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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옥결부 _ 변옥결결혼

열생 구당은 예극의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예극 유파가 전승한 아쉬움

예극계에는 당희성과 왕소군, 진수진, 상향옥, 최란전, 마금봉, 염립품과 삼진군, 이사중, 고흥, 우조덕 등 11 명의 예극 대사가 있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에서 그들은 점차 자신의 연기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1950 년대부터 80 년대까지 그들은 예극의 번영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정상에 올랐다. 시간이 흐르면서 마금봉과 왕소군을 제외하고는 모두 우리를 떠났다. 모든 예술대사에게는 많은 전생의 제자가 있지만, 이 제자들은 선생님의 예술적 업적을 계승하는 데 많은 아쉬움이 있다. 필자는 심사숙고한 끝에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으로 귀결되어 연극팬들과 함께 토론했다.

첫째, 계승 발전에는 실수가 있다. 모든 늙은 예술가는 자신의 연기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조건을 결합하여 실천 속에서 천천히 더듬어 형성된 것이다. 다행히 그들의 제자가 된 것은 지름길을 걷고, 굽은 길을 많이 걷고, 선생님의 예술적 업적을 물려받은 것과 같다. 하지만 많은 제자들이 선생님의 연기 예술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부러 새로운 것을 만들어 많은 관중을 오도했다. 전형적인 예 중 하나는 당파에 대한 상속이다. 당문 제자는 라인업이 강하지만 본인의 연기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이는 당선생과 그 제자의 공연을 관찰하고 분석한 뒤 해답을 얻을 수 있다. 당희성의 발음은 가성을 위주로 하지만 음역이 넓고 가창력이 높고 폭발력과 관통력이 뛰어나 남성의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잘 보여준다. 삼울당' 에서' 이세민 등룡, 만인칭찬' 처럼 높낮이는 8 도 차이가 나지만, 창곡은 편안하고 자연스러워 깊은 예술적 공력을 충분히 보여 주고, 가창력과 연기력도 뛰어나 황제의 호매한 기개를 한 가지 방법으로 선보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당문 후손들이 비교하면 손색이 없다. 예를 들어, 당 선생의 큰제자 자정거도 당문의 후손들 중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지만, 당희성만큼 순순하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삼울전에서 당나라 국왕을 연기하며 불필요한 눈빛과 동작을 더해 황제의 진중함과 대기를 잃었다. 장강에는 파도가 없다' 는 말은 일부러 질질 끌며 당희성이 부르는 것만큼 자연스럽지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창장) 이것은 어떤 사람들은 당파의 발전으로 여겨진다. 지아 선생님의 제자가 많아 당파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지만 기껏해야 당파를 선양하는 것으로 여겨질 수 있을 뿐, 당파를 진정으로 발전시키지는 않았다. 지아 선생님이 정통 당파를 부르고 있는지 아니면 당파를 발전시키고 있는지 오해하기 쉽다. 반면 당희성 공연 예술을 전폭적으로 계승할 수 있는 양치원은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다고 본다. 또 최파 전인처럼 그 연주 특징은 선생님과는 거리가 멀고, 무의식적으로 풍부하고 깊은 노래 스타일을 희석해 최파의 독특한 매력을 잃었다. 배우가 자신의 개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 최란전은 수제자식에서 제백석의 명언을 인용해' 나를 배우는 자는 내가 죽은 것처럼 산다' 고 인용해 제자에게 경고하며 새로운 수준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랐다. 또한, 모든 예술가도 자신의 부족함을 가지고 있으며, 젊은 세대가 혁신을 개발하여 더욱 완벽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예술은 한 수준에만 머무를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러나, 이런 발전은 전방위승계를 기초로 한 것이다. 선생님의 예술도 배우지 않으면 맹목적으로 새로운 것을 추구하게 되어 선생님의 연기 스타일과는 크게 다르다. 그는 또한 어떤 유파의 전인으로 여겨졌는데, 이는 필연적으로 관중을 오도하고 유파의 전승에 불리하게 될 것이다.

둘째, 방언의 사용은 여전히 부족하다. 예극은 하남 본토의 예술 형식으로, 불가피하게 하남어의 영향을 받게 된다. 이는 많은 지방 극종이 모두 존재하는 현상이다. 예예극의 가창곡은 바로 하남어이다. 하남어는 북방 방언에 속하며, 표준어는 북방 방언을 기초로 발전하지만, 하남어와 표준어는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하남어는 첨음과 단음을 구분한다. 첨음은 z, c, s 의 이니셜 I, u 또는 I 와 ü 의 모음을 가리키며, 단음은 j, q, x 의 이니셜 I, u 또는 I, ü 의 모음을 가리킨다. 하남어는' 검, 돈, 선' 을 각각' 돈, 선, 선' 으로 읽고' 칼, 돈, 선' 을 각각' 칼, 돈, 선' 으로 읽지만 표준어에는 뾰족한 단음이 없다. 또 다른 예로, 일부 예극 가사는 현대 중국어 문법 규범에 부합하지 않지만, 하남 지방의 특색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다. 많은 노예술가들은 문화 수준이 제한되어 있거나 지방 방언의 보호에서 나온 것이다. 많은 독음이나 표현 방식이 강한 지방색을 띠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예극이 민간에서 전파되는 것을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연의 lipin 드라마 "진 xuemei", "참조 Fuling 눈물" 에서 "진" 단어 발음은 "진" 이 아니라 "진" 에 가깝습니다. 소의' 칠품 참깨관' 에는' 나는 청사 가마 7 품관' 이 아니라' 청사 가마 7 품관' 이라는 가사가 있어 하남 지방의 입맛에 더 잘 맞아 친근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일부 학교들은 이것에 대해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특히 젊은 배우들 중에서도. 예를 들어, 당희성의' 남양관' 에서' 시몬 밖에서 방금 포를 쏘았다' 는' Xi' 라는 단어는 발음이' 스' 에 가깝지만, 그의 제자들 중 일부는' XI' 로 변했다. 또 마금봉의' 무계영이 지휘하고 있다' 는 가사가 들어 있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지휘하지 않는다' 는 가사도 있고, 일부 배우들도'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지휘하지 않는다' 로 바뀌었다. 이렇게 일부러 표준어의 발음과 용어에 가깝지만, 하남의 지방색을 무의식적으로 드러내면, 그저 불륜의 느낌을 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셋째, 멸종 위기극의 발굴이 부족하다. 유파 전승에서 예술대사의 멸종 위기에 처한 연극을 발굴하고 정리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많은 죽은 노예술가들이 생전에 많은 훌륭한 연극을 공연했지만 시청각 자료를 남기지 못했다. 현재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멸종에 직면하고 있다. 그들의 제자로서,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거나 이 방면의 자료가 있다면, 이 연극들을 발굴하여 정리하고 널리 퍼뜨려 더 잘 전승할 책임이 있다. 많은 제자들이 종종 이 방면에 부족한 점이 있는데, 파지 않았거나 충분히 파지 않았다. 당파를 예로 들어 봅시다. 비록' 십생 구당'' 무생 무당' 이라는 말이 있지만, 늘 허황된 번화감을 준다. 예를 들어' 삼크리스홀',' 남양관',' 굴문 참자',' 피 튀는 우사' 등 몇 편의 드라마가 있지만,' 굴원',' 황포',' 15 관',' 수양산' 등 유명한 당극은 종종 제한된 몇 편일 뿐이다 "청평산", "팔망치", "그리고 장군", "하드 먹는 것", "장한파", "금가지 치는 것", "낙양령", "팔릉교" 등 당노가 생전에 공연한 많은 우수한 극목을 언급하지 않았다. 많은 당파 후손들이 대형 국유극단에서 일하지만,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당로의 이런 연극을 홍보하지는 않았다. 또 제비파, 진설매와 진설매의' 망령절' 이 남아 있는 것 같은데, 판포소프와' 장주' 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 옥비녀',' 서사랑기',' 풍설배',' 로양교' 는 말할 것도 없다. 모든 예술가는 대표적인 연극을 가지고 있지만, 한정된 수량도 아니고, 유일한 것도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일파를 이루지도 않고, 군중 속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지도 않을 것이다. 따라서 예술의 절정기에 공연 수준과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연극을 빗어 장르의 전승에 더 유리하게 할 필요가 있다. 생전의 녹음자료에 따르면 안양예극단은 최파의 음악과 화면을 녹음했고, 얼마 전 당파 3 대 후계자 곽지성이 편성해' 당파 15 전' 을 연출했다. 저자는 배울 가치가있는 많은 유용한 시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극의 추가 삭제는 여전히 불합리하다. 고전 극목은 모두 반복적인 단련을 거쳐 가공된 것이고, 어떤 것은 심지어 늙은 예술가의 평생의 심혈을 쏟기도 한다. 모든 장면, 모든 줄거리, 모든 말, 모든 말은 늘 심사숙고한 것이기 때문에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널리 퍼지며 불후의 작품이 될 수 있다. 연극종의 계승자로서, 이 예술진귀한 보물을 소중히 여기고, 팬들에게 진귀한 정신적 식량을 제공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완전한 공연 패러다임을 남기고, 연극종을 효과적으로 전승시켜야 한다. 하지만 일부 배우들은 시청률을 올리거나 다른 목적을 위해 우수한 연극에 불필요한 수정을 하는 등 역효과를 낼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염립품은 수십 년 동안' 진설매' 를 창작하여 고전이 되었지만, 몇 년 전 한 감독에 의해 재조직되어 소위' 신판 진설매' 가 등장하여 원본과 크게 달랐으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심미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고 주장했고, 구판은 이미' 꾸물거리고 길게 보인다' 고 주장했다. 고정적인 줄거리가 어떻게 시대 발전의 수요에 적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원래의 대중판은' 인간의 심미 수요' 에 적합하지 않지만' 관객의 기대' 가 되어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 대중의 진실한 수요를 무시하는 이런 쓸데없는 말은 많은 팬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게다가 안파가 주목하는 연극은 원래 많지 않은데, 지금은 이 영향이 가장 큰 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바뀌었다. 염라대왕의 하늘의 영을 위로해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또' 정관 가사' 는' Crys 당' 에서 각색한 것이다. 그것은' 번거롭고 장황하다' 라는 이름으로 원판의 필요한 줄거리를 삭제하고, 중요하지 않은 장면을 추가해' 맥락이 더 선명해지고, 인물이 더욱 풍만하고, 줄거리가 더욱 감동적이고, 리듬이 더 촘촘하다' 고 자랑한다. 더욱 우스운 것은 극 중 황당한 줄거리가 있다. 예를 들면 진영이 영어를 하고, 고향은 시골 남편을 위해 담배를 피우고, 미명은' 현대화에 대한 갑작스러운 습격' 이라고 한다. 이런 개편은 고전을 망칠 뿐만 아니라 관객들을 받아들이기 어렵게 한다. 예술은 감상과 취향에 쓰이는 것이지, 발전의 이름으로 번갈아가며 값싼 웃음거리를 얻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이른바' 유명한 공연 예술가' 는 멸종 위기에 처한 연극을 발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살아남은 소수의 고전도 놓치지 않는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연극에는 허난성 연극가 협회에서 온 배우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심지어 연극가 협회의 주요 지도자들까지 포함되어 있다. 또 예를 들어 하남에서 잘 알려진' 삼울당' 은 CCTV 자팅의 한 공연에서' 간' 으로 개명됐다. 삼울당' 에는 채밀교,' 건곤대',' 다진 진영' 과 같은 호칭이 있으며, 다른 극종에도 이 연극이 있다. 그러나 예극 삼울당 호칭이 이미 정형화된 상황에서 이런 변화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다섯째, 내공이 부족하여 겉포장이 과도하다. 오늘날 언론이 발달하고 있으며 예극의 각 유파는 전승 과정에서 언론의 힘을 빌려 연극의 보급과 배우의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되지만, 배우의 영향력은 여전히 예술 수준에 달려 있다. 많은 노예술가들은 정교한 기예에 힘입어 입소문을 통해 광범위한 인지도를 얻었다. 예를 들면 진소진의' 예극 매란방', 마금봉의' 낙양 모란', 염립품의' 옥관음', 이사충의' 옴팔리', 당희성의' 일취삼' 등이다. 이 연예인들은 접근하기 쉽고, 사람됨이 조용하지만, 군중 속에서 이렇게 광범위한 영향력을 형성할 수 있다. 그들의 제자들 중 일부는 포장과 홍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처럼 보였으며, 때로는 비현실적이고 자기판매적인 느낌을 주기도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일부 젊은 배우들은 예술 수준에 관계없이 일족을 세우는 경향이 있으며, 우파의 후손들도 이를 위해 환전을 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의 공연 예술을 배우는 것 외에도, 그는 자신의 목소리의 우세를 발휘하여 다른 유파의 창법을 차용하는 데 능하다. 그러나 자세히 분석해 보면 다른 예술 유파에 대한 피상적인 감상을 버리고 주공 수준조차도 아첨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참깨관 7 품' 극중 소의 연기는 확실히 못생겼고, 외적인 추함은 내면의 아름다움을 드러냈지만, 김은 일부러 익살스러운 느낌을 추구하지 않았다. 일부러 추함을' 추악' 으로 바꾸려는 것 같다. 또' 삼령오신' 에서 술에 취한 현령이 등장하는 발걸음과 방식, 금교환의 공연은 그의 선생님의 자연과 자리보다 훨씬 못하다. 그래서 선생님의 예술도 완전히 물려받지 못했지만' 황금학파 창업자' 라는 말이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다른 예로,' 홍면왕' 은 원래 예동 수염 연예인 당옥성 씨가 연극에서 부르는 호칭이었다. 양계초와 유중은 한때' 작은 붉은 얼굴의 왕' 이라고 불렸는데, 그들이 당옥성의 연기 스타일을 훌륭하게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예동의 거의 모든 수염 배우들은' 홍면왕' 이라고 불렸고, 심지어' 홍면왕' 과 비슷한 이름까지 등장했다. 홍면왕' 은 하나뿐이어야 하는데,' 작은 홍면왕' 이라는 호칭은 받아들일 수 있지만 예동의 모든 홍면배우를' 홍면왕' 이라고 부르면 안 된다. 또한, Jia Tingju 의 "젊은 주인", Hu Meiling 의 "예극 여왕", 장보영의 "예극 제 1 청복", Li Shujian 의 "지방극 제 1 노인" 과 같은 칭호는 자칭적이지는 않지만 부실하지 않습니다. "3 일 동안 신발을 신지 않고 옥의 가장자리를 봐야 한다" 는 말은 자기투기의 혐의만 줄 수 있다.

예극의 유파에 관해서는 예동 노예술가 당옥성 선생도 언급해야 한다. 그는 공연 예술의 유파를 개척했지만, 사망 초기에 전승된 시청각 자료가 적기 때문에, 현재 보고 있는 것은 모두 어린 제자들의 공연이기 때문에' 예동홍면파' 라고 불리기도 한다. 우수한 유파 전승에 대해 말하자면, 이 유파의 후계자 유중화를 예로 들자. 유중화, 유명한 공연 예술가, 국가급 배우, 하남 상구예극단 원단장. 그는 당옥성 창법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조건을 결합해 독특한 연기 예술을 형성하여 소탈한 표정과 허스키한 목청으로 예동홍얼굴의 걸출한 대표가 되어 대중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쳤다. 하남 상구, 하택, 산둥, 소동 등은 한때 "차라리 3 일 동안 만두를 먹지 않고, 유중화를 보러 가지 않는다" 고 널리 전해졌다 그가 성공한 이유는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노래 전체가 당옥성의 멜로디를 벗어나지 않고, 옛 연극팬들의 입맛에 적합하다. 자신의 목소리의 특징을 결합하여 새로운 미감을 준다. 둘째,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예를 들어, 그는' 15 관'' 쥐 방문' 에서 절충을 했다. 쿠앙 종 (Chang Zhong) 은 성전에서 점쟁이로 가장하고, 쥐를 함정에 빠뜨리고, 강을 건너 그를 잡으려고 준비했다. 형을 싫어하지 않고 늙은이와 동병상련하다' 는 말을 한 후, 누더기는 그를 위아래로 훑어보더니 갑자기 "너도 양자의 선생님이 아닌 것 같다" 고 말했다. 쿠앙 종 (Chang zhong) 이 듣자마자 얼굴빛이 갑자기 변해 "뭐?" 를 따랐다 그는 꼼짝도 하지 않고, "네가 정말 내 목숨을 구한 살아있는 보살" 이라는 말을 듣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안색을 늦추고 눈에 띄지 않는 미소를 스쳐 지나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섬세한 표현은 쿠앙 시계가 놀라움과 경각심에서 위로와 위로에 이르는 과정을 보여준다. 다시 한 번,' 대금가지' 에서' 작은 과아이태무례' 의' 작은' 발음은' 작은' 이 아니라' 시아' 에 가깝다. 천천히 해, 형제, 천천히 하는 게 아니라. 마지막으로 당옥성이 생전에 공연한 일부 연극을 가공하여 무대에 올리는 것, 예를 들면' 금가지 치는 것',' 굴레문 참자' 등 극이 더욱 집중되고 가사가 더욱 규범화되고 개인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예동홍면파가 지방에서 전국으로 나아가게 한다. 물론 유중화의 공연에도 단점이 있다. 그의 스타일이 너무 소탈하고, 그의 노래 스타일이 너무 간단하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공연은 예술 전성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캐주얼했지만, 유파 전승에 대한 그의 꾸준한 노력은 모든 청년 배우들이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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