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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천 점쟁이 _ 임천 점쟁이 비교적 정확한 곳

왕안석의 문어문 번역

1 .. 문어문' 왕안석'

[송] 왕안석

원문

처사, 울리, 어떤 사람들은 귀족과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을 잘 이야기하거나, 그들에게 연설을 해 달라고 부탁한다. 그는 날마다 그의 초대를 되풀이하며 그에게 말했다. "부귀야, 하늘도.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했다. 나는 내가 한 일을 알 수있다. 천국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나는 외롭습니까? 내 성자? 당신은 비서가 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만종 고유의 것이 있다. 불행히도, 당신이 가난하고 비천하다면, 그것도 때가 되었다. 나는 현숙하지 않은가? 공직자가 될 수 없나요? 콩국을 먹으면 사과할 것이 없다.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적국을 부를 수 있다면, 너는 비난을 받을 것이다. 나는 이 점을 알고 있다. 어느 것이 다른 것보다 낫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화복, 군자는 밖으로 내보낸다. 군자는 살 때 반드시 인자하고, 행할 때는 반드시 의롭고, 반인의는 반드시 복을 받는다. 신사는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군자는 인의의 악을 경멸한다. 그래서 wenwang 포로, 공자 두려워 마리나, 성자 의 지혜 도 재앙을 피할 수 없다. 길의 존재는 어색하다. "

아들은 말했다: "스스로 비천하다고 생각하는 자는 천도를 행하고, 천하의 덕천한 자는 귀자에게 합당하지 않고 천도를 행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아니, 사람은 천국과 하나가 될 수 없다. 천도에서 태어나 성인은 성인을 다스릴 수 있다. 그러므로 성인은 귀해야 하고, 성인은 비천해야 하며, 천도도 해야 한다. 일을 하기로 선택한 사람은 사람을 부른다. 천인은 하나가 되고, 현자는 비싸고, 아무도 비천하지 않다. 천인의 도리에 어긋난다면, 성인의 비천함은 비초의 귀함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천인의 도가 어긋난다면 현자는 부패하거나 비싸거나 비천하다. 요순시대, 원카이와 사맹은 천인의 화합이다. 불순한 세상에서, 페이는 이어서 삼인을 물러났는데, 이것은 천인의 갈등이다. 한나라에서 위진 () 까지 천인의 도리의 모순이다. 하늘의 뜻을 덮고, 사람은 함께 있을 수 없다. 그래서 군자는 인생을 성취하기 위해 도를 지키며 자신의 직무를 위해 슬림하고, 운세에 이르면 의기소침해질 수 없다. 아들이 인의를 잘 못 믿고, 비듬은 빈치를 말하려 하지 않고, 익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번역

오씨는 점쟁이가 있어서 사람의 운명을 안다. 누군가가 나에게 이런 문제를 물으라고 해서 나는 거절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에게 같은 질문을 하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신분의 고귀함이나 비천함은 신이 하는 일이다. 재능과 부재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밖에 없다. 나 혼자만 신이 무엇을 했는지 몰라? 제가 현명한가요? 나는 정부 관리가 되기에 충분한 인품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10,000 분의 임금을 누려야합니다. 만약 네가 불행하고 가난하고 비천하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내가 재능이 부족해? 내 덕행이 공직자로 등재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즐길 수 있는 복지가 많을 것이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운이 좋다면, 부유하고 존귀하다면, 그것은 일종의 죄악이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내가 알 수 있는 것이다. 어떻게 다른 것들과 같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화복은 모두 군자가 무시하는 것이다. 군자는 평소에 인의를 취하고, 일을 할 때는 의리를 취해야 한다. 인의를 위반하면 복을 받고, 군자는 소유하지 않는다. 군자는 의를 행하여 화를 내지 않는다. 그래서 저우 wenwang 한 번 투옥, 공자 는 한때 quandi 에 빠졌다 (그러나 결국 곤경에서 벗어났다). 성인의 지혜가 그들을 곤경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단 말인가? 이것은 아마도 대로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

그 사람이 물었다. "지위가 고귀하거나 비천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이 하는 일이다. 하지만 덕이 있지만 비천한 사람들, 무능하지만 고귀한 사람들, 역시 하느님이 마련하신 것인가? " 나는 대답했다. "아니요, 단지 사람이 하는 일이 하늘이 안배한 것과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같은 사람이 파견되어 재능 있는 사람이 덕행이 없는 사람들을 다스릴 수 있게 하는 것은 하늘의 안배이다. 그러므로 재능이 있는 사람은 고귀한 지위를 가져야 하고, 덕행이 없는 사람은 비천한 지위를 가져야 한다. 이것은 천국입니다. 행동을 선택하는 것은 이른바' 인간성' (즉 최선을 다하는 것) 이다. 만약 "하늘" 이 "사람" 과 일치한다면, 덕이 있는 사람은 지위가 높고 덕이 없는 사람은 지위가 비천한 상황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하늘" 이 "사람" 에서 벗어나면, 덕이 있는 사람은 지위가 낮고 덕이 없는 사람은 지위가 높은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천도' 와' 인도적' 이 서로 어긋나고 반일치한다면 선악이 어느 쪽이 더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순시대에 원카이는 중용되었고, 4 대 흉악범은 죽임을 당하여' 천도'' 인도적' 에 부합했다. 반항시대, 필염은 초빙되었고, 삼인은 하급되어' 하늘' 과' 사람' 에 대한 이탈이었다. 한위 이래 현자는 악인의 지위와 존귀하거나 비천했고,' 하늘' 과' 사람' 의 이탈과 일치는 절반을 차지했다. 하늘이 안배한 운명은 확실하고, 바꿀 수 없으며, 사람의 운세도 반드시 그것과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군자는 수양성을 지양하여 천명을 기다리고,' 천도' 를 견지하여 천명을 받아들이는데, 귀천화복의 도래는 인력이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너는 인의를 고치는 데 힘쓰는 것이 아니라, 바쁘고, 이렇게 황당무계하다. 너무 제한적이지 않나요? ""

2. 송대 《왕안석전》전문번역: 왕안석, 푸저우 임천인, 부왕일, 자본외신. 왕안석 소년 시절 독서를 좋아했는데, 일단 문장 쓰면 잊지 못할 것이다. 언뜻 보면 매우 부주의한 것 같다. 완료 후, 그가 만난 모든 사람들은 그의 멋진 문장 에 감탄했다. 그의 친구는 일찍이 그것을 구양수에게 보여 주었다. 구양수는 그를 위해 좋은 명성을 전파했다. 왕안석 시험에서 진사 () 에 합격하여 1 위를 차지하여, 남판관으로 임명되었다. 이전 시스템은 임기 만료 후, 그가 내각 위치의 평가를 요구, 문장 을 제출할 수 있도록 규정 하지만, 왕안석 은 그렇게 하지 않았다. Yinxian 지사 를 이전 한 후, 제방 위어 거버넌스 연못, 수륙 양용 교통 편의, 공식 계곡 을 빌려 사람들, 가을 후 사람들이 이자를 더하고, 공식 창고 첸 을 제공합니다. 현현의 백성들도 편리하다고 느꼈다. 문언박은 재상으로 임명되어 왕안석을 황제에게 추천하면서 명리보다 약하며 월급 승진을 요구한 것은 명리 다툼을 제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곧, 법원은 그에게 시험을 보라고 했지만, 그는 참가를 거절했다. 구양수는 그를 간언관으로 추천했다. 그는 왕안석이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월급이 필요하다고 법정에 말했다. 왜냐하면 그의 할머니는 이미 늙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목축민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상주시 지사가 될 것을 요청했다. 그는 강동 형사교도소로 전근되어 베이징에서 판사로 활동하고 있다. 당시 인종 가우는 3 년이었다. 왕안석의 논점은 심오하고 참신하여 변론에서 어려운 경전을 논박하고 자신의 이론을 변호하는 데 능하다. 그는 감히 자신의 의견에 따라 행동하고, 큰 열정으로 세상을 개조하고 전통 풍습을 바꾸려는 포부를 세웠다. 그래서 그는 인종에게 천언만언으로 "요즘 천하의 재원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고 생각했다. 풍속이 날로 쇠퇴하고 있는데, 핵심은 법을 모르고 선왕법령을 따르지 않는 데 있다. 선왕의 법령을 따르는 것은 선왕의 법령을 따르는 정신에 있다. 선왕의 법령정신을 따른다면, 우리가 시행한 변화와 변화는 세상의 이목을 방해하지도 않고, 세상의 소란을 일으키지도 않고, 선왕의 법령에 부합할 것이다. 우리는 세계의 인력과 물질적 자원에 의지하여 세계의 부를 생산한다. 천하의 재물을 모아 천하의 지출을 공급하는데, 예로부터 부유하지 않아 국가의 근심을 불러일으킨 적이 없다. 우려는 금융 관리가 그 법칙에 맞지 않는다는 데 있다. 관위 인재가 부족하고, 도시와 농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재가 부족하고, 국가가 중탁하고, 강역을 지키는데, 폐하께서 일단 고난이 발생하면 고려하지 않고 오랫동안 자연운세에 의지하여 불변의 법칙으로 삼을 수 있습니까? 폐하께서 북한의 지연의 폐단을 살피시고 대신에게 칙령을 써서 점차 이러한 폐단을 고쳐서 오늘날의 세계의 변화에 순응하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내가 한 말은 부패한 풍습에 빠져 있는 사람이 한 말이 아니라, 국가 대사를 말하는 사람이 불합리한 상투적인 어조로 생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중에 왕안석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의 정책 조치 대부분은 이런 보편적인 책에 근거를 두고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안석은 직선집현소로 임명되었다. 그 전에 왕안석은 수재로 임명되었다. 사의사는 그가 사업으로 유명하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들은 모두 자신이 그를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미워했다. 조정은 여러 차례 그를 명리를 겸비한 미국 관원으로 임명하려 하였으나, 그가 부임할까 봐 두려웠다. 이듬해에 그는 동수로 임명되어 여러 날을 거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