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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문화는 문관과 신하의 문화였나요?

포보바는 중국 문화가 "본질적으로 공무원과 신하의 문화" 라고 말했다. 이로부터 고대 문화를 보면 확실히 그렇다.

고대 황제는 자신의 정치 제도를 세웠는데, 많은 것은 이미 만들어져 있어서 큰 변화가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왕조의 황권은 모두 세습으로, 봉기, 반란, 외적이 찬탈권을 침범하지 않는 한 큰 변화는 없을 것이다. 건국 후 황제의 성은 무엇입니까? 이 왕조 이후의 황제는 모두 자신의 성을 가져야 하며, 외성의 사람들이 조강을 장악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권력시스템에 들어가 공무원이 되고 싶어, 법원 위의 조신이 되는 것이 좋다.

공무원이 되기가 쉽지 않고, 권세가 있는 사람이 더 쉽다. 왕조가 막 건립되었을 때, 많은 대신들이 상을 받아 고위 관리가 되었고 세습이었다. 그러나 몇 세대 후에는 세습할 수 없어 후손이 과거시험에 참가해야 벼슬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많은 농민들이 수재를 키우고 싶다면, 여러 세대의 돈을 모아야 수재를 키울 수 있다. 쇼 재능이 과거시험에 통과하지 못하는 것은 문제다.

고교 입학 후 수재는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어 관리가 되어 권력체계 내의 인물이 되는 것과 같다.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사람은 막료, 사서, 민간 문인, 심지어는 점쟁이가 되었다. 시험에 떨어진 학자는 발언권을 잃었다. 만약 그들이 정치적 발언권을 얻고자 한다면, 반드시 연합하여 책 한 권을 써야 한다. 하지만 공동명서는 비교적 시끄러워서 지방 관리들에 의해 쉽게 억압된다. "버스에 쓰기" 를 원한다고해도 반드시 성공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결국, 사제는 발언권을 얻지 못했고, 진정한 실권을 장악한 것은 법정과 각급 관원이었다. 그들은 몇 명의 학자의 건의를 따르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심지어 역사를 쓰는 것은 모두' 제왕의 장상 가사' 이지, 노동인민의 역사가 아니다. 통치자의 눈에는 근로자들이 아무것도 아닌 수색과 착취의 대상일 뿐이지만, 그들은 말을 할 줄 모르고 시국에 영향을 줄 능력도 없다. 어떤 사람이 소란을 피우지 않는 한, 어떤 사람이 농민을 조직하여 반란을 일으켜야 정부에 의해 진압될 수 있다. 정부가 효과적으로 진압하지 못하면, 조정은 출병하여 진압할 것이다. 조정은 진압할 수 있으면 진압한다. 만약 그것이 그것을 억누를 수 없다면, 그것을 끌어들이러 갈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전복될 수도 있다. 그 결과 많은 왕조가 변하고 있지만 봉건 제도는 많이 변하지 않았다. 대부분 전조의 낡은 제도에 따라 관직제도를 마련하면 안정된다. 많은 관직들은 이름만 다를 뿐, 관리업무는 같고, 인민에 대한 검색도 동일하며, 너무 많이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공무원 시스템은 내부 안정성이 있어 쉽게 분산되지 않는다. 공무원은 돈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공무원들이 재물을 탐내고 관장 무언의 규칙에 따라 운영해 번 대야가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심지어 해리가 새해에 고기를 먹는 것도 뉴스가 되었다. 관원들이 서로 다투어 칭찬할 뿐만 아니라, 일반 백성조차도 그것이 매우 새롭다고 생각한다. 해리를 제외하고 황제를 포함한 다른 관원들은 모두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공무원 제도 자체에는 뿌리 깊은 이익 추구 속성이 있어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두 명의 황제가 표방한 이른바 청관이 자극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적극적으로 주홍 Yuanzhang 부패를 처벌, 또한 관리 부패의 본질을 반전시키지 못했지만, 잠시 동안 치료했지만, 1 세를 치료할 수 없었다.

공무원 제도가 형성된 뒤 은퇴하는 사람도 있고 새로 들어오는 사람도 있다. 승진하려면 돈을 보내야 한다. 입조 관원은 모두 조중대신으로 매일 황제를 만나러 가야 한다. 고대인 구름: "조선 중엔 아무도 벼슬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벼슬에 기초가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조중당관이라 지지하기에 편리하다. 상고시의 진사에게 북한을 향하는 사람은 전혀 없다. 시험관을 스승으로 삼아 신속하게 줄을 서서 조신의 보호를 받을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벼슬길은 오래가지 않을 것이다. 일반 공무원과 조중대신은 왕래가 있고, 심지어 조중대신의 관할로 직접 돌아가기도 하며, 수송의 이익이 있고,' 삼절 이명' 을 앞두고 늘 선물을 주고 돈을 보내곤 한다.

그래서 관직은 이익별 시장이 되었다. 권력이 있는 한 돈 걱정은 없다. 돈만 있으면 보내고 승진해도 걱정이 없다. 고대 문화의 주요 창조자는 초라한 문인이 아니라 관료가 된 달관 귀인이다. 그들은 시, 공략, 장, 표, 노트, 비문 등을 쓸 줄 안다. , 역사서도 편찬하고, 제왕의 장상 역사를 전문적으로 쓰고, 풍속을 쓰고, 세정을 쓰고, 경제 형세를 쓰고, 정치 형세를 쓴다. 물론 제한이 있을 것입니다. 쓰고 싶은 대로 쓰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은 세계 각지로 퍼질 수 있다. 결국 그들은 권리와 돈이 있고 작품집의 출판과 전파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민간 문인들은 대부분 쓰지 않고, 어떤 것은 쓰고, 시장 수요에 적응해야 하지만, 결국 아무런 돈도 벌지 못하고, 한평생 초라하다. 다시 말해서, 주류 문화는 일종의 공식 문화, 관료가 창조한 문화로 변했다. 문자기록조차도 공식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민간 말의 속성을 갖추지 못했다. 이에 따라 문관 문화는 일종의 보편적 문화가 되고, 신하 문화는 일종의 절당 문화가 되었으며, 둘 다 일정한 관축리 속성과 관본위 속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관본위 사상의 영향을 받는 것도 당연하다. 벼슬이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출로는 진정으로 성공하지 못한다. 고대 문화 중문관, 신하의 영향으로 관직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일반인에게는 너무 많이 지불하면 자신의 본성에 달려 있다. 관직을 하지 않으면 독립적 인격을 유지할 수 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관직에 의지하여 생존한다. 그러나 네가 벼슬을 하면 황권에 복종하고 권력체계의 식리자가 되어 주류 문화의 창조자가 된다. 물론, 너는 관직과 조정에 대해 좋은 말을 할 것이다. 이런 문화적 자질은 영향이 심오하여, 사람들이 마주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