어졌지만, 신물은 아니다. 사람의 키는 금기가 있고, 1 미터는 67 일이며, 생명의 신비는 바로 여기에 있다. " 토지신이 물었다. "작은 신은 1 미터 67 은 확실히 신비한 숫자이고, 1 미터는 인류의 고체라고 추측한다. 이 육칠은 하나의 생명체로, 하루하루 성장하고 있다. 1 더하기 6 은 7 이고, 7 더하기 7 은 14 이다. 황후는 이 두 사람을 꼬집는 데 7 일이 걸리는데, 그녀의 부활은 반드시 7 일, 총 14 일이 걸릴 것이다. 황후, 신의 말이 맞나요? " 누와는 다시 미소 지으며 말했다: "물론. 클릭합니다 산신은 "14 일이면 된다. 황후, 이 두 사람은 언제 살아요? 클릭합니다 여와가 일어났을 때, 그녀는 이신이 음력 초일과 태양 아래 무대 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수수방관하며 두 손을 늘어뜨렸다. 여와는 말했다: "태음과 손두 신, 음양은 운송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태음과 손두신은 이구동성으로 "모든 것이 다 왔다. 클릭합니다 여와는 손을 앞으로 잡고 손바닥에 흑백의 기단이 걸려 있다. 여와는 입으로 한 번 빨았고, 몸을 실어 숨을 좀 조절하고, 진흙 사람의 입에 불어서, 그 두 진흙 사람이 갑자기 떨리며 몸을 돌려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신과 땅이 다가왔을 때, 그 남자와 한 여자가 나무껍질을 걸치고 야생과를 달고 검은 폭포처럼 머리를 하고, 눈은 검은 구슬처럼 보이고, 피부색은 붉고, 생동감이 살아 있는 것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신과 땅은 그들을 만지고 싶었지만 여와에 의해 막혔다. 여와는 엄하게 말했다. "이 두 사람은 아직 살지 않았으니 둘째 숙모에게 경거망동하지 마세요." 산신은 의아해하며 말했다. "이제 나는 이미 앉아 있고, 나는 열심히 살고 있다. 왜 황후는 살아남지 못했을까? " 여와는 진지하게 말했다: "칠혼육백이 없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영들이 연이어 다가와서 말했다. "빨리 천정으로 돌아가, 너의 사조에게 기운을 내라." 모인 신령은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다. 여와는 모령신이 가는 것을 보고 산신과 토지에 법력으로 이 두 사람을 누르고 두 진흙 사람의 머리 중앙에 9 센티미터의 긴 홈을 새겼다. 산신과 땅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황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여와는 "정신을 모아 생기의 영을 여기에 두면 인재가 살아남고, 말을 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고, 생각할 수 있고, 너와 비슷하지만, 너와는 다르다" 고 말했다. 말이 떨어지자, 기운이 솟아올라 구름이 솟아오르는 것을 보았다. 여와는 가스전을 받아서 두개골에 눌려 주문을 속삭였다. 나는 두개골이 잘 융합된 것을 보았다. 땅 신은 서둘러 말했다: "정말 훌륭합니다. 클릭합니다 여와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인류의 영적 덮개입니다. 정신 살인, 사람들 속에 살고 있다. " 만약 당신이 정말로 인간이라면, 당신은 말을 할 수 있고, 걸을 수 있고, 당신은 매우 편안합니다. 처음 왔을 때 언뜻 보면 놀라는 것 같아요.
다음 날, 여와는 또 삼남 삼녀를 만들었는데, 그녀는 기진맥진함을 느꼈다. 현녀의 간언은 말했다: "황후가 사람을 만드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든다. 언제 완성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여와는 듣고 한숨을 쉬었다. "너무 느리다. 나는 불법으로 사람을 만들 수 없다." 그가 말을 마치자 산신과 땅에 이 여덟 사람을 모아 무대 앞에 서라고 명령했다. 여와는 저주를 외우고 숨을 내쉬며, 필사자 곳곳을 보고, 어떤 것은 가지를 오르고 열매를 따고, 어떤 것은 산을 넘고 산을 넘고 산을 넘고 있다. 쫓아다니는 것도 있고, 물과 흙을 던지는 것도 있다. 신들은 기뻐하며 여와황후가 인류의 창조를 완성한 것을 축하했다. 산신과 토지는 상계생활로 돌아가라고 요청했고, 여와는 거절하며 "사람은 신선이 아니다. 결국 늙어 죽는다" 고 말했다.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신들은 듣고 모두 놀라서 주위를 둘러보며 속수무책이다. 여와는 "오덕과 문곡 두 스타는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드와 문곡 싱준은 고개를 숙이고 옆에 서 있었다. 여와는 이렇게 말했다. "이신이 법을 시행하게 하는 것은 용기와 지혜를 주는 것이고, 사람은 반드시 자급자족해야 한다." 오덕과 문곡 싱준은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다. 여와는 말했다: "이신일 여행, 야유회." 일신과 야신은 고개를 숙이고 명령에 복종한다. 여와는 예리하게 말했다. "사람은 칠혼육백이 있다. 주혼은 머리 위에 있고, 사람의 생명을 관장한다. 다른 육혼은 상삼혼과 하삼혼으로 나뉘어 각자의 생명이 있다. 삼혼은 유혼, 각 사단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다. 다음 세 영혼은 영혼위이고, 각 부서는 가고, 가고, 쉬고 있다. 너에게 알려준 두 신은 낮과 밤의 꿈을 주며, 사람이 예지하면 사고를 피할 수 있다. " 당일 치기 여행, 야유 이신은 명을 받들어 갔다. 여와는 악로를 불러 말했다. "사람은 불장생하고, 스승은 말했다. 특급 대사는 생명이 130 세라고 분명히 밝혔다. 이제 나는 사람들에게 남녀의 사랑을 가르치고, 그들의 결혼을 관장하며, 사람들이 대대로 번식할 수 있도록 명령하였다. " 악노인은 명령을 받들어 떠났다. 여와는 동방의 별목덕진군, 남방의 별목덕진군, 태백금덕진군, 북방의 성수덕진군, 중심진성을 불러 조상의 명령에 따라 임무를 이행하고 별 위의 용암 모든 백성을 지키라고 명령했다. (당대 윤천의' 천국의 비밀 이야기' 제 2 회)
2, 보천-여와는 빠르게 하계하여 공중조감도를 띄우고, 용지가 세차게 내려와 촛불 아래에서 바닷물이 끓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태행산에 도착했을 때, 여와는 사람들이 동굴에 숨어 있는 것을 보았고, 곳곳에 용의 시체가 널려 있었고, 곳곳에 연기와 비가 가득했다. 하늘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마치 거대한 대야 같고, 뜨거운 태양이 불처럼 타오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와는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불쌍한 중생들이 이 큰 재난을 겪고 있다. 이 궁은 하늘을 보양하고 생명을 구하는 연석이어야 한다. " 염제는 천신 여와가 오는 것을 보고 무릎을 꿇고 맞이했다. 모두들 잇달아 구멍에서 나와 눈물을 글썽이며 큰 소리로 울었다. 여와는 "이것은 운석으로 인한 것이다. 바위가 마구 날아가고, 대기가 갈라지고, 뜨거운 태양이 뜨거워지고, 대지가 타올랐다. 다행히도, 당신은 산 가마 에 숨어 기다리고, 살아 남았습니다. 곳곳에 공룡이 살아남지 못했고, 그들은 모두 화재로 죽었다. 우리 궁은 당황하지 말고 구조하러 오라는 명령을 받았다. " 모두들 이곳을 듣고 환호성이 우레와 같다.
여와는 모두를 두 부분, 하나는 분업으로 나누었다. 남자는 연못을 파고 여자는 석두 장작을 수집한다. 모든 장작은 마른 나무이고, 모든 석두 나무는 가지각색이다. 9900 마일을 파고 990 개의 불못을 짓고 990 개의 가지각색의 자갈을 모았고, 1 만 명이 준비하는 데 3 년이 걸렸다. 보천의 날, 여와는 모든 사람들에게 연못에 칠색 자갈을 던지고 연못의 고목을 덮으라고 명령했다. 동시에 990 개의 불풀, 금석류에 불을 붙였다. 큰불이 난 지 불과 3 일 만에, 지야는 이미 운무가 감돌고, 칠색 물기가 하늘로 올라가 천정의 굴을 빙빙 돌며 음양 운행을 나타내고, 운무가 감돌고 있어 대관이다. 만 명이 장작을 패고 불을 피웠고, 7 색 물기가 곧장 구멍으로 들어가, 끊이지 않았다. 여와는 높은 대 위에 운석을 쌓아 태양신을 보호한다. 화탕은 3 년 동안 태워서야 진화되었고, 동굴도 평평하게 메웠다. 여와는 또 뇌공, 전모, 풍보, 우사에게 비바람을 퍼뜨리라고 명령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 대지는 노랗게 변하고, 들판은 어둡고 모래가 많다.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 새말 꽃향기, 또 수양버들 따뜻한 봄의 광경이다. 염제는 남녀노소를 데리고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복숭아를 따서 여와에게 바쳤다. 정말 a- 살구옥도, 금당옥보다 더 맛있다. 달콤한 매실, 새콤달콤한 것이 바삭한 치즈보다 낫다. 포도와 대나무 덩굴은 찻잎, 대추와 수박을 술로 대체할 수 있다.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나서, 그는 몇 사람이 빙설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원인을 생각해 보았지만, 이해할 수 없었다. 그래서 염제에게 물었다. 염제는 그에게 말했다. "연전 황후가 태어난 후로 인원수가 급격히 감소하여 죽음밖에 없었다. 남녀가 결혼했지만, 태어난 것은 모두 사생아, 아무도 살아남지 못했다. " 여와는 매우 조급해서, 그녀는 심복수신에게 전화를 걸어 물었다. 여와는 꾸지람을 했다. "너는 신이지만, 너의 인간사에는 관심이 없다. 나는 나의 종사에게 보고하고 너를 벌할 것이다. " 수성은 "황후는 평온하지만, 작은 신은 세상의 장수를 통제할 힘이 없다" 고 말했다. 여와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당신은 왜 자신의 장수를 잘 돌볼 수 없습니까?" " 수성은 "이 세상과 상한은 천국의 두 귀다. 천정의 왕관이 있어도 복보를 받기가 어렵다. 길이 멀기 때문에 신불은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기가 어렵다. 선계에서 인간까지 신도가 있지만, 인간은 선계에 오를 방법이 없다. 황후는 처음에는 황후가 사람을 만들었고, 생명력의 영은 필사자의 왕관 위에 놓여져야 사람이 살 수 있다는 것을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에서 태어난 사람은 살 수 없다. 머리 위에 생명력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상에는 일이 많고, 작은 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여와는 생각에 잠겨 말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멸종될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생명을 구하는 신이 대답했다. "시조가 세상에서 명계를 창조해야 한다고 들었다. 그 이후로, 사람과 생물은 명계에서 환생할 수 있고, 사람과 생물은 명계에서 환생할 수 있으며, 선악은 갈라놓을 수 있다. 인간은 거듭거듭 다시 태어날 것이다. " (현대 윤규' 천정 비전' 2) [이 단락 편집] 전설에 나오는 여와의 이름은 굴원의' 다문' 에서 유래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든 거야?"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인류를 창조했다고 한다. 이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여와황후, 성풍 () 이 태어났다. 그녀가 풍일지 (아마도 폰) 라고 불렀을 때. 전설은 인류의 조상이고, 인류는 그녀와 그녀의 형 복희의 후손이다. 또 그녀가 황토로 사람을 만들고,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충하고, 거북이를 쌓아 네 기둥을 지탱하고, 홍수로 짐승을 죽이고, 인류가 평화롭게 지낼 수 있게 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녀는 뱀의 머리라고 한다. 중국 신화 중에 그녀는 흙으로 인간을 창조했다. 나중에 물신, 공공, 조화, 화신, 축융, 전쟁은 모두 축융에 패배했다. 공공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서방세계의 기둥에 머리를 부딪쳐 하늘이 무너지고 천하의 물이 인간에게 주입되었다. 여와는 인간의 재난을 차마 감당할 수 없어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태었다. 또한 여와는 고연 등 악기를 만들었다. 또한 여와는 죽은 후 창자가 열 신이 되어 서부의 들옥수수 들판에 가서 그녀를 지켰다. 여와는 나중에 백추와 텅스텐뱀의 보호 아래 천궁으로 승천했다고 한다. 신화 에 따르면 복희와 여와는 남매이고, 그들도 부부이다. 중국의 토템에는 여와와 복희가 만나는 이미지가 있다. 중국 남부에서는 묘족과 다른 민족이 그것을 위대한 신으로 숭배하고 절을 지어 그것을 모셨다. [이 단락 편집] 여와네 이야기의 새로운 해석. 여와 가문은 여와,, 여와황, 고매체, 신매체, 여와황후, 여와서씨, 여와, 풍일치 (또는 희생), 성풍, 성운이라고도 불린다. 여와의 사적을 가장 먼저 기록한 것은' 열자' 와 여와' 화남자' 조각상이다. 그중' 화남자' 는 여와가 천지를 배정한 대업을 기록하는데, 연오색석 보천, 단오배 사극, 흑룡을 죽이고 창주를 도우며, 노재를 쌓고 음수의 네 부분을 멈추는 것을 포함한다. 풍속통' 은 여와네 가족이 땅에서 생계를 꾸려 당시 혼인제도를 제정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시본' 에는 여와가 스프링에 발명한 전설적인 이야기도 기재되어 있다 (제 5 인용 참조). 또 고서와 민간 전설에는 복희여와 남매가 결혼해 인류의 시조가 된 이야기도 다르다.
"여와" 라는 이름의 해석에 대하여 고대인들은 대부분 여와를 여성인으로 여겼다. 문자 그대로' 여와' 라는 단어의 키워드' 와' 와 여와의 각종 전설 이야기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마치' 요, 순, 우' 와 같이 성인의 이름을 나타내는 단어다.
사실' 와' 자의 독음은 본질적으로 여와의 사적을 설명했다. "와트" 글자의 발음은 숟가락이 냄비 바닥을 마찰할 때 나는 "삐걱거리는" 소리를 흉내낸다. W' 를 읽을 때 G' 를 읽으면 발음이 비슷해요. 음, 원래 단어는 "음" 이어야 합니다. 이 단어는 많은 발음이 있다. "W I 를 읽을 때" 삐뚤어진다 "는 뜻이다. Hé 를 읽을 때, 고문은 "and" 와 같습니다. W ྷ를 읽을 때' 비뚤어지다' 를 의미한다. W 롤링 을 읽을 때, 그것은 고대 이름입니다; 고대 m 을 읽고, 고문은 "컷" 과 같습니다. 읽고 돌보는 것은 성의 뜻이다. 사실 이 발음들은 모두 매우 가깝다. 국명과 성 두 가지 의미를 제외하고 다른 의미는 모두 하나의 기물 이름으로 통합될 수 있다. 이 그릇은 종종 비뚤어지고 삐걱거리고 곡물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고대에 음식을 요리하는 데 쓰였던 "냄비" 라는 것을 보여준다. 집운' 은' 왼쪽 또는 왼쪽' 이라고 불린다. 예' 도 여러 가지 발음이 있다. G 를 읽을 때 고대 국가의 이름을 나타내거나' 격막',' 격막',' 칸막이' 와 연결되어 있다. L √ 읽어 보면 고대의 취사도구인데, 요리나 튀김에 쓰이는 냄비는 솥과 비슷하다. 볼 수 있듯이,' 통과' 와' 예' 는 원래 같은 종류의 물체를 나타내는 것이지만, 전자는 주관적인 기능의 관점에서 설명되고, 후자는 객관적인 모양의 관점에서 설명된다. 고대 요리용 취사도구. 신석기 시대에 존재했던 타오형은 행군솥처럼 생겼고, 입이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삼발이 속이 비어 있어 요리와 난방에 편리하다. 세 발이 속이 비어 있기 때문에 삶은 음식도 발에 존재한다. 이 음식 부분을 꺼내려면 타오 형이 기울어진 다음 숟가락으로 꺼내야 한다. 따라서 기울기와 절단 (긁기, 숟가락으로 액체 음식 긁기) 이라는 두 가지 동작은 타오형의 기능을 충분히 보여 준다. "가드" 연결 "횡격막" 과 "분리" 의 관점에서 볼 때, 경비원의 이름은 음식과 불을 분리하는 기능에서 비롯됩니다.
불로 밥을 짓는 것은 줄곧 여자의 일이다. 고대인들은 여와의 이름을 기록하면서' 와' 라는 글자를 만들었는데, 그 위에는 여성 기호가 하나 있는데, 실제로는 가정주부의 이미지였다. 간쑤 () 청해 () 채도기에는 늘 개구리 () 의 도안이 있다. 홍수로부터 인류를 보호할 수 있는 개구리를 대표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땅에 쭈그리고 앉아 음식을 먹는 형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 개구리' 의 도안은 사실 개구리개굴의 상징이며, 요리 음식을 가공하는 도자기와 함께 배불리 먹고 마시고자 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 마찬가지로, 채색도기에 나타나는 대박 도안도 개굴개굴 소리를 소리 기호로 하여 배부른 배를 갖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인형 물고기, 일반적으로 인형 물고기라고 불리는데, 그 울음소리가 아기의 울음소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개구리와 대충은 모두 양서류로 물가에 살면서 도자기로 음식을 조리해도 물을 빼놓을 수 없다. 소리 기호로 먹을 것이 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도자기에는 종종 소용돌이 패턴이 있는데, 이는 소용돌이를 소리 기호로 사용하는 표현이기도 하다.
도자기는 신석기 시대의 상징 중 하나이다. 중국의 도자기는 복시대 말기에 발명되었는데, 당시 옛사람들은 조롱박 바닥에 진흙을 발라 불을 지폈기 때문에 음식을 조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역사 전설에 따르면 여와시대는 복시대 이후라고 생각하는데, 여와시대는 실제로 도와나 대표로 대표되는 도기 시대라는 것을 보여준다. 바비큐보다 도자기 취사도구가 음식을 요리하는 것이 더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그리고 바비큐는 고기나 식물 뿌리 견과류와 같은 큰 음식에만 사용할 수 있고, 요리는 작은 식물 씨앗에 쓸 수 있어 먹는 속도가 크게 빨라지고 시간이 더 절약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것의 편리성과 이점은 비길 데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식물 씨앗은 모두 작다. 고에너지 전분은 함유되어 있지만 날것으로 먹으면 하나씩 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장을 통과한다. 하지만 곡식과 같은 씨앗을 하나하나 씹으면 거의 하루 종일 배불리 먹을 수 없다. 삶은 후에는 크게 달라졌다. 배만 먹으면 흡수를 소화할 수 있다. 그래서 요리 기술은 사람들의 음식 공급원을 크게 넓혔다. 건조한 식물의 씨앗은 사냥감이나 열매보다 장기 저장에 더 내성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먹을 수 있는 식물의 씨앗을 대량으로 수집하고 저장할 수 있었으며, 식량이 부족한 겨울에도 사방으로 음식을 찾아다니지 않고 최종 정착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따라서 도자기 취사도구의 발명은 인류 음식 기술의 혁명적인 도약이다.
도자기는 주로 가정주부가 사용했기 때문에 도기 초기에는 가정주부가 주로 도자기를 구워 만드는 과정에서 자신의 기예와 도자기를 향상시켰기 때문이다. 최초의 도자기는 매우 간단하고 기능이 단일하여 대략 도자기 그릇이다. 나중에 그릇 아래에 속이 빈 발 세 개를 더하면 타오 형이 된다. 타오형의 세 발은 양이 늘어진 유방과 비슷하며 중간은 비어 있다. 현대과학분석은 이렇게 하면 가열 면적을 늘리고 요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사실 고대인들도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냄비에 끓인 음식은 액체로 우유처럼 생명을 자양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안에 유방의 이미지를 더하면 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끓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도자기 그릇으로 음식을 끓이는 데는 지지가 필요하니 번거롭다. 도그릇에 단단한 도발을 넣으면 두꺼울 때는 쉽게 타 오르지 않고 얇을 때는 깨지기 쉽다. 속이 비었을 때는 이 두 방면의 고려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도기 기술이 발달하면서 고대인들은 도자기를 위해 다양한 음식, 식량, 식수를 저장하기에 적합한 도자기와 같은 더 많은 기능을 찾았다. 도자기에 보관하는 것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쥐는 당연히 사람의 생명을 동반하고, 사람의 식량을 훔쳐 먹고, 물을 마신다. 쥐는 사람을 잘 물고, 일반 그릇은 쥐에게 물린 운명을 피할 수 없지만, 쥐는 도자기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래서 도자기로 물건을 보관하면 쥐를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 그래서 도자기의 사용과 발전이 중국 선사 시대 문명의 큰 발전을 촉진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 여와는 바로 이 시대의 상징이다.
가정의 출현은 성인 남녀가 공동으로 아이를 키울 필요가 있고, 성인 남녀는 부부가 되어 가정을 꾸리면 아이를 더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다. 아내는 아기에게 젖을 먹이고, 더 큰 아이를 돌봐야 하기 때문에, 행동이 매우 불편하고, 음식과 물을 찾는 능력도 크게 제한되기 때문에, 남편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도자기가 나타나면 아내는 아이를 돌보면서 음식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즉, 주옥에 있습니다. 남편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다, 즉 밖에 있다. 이렇게 하면 가족이 함께 먹고 살 수 있고 가족도 더욱 안정될 것이다. 이것은 누와 결혼 제도의 전설적인 이야기의 핵심이어야 한다. 한편, 남성보다 여성이 사랑에 대해 더 한결같고 집착하기 때문에 기혼 여성 간의 질투와 질투 현상은 매우 심각하다. 여자가 가장 용납할 수 없는 일 중 하나는 남편이 곳곳에 꽃을 피워 풀을 건드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