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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년대와 60 년대의 인민 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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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0 년대 상하이 문화의 번영-Qian nairong

1920 년대와 1930 년대 상하이 문화에 관한 많은 문장 들이 있었지만, 사람들은 1950 년대의 상하이 문화를 소홀히 한 것 같다. 이 글은 1950 년대 상하이 해파 문화의 진면목을 회고하고 거슬러 올라가 1950 년대 해파 문화의 번영과 급속한 쇠퇴의 원인을 검토하려 한다.

1950 년대의 상하이 문화는 30 ~ 40 년대의 깊은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많은 분야에서 어느 정도 향상되었고 성숙함에서 계속 발전하는 신선하고 활기찬 정신을 더했다. 1950 년대 해파 문화의 특징은 전파면이 넓고, 민중참여도가 높으며, 문화분위기가 짙고, 대중의 적극성이 높고, 중외 원소가 침투하고, 아속상이 어우러져 상하이와 강남지방의 특색이 짙다는 점이다. 다른 지역의 향토문화와 경미 문화와는 확연히 다르다. 그것은 1940 년대 상하이 문화의 관성 지속이자 새로운 생활시대 정신의 열매이다. 활력, 다양성, 경쟁, 시민화, 저비용 참여의 두드러진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거의 50 년 전통의 상하이 영화 문화를 가지고 해방 초기 상해에서 왕성한 발전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1940 년대에도 상하이 각지의 영화관과 극장은 여전히 개방되어 근로자들이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동네에 새로운 영화관이나 영화 상영소를 개설했다. 일부 노동자 문화궁은 전문 영화 상영 기간도 마련했고, 영화의 운임은 오랫동안 삼각형으로 유지되어 영화 상영이 해방 전 화이트칼라 등 상류층의 오락에서 완전한 시민오락 활동으로 빠르게 바뀌었다. 1950 년대 영화 관람의 성황은 많은 상하이 서민들의 기억 속에서 매우 기억에 남는다. 그 당시 밤에는 보통 두 편의' 야간 영화' 가 있었는데, 퇴근 후 관객들의 열정이 고조되었다. 각 영화관 입구는 사람들로 북적거렸고, 황소는 활발했고, 심지어 밤새워 줄을 서서 표를 사려는 사람들도 있었다. 모든 사람들이 먼저 보는 것이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 라운드 상영이 2 라운드 극장이 더 싼 표를 사기 위해 서두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는 백양, 왕채, 풍단, 조단, 장서방, 진이, 상관운주, 유경, 한비, 구 등 많은 스타들이 있다. 감독 삼호, 사진, 정풍 등. 한창 장년이다. 생활이 평온하고 지위가 높아진 환경에서 그들은 촬영을 열심히 하고 연기가 성숙했다. 상하이 영화 제작소는 일찍이 천마, 해연, 강남 3 개 제작소로 나뉜다. 까마귀와 참새',' 내 인생',' 아이들을 축복하다',' 계모신',' 강을 건너는 정찰병',' 산속 캐러밴 벨',' 보물해변',' 어머니',' 행복',' 여자 바구니 5 호'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많이 있었다 플라잉 타이거스' 의' 서쪽의 해가 곧 진다',' 여자농구 5 호' 의' 청춘을 빛나게 하다',' 간호사 일기' 의' 제비', 당시 재방송했던' 오사이래 우수한 영화의 에피소드',' 노래녀',' 자정에 노래하다' 1999 년' 맑은 날' 은 1957 상하이 최초의 대중유행가로 선정되었다. 발매할 때' 좋은 사회주의' 를 1 위로, 노래를 2 위로 바꿨다. 아시아 영화 주간은 1957 에서 열렸고, 인도 영화' 유랑자',' 2 무 땅' 이 개봉 영화로, 에피소드' 라즈의 노래' 가 거리를 풍미했다. 소련과 동유럽 국가에서 온 대량의 명함도 사람들이 표를 사는 핫스팟이 되었고, 멕시코 영화' 생명권' 도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스타 사진, 스틸사진, 영화 설명을 수집하는 열풍을 일으켰다. 1957' 상하이 화보' 창간으로 독자들이 배우 이미지와 영화 스틸사진을 더 많이 접할 수 있게 해 새 영화 노배우와 더 많은 교류를 할 수 있게 했다. 초중고등학교에서는 일요일 어린이 영화 특집 한 장을 한 장씩 조직한다. 상해인, 소년에서 노인까지, 영화를 보면서 각자 필요한 것을 취하는 것은 이미 그들의 주요 오락이 되었다.

후극, 월극, 평탄, 포동평론서, 상하이 랩, 개그극, 사투리극, 석극, 용극, 화극, 양극 등 10 종 강남, 강북극종은 1930 년대 상해에서 생겨났다 해방 초기에는 양산백과 축영대, 백사전, 지아현의' 구혼가', 나한돈,' 뇌우' 등 사극이 널리 알려져 거의 모든 사람이 콧방귀를 뀌었다. 연극, 희극, 공연은 1940 년대 말만큼 성대하다. 서점은 곳곳에 있고, 평탄 공연에는 시내 서점과 교외 향진 찻집의 관중이 참가한다. 1950 년대 초반의 작은 호극 가사에서 우리는 올해 호익화극단의' 유교아', 부지런한 상하이 극단의' 논마 불기', 진이와 후익화극단의' 소녀의 사랑' 과' 청강홍기', 상해 극단, 진이화극단의 상하이 아이오와 극단의' 어머니와 여자',' 즐거운 한 해',' 포도와 혼수', 상하이 예화극단의' 진주 눈물', 상하이 장강극단의' 사막 발라드',' 살아있는 연못',' 아주머니 리 2',' 조샤오란과 면직물' 이 밖에 왕아금 왕판성이 부른' 충 Xi', 왕아진 효소 악진의' 한초원', 소빈손 석청영과 진송림 소애진의' 울음과 웃음', 진예상하이 극단의' 방진주' 도 있다 상하이극은 여전히 혁신적인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해방 전, 몇몇 유명한 문예 창작자들이 곧 극본 음악 창작에 참여하게 되자, 1950 년대의 후극은 한때 회자된' 당대 음악' 을 창작한 서여휘와 같은 훌륭한 극본을 많이 출현했다. 후극과 월극의 음악 디자인에 힘쓰고 있다. 예를 들면' 나한돈',' 노예의 어머니',' 부잣집 범' 이다 원호파 작가 평금아는' 15 관',' 두십모',' 왕규의 반대' 등 장편 탄사를 창작했고, 아름다운 개장탄사를 많이 써서 천고의 명편이 되었다. 유명한 작가 수칭, 윤계방이 있는 방화월극단에서 작가를 맡았으며,' 강산이 바뀌기 쉽고, 기름랑을 팔기 쉽다',' 굴원',' 보옥대옥',' 이와전' 등 월극을 창작했다. 형산로에 있던 상하이 100 대 음반사들은 여금광 엄화 등 1930 ~ 40 년대 엘리트 팝 가수들을 모아 일류 오페라와 노래 음반을 대량으로 편집했다. 1 원짜리' 중국음반' 쇼핑몰은 각지에서 새로 지은 신화서점에서 가장 핫한 카운터가 되어 항상 책을 듣고 구매하는 사람들로 붐빈다. 대량의 오페라, 노래 음반 발행, 축음기의 출현으로 값비싼 축음기에서 방송해야 했던 오페라 음반이 공장 스튜디오와 민간 가정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방송과 음반의 영향은 민간 희곡 노래 운동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1956 에서는 거의 매일 한 민간 극단이 군중 속에서 공연을 하며, 새로 채워진 판자촌인' 조가방' 의 긴 충진에 시끌벅적하다. 많은 젊은이들도 스타족으로 극장의 모든 팬들이 유명 배우를 쫓고 있다. 매니아는 각 파의 유명한 배우를 부르는 법을 배워서, 아주 훌륭하게 노래한다. 그들은 오늘 공원에서 노인 희곡 자창 활동의 기본 멤버이다. 몇몇 유명 배우들의 가장 성숙한 가창곡은 50 년대와 60 년대 초에 내려진 것이다. 1959 에서 상연된 후극' 뇌우' 는 후극 중 중외 명작을 개편하는 데 가장 성공한 부분이자 조유' 뇌우' 가 각종 연극에서 개편하는 데 가장 성공한 편이다. 민간 연극에 대한 관심은 초중고생들, 예를 들면 1956 도심 명중학교 강당의 국경절 파티, 고학년 학생들이 의상을 빌려' 주량 18 골목' 과' 라디오 켜기' 를 공연하는 익살극까지 깊다. 왕안은 그녀의 소설' 부평' 에서 매우 가난한 지역의 거리에서 저녁 연극 공연을 조직하는 것을 묘사했다. 이때 자리를 다투는 붐비는 사건은 반찬 시장에서 줄을 서서 황어를 사는 것보다 정말 열렬하다. 가창활동 (예: 드라마, 평탄 등) 은 종종 형세를 이용하여 거리에서 진행된다.

당시 상해 민영서점이 많았고 신화서점이 창설되어 대량의 신간 책이 출판되어 독서 분위기가 짙었다. 신화서점' 은 시 전체에서 건립되어 새로운 문화의 보급과 전파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병음 문해서, 대량의 만화의 출현, 소련 소년 생활의 학습 이야기, 각종 동화는 모두 새로운 상하이의 활력을 가져왔다. 상해의 중고 서점, 중고 서점, 오래된 신문 잡지는 여전히 활발하다. 상하이의 대형 중고서점과 심골목 사람들이 운영하는 대량의 중고서점에서 책을 찾는 기쁨은 조화를 이룬다. 옛 성황묘의 헌책처럼 1958 이후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그들은 청소년의 생활과 해파 의식의 배양에 크게 감염되고 영향을 미쳤다.

1950 년대에 새로 창작한 노래는' 이랑산 노래',' 돛을 올리고 돌아오다',' 측량자의 노래',' 바오바오 만남',' 1999 년의 맑은 날',' 초원의 밤' 등 간단하고 활력이 넘쳤다. 조국 노래, 왕예 작사, 곽수묵작사, 마스콩 작사, 수원 작사, 취희현 작사, 조사 작사, 취희현 작사, 카일 작사 공원, 학교, 공장에서는 아코디언 반주의 합창을 자주 들을 수 있다. 서양 음악과 오페라의 수준도 높아졌다. 예를 들어 1958 년에 탄생한 유명한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는 무엇, 진강 작곡이 중국과 서양 음악과 아름다운 월극 곡조를 융합한 최고의 명곡이다. 현지 민요, 광동곡, 경강, 자죽조, 보름달 등 새로운 음악, 소수민족 댄스곡 등. , 이미 큰 흐름으로 합쳐져 상해에서' 중국 기록' 으로 찍혀 전국에 퍼졌다.

1950 년대에는 집단춤이 유행했다. 이것은 분명히 러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초등학생부터 모두들 빙 둘러서서 춤을 추었다. 이 간단한 댄스 곡조는 가볍고, 활발하며, 배우기 쉽고, 집단 모코 (기보법 32 35 667 6), 흥청망청 춤 (16 3, 24 3), 몽골 춤 (55 55 3 5, 5i6553) (66i656i65), 헝가리 트리오 (66i 656 i65), (65438) 그리고 각종 집단게임까지 합치면 그해 대중오락활동의 주요 형태가 되어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집단의식을 키우고 개방적이고 활발한 성격을 키웠다. 명절에는 일부 학교의 큰 운동장에서 남녀 학생들이 두 개의 큰 원을 돌며 5I, 3 5 5 의' 청춘 라운드 댄스' (편집, 작곡 진) 를 춘다. 1959 국경절 10 주년, 인민광장에는 대형 단체댄스 카니발이 있고, 라디오는 새로 창작한' 조국의 봄' (증가경 작곡),' 우의왈츠' 를 방송한다.

1950 년대는 팀과 단체의 집단 우정을 숭상하는 시대였다. 집단 오락은 공장, 골목, 공원에서 성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공원에서는 매일 아침' 첫 방송체조 음악' 이 방송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자동으로 개인 형식으로 아침 체조에 참가한다. 저녁에는 소선대의 나팔이 밤하늘에 울려 퍼졌고, 밤에는 노조가 조직한 집단게임으로, 예를 들면' 호호' 게임,' 비단 손잡고' 행사 등이 있었다. , 다양한 형식, 풍부한 내용, 모두 행복합니다. 게다가 새 결혼법이 반포한 거대한 작용까지 더해져 젊은이들의 개성을 어느 정도 해방시키고 진취심과 우정을 증강시켰다. 여름밤에 잔디밭에서 야외 영화 상영의 성황을 보기 위해 쟁탈하는 것과 같은 더욱 흥미진진한 일은 어린이들에게 흥청거리는 명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1950 년대, 구사회가 남긴 개인 스케이트장, 폭탄실, 무도장, 탁구실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단지 조폭 세력을 없애고, 이 장소들을 안전하고 청결하게 만들고, 표값이 저렴하게 하여 관심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용무를 계속 찾을 수 있게 하였다. "작은 발 바짓가랑이 꽃셔츠" 나 소설' 작은 아비' 로 표시된 드레스 머리 장식과 클래식하고 매력적인' 클라' 를 입고 그들 사이에서도 활발하다.

각 지구의' 노동자 문화궁' 의 개방은 노동자 여가 활동을 위한 최적의 장소가 되었다. 그 중 체스 룸, 오락실, 활동실, 도서실은 많은 중소년 근로자들의 참여 문화를 끌어들여 공장에서 대중 문화를 앞장서는 활동가가 되었다. 연례 등불 수수께끼 대회 (상해어의 등불 수수께끼나 수수께끼 포함), 서예, 춘련, 도시 사진, 만화 대회 등. , 아마추어 생활을 사랑하는 백본 그룹을 만들었습니다. 1958 기간 동안 상해시 노동자 문화궁, 상해시 청소년궁, 상해문화출판사도 오락잡지를 열어 전 시 대중오락활동의 전개를 추진했다. 또한 각 구역의 구급 도서관도 중학생 휴가를위한 가장 좋은 장소이며, 거리가 운영하는 도서관도 있으며, 일부 중요한 문장 들은 가까이서 읽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1950 년대에는 지역 주민위원회가 조직한 지역사회 활동이 상당히 활발했다. 특히 명절 전후로 곳곳에 등불을 달고, 각종 색종이 등롱이 바람에 펄럭이고, 각 거리의 색채도 다투었다. 거리 지역과 이웃위원회가 군중을 조직하여 명절 오락 활동을 거행하는데, 어떤 것은 전례가 없는 것이다. 해파 문예 자창을 조직하여 스스로 즐겁게 한다면 극단을 초청하여 연기를 하게 한다. 어렸을 때 본 지역 아마추어들의 저글링, 곡예 공연, 그리고 많은 후극' 푸른 하늘 황천' 공연을 보았고, 심지어 한 번의 국경절 연설에 10 여 명의 현지 활동가의 이름을 담았고, 당첨하여 이름을 알아맞혀 지금까지도 인상적이었다. 51, 11 의 명절에는 예전에는 모두 지역여행이 있었고, 군중들은 일찌감치 골목에서 의자를 들고 유람을 기다리고 있었다. 순회팀은 매우 활발했고, 각종 공공업체들은 의장대의 비밀 경기와 양코, 허리 드럼, 사자 춤, 시소 등 민간 색채의 합류와 같은 단위 특색을 잇달아 선보였다.

해파 문화에도 두 개의 베이스캠프가 있는데, 하나는' 대세계' 이고, 하나는' 신구성황묘' 이다. 인민은 두 가지 매력적인 문화와 오락 세계를 가지고 있다. 1950 년대 상해에서 시민들이 문화오락을 즐기는 것은 다차원적인 국가행위이며, 여전히 40 년대의 자신감을 유지하고 있다. 오락은 각기 다른 등급으로 나뉘어 각자의 위치가 있다. 남경서로 () 는 가장 부유한 계층의 쇼핑과 문화 오락 천지로 남경동로 수준이 낮다. 일반 시민들은' 대세계' 에 갈 수 있어 입장료가 싸다. 가난한 사람은 성황묘에 가서 놀 수 있고 입장권은 필요 없다. 저가의 큰 세계 입장권 한 장으로 각종 무대의 희곡과 민간 곡예를 관람할 수 있고, 성황묘의 상가는 현장 저글링, 진기한 동물을 관람하고 각종 문화 오락 장난감을 살 수 있다. 1958 까지 성황묘 위층은' 18 층 지옥',' 흑백무상귀신' 의 명계 전체와 팔형, 두귀뚜라미, 벌레 놀이, 꽃양어 등 다양한 취미와 계층의 대중오락을 선보이며 권위 있는 쇼핑장소, 친구와 노는 곳을 찾을 수 있다.

공공 오락의 발전은 시민의 문화적 자질과 관련이 있다. 길을 걸으면 집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 소리가 자주 들려온다. 골목길을 걸으면 저녁이나 휴일에 친한 친구 라경후와 함께 집에 모여 경극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고, 월극과 후극의 유명 배우들의 억양은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민간에서 스스로 즐기는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다. 시민들의 취미는 다양하다. 예를 들면 각종 소장품의 전문가들이 도시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사냥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어서, 집에 명품 엽총을 소장하고 중앙 쇼핑몰, 중고 상점 등 나머지 판매점을 자주 드나든다. 어떤 사람들은 음반을 듣고, 가족 모임, 댄스홀을 열고, 화이해로 섬서성 길목에서 외국 음반을 사거나, 값을 깎아 중고품을 살 수도 있다. 승마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때도 마장을 찾아' 생각해 봐' 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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