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산은 주룽시 동남부에 위치하여' 강남 제일산'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국가 4A 급 풍경명소, 도교상청파의 발원지, 전국 6 대 산지기지 중 하나이며, 수남 항전승리기념비, 신사군 기념관이 성급 덕육기지로 등재됐다.
모산은 식물 자원과 약재 자원이 풍부하다. 명대의 저명한 약리학자 이시진은 모산에서 한약재를 채집한 적이 있으며,' 본초강목' 에는 380 여 종의 모산약재가 기재되어 있다.
모산의 원래 명곡산, 한 문장, 한 곡, 한 구절의 곡산. 왜 지금 모산이라고 부르는지 잠시 먼저 팔았는데, 태원당에 도착하면 다시 수수께끼의 답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산은 중국 도교의 성지로, 모산은 수태하여 많은 문파를 키웠는데, 그중 동진 중기에 창립된 유명한 상청파, 영보파, 모산파, 남조제량의 도홍경은 모두 원대 이후 일맥상승이다. 모산은 중국 상청파, 영보파, 모산파의 기원으로 도교에서 지위가 높고 영향이 크다.
불교는 외래 종교이고 도교는 중국 본토 종교이다. 그것은 많은 신을 숭배하고, 신기한 방법으로 실천하고, 불후의 것을 추구하고, 불후의 것을 배양하고, 제사를 사용하고, 재매초를 기도하며 재난을 피한다. 간단히 말해서 도교도사는 장생불로를 추구하고, 불교는 사람이 사는 것이 씁쓸하고, 죽은 후의 서구 극락세계를 추구한다.
도교는 동한 말년에 시작되었고, 당송 시대는 정점에 이르렀고, 명중엽 이후에는 점차 쇠퇴하였다. 도교가 탄생한 이후 1800 여 년 동안 중국 대륙뿐만 아니라 북한, 한국, 한일, 베트남, 동남아시아, 남북아메리카까지 전파되어 세계 종교 중 하나가 되었다.
도교의 주요 명절은 노군절, 옥제절, 복숭아절, 여조절이다. 이 모든 명절은 2 월 15 일, 정월 초구, 3 월 3 일, 4 월 14 일에 열리는데, 이 3 일은 노자, 옥제, 서왕모, 여동빈의 생일이다.
도교는 정통파와 전진파로 나뉜다. 모산은 정통 학파에 속하며, 그 창시자는 장천사이다. 전진파의 창시자는 왕중양이다. 그는 일곱 제자, 즉 전진칠자가 있어 모두 잘 알고 있다. 전진파는 내단술의 수련을 중시하고, 복록과 황백의 제련은술은 중시하지 않는다. 사제는 반드시 출가하여 궁을 살아야 하고, 결혼을 해서는 안 되며,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가지고 있지만, 정파는 출가를 필요로 하지 않고, 복록 재계에 많이 종사하며, 특히 모산에서 복을 기원한다는 뜻이다. 모산에는 기호를 전문적으로 그린 도사가 있다. 도가가 기호를 그리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마을 집, 자기 보호, 출생, 조화, 전파, 엑소시즘 등 약 6 가지 상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마링 천, 백죽천 또는 선지에 그려져 있습니다. 이 기호는 초대할 수 있다. 필요하다면 도사에게 즉석에서 한 장을 그려 집으로 가져오라고 요청할 수 있다.
전진파와 정조파의 차이는 간단히 여덟 글자로 형용할 수 있다. 머리를 기르고, 결혼하지 않고, 채식을 하고, 도포를 입는 것, 즉 머리를 기르고, 상투를 빗고, 아내와 결혼하지 않고, 결혼하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고, 도포를 입어야 하는데, 우리 정조파는 그렇게 많은 테두리를 가지고 있지 않아 결혼할 수 있다. 현재 전국 도교파는 대부분 전진파이고, 정통파는 상대적으로 적으며, 주로 장강 이남과 대만성의 일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모산에는 세 가지 이상한 점이 있다.
수남 항전 승리기념비' 비석 아래 폭죽을 터뜨리고 공중에서 군호를 울리는 기이한 현상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어 신기한 기념비라고 불린다. 이것은 모산의 이상한 일이다.
노자의 손바닥에는 천연 벌집이 있는데, 모산의 또 다른 요괴라고 불린다.
세 번째 괴물은 시크샘이다. 관광객들이 샘가에서 박수를 치면 샘의 물이 끓어 튀는다.
지금 우리가 가는 길은 모산대로, 전체 길이가 22 킬로미터로 시내에서 모산까지 20 분 거리입니다.
모산에 다다랐는데, 지금 볼 수 있어요. 그것이 얼마나 높은지 맞춰봐? 이 친구는 추측이 정확하여 우리 도교와 큰 관계가 있음을 보여 주었다. 모산은 해발 372.5 미터이다. 어떤 말은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 있다. 물이 깊지 않고 용에는 영이 있다. " 우리 모산은 높지 않지만 여기 유명인이 많아서 유명해요.
지금 우리가 관광지 교통에 있어서 가는 길은 반산도로입니다. 모산을 오르는 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관광지 교통을 이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오솔길에서 산을 오르는 것이다. 모산산이 높지 않기 때문에 보통 40 분이 걸려야 빨리 올라갈 수 있고, 느리면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 셋째는 금단에서 삭도를 타는 것이다.
모산 1 호 * * 에는 6 개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먼저 9 박 만복궁을 참관한 다음 푸원 만녕궁, 선인동, 서객천, 수남 항전승리기념비, 마지막으로 신사군 기념관을 참관했다.
이제 우리는 모산의 주봉, 대모봉에 왔다. 여러분 앞에 있는 도관은 구운만복궁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모산의 정상에 있기 때문에, 그것은 정공이라고도 불린다. 서한에 건립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265,43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천여 년의 비바람 속에서 이 오래된 도관은 많은 자연재해와 인화를 겪었다. 지금 보시는 것은 1985 의 복원입니다. "구천복궁" 이라는 네 글자를 보세요. 이 선물은 황제의 왕실 선물을 가리킨다. 이 편액은 명신종의 주준이 증정한 것이다. 궁문 위 양쪽에 "어떤 길이 영원하고, 만고에 영원하다." 라고 쓰여 있는 것을 다시 한 번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길 뒤에 뭐가 있는지 맞춰봐? 이 글자는 도가 특유의 표기법, 즉 선천적인 기개와 후천적인 기라는 뜻이다. 위에 저 밑에 물이 없으니 적어 주세요. 구만복궁에는 영관전, 주전, 태원전, 이전 등 4 전이 있습니다. 나와 함께 한 명씩 참관해 주세요.
친애하는 관광객 친구들, 우리는 영관전에 왔다. 이것은 왕령관이며, 일명 옥수 호부다로 일컬어진다. 그는 산문을 지키는 신이다. 우리는 그의 얼굴에 세 개의 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중안은 불교에서는 지혜의 눈이라고 하고, 도교에서는 자안 () 이라고 부르는데, 즉 세상의 진선미 () 와 미추 () 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왕선 () 이라고도 한다. 그의 오른손의 마법 채찍을 봅시다. 그것은 9 개의 부분이 있다. 왜 9 단인가요? 아홉 글자는 도교에서 가장 길한 숫자이자 가장 큰 숫자이기 때문에, 즉 그의 손에 있는 채찍은 세계에서 가장 긴 채찍이다. 속담에 "세 눈은 천하의 일을 알 수 있고, 한 번의 채찍으로 사람을 깨울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이 왼손의 자세가 영관결이다. 관심 있는 친구가 할 수 있어요. 만약 그들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우리 도교이기 때문이다. 그의 주위는 동청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의 신으로 각각 동남북서쪽의 네 방향을 대표한다.
영관전을 보고 나서, 지금 우리는 대사전에 왔는데, 여기는 역대 도교의 대가이다. 위는 장경루, 도교경서를 보관하는 곳입니다. 여기에는 5840 권의 경서가 있습니다. 우리는 위, 위, 위부인, 남악부인이라고도 하며 상청종단의 창시자입니다. 그녀의 유명한 경전은' 황정경' 으로, 주로 인체 경락의 혈과 구조에 대해 이야기하며, 양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시다시피, 그녀는 여자입니다. 봉건 사회에서는 남존여비, 도교, 남녀 평등으로 후세 사람들이 경배할 수 있도록 여기에 모셔졌다. 이것은 그녀의 제자 양이며, 2 대 종사이다. 상청파는 위부인이 창립한 것이며, 그가 발양하여 광대하게 발양하였다. 도교는 전진파와 정일파로 나눌 수 있다. 우리 모산은 정일파에 속한다. 이것이 바로 정일파의 창시자 장천사, 일명 장도릉이다. 그도 도교의 창시자이다. 북송 말부터 남송 초까지 왕중양은 산시 종남산에 전진파를 창설했다. 노인은 도교의 창시자이고, 장천사는 도교의 창시자이다. 그의 손에 있는 칼은 요괴의 칼이라고 불리며 악마를 참살할 수 있다. 오늘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은 모두 좋은 사람이다. 나쁜 사람이 있다면, 그의 칼은 잘릴 것이다. 손에 알약을 들고 있던 사람은 갈홍이었는데, 당시 유명한 연금단 집, 즉 화학자였다. 그를 보면 특히 친절하다. 왜냐하면 그는 나의 고향이기 때문이다. 이전에 도사는 불로장생을 추구했기 때문에 모두 선단을 정련했다. 그들은 식물과 나무가 썩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제된 선단을 먹은 사람은 영원히 살 수 없다. 나중에 갈홍은 수은을 추출해 냈는데, 땅에 묻혀 불에 묻혀도 썩지 않기 때문에 도사들은 수은으로 만든 선단을 먹은 사람들이 영원히 살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많은 황제들이 만성수은 중독으로 죽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유명한 당태종 이세민. 우리의 모산은' 진한신선부, 양당 재상집' 으로 불린다. 이 재상은 양조모산 상청파의 중요한 전인이며, 모산파 도교의 창시자 도홍경이다. 당시 양무제는 그와 깊은 우정을 가졌고, 그의 재능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그는 그를 벼슬에 초대하고 싶었지만, 그에게 거절당했다. 도홍경이 운리 두루미의 생활을 동경하기 때문이다. 황제의 초청으로 그는 직접 거절하기가 불편했다. 당시 그는 양무제를 위해 한 폭의 그림을 그렸고, 두 마리의 젖소를 그렸다. 소 한 마리가 강가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고, 다른 한 마리는 금굴레를 타고 있다. 양무제가 이 사진을 보았을 때, 그는 자신의 뜻을 이해했다. 그는 자유로운 생활을 즐겼지만, 통제를 받는 것이 아니라, 중대한 정복이 있을 때마다 양무제는 여전히 토론에 참여하여 그의 의견을 구했다. 거의 매달 몇 통의 편지가 왕래한다. 나중에, 양무제는 태자를 모산에 보내 도홍경에게 경을 받으러 갔기 때문에 실제로 도홍경이 모산에 은거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도경홍을' 산중재상' 이라고 부른다.
이제 우리는 이담궁에 왔다. 도교는 주로 가십을 연구한다. 이담은 가십 중의 두 점괘로 물과 불을 대표한다. 여기에 불의 향로, 물의 용지는 음양의 균형, 남녀평등을 상징한다. 이 향로를 만져 봅시다. 만져보면 허리와 다리의 통증을 완화하고 1 년 이내에 핑안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지금 우리는 모산에서 가장 큰 절인 태원 집보당에 도착했는데, 여기서 우리는 모산의 유래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모산은 본명 토구산으로, 이후 삼모진군이 이곳에서 도자기를 수리하고, 후세는 그들을 기념하기 위해 토구산을 삼모산으로 바꿨다. 보시다시피 이것이 대모의 창시자, 즉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대모침군, 약칭 대모제군입니다. 그의 성은 마오, 이름은 응당, 이름은 서신이다. 서한함양남관인 한경제는 5 년 (기원전 145 년) 태어났다. 열여덟 살 때 그는 항산에 가서 수행을 했다. 마흔아홉 살 때 그는 스승에게 작별을 고하고 부모님을 뵈러 돌아갔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집을 떠난 후 그에게 365,438+0 년 동안 화가 나서, 그가 돌아오면 몽둥이를 들고 그를 훈계했다. 그는 내가 더 이상 인간이 아니라고 말했는데, 너는 나를 이길 수 없다. 그의 아버지는 믿지 않는다. 몽둥이가 내리치자, 하나하나 부러졌다. 아버지는 이 광경을 보고 큰아들이 확실히 그랬다고 믿었다. 그의 왼쪽은 그의 둘째 형모곡으로, 일명 중모진군, 중모제군, 중모조사, 이모조사, 약칭 중모군, 이모군, 이름은 위키로, 기원전 143 년에 태어났다. 오른쪽은 삼동생 모충, 일명 고양이의 아버지, 고양이 황제, 약칭 고양이 군자, 삼모군자, 글자 사합으로 기원전 14 1 에서 태어났다. 그들은 원래 모두 관직 출신이다. 그들은 큰형이 이미 신선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큰형에게 수련의 비결을 물었다. 그들은 이모봉과 삼모봉에 가서 일년 내내 열심히 연습하고, 백성을 위해 병을 치료하고, 결국 각각 신선이 되었다. 삼형제가 수련 과정에서 좋은 덕행을 쌓고 백성을 잘 대하고, 백성들을 기념하기 위해 모곡산을 삼모산으로 개명하는 것도 모산 이름의 유래다. 우리는 큰형 모영이 세 명 중 가장 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요 초영이 출가할 때 18 세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출가한 후에도 용모는 여전하며 동생은 늦게 수행하므로 형보다 늙어 보인다. 세 명의 폐하의 좌우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4 가치 공조, 즉 년, 월, 일, 시 네 명의 당직 신이다. 그들의 임무는 선계 신선의 공헌을 기록하고 옥제에게 연주하며, 땅에 바쳐 하늘에 연주한 글을 불태우는 것이다. 불교에는 4 대 천왕이 있는데, 도교에서는 4 대 원수라고 부른다. 태원전 주변에는 양문 원수, 마산 원수, 악비 원수, 조공명 원수가 모시고 있다. 검은 얼굴은 조공명, 재물신, 재물신은 무재신과 문학의 신을 포함한다. 이것은 무부의 신이다. 그들은 이곳의 도장을 지키며 강대하고 존엄하게 할 수 있다.
신전의 전반부를 보고 나서 후반부를 다시 한 번 봅시다. 이것은 유복입니다. 반심반의인 토지신입니다. 유복은 삼모진군이 이곳에 와서 황무지를 열기 전에 모산에 왔다. 그는 모산 동북에 있는 아홉 개의 산봉우리를 보지 못했는데, 마치 아홉 마리의 용과 같다. 그는 그곳에서 수행이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고개를 돌려 남쪽을 바라보다가, 모봉 전체가 청룡과 같고, 정상은 용의 우두머리와 같고, 온 하늘은 보라색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는 다시 차를 몰고 돌아갔다. 그러나 모씨 형제는 초묘를 지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보물을 찾는 일을 모씨 형제에게 알렸다. 모씨 형제는 자비로 중턱에 그를 위해 초당을 지었다. 유복은 초묘 수행에 전념했고, 결국 신선-토지신이 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그가 수행한 토지묘에 봉헌되어 참배하러 온 선남신녀의 첫 번째 향불을 즐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산중턱의 토지묘가 파괴되어 궁중도사가 유복의 형상을 만들어 세인들이 경배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쪽에는 왼쪽 판사와 오른쪽 서기원이 있습니다.
여기는 선녀섬으로 4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선녀도에는 32 명의 신선이 있다. 위에서 아래로, 1 층은 도교의 최고 신' 삼청' 이다: 원시천존, 영보천존, 도덕천존; 가운데는 원불, 양쪽에 각각 웨이터 한 명, 왼쪽은 영보불, 왼쪽은 뇌공, 오른쪽은 도덕불, 오른쪽은 림이다. 2 층은 옥제, 하늘, 땅, 수관, 고신, 생강 치아, 태백 진싱. 3 층은 팔선에게 바치는 것이고, 여자와 아이들은 모두 알고 있다. 4 층에서 사람들이 숭배하는 신들은 대부분 토지신, 성황신, 용왕신, 용태자, 용왕처녀, 야차신, 재물을 잘 숭배하는 소년, 통로를 잘 대하는 사람들이다. 이런 채널 사람 너는 낯이 익지 않아 보이니? 그녀는 불교에서 말하는 관음보살로, 우리 도교에서는 자항인이라고 한다. 모두가 그녀가 맨 위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최고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전승은 매우 강력한 동물로, 고개를 끄덕이면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서서 인간에게 재난을 줄인다고 한다. 이것은 부의 신의 조공명이다. 부의 신은 두 가지 부류, 즉 부의 신과 무부의 신으로 나뉜다. "재신" 은 2 년 동안 범려 () 와 비교되었고, 무재신 () 은 조공명 () 과 관공 () 이라는 두 가지 이론을 가지고 있다. 여기는 무재신 조공명에게 바치는 것이다. 조각상 앞에는 왼편에 길조가 있고, 오른편에 보물이 서 있다.
지금, 우리는 3 일간의 문에 와서 그것이 하늘로 치솟았다고 묘사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곳은 대모 조상이 신선이 된 곳이라고 한다. 고대에는 모산 소구궁도사가 상징을 숭배하는 곳이었기 때문에 비승대라고도 불렸다. 푸원 만녕궁에는 또 삼천문이 하나 있는데, 모곡과 모종이 신선이 되는 곳이다. 한 달 동안 별이 적은 밤, 대모의 창시자가 이곳에서 두루미에게 끌려가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모산의 최고점, 해발 372.5 미터이다. 우리 올라가서 성선의 느낌을 느껴봅시다!
이제 우리는 마지막 절, 두 번째 절에 와서 삼모진군의 부모 모조와 서씨를 모시고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자녀에 대한 좋은 교육에 감사하기 위해 성부 성녀의 존칭을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도록 모셔왔습니다. 모산에는 한 쌍의 대련이 있다. "집에서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데 왜 영산에서 부처를 만나야 하는가?" 부처님은 그들을 가리킨다. 이 대련은 순례자에게 부모를 공경하는 경고이다. 우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모산에서 부모님을 제사하는 도사이다. 모산청파는 효도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이다. 안녕. 그들은 부모의 건강과 장수를 축복할 수 있다.
우리는 왼쪽과 오른쪽을 다시 보자, 이것은 과거의 의학 부진과 관련이 있다. 예전에는 안과의사가 가난해서 여신의 가호를 구할 수밖에 없었다. 눈빛은 사람의 귀와 눈을 보우하고 눈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근시의 친구는 그녀에게 한번 경배해도 무방하다. 이 하늘이 주신 물건은 그녀의 아이를 선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건강한 성장을 보우할 수도 있다. 예전에는 의료 낙후로 아이를 낳는 것이 생사가 걸린 일인 것처럼 네 손에 목숨을 걸고 아이를 낳기 전에 이곳에 와서 제사를 지내야 했다. 그녀의 손에는 아홉 명의 아이가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단 한 명밖에 없다. 국가 정책에 호응하여 단 한 명의 좋은 아이만 낳았기 때문이다.
사찰을 참관하고 나면 나와 함께 모산진산 사보: 옥새, 옥규, 하얼빈 연, 옥부. 송휘종의 어머니가 자수침을 잘못 들고 많은 내과의사들이 어찌할 바를 몰랐다고 한다. 나중에 우리 제 25 대 모산 대사인 유혼강이 모산의 약초와 기호로 수국 바늘을 물로 기록하여 태후가 침을 뱉게 했다. 황제는 기뻐서 그에게 여덟 명의 아기를 주었다. 수년간의 유실로 지금은 진산 옥새 옥규 옥규 등 네 가지 보물만 남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옥새인데, 옥새에는' 구노선어새' 라는 6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런 도장은 중국과 씨벽 조각의 일환으로' 야식 사사오, 일개천황표' 의 신기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즉 야간에 4 ~ 2 개의 붉은 주사로 빨아들이고 낮에는 주사를 묻히지 않고 한 번에 천황표지를 덮을 수 있다는 것이다. 네가 이 도장으로 덮인 흔적을 가지고 갈 수만 있다면, 복을 기원하고 재난을 없애고 죽음에서 탈출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옥새는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입궁한 것으로, 명태조 주원장은 그것을 봉천의 보물의 옥새로 개조하고 싶었지만, 조각사는 첫날부터 옥새를' 봉천의 보물' 이라는 글자로 만들었고, 다음날에는 또 이상하게 옥새를' 구노선인' 으로 바꾸었다. 세 번 해봤는데 도장은 여전히' 구선인' 이라는 네 글자인데, 이것은 명대의 이름이다. 과거에는 옥새가 푸원 만녕궁에 놓여 있었다. 순례자들이 모산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정공궁에서 향을 태우고 도장을 찍어야 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향객들은' 푸원 만녕궁' 을 위새궁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전해 왔다. 이것이 푸원 만녕궁을 약칭하여 은궁이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사랑하는 관광객 친구들, 우리는 푸원 만녕궁에 도착했는데, 그것은 모산 김금봉의 남허리에 위치해 있다. 나는 이미 푸원 만녕궁을 약칭하여 은궁이라고 불렀다. 민지정 중국 도교협회 회장이 산문동에서 쓴 대련인' 응성두우산, 창장의 천연시계와 쿤룬을 잇는 태호' 를 보세요. 진한 () 나라 때 양당 () 석상 () 진한신선 () 은 과학교로 상청록 () 을 전한다. " 산문의 비문은 강유위가 쓴' 만기의 문' 으로, 중국도교협회 부회장 임법융이 쓴' 도교의 기원은 구름처럼 산에 걸려 다시 산으로 올라간다' 는 책이다. 현문은 달처럼 깊은 뜻이 있고, 물은 달보다 깊다. 산문의 비문에는' 자기가 동쪽으로 온다' 라고 쓰여 있다. 이 두 쌍의 대련과 현판은 모산도교의 역사적 지위를 충분히 설명했다.
뒤돌아 봅시다. 여기에 두 개의 오자가 있다. 어느 두 개를 찾아내세요? 하나는' 덕' 글자로 가로줄이 부족하여 칼처럼 보이고, 마음속으로는 사람을 설득하는 칼이 부족하다. 다른 하나는 명자인데, 어느 정도는 가로이며, 눈을 닦고 길을 볼 것을 권하는 것이다.
1996 년 도교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구용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모산도관은 국가종교사무국이 특별히 비준해 푸원만녕궁에 2000 여만원을 투자하고 33 미터 높이의 노천상을 건설하여 현재 기네스북에 입선했다.
푸원 만녕궁 * * * 은 네 개의 광장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저를 따라 사방을 둘러보세요.
친애하는 관광객 친구들, 이제 우리는 첫 번째 광장인 별문광장을 구경했다. 이 돌방앗간은 바로 별문인데, 예전에는 궁중 도사가 별을 보고 하늘을 바라보는 곳이었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어떤 사람들은 인류 천문학이 여기에서 기원할 수 있다고 말한다. 왼쪽 및 오른쪽 벽에 새겨진 "여덟 번째 구멍, 첫 번째 축복" 이라는 책을 보십시오. 이 책은 청대 서예가 왕경이 쓴 것이다. 서예 가치와 석조예술이 매우 높은 것은 우리 모산도교의 역사 유적이다. 여기서도 우리는 작은 게임을 할 수 있고, 여기에 서서, 눈을 감고 세 바퀴를 돌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만약 네가 제일복에서 복보를 만질 수 있다면, 너는 영원히 행복할 것이다. 이것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게임이다.
여러분, 고개를 들어주세요. 이것은 영관전이다. 전문에는' 푸원 만녕궁 증정'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그리고 절의 문은 비스듬한데, 왜 비스듬한가요? 이것은 이유가 있다. 과거에는 절의 문이 남쪽을 향하고 있었다. 즉, 그것은 맨 위에 있는 궁전을 마주하고 있었다. 전에 말하지 않았 니? 정상궁은 수도꼭지 위에 위치해 있어서 이 절은 늘 불이 난다. 그것은 일년에 세 번 불이 나고, 게다가 매년 불이 난다. 나중에 비스듬하게 고쳐져서 지금까지 불이 나지 않았다. 문 앞에 돌사자 한 쌍이 있어 지위의 상징이다. 수사자는 건곤에 발을 디디디고, 공은 건곤을 대표하며, 천하통일과 지고무상의 권력을 상징한다. 암사자가 새끼 사자를 밟으면 후손을 대표한다. 문 앞에는 한 쌍의 문을 나타내는 한 쌍의 상대 원반이 있다. 예전에 문에 문 한 쌍이 있었는데, 지금은 이미 파괴되었다. 문짝은 바로 이 두 가지를 가리키는데, 예전에는 모두 큰집 문이었다.
들어가세요. 왕령관을 모시는 절을 보세요. 너는 또 묻겠다, 왜 왕령관도 여기에 모였느냐?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왕령관은 도교의 수호신이다. 그의 호위하에 도관은 번영하고 안정되어 어디에도 그가 없어서는 안 된다. 영관전 동서 양쪽에는 남두준과 북두칠성군이 모셔져 있다. 남두는 생명, 즉 생명을 관리하는 신이고, 북두군은 죽음을 전문적으로 다스리는 신이다. 도교는 전심전력으로 북두를 믿는 필사자가 사서에서 제거할 수 있고, 불로장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들 반드시 그와 잘 지내야 불로장생의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절 주변에는 60 개의 생명의 핵심 기념비 갑자신이 있다. 너는 자신의 띠에 따라 자신의 생명의 핵심 고적 신을 찾아 그를 숭배하고 그의 보호를 기도할 수 있다.
이제 우리는 두 번째 광장, 삼천문광장, 즉 만수대에 왔습니다. 만수대는 3 층으로 나뉘어 중도로는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았다. 계단은 남동쪽 구석에서 북서쪽 구석에서 내려옵니다. 이곳은 황제와 황태후 제사표였던 곳이어서 황제만이 만수대에 오를 수 있었다. 다른 대신들은 수수방관할 수밖에 없다. 지금은 다르다. 우리 모두는 올라와서 높은 맛을 맛볼 수 있다. 만수대 위의 돌방앗간은 사흘의 문이다. 이 삼천문은 청석조각으로 높이 2.4 미터, 양쪽 돌기둥은 높이가 6.5 미터나 된다. 돌기둥에 새겨진 대련은' 선악이 한 사람의 축하를 기원하고, 천향은 두루미를 초청하여 사해의 동춘을 기원한다' 는 것이다. " 뒷면을 보면 만수대 () 가 새겨져 있고, 대련에 대해' 최월 () 은 화양진 정신 () 을 그리며, 시알 () 은 강 () 의 현풍 () 을 날고 있다. 이것은 모산 역사상 중요한 도교 건물이다. 3 개의 천문이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어디 사람이 도선선을 얻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곳은 모곡과 모종 두 형제가 부상하는 곳이다.
지금 7749 급 돌계단을 걸어서 제 3 광장 태극광장으로 갑니다. 이것은 태극지이다. 연못 바닥은 도교의 상징이다. 음양흑백어로 구성된 태극도, 흰색은 양, 검은색은 음이다. 도교는 도가 음양을 포함하고 음양이 서로 충돌하여 만물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신사 숙녀 여러분, 연못의 동쪽과 서쪽은 각각 종정과 북정입니다. 관심 있는 관광객은 종을 치며 핑안 행복을 기도할 수 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우리는 지금 구룡의 어도를 가로질러 푸원궁에서 가장 높은 광장인 노군광장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봐라,' 도법자연' 이라는 글자는 전국정협 부주석, 중국종교협회 회장 조박초 회장이 쓴 것이다.
이제 우리는 노군당에 왔다. 노군전을 지나 우리는 조각상 받침대가 있는 제단 앞에 왔다. 이 팔각형의 건축 설계는 도교팔괘와 어우러져 모산도교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보여준다.
여기는 갤러리이고, 그림의 일부는' 서미도사 지도' 로, 모산 3 대 거장 서미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석각 부분에는 도홍경, 왕안석, 소동파, 양무제, 당백호, 노신, 정판교, 구 상태의 시와 필적이 있다. 벽화 부분은 24 효도로 민간이 널리 전해지는 24 효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조각 부분에는 노자 "도덕경" 전문이 새겨져 있다.
산책로를 구경하고 나면, 우리 이 노자 조각상을 보자. 아비의 성은 리, 명어, 귀, 귀 옆에 떠오르는 맹자가 있다. 그는 서주 말년의 초나라에서 태어났다. 아버님은 이십이라고 합니다. 왜 그를 노인이라고 부릅니까? 한 가지 전설이 있다: 노인은 도교의 노인이다. 노자의 어머니는 아름다운 여자인데, 그녀는 태양의 정수를 흡수했다. 그녀는 임신 8 1 년, 왼쪽 겨드랑이에서 노인을 낳았다. 그녀가 태어났을 때 노인은 백발이 성성했기 때문에 그녀를 노자라고 불렀다. 노인이 쓴' 도덕경' 은 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이 멋진 책은 자연과학, 사회과학, 인문학 등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다. 이 우뚝 솟은 노자 조각상은 높이가 33 미터에 달하며 무게가 106 톤에 달한다. 그것은 226 개의 동판으로 용접되어 있다. 조각상은 자상하고, 단정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사실적이며, 아태 () 를 안고 앉아 있는데, 마치 우리에게 설교하는 것 같다. 이 노자 조각상은 이미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지금까지 세계에서 동종 조각상 중 가장 컸다.
노자 조각상을 짓는 과정에서 오늘날 사람들이 풀 수 없는 수수께끼가 많이 나타났다. 1997 년 3 월 23 일 (음력 2 월 15 일 날씨가 돌변하여 비바람이 거세게 일고 현수막이 전부 찢어져 제단 앞에 걸려 있는 은행나무에 걸려 공사를 시작할 수 없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모두가 놀라움과 곤혹을 느꼈다. 당시 노인은 손가락을 들고 다가와 도교의 황에 대한 숭앙을 드러냈다. 시공대는 정신을 차리고 서둘러 노란 바탕의 붉은 현수막 여섯 개를 만들어서 입어도 효과가 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멎고, 구름이 안개가 걷히고, 햇빛이 찬란하여 제단이 완성될 때까지 22 일 연속 비가 내리지 않았다.
1997 년 4 월 28 일, 노자 조각상이 완공된 후 다음날 아침 성상 손바닥에 거대한 벌집이 나타났다. 말벌은 사람들에게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지며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금봉의 축적은 금은보화 축적의 절정을 상징한다. 나중에 세심한 사람들이 우연히 김봉의 축적이 해발159.8m 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는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를 의미한다. 이것은 또 하나의 좋은 징조이다.
이 수남 항전 승리 기념비는 왕목봉에 위치해 있어 총 높이가 36 미터이다. 기념비의 이름은 장애핑 전 국방장관이 썼다. 그것은 1995 에 건설되어 항일전쟁 승리 5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기념비 앞에는 3 17 계단, 폭 16 미터가 있습니다. 한 개 * * 에는 여섯 개의 계단이 있는데, 각 계단은 50 급으로 항전 승리 50 주년을 뜻한다. 6 그룹은 6 월, 마지막 17 은 17 일, 65438+ 1938 6 월을 나타냅니다.
1997 년' 비석 아래 폭죽을 터뜨리고 공중에서 군호를 울린다' 는 사실이 밝혀졌는데도 여전히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각 길의 전문가들이 현장에 와서 이유를 설명하기가 어렵다. 더 많은 설명은 * * * 진동입니다. 현지인에 따르면 이 나팔 소리는 신사군 열사의 영기라 폭죽 소리가 총소리처럼 들린다. 그들은 총소리를 듣자마자 나팔 소리에 고무되어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 그해 희생된 신사군 7000 여 명의 선수들이 모산 항일 근거지에 묻혔기 때문이다. 이 해석은 모산인들의 항일 근거지에 대한 존경과 신사군 열사에 대한 추모를 표현했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본 마지막 모산괴이다.
이제 우리는 마지막 명소, 신사군 기념관에 와서 모산 항일 근거지 군민이 일본적을 물리치는 역사적 사실을 전면적으로 보여 주었다. 그 박물관은 현재 중앙선전부' 전국 애국주의 교육 기지' 로 명명되었다. 기념관에는 문화재 2000 여 점이 전시돼 시청각, 전자멀티미디어 하이테크 전시 등을 통해 신사군과 소남 인민항일투쟁의 역사적 모습을 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