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슨 독서 노트 1
두철생의 첫 산문은 그의' 나의 꿈' 이다. 그전까지는 산문이 항상 난해하다고 생각했어요.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 같아요. 읽을 수가 없어요. 저는 산문을 정말 싫어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나의 꿈' 은 또 다른 느낌을 준다. 위선도 없고, 가식도 없고, 소박한 언어도 내면에 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이후로, 나는 스틸슨이 생각난다.
개학할 때 숙제가 많지 않고 지루해서 여기서' 스철생 산문' 이라는 책을 집어 들었다. 젊었을 때 하체가 갑자기 마비되어 생활에 대해 더 많은 의심과 사고를 하게 된 것 같다. 그의 문장 중 한 가지 문제는 종종 다음 문제와 관련이 있다. 이 문제들은 일련의 문장 들이다. 이러한 질문들이 모두 대답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자신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게 되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문장 (WHO) 와 함께 생각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수확을 얻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문장 중 많은 부분이 여전히 읽을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왕문걸은' 나와 지단' 이 감동적이지만, 나는 정말 이런 느낌이 없다. 격차. 격차) 하지만 읽는 과정에서 나는 가볍고 평온함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 맹목적으로 소설을 읽는 것, 짜릿하고 기괴하거나 희미하거나 슬픈 이야기는 이미 우리의 마음을 지나치게 충동적이고 민감하게 만들었다. 좀 늦추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런 문장 한 편을 보고, 긴장을 풀고, 다음 출발을 준비하는 것이 낫다.
스철생의 산문에 대해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행운 디자인이어야 한다. 내가 완벽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모든 사람은 분명 이런 꿈을 꿨을 것이다. 그러나 저자처럼 상세한 계획이 있는 것은 많지 않다. 그러나, 네가 모든 것이 순조로울 때, 생활은 의미를 잃은 것 같다. 따라서 이전의' 행운 디자인' 은 전복되고' 디자인' 된 지 오래다. 현재를 즐기고, 삶을 사랑하고, 과정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완벽한 인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이런 결말은 매우 저속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전의 깔개는 이 모든 것을 순리적이고 함축적으로 보이게 한다.
이 책을 나는 아주 천천히 읽었고, 빨리 읽을 필요도 없다. 천천히 읽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나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후기: 사실 이것은 원래 숙제였다. 당시 주기에도 쓸 것이 별로 없어서 검토를 써서 제출할 생각이었다. 쓸수록 느낌이 날 줄은 몰랐어요. 다 쓰고 나서야 발견했지만 정말 전통적인데 ... 하지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스틸슨 독서 노트 2
스철생은' 기억의 미로' 라는 문장 한 편을 가지고 있는데, 제목은 정말 이미지다! 확실히 기억은 인간의 마음 속의 미로이며, 잠재의식도 섞여 있다. 그래서 그는 이 문장 에서 말했다: "기억, 창조자 의 장소 에서 이미 면목 이 완전히 다른 존재 에 들어갔다." " 그는 경험 기억에 근거한 창작자와 작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하지만 사실, 우리의 모든 기억에서, 당신의 기억은 잘못되고, 혼란스럽고, 진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기억하고, 그리고 당신의 인지와 감정의 변화를 통해 기억하는 것은 당신의 삶의 모든 진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스철생은 여전히 기억의 미로에서 "나는' 기억' 을 쓰지 않고' 인상' 을 사용했다" 고 말했다. 과거는 내 기억 속에 남아 있지 않지만, 과거의 번잡함과 소동은 항상 내 인상 속에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억은 좀비의 주기적인 기록일 뿐이고 인상은 모든 삶의 변화에 대한 이해와 느낌이기 때문이다. 기억은 뇌의 수동적인 저장일 뿐, 마음이 신비를 바라볼 때 기억의 활성화, 재편성, 창조라는 인상을 준다. " 그래서' 현실에 대하여' 는 "이런 인상의 축적과 짜임새는 모두 내 것" 이라고 말했다. 즉, 스철생은 기억에 근거한 마음의 진실이 가장 진실한 삶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진실에서 마음이 관건이다. 사실,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 와 유량정이' 독서 노트' 의 시작 부분에서 언급한' 내재적 존재' 도 마음과 관련이 있다. 원래 생활의 진상이 바로 너의 머리 속에 있다! 글과 문학은 이런 정신적인 진실을 더 잘 보존할 수 있고, 생명의 시간은 결코 늙지 않는다.
나는 올해 초봄에 중학교 문장 한 편을 써서 256 년의 기억을 끊었다. 한 구절이 있습니다: "기억은 정말 멋진 것입니다. 어떤 것을 기억하는 것은 어느 정도의 시간과 공간을 절약하여 오늘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서이다. 때때로 당신은 이미 한 가지를 잊어버렸고, 누군가가 언급할 때, 당신은 정말 모두 기억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사라지지 않고, 내가 모르는 비밀 구석에 잠복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이미 당신의 민감한 마음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나는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는 몇 가지 일을 기억하고, 나는 감동하여 그리워했다. 그래서 내 인생의 아름다운 시절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학우들은 다 보고 동감했고, 글일을 하지 않는 학우가 한 마디도 똑같이 심오했다. "그녀는 그녀의 기억과 이야기를 기록했다. 모든 사람은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이렇게 섬세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 네, 이것들은 제 기억 속의 미묘한 진실일 뿐, 반드시 그 시대의 진실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를 기억할 때, 나는 그의 기억 속에 어떤 모습일까? 나는 내 삶의 진실을 알고 싶다.
스철생은 벽 아래에 짧은 메모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이전 독서지에서 언급한' 인생이 완전히 평등하지 않다' 는 삶의 한계를 받아들이는 것에 관한 것이다. 그러나 벽의 기억과 생명의 의미 사이의 관계도 언급했다. 그 중 한 구절을 본문의 끝으로 삼다. "한 생명이 이렇게 가벼워져서 자신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쉽고, 간단하고, 사라진다." 한 생명의 가벼움이 생명의 전면을 위협하고 있다. 그것은 영혼에 스며든다. 생명의 모든 단락이 이렇게 끝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의미를 묻는 것은 생명의 무게를 묻는 것이다. 죽음이 왔을 때 의식이 있었다. 먼지와 토양이 모두 좋다. 과거를 보면, 그것은 가볍게 증발하지만, 너는 어떤 것이 여전히 무겁다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아름다운 위치에 무게가 있을 수 있습니까? "그의 뜻은 생명의 무게가 의미에서 온다는 것이다. 당신이 사랑하고 미워하고, 노래하고, 울고, 움직이고, 마음이 충실하고, 감정이 아름답다면, 인생은 정말 아름다운 자리에 존재하고, 시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족 구성원은 우리 집단에서 진정한 영혼의 존재이며, 우리는 함께 생활한다. 마음의 진실이야말로 가장 진실한 삶이고, 마음은 생활의 모든 진실을 기억한다!
스틸슨 독서 노트 3
사철생은 특별한 작가이다. 청화부중, 전기, 18 세를 졸업하고 연안에서 새치기를 호소하다. 과중한 농사일과 열악한 생활조건이 그의 어린 몸을 다치게 했는데, 한번은 큰 비를 맞고 고열이 났다. 북경으로 돌아온 후, 생일날 우의병원에 입원하여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는 마비되었을 때 겨우 2 1 나이였다. 그는 문장' 나 2 1 세' 를 쓴 적이 있다. 나이가 어리다! 그의 대표작' 나와 지단' 의 말로 말하자면,' 가장 오만하게 사는 나이에 갑자기 다리를 절었다' 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신장병에 걸려 요독증에 걸렸다. 그는 일주일에 세 번 혈액 투석으로 생명을 유지한다. "전공이 아프고 아마추어가 글을 쓰고 있다" 고 주장하다. "
장애는 스틸슨에게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신체 장애 때문에 생활에 대해 더 깊은 생각을 했다고 말한다. 나는 그가 생명의 보편적인 기형을 발견하고 생명의 시각으로 신체의 기형을 보완했다고 말하고 싶다.
그는' 맹동의 친구' 라는 글에서 맹동에게 "장애란 무엇인가?" 라고 설명했다. 장애는 단지 하나의 제한에 지나지 않는다. 너는 보고 싶지만 볼 수 없다. 나로서는 가고 싶지만 갈 수 없다. 건강한 사람은요? 그들은 날고 싶어도 날 수 없다. 이것은 비유이다. 즉, 건강한 사람도 한계가 있고, 이러한 한계들은 그들에게 고난과 고난을 준다. 인생은 바로 이런 과정이다.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과정이다. 이것이 운명이다. 모두들 똑같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고통을 당하고, 한계를 초월하고, 즐거움을 느낀다. "
"건강한 사람은 한계가 있다. 그들은 날고 싶지만 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네, 가능하다면 누가 날고 싶지 않을까요? 다리 비행, 사업 비약, 사랑하는 사람에게 날아가는 등 인생 소망도 있다. , 하지만 내 몸이 아무리 강하고, 머리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평평하게 날 수 없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결함이 있다. 누가 감히 자신의 인생이 좌절과 시련을 겪지 않고, 고통도 없고, 소유도 없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런 상황에서, 그렇게 건강한 사람과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모두 장애를 초월하는 삶의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사실 인생은 일반적으로 불완전하다. 설령 네가 건강한 사람이라 해도.
그는 「성전의 추억」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어디를 가든지 이곳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 준다. 추악하고 약하고 완벽한 하나님 사이에는 신자들의 영원한 길이다. 이 해안은 영원히 불완전하다. 그렇지 않으면 건너편이 무너질 것이다. " 이 해안의 생활이 온전하다면 신도 없이 건너편으로 갈 수 있다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극락의 건너편은 자연히 무의미하게 무너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기서 반박할 수 없는 것은 모든 생명이 불완전하고, 누구보다 더 운이 좋은 사람도 없고, 누구보다도 더 불행한 사람도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행운과 불행은 단지 다른 사람에게만 다른 방면, 다른 시간에 나타난다! 스철생으로부터 생명의 평등이 항상 불완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 나는 춘추살육에 대한 슬픔을 덜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반인에 비해 스철생은 물론 인생의 불완전함을 더 잘 알고 있고, 그는 같은 황량한 제단에서 나온 후에도 조용하고 평화롭게 이런 불완전함을 받아들였다. 부러진 펜' 의 이 말은 줄곧 나의 좌우명이었다.' 병도 일종의 인생 체험, 심지어 특별한 여행이다. 아픈 경험은 차근차근 만족할 줄 아는 것이다. 열이 나야 열이 나지 않는 날이 얼마나 시원한지 알 수 있다. 기침을 할 때, 기침을 하지 않을 때 당신의 목소리가 얼마나 평화로운지 깨닫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휠체어를 처음 탔을 때, 나는 줄곧 생각했다. 너는 똑바로 걸을 수 없는가, 아니면 네가 자신의 특징을 잃어버렸는가? 하늘이 어두컴컴하고 욕창을 다시 받았을 때 어색하게 며칠 동안 계속 누워 있어야 앉아 있는 날이 얼마나 햇빛이 드는지 볼 수 있었다. 나중에 요독증을 앓아 자주 혼란스러워서 생각할 수가 없었다. 나는 과거를 더욱 그리워하고, 마침내 깨달았다: 사실 우리는 언제나 운이 좋다. 어떤 재난 앞에' 더' 라는 글자를 붙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하지만 가장 감동을 받은 것은 그가 자신의 불완전한 생명으로 어떤 건강한 사람보다 더 열정적으로 생명을 바라보면서 생명의 불완전성을 메웠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먼저 그가 말한 "내려다보다" 를 설명해 주세요. 우선 스철생 작품의 핵심 개념인' 영혼, 영혼, 류' 와 관련이 있다. 요컨대 마음이 하나 있다. 그는' 그리운 지단' 에서 "글쓰기의 영도는 인생의 출발점이고, 글쓰기의 출발점은 인생의 고유한 문제이며, 글쓰기의 최종 탐구는 영혼의 첫 모습이다" 고 말했다 사철생의 세계관은' 영혼의 세계관' 이다. 절에 관한 추억' 은 할머니가 절에서 음악을 들으며 실용적인 것을 중얼거리는 모습을 담고 있다. "할머니는 미혹되어 그녀를 흔들었고, 그녀도 느끼지 못했다. 그녀는 음악에서 자신의 생활을 생각하고, 읊으며,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다. " 바로 너, 나, 저, 그, 모든 인정이 있는 존재가 아니다. 인생의 고난과 기형을 해소하기 위해 천국의 건너편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스틸슨 독서 노트 4
신은 그의 두 다리를 가져갔지만, 결코 그의 강하고 다정다감한 마음을 깨뜨리지 않았다. 세월이 흘렀지만, 그 부드러움과 순수함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머리글.
사철생의 글을 다 보면, 진귀한 청량 한 잔을 맛보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때는 제 시간에 당신의 머리 속에 나타날 수도 있고, 그것은 사람을 울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은 감성이 넘치고 이성적인 서술 때문에 가슴이 떨린다.
불행한 운명이 그를 더욱 민감하게 했다. 책을 펴면, 글자의 행간은 모두 감정이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그릇의 압착조면처럼, 모든 면에 소스가 묻어있어 ... 나를 용서하는 촌스러운, 가난한 나에게는 찌꺼기 강이 정말 맛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아니, 아마도 이 문필은 정말 자강면처럼 밋밋하지만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용한 밤, 나는' 새치기 이야기' 를 읽고 있다. 나는 90 년대 이후로 새치기를 한 적이 없다. 하지만 읽다 보면 그 시대가 내게서 그리 멀지 않은 것 같고, 쇼빈 중위 청평만 ... 이 장면들은 모두 내가 직접 보고 직접 경험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밀기울이 섞인 옥수수 빵을 씹어 구운 닭의 맛을 생각하는 날, 사랑하는 소년 소녀를 볼 때의 수줍음, 젊음의 활력이 가득한 불공평과 슬픔으로 완전히 소모되는 고통. 나는 그 시대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지 모르겠다. 왜냐하면 실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더 많은 고통의 세부 사항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 시대를 지나도 나는 논평할 자격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그 기간 동안 평범한 경험자, 평범한 서술자일 뿐이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경험명언)
더 상처받은 것은 기억이다. 새치기의 이야기' 에서 몇 년 후, 그해 소녀들이 다시 만났을 때는 이미 서늘하고 차갑다. 마비에 직면하여 글은 이미 좀 날카롭다. 원죄의 운명' 에서 절망은 직접적으로 적나라하게 표현되었다. 이것은 소설이다. 안에 있는' 나' 와' 머피' 는 모두 작가 본인이 아니다.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그러나 모든 영웅은 자신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는데, 하물며 그들의 경험은 또 이렇게 비슷하다. 사고 후의 묵상은 극도의 고통 후의 무감각이 아닌가?
나는 사철생이 감동을 받은 것은 그가 어머니에 대한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고전적인' 나와 지단' 에서 그는 어머니를 일찍 이해하지 못하고 효도를 다하지 못하고 미안한 마음이 말로 넘쳐났다. 그러나 어머니의 생전에 다시 일어서는 것은 그에게는 일종의 위로가 될 것이다. 어머니의 사랑은 영원히 넓고 사심이 없다. 그녀는 심지어 아이를 위해 주도면밀하게 생각하고 자신의 존재를 잊을 수도 있다.
지각과 이성이 공존하는 것은 완전한 사람을 만들었다. 양자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은 대국을 알고 큰 사랑을 가진 사람이다. 스철생은 이렇다.
감정의 말은 이성으로 표현된다. 형제' 와' 점심 30 분' 은 이성적으로 새로운 힘의 현실을 드러낸다. 창처럼 사회에서 가장 어둡고 간과하기 쉬운 면을 가리킨다. "형제" 에서 그녀는 착한 소녀의 관점에서 집안 형편이 가난한 형제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세상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생각과 규제에 대한 사색을 표했다. 점심 30 분' 이라는 글은 스철생 선생의 빛, 그림자, 소리에 대한 민감성과 장악을 충분히 보여 주며 매우 훌륭하다. 한 무리의 노동자들이 함께 이야기하는 장면이 눈에 띄었다. 그것은 밑바닥 노동자들의 고난과 기대, 그리고 사회의 불공정과 억압을 묘사한다.
......
사실 스틸슨 씨의 말은 기본적으로 감성과 이성의 융합이지만 감성이 1 위라고 생각합니다. 사랑이란 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이해에서 얻는 자유와 같은 비정규적인 사상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혼은 어떤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잃을까 봐 두려워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결혼명언) 사람이 사는 것은 신앙이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인정해야 한다. 다만 사람마다 신앙이 다를 뿐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신앙의 죽음, 사람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육체와는 무관하지만 정신세계다 ...
많은 사람들이 스틸슨 선생의 문필, 순수하고 부드러운 목화 한 송이의 큰 꽃처럼 그 밑에는 척박하고 날카로운 토양이 있다. 이것이 현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리 예쁜 단어라도 모두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병 신음이다. 이것도 이성적이다.
현재 많은 청년 작가들은 화려한 미사여구를 쌓고, 문채를 뽐내고, 기름처럼 떠다니며, 질이 없다. 이에 대해 나는 말하고 싶다: 스틸슨 선생의 글을 읽는 것은 심오하고 순수하며 부드럽고 현실적이며, 이것은 진정한 평온이다. 비교하면 맑은 샘으로 깨끗하고 품질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감성과 이성이 있기 때문이다. 지각 1 위, 이성이 따라가다.
스틸슨 독서 노트 5
과학의 혼란 속에서 운명의 혼돈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정신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무엇을 믿든, 모두 자신의 정신에 대한 묘사와 지침이다.
이 세상의 일은 작가든 회사원이든 다르지 않다. 우리는 모두 우리가 원하는 것을 조심스럽게 얻고 있다. 차이점은 단지 우리 발 아래의 그 벽돌일 뿐, 시간과 기회에 따라 약간 얇아졌다. 그러나 손을 충분히 뻗는 집착은 다르지 않다.
그리고 가장 싫어하는 것은 당신이 점점 무감각해지는 것이다. 과거를 그리워하고 미래를 두려워하는 자기 의심감이 나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지금 생활을 바꿀 수 없다. 미래에 대한 공포가 가득하다.
무력감은 대다수의 사람들의 생활을 쉽게 심사할 수 있게 한다. 에머리 대학의 마크 바우어 라인인 교수는 "한 사람의 성숙의 상징 중 하나는 매일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의 99% 가 다른 사람에게 의미가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태에서 자신을 보양하는 일을 좀 해 줄 수 있습니까?
-"작은 좋은 습관은 너를 행운의 여자로 만든다"
"사람은 하루를 헛되이 살지 않는다. 앞으로 일하면, 너는 너무 바빠서 시간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 너는 그동안 헛수고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 천천히 한 가지 일을 해라, 그러면 너는 점점 흥미와 가치감을 갖게 된다.
게임 평등 묘지
우리의 가장 큰 두려움은 죽음이 아니라 길고 공허한 시간이다. 다행히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매우 사려 깊습니다. 이번 열차에서도 그는 우리를 위해 끝없는 갈등과 장애물을 준비했다. 그들과 함께, 우리는 오랜 시간 동안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있을 것이고, 사상은 낙착될 것이고, 행동은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우리는 다양한 매력적인 가치 체계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자리를 찾는다.
이런 식으로 모든 직업과 사업은 평등하다. 모든 직업과 사업은 사람들이 시간의 공허함에서 벗어나는 방식이고, 모두 스스로 즐기는 장난감이며, 상호 의존적인 게임 파트너이기 때문에 평등하며, 높거나 낮은 구분을 가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네가 다른 사람을 위해 어떤 공헌을 하든, 다른 사람들은 동시에 너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일한 지 3 년이 되었는데도 일에 대해서는 여전히 회의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무의미하고, 반복되고, 번거롭고, 비효율적인 교류에서 나의 성취감은 어디에 있는가? 언제 공부에 대한 흥미를 찾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