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술은 육조 예측에서 매우 기초적인 것이지만, 고대인들이 동전의 정반을 말했기 때문에, 항상 글자와 등의 차이, 즉 글자 그대로와 글자 없는 차이만 말하지만, 어느 것이 음인지, 어느 것이 양인지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음양 개념에 대한 각자의 이해를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동전의 어느 쪽이 정면이고 어느 쪽이 반대인지, 이것은 간단한 문제인 것 같다. 사실 그것은 많은 것을 대표한다. 얼마 전, 나는 이 문제 때문에 관나이조 씨와 오랫동안 논쟁을 벌였다. 여기서 나는 인터넷에서 설득력 있는 관련 자료를 찾아 친구들에게 공유했다. 방옥용 선생님의 6 년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배경 지식을 찾아 드리고 싶습니다. 점술을 하는 방법으로 볼 때, 점술에서 음양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다. 한 등, 두 글자,' 단' 이라고 불린다. "▅ ▅ ▅ ▅" 를 그린 것은 소양이다. 두 등은' 뜯기' 라고 하고,' ▅ ▅ ▅ ▅ ▅ ▅' 를 그리는 것은 소음이다. 삼등, 글자가 없으면' 무게' 라고 하고' ▅ ▅▅▅▅▅ O' 를 노양으로 그려서 변한다. 이 세 글자 중 답장이 없어' 초점' 이라고 불리며,' 오늘 사람들은 배우기 쉽다. 대부분 이 책에서 나온다' 고 그렸다. 이학 선현은 일찌감치 고정 형식을 사용했는데, 오늘 사람들은 감히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따라서 고대 청동기 돈으로 점을 쳤다면, 배열 방법은 논란의 여지가 없지만, 왜 이렇게 배열해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그러나 다양한 이해가 있는데, 주로 음양에 대한 이해의 차이다. 어떤 사람들은' 양등, 음우' 라는 단어를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음등, 양우' 라는 단어를 말한다. 현대습관상 긍정,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어떤 사람들은 점술이 관념의 산물이며 자연히 주관적인 관념의 지배를 받는다는 또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나는 어느 쪽이 정면인지 정면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은 사람의 생각에 의해 결정된다. 이런 관념의 차이는 현대 동전의 구아 배열에 반영된다. 다른 이해에 따르면, 현대 동전으로 점을 흔들면, 사실 몇 가지 다른 점을 배출할 수 있다. 어느 것이 옳은가요? 누구나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방법이 가장 정확하다고 말하는데 점치는 것이 증명이다. 한번은 유명한 이학 인사가 나에게 마른 동전으로 점을 치는 일을 이야기해 주면서 "마른 동전으로 점을 치는 것이 가장 교묘하다" 고 말했다. 고서에 쓴 동전은 "마른 동전" 을 가리킨다. 한자가 있는 면은 글자이고, 글자와 도안이 없는 면은 등이다. 물론, 글자가 있는 면은 긍정적이고, 뒷면은 반대라는 뜻이다. 반역과 배신이 같은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단어는 정면을 나타내고 뒷면은 부정적인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손에 있는 놋쇠판이 사실 양면이라는 것을 몰랐다. 그가 생각하는' 도안' 은 사실 만주어이다. 돈을 흔드는 방법은 청나라가 시작한 것이 아니라, 이전에도 동전이 없었다. 고대인들은 어떻게 점술을 시작했습니까? 명대 동전은 한쪽에는 글자가 있고 한쪽에는 글자가 없다. 고대에' 등' 이라는 뜻은 정말' 맞은편' 이라는 뜻인가? 다른 설명은 없나요? 예를 들어, 그것은 "다른 쪽" 을 의미합니까? 이경 이론으로 볼 때, 만약 글자가 정면을 나타낸다면, 세 글자는 모두 정면이고, 부정적인 것은 없다. 이경은 어떻게' 노음' 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그리고 더 이상한 것은' 소양' 이 될 것이고, 양인 것은 모두' 소양' 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젊어지고 젊어지는 거야? 분명히, 이것은 비논리적인 해석이다. 한 학자가 나에게 맹세한 바에 의하면, 나는 글이 절대적으로 어두운 면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오! 나는 지금 귀를 씻고 공손히 듣는다! 그런 다음 이렇게 설명합니다. "보세요, 한 글자에는 두 개의 등이 있습니다. 즉, 작은 음입니다. 즉, 한 음의 한쪽에는 두 개의 긍정적인 면이 있고, 음의 쪽은 소수이기 때문에' 음음' 이라고 부르는 것이 잘 이해됩니다. \ "오, 나는 거의 기절했다! "적게" 라는 단어는 정말 얼마나 많은 것을 의미합니까? 결국 고금의 관념은 차이가 매우 커서 현대인의 관념으로 고대인의 관점을 설명할 수 없다. 현대인의 관점은 북쪽으로 남쪽으로 내려가는 것이고, 글자는 왼쪽에서 보면 0 이 하루의 시작이다. 그러나 고대인의 관념은 상남북으로, 글자는 오른쪽에서, 자정 (23: 00) 의 시간은 하루의 시작이라는 것이다. 고대의 점술 방식과 이론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현대인의 관념으로 이해하고 해석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어쩌면 누군가는 모두가 동의하는 방식으로 할 수 없다고 말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봐라, 동전 감정가도 글자가 있는 고돈은 긍정적이고, 글자가 없는 것은 마이너스인데, 왜 진담으로 여길 필요가 있는가? 네, 하지만 결국 쉬운 고고학을 연구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이순신의 지식 풍습이 정확합니까? 이순신을 알게 된 후 설을 쇠면 늘 좀 풍자를 느낀다. 오늘날 사회 여론의 구석구석에서 원숭이해와 말년은 입춘의 날이 아니라 섣달 그믐날 영점으로 나뉜다. 섣달 그믐날 324 시가 되면 춘완 진행자는 "돼지 해가 왔다!" 라고 소리쳤다. 그리고 사방팔방이 들끓고, 방송사들은 얼마나 많은 아기가 태어났는지' 돼지 머리' 라고 경쟁적으로 보도했다. 축하합니다! ! 모두들 외치고 있지만, 진짜 돼지의 해는' 입춘' 날 며칠 전에 올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잘 태어난 아기들은 사실 모두 개이다. 약간의 이의가 있으면 곧 조롱을 받을 것이다. "너 돼지야? 제로, 돼지 해가 아니야? " 음양의 성질은 인간의 주관적 사상에 의해 결정되는 관점이지만 나도 동의하지 않는다. 어느 쪽이 양면이 양면이라고 생각하는데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모든 것이 그렇습니까? 나는 네가 여자라고 생각해. 넌 여자야? 허허, 사슴을 말이라고 부르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한 마디만 하면 가장 유용하다. 만약 당신이' 소뿔' 에 열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자북' 이 어느 쪽이 양인지, 어느 쪽이 음인지, 반드시 진금은으로 점을 쳐야 한다. 모르면 아예 어리석은 척하고,' 자북' 이 어느 쪽이 옳은지 상관하지 마라. 고동돈만 들고 고서의 지시에 따라 점술을 하면 된다. 점술이 문자 그대로의 지지를 받든 없든 간에. 음과 양의 객관적인 정의: 어떤 진술이 정확합니까? 사실 동전의 음양 정의의 관건은' 글자와 등' 의 우열도 아니고 주관적인 관념의 주도에도 있지 않다. 관건은 사물의 객관적인 본질을 관찰하는 것이다. 객관적인 환경 조건이 없으면' 쉬운' 공간이 없다. 하늘은 맑고, 대지는 구름이 많고, 하늘은 넓고 텅 비어 있으며, 지상의 동식물은 실체로 가득 차 있다. 하루의 4 시에 땅은 그것에 구속되었다. 따라서 음양의 본질은 음양의 허황은 실재하고, 음의 간결함은 번잡하며, 음이는 숨김으로, 음지는 부드러움으로, 음으로는 남자, 음으로는 여자, 천지합은 만물을 낳고, 남녀합은 자손을 낳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왜 <역경> 들은 건괘를 먼저 하고, 곤괘를 두 번째로 하는가? 왜 육십사괘 중 건곤 이괘만이' 구용육' 의 특별 대우를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천지' 는' 주역' 음양 상호 변화의 총근거이자 <역경> 구성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동전도 예외는 아니지만 이 물건의 본질적인 법칙을 따라야 한다. 그래서 동전은' 단순함, 복잡함' 이라는 원칙으로 구분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결론은 완전히 일치한다. 다음과 같이: ★ 송명동전 (한쪽에는 글자가 있고 한쪽에는 글자가 없음): 글자는 "글자" 면이고, 글자는 "등" 면이다. 허실 원칙으로 음양을 구분하다. 허등 (문자 없음) 은 정면을 나타내고, 실등 (문자 포함) 은 부정적인 것을 나타낸다. 삼정면은' 노양' 이고, 양기는' 소음' 이 되므로 고서 삼등은' 노양' 이다. 삼음방은' 노음' 이고, 음진 고갈은' 소양' 이기 때문에 고서는' 노음'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 청대 동전 (한쪽은 중국어, 한쪽은 만주): 중국어는' 글자' 면, 만문은' 등' 면이다. 단순하고 복잡한 원칙으로 음양을 구분하다. 텍스처가 간단한 뒷면 (전체 텍스트 면) 은 전면을 나타내고, 텍스처가 복잡한 문자 면 (중국어 면) 은 뒷면을 나타냅니다. 삼정면은' 노양' 이고, 양기는' 소음' 이 되므로 고서 삼등은' 노양' 이다. 삼음방은' 노음' 이고, 음진 고갈은' 소양' 이기 때문에 고서는' 노음'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따라서 고대와 현대의 동전은 모두' 단순함, 번잡함' 이라는 원칙으로 음양 양면을 객관적으로 구분해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 이치를 이해하면 동전의 음양 구분이 매우 분명해진다. 예를 들어, 외국 동전이 당신 앞에 놓여 있는데, 당신은 어떤 원리로 음양을 구분합니까? 패턴? 숫자? 너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 아니면 다른 거요? 아주 간단합니다. 모든 동전에 대해, 너는 그것들이 어떤 도형이나 도안인지, 네가 읽을 수 있는지, 양면을 비교하기만 하면 된다. 어느 쪽의 모양이 비교적 복잡한지 여성의 면이고, 비교적 간단한 면은 남성의 면이다. 예를 들어, 손에 세 개의 둥근 금속 조각이 있고 양면은 매끄럽고 결이 없다고 가정해 봅시다. 어떻게 그것을 점술의 도구로 바꿀 수 있습니까? 음양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대답은 세 개의 금속 중 어느 한 쪽에 표시를 하면 표지의 한 면은 유형적이 되고, 유형적인 면은 진짜가 되고, 다른 면은 여전히 매끄럽고, 무형이며, 보이지 않는 것은 가상이고, 가상은 양수이고, 진실은 음수이므로, 음양을 객관적으로 정의하여 점술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후기: 어떤 사람들은 네가 간룡 보놀로 6 을 점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나도 방옥룡 선생에게 공법을 여쭈어 볼 때, 시장에서 산 가짜 돈을 꺼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 1 1 년 3 월, 선생님은 상해에 가기 전에 공부에서 발행한 동전 세 개를 가지고 오셨다. 진지한 것은 사실이고 거짓은 필요할 때 쓸 수 있다. 지금의 사회를 생각하면 가짜가 이미 충분하다. 진실을 묻고도 자신을 속이려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