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율은 전반적으로 중생을 생각하는 것은 계율을 지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모 주석의' 3 대 규율 8 항 주의' 는 계율이다. 모 주석은 또한 우리에게 "우리는 백구은 동지로부터 배우고, 그가 대가를 치르지 않고 남을 축복하는 정신을 배워야 한다" 고 가르쳤는데, 이것이 바로 중생을 위한 생각이다. 이 계명은 우리의 마음을 묶고 있다. 이익 중생의 관점에서 자신의 마음을 보아야 하는가? 우리는 중생에게 유익한 일을 할 것이며, 결코 중생을 해치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겉으로는 옳고 그름이 없다. 다만 법률은 무죄이며, 사람만을 위한 것이다. 네가 일을 할 때, 네가 일을 어떻게 보는지 보아라. 이익 중생은 반지를 가지고 있고, 무익한 중생은 파계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을 지키는 것은 계명을 지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의 집은 부처를 배우지 않으면, 그는 고기를 먹고 싶어한다. 만약 네가 그를 위해 하지 않는다면, 그는 화를 낼 것이다. 만약 네가 말한다면, "나는 불교도이고, 나는 할 수 없지만, 내가 하면, 나는 규칙을 깨뜨린다." 네가 그를 위해 하지 않으면 그를 화나게 할 것이고, 네가 중생을 화나게 하면 규칙을 어기게 될 것이다. 불교는 유연하지,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고지식하지 않다. 네 생각대로 하는 것은 옳다. 아니, 이것은 너의 지혜에 달려 있고, 너의 생각을 바꾸고, 그를 공경하는 것을 미래의 부처로 여기고, 인연을 따르지만, 내 마음속에서는 이 고기가 아미타불의 무량한 지혜에 의해 구체화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먹고 나면 그가 고기를 먹는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있다. 그가 점차 정신을 차릴 때, 그는 고기를 먹는 습관을 고칠 것이다.
결정은 우리의 생각을 무엇이 옳은지, 무엇이 옳은지 아는 데 집중하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가 어떤 일을 만났을 때, 당신은 부처님의 관점에서 보십니까, 아니면 세법의 관점에서 보십니까? 부처를 배우지 않는 사람들이 그곳에서 옳고 그름을 말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은 그들이 창업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너의 인식이지만, 너는 이별하고 있다. 우리가 이런 사람을 볼 때, 우리는 먼저 연꽃이 그를 지탱하고, 부처가 그를 비추고, 그와 다른 모든 사람들이 그를 좋아하길 바란다고 상상해야 한다. 부처는 모든 중생에 대해 인자하고, 부처는 세상 만물에 대한 견해가 틀리지 않다. 그는 이것이 모든 중생들이 일할 때의 습관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모든 중생이 깨달을 수 있다면 부처가 될 수 있다.
더욱이, 가족들은 잠시 늦게 돌아오자마자 생각하기 시작했다. 왜요 무슨 일 있어요? 자동차가 너를 부딪치게 하지 마라. 지금 이 순간, 생각은 정념에 고정되어 있지 않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너는 생각해 봐, 그는 좋은 소식을 받지 못하고 기분이 좋지 않을 거야.
특히 일이 생겨서 상대방을 탓하면 마음이 불편하다. 이럴 때 인과적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있다면, 당신의 마음은 자연히 원활해질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마음을 정확한 관점으로 돌리면, 그것은 은근함보다 훨씬 높다. 참는 것은 일시적일 뿐, 참는 것은 고민을 억누르기 위한 것이고, 참지 못하면 병에 걸리기 쉽다. 만약 어느 날 네가 참을 수 없다면, 그것은 결국 폭발할 것이다. 하지만 생각을 바꾸면 달라진다. 생각을 바꾸면 한 사람의 사상이 쉽게 정직해진다. 그것뿐이다. 이것은 집중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만약 너의 마음속에 정확한 지식과 정확한 관점이 있다면, 너는 힘이 있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향로를 보러 가라고 하는데, 너는 가지 못하게 하고, 너에게 점쟁이라고 해도, 너도 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너는 이것이 인과에 어긋나는 것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진정으로 운명을 바꾸는 것은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자신의 나쁜 일을 해야 한다.
지혜, 반지의 목적은 확실성을 낳는 것이다. 왜냐하면 확실성은 지혜를 낳기 때문이다. 매사에 시비와 지혜를 분별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항상 그것들을 생각하고 갈라놓지 않는다면, 일은 과거에 현명한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지혜와 지혜는 하나가 아니라 둘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우리는 먼저 냉정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마음이 평온하지 않고 정념의 힘이 강하지 않다면, "일을 서두르면 나중에 후회한다" ("무량수경") 의 결과가 나타날 것이다. 일을 따져 따지지 말고 차분하게 마주하고, 마음속의 부처의 가르침을 스승으로 삼는 것이 지혜의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