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심리와 신앙은 모두 의식과 정신적 차원이라고 말한다. 의식과 정신적 수준은 바로 너의 사상 사이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사실, 둘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나는 과학이고 다른 하나는 철학이다. 첫째, 진리를 탐구하고 질문을 허용하십시오. 하나는 당신이 진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응? 이 화제도 진부한 표현이다. 내가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다는 말을 듣고 다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는 사람이 있습니까? 잘 모르겠어요. 나는 점쟁이가 아니다. 미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까? 나도 몰라, 내가 예언자가 아니기 때문에; 누군가 나에게 이상주의인지 물었다. 미안 해요, 난 아니에요. 심리학은 생명과학이다. 생명과학을 생각할 때, 당신은 무엇을 생각할 것입니까? 당신은 점쟁이 신학을 먼저 생각합니까, 아니면 실험실을 먼저 생각합니까? 후자가 아닐까요? 좋은 심리학과에는 모두 실험실이 있는데, 교수의 성과는 주로 실험 결과이다. 1879 폰트는 라이프치히 대학에 첫 심리학 실험실을 설립했다. 이 일은 심리학을 다른 학과와 독립적인 학과로 만들었다. 심리학과는 인지, 뇌의 구조와 기능, 각종 정신질환, 각종 통계 측정 실험 등을 배워야 한다. 심리상담은 심리학의 한 가지일 뿐, 물론 중요한 가지이다. 심리학의 사명은 인간의 행동과 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이며, 더 많은 것은 묘사에 쓰인다. 심리학은 자아를 인식하는 도구이지만, 심리학은 대중을 구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지 않는다. 과학의 본질은 진리에 무한히 접근하기 때문이다. 심리상담은 심리학의 한 분야일 뿐, 응용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모든 응용은 더듬고 있다. 그래서 많은 학교들이 자신의 말이나 패러다임, 다른 학교들이 서로 싸우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은 응용학과의 정상적인 현상으로 교육학과 마찬가지로 각종 패턴, 방법, 기술이기도 하다.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른지 말할 수 없고, 더 많은 것은 적용 범위, 장단점, 사용자가 방법에 대한 숙달 정도를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신앙은 토론할 수 있습니까? 믿음은 진정성을 검증할 수 있습니까? 믿음이 바뀔 수 있습니까? 믿음의 환영이 의문입니까?
-응? 전문적인 심리상담은 개념이 간단하지만, 예를 들어 정신분석은 잠재의식을 탐구하고 과거가 미래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야 한다. 인문주의는 인간의 사명 잠재력을 존중해야 하며, 인생의 의미는 네가 누구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영격은 집단 무의식, 아들러는 열등감, 자기초월, 형식탑, 시스템 배치, 세대 간 전달, 시스템 규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너의 가정과 조상의 경험은 모두 기억이 있어 너의 운명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하하하, 하지만 각 유파는 간단하게 몇 마디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집착하지 마라, 아마 이런 뜻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관광객들이 느끼고, 이해하고, 결국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전문 심리상담사는 단순히 방문자에게 던지는 것이 아니라 방문객과 함께 이 여정을 마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 기술과 기교를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러한 여정은 5 ~ 6 회 짧을 수도 있고, 인격 재건 과정을 완료하는 데 수년이나 수십 년이 걸릴 수도 있다. 모든 전문적인 심리상담은 사랑의 고된 탐구와 동반이기 때문에 유료이고 비싸야 합니다. 공익 위챗 군, 몇 마디 하고, 이해력이 강하여 이치를 좀 알고, 다른 것은 쓸모가 없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제한이다. 하지만 다른 닭고기 수프를 보시면 마사지와 비슷할 겁니다. 효과는 몇 분 동안 지속될 수 있는데, 정말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런대로 괜찮다. 진정으로 바꾸고 싶은 사람, 슬로건, 닭고기 스프, 주입등. 모두 시간과 생명을 낭비하는 것이다. 심리학과 신앙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인생에서 더 많은 가능성을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마다 생활 속의 다양한 기회에 대해 서로 다른 대응 전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희비가 엇갈리는 심정과 다채로운 삶을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랑에 대해서. 자신을 사랑하느냐고 묻는 것은 열등감이나 안정감 부족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다. 과거의 경험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고, 이것은 바꿀 수 없지만, 우리는 더 많은 각도에서 경험을 해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가 되면, 부모가 때때로 너를 욕할 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너무 피곤하고, 너무 슬프고, 마음이 심란하고, 너의 이 작은 자신에게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정상적이고, 더 중요한 것은, 너는 천천히 소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정, 예를 들어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 자연, 음식, 좋은 책, 예를 들어 출근, 성장의 용기 축적, 당신은 점차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심지어 다른 사람이 당신을 사랑하지 않아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응? 친자 관계에 대해서.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를 대하지 마라. 만약 네가 우리 부모님께 어떻게 아이와 관계를 잘 할 수 있냐고 물으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너에게 항상 습관적으로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의 배를 쓰지 말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나는 부모님을 소인에 비유하는 것이 아니다. 그 이유는 얼마 전 선생님이 나누신 이야기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얼마 전, 전염병이 가장 심했을 때, 내 친구 중 한 명이 나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는 아들이 전염병에 전혀 관심이 없다고 비난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그는 매일 주변 사람들의 사건을 고대하며, 모두가 함께 고립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이것은 그를 매우 화나게 했다. 그는 이런 검은 뱃살 아이는 그야말로 가치관과 인생관의 왜곡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가 경험한 관점에서 보면, 정말 이 아이가 너무 소극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악독한 생각을 할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심리학의 관점에서 이 아이를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전혀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친구에게 이것을 설명했을 때, 그는 나를 반박하지 않았지만, 나는 그의 표정에서 의혹을 보았다. 어느 날 오후, 두 명의 방문객을 인터뷰한 후, 나는 그 젊은이와 마음대로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간단한 인사말이 끝난 후, 우리는 각자 자신이 한' 좋지 않은' 일을 나누었다. 이 아이는 정말 나쁘다. 그는 분필가루를 팔아 많은 학우들에게 돈을 벌었다. 나는 영어 선생님의 코스웨어를 모두 병음으로 바꿔 직접 선생님을 공개 수업에서 망신시켰다. 제 과거를 공유하고, 새총으로 교장 집 유리를 치고, 반 안의 걸레대를 조각으로 잘라서 바둑을 두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다가 우리 사이의 관계가 점점 더워지고, 아이가 갑자기 조금 실망했다. 그는 나에게 그가 전에 그렇게 행복했다고 말했지만, 나는 왜 지금 그의 마음이 점점 어두워지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나는 이번에 사진을 찍었다. 큰 남자아이가 말을 마치자, 나는 조금도 그를 싫어하지 않았고, 심지어 놀라지도 않았다. 그는 호기심을 가지고 나에게 물었다. "내 생각이 좀 악랄하다고 생각하지 않니?" 나는 진지하게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너의 말에서 조금도 악의를 느끼지 않았다. 나는 너의 내면의 외로움만 느꼈기 때문에, 너는 얄미운 바이러스를 통해 자신을 주변 사람들과 묶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소년은 매우 총명하여 감사하게 나를 바라보며 말했다. "나는 삼촌을 안다. 나는 악독하지 않다. 나는 외롭다." 30 분 넘게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는 처음으로 나를 삼촌이라고 불렀고, 동시에 나는 그의 눈이 촉촉해지는 것을 보았다. 우리가 치료 중이 아니기 때문에, 이 문제는 이미 다 이야기했다. 치료 중이라면 심도 있는 일을 많이 해야 하는데, 지금까지 이미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드러났다. 아이의 아버지에게 물어보십시오. 아이가 조금 어둡다고 느낄 때, 모든 사람을 고립시킨다고 말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을 꺼내지 않았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진짜 복검은 사람이 이런 반응을 보이나요? 아이들의 언어는 곳곳에 그들의 관계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고 있다. ""
요즘 너무 많은 부모들이 심리학 이론에 최면에 걸려 자신의 아이가 공격적이고 그런 심리적 문제가 있다고 자주 말한다. 이런 말을 하는 모든 부모들은 아이의 실제 상태를 볼 수 없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그들은 단지 전문 용어와 이론으로 자신을 최면한 다음 아이를 최면에 걸었다. 이것은 이론의 잘못이 아니다. 심리상담 인턴으로서, 나는 줄곧 멘토와 이론을 배우려고 노력해 왔으며, 멘토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배운 이론으로 방문자에 대한 가정을 지지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어떻게 이론에 최면에 걸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까? 관광객을 1 위에 두다. 네가 하는 모든 일은 단지 치료를 위한 것이다. " 공부를 좋아하는 부모가 좋은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1 위에 올려놓고 계속 공부하는 부모가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아이를 1 위에 두는 것은 대소를 막론하고 원칙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당신들의 관계에서 항상 아이라는 독립된 개체를 존중하고, 항상 아이의 진실한 수요를 관찰하는 것이다.
-응? 출신 가정에 대해서. 가족 관계 자체는 "어리석은 계정" 이지만 자신을 혼란스럽게 할 수는 없습니다. 워크샵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토론에서 자신의 성장 경험과 부모, 애인, 아이와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성인에 이르는 자신의 경험을 분명히 분석하고 그들의 관계가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설명해 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때때로 심리학적으로 자주 쓰이는 용어들이 나타난다. 그런데 왜 분석이 명확할수록 좀 추워지는 것 같아요. 자세히 살펴보면, 그 분석들이 그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사실 정말 제한되어 있습니다. 내가 삶으로 돌아왔을 때, 나는 여전히 어찌할 바를 몰랐다. 왜 그럴까요? 나는 가족 관계 자체가 "어리석은 계정" 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집단에서 자주 볼 수 있다. 집단에서 드러난 것은 멤버 간의 서로 다른 인간관계 패턴이며, 인간관계 패턴의 형성은 우리가 처음 접촉한 가정에서 비롯된다. 많은 사람들이 집단에 깊이 들어가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분석할 때 항상 머리가 맑아지고, 심지어 물방울도 새지 않는다. 이때, 지도자로서, 당신은 이런 구성원을 다시 자기 곁으로 초청하여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당신이 이 단체에 가입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볼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리더명언) 이것은 한 사람에게 자신에게 주의를 집중하도록 상기시키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단 자신의 지위에 관심을 기울이면 흐려진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관계에서 자신을 숨기는 데 능하다. "알아요, 그래서 여기 있어요" 라는 말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아요, 하지만 저는 여기 없어요" 라고 말합니다. 만약 네가 계속 부재중이라면, 네가 감정을 분명히 말해도 실질적인 의의가 없다. 이는 그동안 핫한 드라마' 모든 것이 좋다' 에서 잘 표현했다. 주인공 소명옥은 억압과 갈등으로 가득 찬 가정환경에서 일찍 사직했다. 그녀는 더 이상 부모와 얽매이는 것을 선택하지 않고 사랑이 없는 상태에서 독립을 강요당했다. 소명옥의 사직은 그녀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었다. 그녀는 자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가족 관계가 얼렁뚱땅 얼렁뚱땅 얼렁뚱땅 얼렁뚱땅 넘어가게 하지만, 그녀는 이렇게 얼렁뚱땅 넘어가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녀는 연기가 자욱한 가족과 거리를 두기로 선택했고, 자신을 거절하고 억누르는 방식으로 자신이 그 종기 가득한 가정을 바꿀 수 있다는 환상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사람들이 소명옥을 부러워하지만, 그녀를 부러워하는 것은 말할 수 없다. 직장에서의 패기인가, 가족관계에서의 사랑과 증오의 강세인가? 사실은 그렇지 않아요. 모두가 부러워하는 것은, 그녀는 항상 자신을 주시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그 가족에 대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한다는 것이다. 원래 증오, 또한 그렇게 강하게 미워 할 수 있지만,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 사랑도 이렇게 강할 수 있고, 경계를 잃지 않을 수 있다. 어쩌면 가족 관계 자체가' 엉터리' 일지도 모르지만, 그 안에서 자신을 엉망으로 만들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응? 용서에 대해서. 생활 속에서, 우리 자신을 다치게 한 사람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상대방이 건강한 인격을 가질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가 차분하게 너에게 사과할 수 있다면, 적어도 그는 자신의 문제를 보고 받아들여야 한다. 이것은 발버둥치고 충돌하는 심리적 과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자신의 문제를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신 앞에서 자신의 문제가 존재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신을 위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네가 그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 확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가 사과할 수 있습니까? 너는 그를 용서할 준비가 되었니? 이것은 우리가 생각해야 할 더 중요한 주제로 이어진다. 그가 너에게 사과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너는? 당신은 그를 용서할 수 있습니까? 사실 이것은 한 사람에게는 더 어렵다. 한 단락의 감정에 직면하여 서로 많은 시련을 겪을 것이다. 표면적인 형식에 머물러 옳고 그름에 집착하면 많은 감정과 관계의 진상을 가릴 가능성이 높다. 우리가 감정을 얽히게 할 때, 맹목적으로 결론을 내리거나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분명히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응? 내면의 부족에 대하여. 우리가 생활에서 어려운 문제를 만났을 때, 우리는 습관적으로 왜 그런지 물어본 다음, 어떻게 해야 할지 물어본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너는 심리상담사에게 도움을 청할 생각은 없을 것이다, 해결할 때까지 이미 너무 늦었다. 근데 그거 아세요? 심리상담사에게 왜 내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을 때, 사실 너는 마음이 극도로 부족하다. 따라서 경험이 많은 상담사들은 당신이 원하는 방법보다 충분한 심리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쉽게 방법을 찾을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심리학에는 갈등이라는 역설이 있다. 내면의 고통과 불안에 직면하지 않도록 방어하다. 한 사람이 변하는 동기가 더 절실해 질수록 그의 무의식은 변화를 거절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바꾸지 않기 위해 방어 체계를 세울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내 경험이 얼마나 비참한지,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좋은지 알려 줄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당신에게 물어볼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왜 재수가 없는 게 항상 나야? 세 번째 단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 본다. 만약 네가 나에게 쉽게 해결책을 준다면, 네 번째 단계가 있을 것이다. 만약 내가 할 수 없다면? 5 단계, 사실은 너의 방법이 안 된다는 것을 증명하고, 너도 ... 자칫하면 이런 사순환에 들어갈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은, 왜 내가 변화 로부터 자신을 보호 해야 물어 봐도 될까요? 나는 정말로 변화하고 싶다. 사실 이것도 마음속에 밑바닥이 없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지금 있는 곳이 너를 불편하게 하지만, 결국 익숙한 것이다. 일단 떠나면 너에게 너무 많은 불확실성이 있을 것이다. 너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방어는 고통과 불안을 피할 수 있다. 마음이 약해지는 것은 연약함과 같지 않다. 그래서 너는 쉽게 무력함을 느끼지 않고, 네가 유일하게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꽉 잡고, 견지하기만 하면 이길 수 있는 허상을 만들어낼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심리학을 배우고, 오랫동안 연구하고, 많은 학교를 접하지만, 문제는 시종 해결할 수 없다. 그들은 종종 심리학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을 해결할 수 없는 이유는 잘 배우지 못하거나 강력한 사람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일단 무서운 사람을 만나면, 너는 의연히 그를 따라다니며 끊임없이 그에게서 방법을 찾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너의 내면의 결핍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한 사람이 심리적 곤혹과 관계 곤혹을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자신에게 허상을 만들어 심리학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심리학을 배우거나 심리상담을 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내면의 결핍을 감지하여 지탱되는 경험을 찾아 결국 자신에 대한 지지를 완성하는 것이다. 지지는 너를 위로하는 것도 아니고, 맹목적으로 너를 격려하는 것도 아니라, 너와 함께 너의 내면의 풍경을 보는 것이다. 우리가 새 집을 인테리어할 때, 우리는 자신의 의지와 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를 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자신과 타인에게 충분한 공간을 남겨 줄 것이다. 즉, 우리가 말하는 관계의 경계감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컨설턴트를 찾아 집을 꾸밀 수 있다면, 마음속에 숨어 있는 풍부한 세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의 집이 장식되었다고 상상해 봐. 당신이 이사를 하고 싶을 때,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움직이는지 물어볼 것입니까? 옮기고 싶으면 옮기고, 먹고 싶은 대로 먹어라. 일단 우리의 마음이 충만해지면, 문제는 순조롭게 풀린다.
-응? 컨설턴트로서 우리는 이런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방문자가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을 때, 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까? 왜냐하면 우리의 마음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때 직접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집을 먼저 인테리어해야 다른 사람과 함께 그의 집을 인테리어할 수 있다. 우리가 동반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감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응? 많은 ... 이야기하는 화제. 당신이 사랑이 있는 한 세상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고 믿는다. 자신을 아는 것은 타인과 세계를 알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너의 눈에 보이는 세상은 네가 투사하고 상상하는 부분이다. 너의 눈에 있는 다른 사람은 너 자신의 일부이다. 자신에 대해, 타인에 대해, 세상에 대해 더 많이 아는 사람은 활달하고 명랑한 사람이다. 건강한 사람은 자신의 평생 자기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른 대상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응? 신앙은 인연을 말하고 인과를 말한다. 믿음은 나로 하여금 생명을 두려워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게 한다. 심리학, 과학, 신뢰도, 타당성은 인생이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심리학은 생명이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바꿀 수 없다고 말합니다. 운은 당신이 원하는 미래일 수 있고, 당신의 선택입니다. 과거의 모든 경험의 축적이자 당신이 선택한 후의 만남이다. 삶의 의미는 당신의 헌신과 당신의 선택에 있습니다.
-응? 도중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