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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차 영화

영화' 녹차' 는 장원 모든 작품 중 다른 편이다. 한편 소설' 물가의 아디아' 를 각색한 이 영화는 원작이 간단하고 명료한 줄거리의 틀을 답습했다. 한편 원작에 비해 상당히 현실적이며 감독이 잘 했던 서사 방식이다. 대신' 이중인격' 이라는 비현실적인 공식을 적용해 이런 감정을 묘사함으로써 경박하고 불합리한 줄거리를 연출한다. 이 틈에서 감독 장원 감독의 포스트모더니즘이 어렴풋이 나타나려고 했다.

첫째, 영화' 녹차' 는 논리적 깊이가 줄어든 평면 미로를 만들려고 시도했다. 이런 복원은 특히 오방/랑랑 가족역사와 그의 성격 원인 사이의 필연적인 연계에 나타난다. 소설에서 어머니의 투옥은 직접 랑랑' 피아노 연주' 로 돈을 벌었다. 분명히, 이것은' 몸을 팔아서 어머니를 구하는' 중전이다. 그러나 영화는 이런 인과관계의 서술을 일부러 피했다. 어머니가 출소했을 때, 랑랑 (WHO) 는' 피아노 연주' 생활을 포기하지 않았다. 고통스러운 과거사가 잊혀진 기념이 되고, 직접적인 결과는 줄거리 논리에서 합리적인 수출을 찾는 데 익숙한 시청자들이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이 지도는 논리적 방향으로 미로를 걷지는 못하지만, 우리에게' 유사성' 을 남겼다. 사실, 영화는' 숨기기' 라는 필름에서 앤디 홀식 복제를 계속하고 있지 않나요? 다만 랑랑 부모, 진광과 전 여자친구, 노친과 여자친구는 모두' 진상이 드러난 후 소통이 실패한다' 는 이유로 폭력으로 끝나고, 데자뷰 한 대 얼굴을 때린 뒤 오방/랑랑, 진명' 소개팅' 의 배경 역할을 했다. 여기서 우리는 마라탕이나 노안 같은 멜로영화에서 유행했던 콜라주 스타일을 거의 많이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하지만 영화도 자신의 적응 역설에 들어갔다. 감독은 단지 우리에게 알록달록한 장식화를 보여 주기를 원했기 때문에, 장면 속의 이런 폭력적 행위는 존재하지 않거나, 아니면 유쾌한 획을 칠해야 한다. 이런 추악한 주름이 이야기 주체에서 어렴풋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관객들이 헛되이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감독의 복원철학과 모순된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것들을 지워버린다면, 이야기는 단색의 단편으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화의 또 다른 편평화 특징은 여주인공의 성격 설정에 반영된다. 소설에서 랑랑 () 와 나 () 는 여주인공이 어머니가 출소하기 전과 출소한 후의 두 가지 다른 생활이다. 영화에서 오방이 어머니를 감옥으로 돌려보내는 것을' 적응불량' 으로 돌렸을 때, 그녀는 자연스럽게 그녀가 이런 적응불량의 후계자라고 말했다. 어머니에게 이런' 적응 불량' 은' 쇼생크 탈출' 의' 감옥으로 돌아가기' 이고, 그녀에게는' 시간의 재' 식의' 얼굴 바꾸기' 다. 최근 몇 년 동안' 얼굴 바꾸기' 는 영화 작품에서 도시인들이 교류와 자기보호를 갈망하는 유형화된 내면의 묘사가 될 수밖에 없다. 영화는 이런 패턴을 회피하지 않고 패턴 자체의' 양수-음수-조합' 관계를 무시하고 그 원인에 대해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아 오방과 랑랑 모두 같은 사람의 다른 얼굴-'부적당' 이 결국 상품의 꼬리표를 붙여 시청자들에게 밀렸다.

동시에, 로맨스 영화의 감정 발전 단서는 미스터리 영화의 서스펜스와 얽혀 있다. 미중 부족한 것은 짜여진 효과가 영화 앞에서' 1 더하기 1 대 2' 로 묘사할 수 있다면, 영화의 끝에서-아마도 진명한 진실동작이 너무 수동적이기 때문인 것 같다. 우리는 양자의 대결만 볼 수 있다. 소설 속' 나' 는 진명한 추궁에 진실을 말했다. 장원 이야기에는 이유 없이 깨진 결말이 있고, 똑같이 충분한 깔개가 부족한' 방 열기' 익살극도 있다. 전환은 회전녹차 한 잔의 클로즈업일 뿐이다. 이에 따라 평면화와 논리의 갈등이 다시 드러나고, 감정단서가 고조와 결말 단계로 접어들고, 미스터리한 단서, 즉 진광이 진실을 발견했는지, 왜 진실을 발견했는지는 밝히지 않고, 영화가 더 이상 두 단서의 결말을 겸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에 감독은 전후 액션 대화의 반복과 유리 뒤의 흐릿한 영상으로만 암시를 할 수 밖에 없었다. (취재자료에 따르면 호텔방에서 한 장면을 촬영할 계획이 있었는데, 나중에 취소됐다.) 그러나 너무 강한 프리 핸드 요소는 서스펜스 라인을 얇게 보이게 해 전체 영화의 끝을 촉박하게 만들었다.

어쨌든, 장원 (WHO) 는 마침내 무게 있는 단편 이야기를 오락 영화로 바꾸는 데 성공했다. 적어도 형식상 녹차는 대중상품이 갖추어야 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유쾌한 사랑 이야기, 스타매력, 두코풍의 사진, 소총의 음악, 왕삭의 대사. 확실히 예뻐 보이지만 좀 어색해요. 마치 누군가가 당신 앞에 아름다운 큐브의 여섯 면을 펼쳐 놓은 것처럼, 이것은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기묘한 공간 색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