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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가장자리에 쓰기" 에 대한 고찰

책 한 권을 다 읽고 나면, 네가 나눌 것이 많을 것이라고 믿는다.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평론을 한 편 쓰자. 그럼, 댓글 쓰는 법을 정말 아세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생활의 변두리' 글쓰기에 대한 생각 (5 편의 총론)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한번 보세요.

인생의 변두리에 글을 쓰고 전종서 (1) 가 쓴 문장 (1) 를 다 읽으면 항상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느낌을 주지만 철리도 가득하다.

먼저 이 제목을 말하다. 언뜻 보면 정말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이 제목은 무슨 뜻입니까? 전종서 씨가 쓴 서문을 보세요. "만약 인생이 큰 책이라면, 아래의 수필은 인생의 변두리에만 쓸 수 있다. 이 책은 정말 크다! 1 시 30 분에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심지어 가장자리에 많은 공백이 있다. " 그리고 문득 크게 깨달았다. 네, 인생이라는 큰 책을 우리는 얼마나 읽을 수 있습니까? 옆에 뭐 좀 쓰면 돼요.

우리 학생은 생명의 변두리에 주석을 달 자격이 없다. 적어도 나는 아직 자격이 없다. 그래서 전종서 선생의 명작' 생명의 변두리에 쓰기' 에서 이렇게 작은 단락을 골라야 한다. 논술의 변두리에' 행복론' 이라는 작은 단락을 쓰는 것도' 책의 변두리에 낙서 몇 글자' 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아이로서, 나는 인생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그래서 전종서 씨의 견해에 따르면, 내가 현재 경험하고 있는 인생은 특별히 행복하지도 고통스럽지도 않고 평범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평범한 생활은 사실일 수 있지만 결코 관점이 될 수는 없다. 밋밋한 생활은 사실 행복하지 않다. 밋밋한 생활은' 지루함',' 길기',' 고통'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생활은 행복하지 않지만 여전히 낙관적이다' 는 것은 사실이다. 전종서 씨의 일련의 논술은 생활이 영원히 행복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심지어' 영원히 행복하다' 고 말한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들은 모두 물질적 범주에 속하며, 의식은 물질의 동적 반응이다. 물론, 다른 사람들의 의식에 반영된 물질적 세계는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삶에 대해 낙관적이고, 어떤 사람들은 비관적이며, 우리는 삶을 낙관적으로 대해야 한다.

전종서 씨는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고 인생의 모순을 낙관적으로 바라보는 것을' 인생관의 농담이다' 라고 부른다. 나는 아직 그렇게 높은 각오로 이 말을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한 가지는 긍정적이다. 이것은 변증적 통일이다. 인생이 불행할 운명이라면, 왜 고생 속에서 즐기지 않는가? 적어도 정신적인 기쁨은 물질적인 고통을 상쇄할 수 있는데, 하물며' 기쁨은 정신에 의해 결정된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 이런 식으로 우리는 적어도 행복이 무엇인지 느낄 것입니다.

인생의 고통은 바로 길기 때문이지만, 바로 길기 때문에, 우리는 행복을 찾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 행복이 순식간에 지나도 모순의 양면은 변증통일이다. 낙천적인 생활을 하면 사람은 마음이 넓어지고 모든 것이 상대적으로 아름답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을 비관적으로 바라보면 원래 아픈 삶이 점점 길어지고 징그러운 모든 일이 무한히 확대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관적, 비관적, 비관적, 비관적, 비관적, 비관적, 비관적)

그러므로 인생은 불행할 운명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낙관적으로 살 수 있다.

생활의 변두리' 를 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고, 강양 선생의 대표작' 생활의 변두리를 걷다-스스로 답한다' 를 읽으며 많은 감명을 받았다. 이 책은 양 선생님이 96 세 때 쓴 것으로, 그녀가 얼마나 부지런한지 알 수 있다. 이 책은 너무 두껍지는 않지만 4 만여자에 불과하지만, 한 세대의 문인들이 노년에 진리, 생사, 운명, 삶의 가치에 대한 추궁과 사고를 결집시켰다.

양 씨는 대학 전종서 부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또한 유명한 번역가이자 작가이다. 몇 년 전 양씨의 소설' 목욕' 과 회고록' 우리 셋' 은 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었다. 지난해 상무인서관에서' 생활의 변두리를 걷다' 가 출간되면서 독자들 사이에 독서 회오리 바람이 일었다. 나는 이 책이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몇 가지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몇 년 전, 전종서 씨는' 인생의 변두리에' 를 썼는데, 이것은 고전이다. 몇 년 후 양 씨는 "인생의 변두리를 걷다" 라고 썼고, 사상적이고 가독성이 있는 책이었다. 이 두 권의 책은' 쌍자별자리' 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누리고 있다. 전종서 () 와 강양 () 은 직업 추구와 취미에 공통점이 있어 뜻이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손잡고 결혼해서 만년 생활까지 그렇게 많은 풍우를 겪었고, 쉽지 않았다. 이 책의 부제는' 스스로에게 자문하라' 로 겸손하고 우월한 자세도 없고, 또 다른 측면에서 양 선생이 만년에 지칠 줄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에서 주석은 책 전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데, 이는 당대 서적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일반 서적 (고서 제외) 의 주석은 모두 책의 부속부분이다. 이 책의 각 주석은 먼지투성이의 지난 일이며, 주체의 생명사고의 생생한 예이다. 각 메모는 별도의 문장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국화의 고민, 늙은 아버지와 외삼촌의 연정 등. , 그 자체로 산문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슬기로운 노인들은 귀신, 인간, 영혼, 운명, 문명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며, 양 선생도 예외는 아니다. 양 선생은 이 문제들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책의 서문에서 양 선생은 처음부터' 죽음' 이라는 글자를 가리켰다. 그녀는 썼다: 나는 이미 인생의 변두리에 다다랐다. 앞으로 가는 것은' 가',' 가',' 가',' 가',' 가' 가' 이다. 중국과 외국의 예는 모두 이 단어들로 냉문의 필연적인' 죽음' 자를 부드럽게 하는 것이다. 90 대 때 양찬씨는 미래의 피할 수 없는' 죽음' 에 자유롭게 직면했다. 이는 자아를 초월하는 삶의 경지였다.

우리 사회의 이데올로기가 유물주의에 의해 통일되었기 때문에 귀신에 대한 토론은 매우 적다. 과학적 방법으로 우리의 문제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사고 방식이 되었다.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이런 문제들을 생각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은데, 하물며 양 선생 같은 지식인은 말할 것도 없다. 그녀는' 귀신문제' 글에서' 유심주의' 와 미신을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신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믿음은 추상적인 개념이다. 사람들이 볼 수 있을까요? 믿음은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우리는 여전히 신앙이 필요하고, 믿음이 없으면 우리는 살 수 없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또한, 우리는 종종 자연이 규칙적이라고 말하는데,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과학자들이 많은 법칙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나중에 일부 법률이 잘못되어 전복되어야 한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이런 식으로 법은 포괄적이지 않을 수도 있고, 깨질 수도 있고, 보충할 수도 있다. 문장 속에서 양선생은 어릴 때 점쟁이를 만났던 기억이 난다. 그녀는 이미 인생의 변두리를 걷고 있다. 70 여 년 전 점쟁이는 집에서 일어난 일을 정확하게 측정했는데, 그녀는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점쟁이는 어떤 현대 과학 이치를 알지 못할 수도 있는데, 바로 이경과 이경을 근거로 운명의 기복을 추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요? 지금까지 그녀는 여전히 이 문제를 생각할 수 없었다.

책에서 양 선생님은' 슬림한 길' 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 사람의 몸은 단련이 필요하고, 품성은 수양이 필요하다. 그녀는 인체는 고기로 만들어져서 때리거나 태울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인간의 정신적 양심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공자는 슬림함을 강조하며 슬림한 도리를 가리켰다. 정신적 양심으로 몸을 단련하려면 적당한 방법이 있어야 한다. 몸에 필요한' 음식 남녀' 가 충족되지 않으면 사람은 죽는다. 강렬한 감정을 터뜨리지 마라, 사람은 미쳐버릴 것이다. 정신적 양심이 자신을 통제할 때, 그것은 관용적이고 심신의 조화를 허락한다. 참작하여 자신을 단속하다. 이른바' 화와는 다르다' 는 것은 예의와 음악으로 조절, 구속, 지도하는 것이다. 이 견해는 매우 일리가 있다. 신사가 되려면 성질이 좋고 자제력이 강해야 한다. 이 두 가지가 없으면 사람의 덕성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수 없다.

생명의 변두리를 걷다' 는 강양 선생의 만년 생활 중의 많은 문제를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책 속의 많은 문제들은 사람들이 반드시 생각하고 직면해야 하는 문제이므로 회피할 수 없다. 이런 지혜의 책은 내가 하루나 이틀 만에 다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앞으로 자주 보고 생활의 비밀을 계속 찾을 것이다.

생명의 변두리에 적혀 있다:' 생명의 변두리' 7 부는 서평이다. 평론의 책은 심리학, 철학, 중국문학, 전기, 여행기, 산문, 시, 고증, 사서를 포괄하여 전종서 흥미가 광범위하고 학식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문에서 온 단어는 괄호 안에 열거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작가가 매우 입담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보는 이렇게 풍부한 문체로 거의 산문을 읽는 것과 같다. 산문에 대해 말하자면, 사실 한 편의 서평이' 생활의 변두리' 에 쓰여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책의 서평을 쓰고 싶다면, 아마도 원서평의 말을 인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의 명언이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친구가 부족합니다." "친구가 부족합니다."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작가의 마음과 함께 떨며 도약합니다! 그런 다음 "일몰 노래" 를 인용하여 전문이 끝났다.

이게 뭐야? 첫째, 만약 당신이 정말로 돈의 서평을 자세히 본다면, 당신은 서평을 비교하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당신의 흥미는 무미건조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으로 물건을 옮기고 알 수 없는 X 를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둘째, 이 책은 잡동사니일 뿐만 아니라 스타일도 제각각이다. 생활의 변두리에 글을 쓰는 것은 유머와 사고로 가득 차 있지만, 뒤에는 점점 더 진지해지고 있다. (비록 작가가 몇 마디 우스갯소리를 하는 것을 참을 수는 없지만) 만약 문장 한 편이 앞뒤 두 부분에서 그려졌다면, 아무도 같은 사람이 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문장 매우 이데올로기 적 깊이와 예술적 매력이 있습니다. 인생의 변두리에 쓰기' 는 책을 계속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이고 웃음이 끊이지 않지만 내용은 매우 깊다. 가장 대표적이고 간단한 것은 위에서 언급한 이솝 우화를 읽는 것이다. 여기에 "할머니와 암탉의 이야기: 할머니는 암탉 한 마리를 키우고 매일 알을 낳는다" 는 말이 있다. 할머니는 게걸스럽게 그녀가 하루에 두 배의 계란을 먹일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 후로 닭은 점점 뚱뚱해져서 더 이상 알을 낳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은 더 이상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 이소가 틀렸어! 그는 뚱보가 자신의 눈을 주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여우와 포도의 이야기: 여우는 포도 덩굴에서 익은 포도를 보고 최선을 다했지만 입을 못 먹어서 포도를 내려놓고 위로했다. "이 포도는 아직 시큼할 수 있으니 먹지 마세요!" " 다 먹었을 때도 "이 포도는 정말 시큼하다." 라고 말할 수 있다. " 만약 그가 만족스럽지 못한 여우라면, 그는 자신에게 현실이 "이상적이지 않다" 고 말했다. 만약 그가 매우 만족스러운 여우라면, 그는 다른 사람에게 이 말을 했다. 불평은 다른 사람이 달콤함을 나누는 것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나귀와 늑대의 이야기: 당나귀는 늑대를 보고 다리가 다친 척하며 늑대에게 말했다. "발에 가시가 있으니 뽑아주세요. 그러면 당신이 나를 먹을 때 혀가 찔리지 않습니다." 늑대는 진짜라고 믿고, 가시에 전념하고, 당나귀에게 발길질을 당하고, 황무지에 빠져 도망쳤다. 그래서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하나님이 나를 죽은 도살자로 보내셨으니, 왜 병을 치료하는 의사가 되겠습니까!" " "물론 이것은 터무니 없다. 그는 의사도 도살자라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몇 편의 산문 유머가 앞장서서 대군을 풍자했다. 자신의 침을 뱉는 기교를 키우고 싶다면, 매일 이 책을 읽고, 밤에 보고, 다이어트를 하고, 화장실에 가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렇게 열심히 연습한다면, 너는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문장 들을 읽을 때 반드시 독해력의 나쁜 습관을 고쳐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어떤 중심 사상을 찾으려고 하지 마라. 너무 유머러스하다. 이런 식으로, 이 책을 읽으면 너는 편안하고 상쾌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펜을 멈추고 이렇게 많이 쓸 수밖에 없다. 나는' 생명의 변두리에 쓰여 있다' 에 대해 작은 논평만 할 수 있다. 다시 쓰면 아마 이치에 맞지 않을 것이고, 설명하기도 어려울 것이다. 이것은 내 게으름이 아니라 "이 책은 정말 크다! 클릭합니다 잠시 후에 다 읽기가 쉽지 않아, 심지어 글을 쓰는 데도 아직 많은 공백이 남아 있다. ""

전종서 씨는' 인생의 변두리에 쓰여 있다' 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오늘 갑자기 뒤집혔다. 다 보고 나서 제목이 나를 감동시켰다. 나 자신도 인생의 변두리에 서 있다. 나는 말했다: 마음속의 안개가 풀리지 않으면, 나는 영원히 인정할 수 없고,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자신에게 약간의 자신감을 주고, 과거를 잊고, 과거를 긋지만, 세월의 머릿속에 새겨진 낙인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잊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당신 주위의 사람들도 이 기억을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간은 무정하다. 실수를 하게 하고, 이 실수를 기억하도록 도와준다. 그래서 나는 돈 선생님이 쓴 것처럼 창문에 자신을 가두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또 봄이야, 창문이 자주 열릴 수 있어. 봄이 창문으로 들어오자 사람이 방안에 앉을 수 없게 되자 문 밖으로 나갔다. 그러나 집 밖의 봄은 너무 싸다! 곳곳에 햇빛이 가득하고, 방 안의 어둠만큼 밝지 않다. 곳곳에 햇빛 아래 게으른 바람이 있어 답답한 방을 휘젓는 것만큼 활발하지 않다. 새소리조차도 자질구레해 보여서 실내의 적막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봄이 창가에서 봐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마치 액자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 나는 봄의 도래를 피하고 있다. 정확히 말하면, 나는 봄의 도래를 두려워한다. 나는 차분하게 창가에 앉아서 조용히 생각하느니, 세상의 복잡성에 참여하여 시간을 무시하려 하지 않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변화는 더 많은 사치를 원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기쁨과 슬픔을 가져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쩌면 다른 사람들은 믿을 수 없을 것 같다. 어쩌면 나는 이렇게 창문 앞에 서 있는 것 같다. 。 인생의 변두리에 서다. "창밖의 소리가 너무 시끄러우면 창문을 닫고 영혼이 자유롭게 탐험하고 조용히 명상을 하도록 하세요."

돈을 보고, 두터운 것을 보고, 남자의 충성심은 배신의 칩이 너무 낮고, 여자의 충성은 너무 유혹을 받기 때문이다.

어느 날, 나는 더 이상 용감하지 않기 때문에 너에게 잊혀질 것이다. 어느 날, 나는 사랑의 참뜻을 이해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더 이상 돈을 헤프게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느 날, 당신은 나를 위해 울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당신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짧습니다 ... 너무 짧습니다 ... 너무 아파요 ... 인생은 정말 재미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생은 항상 그가 나와 함께 놀게 하기 때문입니다!

인생의 변두리에 쓰인 벼성화부의 경영 철학 분석에 관한 책 제 5 편' 사람이 왜 살아 있는가' 는 많은 인생철리에 스며들었다. 사실, 나중에야 나는 이 책이'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라는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람이 왜 살아요? 당신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사실, 어느 정도까지, 이 두 질문에 대한 답은 서로 바꿀 수 있지만, 나는 아직 정확하게 대답할 수 없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적어도 한 가지 원래의 관점이 공고해지고 강화되었다. 바로 열심히 일하고 낙관적이고 착실하게 좋은 생활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우선 부지런해야 한다. 벼성화부서의 정의에 따르면 노동의 목적은 음식을 얻고 배고픔을 피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다. 모든 사람이 노력한다면 완벽한 마음을 길러 사람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나는 이 관점에 동의한다. 우리는 모두 완벽하지는 않지만, 우리 모두는 자신을 더 완벽하게 만들고, 호박을 심고 콩을 심고 콩을 심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노력이 우리에게 물질적인 보답을 가져왔다고 생각하지만, 또한 우리에게 정신적인 수확을 가져왔다. 일하는 동안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불평하고, 걱정하고, 낙담하지만, 일이 끝나면 뒤돌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아마도 이것은 사실 우리의 마음을 키우는 과정일 것이다. 이런 불만과 고민이 많기 때문에 우리는 할 수 있다.

물론, 노력하는 과정에서도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한다. 벼성화부는 생활이나 일을 막론하고 겸손하고 진실한 태도를 유지하고, 가능한 너무 주관적이지 말고,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상황을 보아야 한다는 이치를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의 일을 예로 들어 봅시다. 광고가 너무 많은 지면을 차지한다는 불평이 항상 있다. 우리는 또한 사람들이 누가 누구의 선을 밟았는지, 마감일에 원고를 꺼내지 않은 사람, 혹은 자신의 원고를 헤드라인에 올려놓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원고 정보에 관계없이 ... 우리는 거의 매일 만나고 마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마찰이 일어나기 전에 서로를 배려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면, 일부 마찰과 분쟁은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마찰명언)

벼성화부가 말했듯이, 한 사람이 기분이 가라앉을 때, 한 사람의 건강에도 큰 해를 끼칠 수 있다. 모든 것을 낙관적으로 바라본다. 결과가 어떻든 간에, 적어도 우리는 경험과 지속적인 낙관을 얻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시련에 감사하고 기꺼이 이해한다. 다른 말로 하자면, 화를 내는 것은 소용이 없는데, 왜 다른 사람의 잘못을 가지고 자신을 벌할 필요가 있는가? 그래서 차라리 웃어보는 게 낫겠다.

아마도 우리는 저자가 문제를 피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고민할 시간이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할 것이다.

2, 겸손하고 결코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3, 매일 자기 반성, 자기 반성은 매일 고민을 의미하지 않는다.

만족과 감사로 생활하십시오.

이타주의로 살다.

서로 격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