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끝점을 끝냅니다.
"빙하시" 명대 대들보교의 구름: 장두각, 제 1 련, 제 2 련은 모두 경물, 감정, 비문, 제목을 담고 있다.
송대 재녀 주씨의 아버지가 당나귀를 타고 외출했다고 전해져 실수로 관청에 부딪혔고 관청은 그를 처벌해야 했다. 주씨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아버지를 위해 사정했다. 주관은 주재능이 그녀의 재능을 시험해 보고 싶다고 들었다. 그녀는 수업 시간에 싸우지 않는 주제로 시를 쓰게 하고, 그녀가 좋은 시를 쓸 수 있다면 아버지의 결백을 용서해 주겠다고 약속했다. 주씨는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달이 서쪽 날개로 옮겨져 더 북이 되었다.
어부는 그물을 받고 집으로 돌아갔다.
연예인들이 남아서
대장장이가 난로를 끄고 차를 마시고 있다.
나무꾼은 일찍 장작을 가지고 산을 내려왔다.
나방이 코담배 주위를 맴돌고 있다.
정원의 그네가 멈췄다.
우랑이 전업했다.
당나귀는 놀라서 수레를 모는 사람을 만졌다.
나리께 용서를 빌다.
이 시는 총 10 문장으로 위에서 아래로 8 층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꽹과리를 치지 않으면 꽹과리, 장작, 고치, 기름칠 수 없다. 마지막 문장의 끝에서, 주관은 아버지를 때리지 않을 것이 분명하다. 주관은 이런 장시를 듣고 당연히 놀라서 아버지를 놓아주었다.
임중웃음' 에는 한 관리가 일에 대해 확신이 없어 술만 마시고 정치적으로는 실수를 자주 하며 재물을 탐내어 백성을 억압하는 이야기가 있다. 사람들은 시를 지어 그를 조롱했다.
검은 에나멜 등롱,
반딧불이 한참 동안.
백벽에 백호를 그립니다.
노란 종이로 새와 용을 쓰다.
가지는 진흙을 두드리고,
동과가 목종을 들이받았다.
돈과 뿌리기만 알고,
옳든 그르든.
이 시의 처음 여섯 마디, 각 문장은 불명확한 뜻을 함축하고 있다. 처음 네 마디는 모호하고, 마지막 두 마디가 주제를 지적하기 전까지는 명확하지 않다. 아이러니하게도 공식 결정은 분명하지 않다.
둘째, 첫 글자가 마지막 글자를 입는다.
바이 주이 시 \ "나그네 샤오 공 \":
미각 장벽을 덮는 세척 먼지,
명리를 잊기를 원하다.
마음속에 천동과 단샤객이 하나 있다.
삼청자부의 그 장을 외우다.
아침에 연꽃을 따고,
밝은 달과 향기로운 계화.
손고의 아들은 여전히 그를 찾고 있습니다.
산속의 좋은 술을 보다.
이 시, 두 번째 문장의 첫 번째 자간은 첫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 버팀기둥의 후반부로 안에 숨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의 첫 번째 단어는 두 번째 문장의 마지막 단어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는 마지막 글자 펄프에 숨겨져 있다.
이것은 장두시의 두 번째 종류로, 한자합자의 특징을 이용하여 이전 문장의 마지막 글자에서 한 성분을 두 번째 문장의 첫 글자로 나눈다. 언뜻 보면 명품이 기묘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 않다. 이런 장두시의 추종자는 많지 않고, 지금도 드물다.
셋째, 문장 첫머리에 단어를 쓴다
이것은 우리의 가장 흔한 티베트어시입니다. 고대에 글을 쓰는 습관은 세로로 쓰는 것이고, 한 문장의 첫 글자는 가로로 읽는 것이다. 세로로 횡독하는 것은 재미있고 완곡하고 함축적이지만 현 밖에는 음이 있다.
유명한' 가을향을 좋아한다' 는 당백호의 티베트족 시로, 당의 시집에 수록되어 있다.
나는 푸른 강을 그린다.
저녁 정자에 있는 단풍을 좋아해요.
가을달이 지면 절에 따라 떨어진다.
담배가 구불한 건물 주위를 맴돌고 있다.
경극판 망강각에는 담길과 백세충의 대화가 있었는데, 그 안에는 두 개의 숨은 시가 끼어 있었다.
탄 코어:
봄꽃 한 송이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천천히 바람에 따라 세계 끝까지 여행한다.
바람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복당귀에서 파는 식당에 가다.
이 시의 모든 글자는 모두 연결되어 있는데, 내가 너와 함께 가고 싶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백세충은 시 한 수를 썼다.
백세충:
방탁하고 아름다울 때,
세계 일주는 초심을 잊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은 나쁜 약속입니다.
너는 틀림없이 불쌍할 것이다. 나는 집이 없다.
각 문장의 첫 글자가 서로 연결되어 있을 때, 그것은 일종의 책임이다. 이 두 편의 시는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하나하나 표현하여 사랑을 나누고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물론' 수호전' 에서 오영지가 옥기린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우 점쟁이 척, 루 Junyi 네 구아 를 연주 했다, 그래서 루 Junyi 는 벽에 썼다:
갈대밭 속의 작은 배 한 척,
영군이 여기에서 출발하다.
정직한 사람들이 이것을 안다면,
활은 도망갈 수 없다.
육과 육은 해음이지만, 이 시는 실제로 노준의의 반사자를 숨기고 있다. 나중에 노준의가 기소됐고, 이 장두시는 징벌의 증거가 되어 노준의를 양산에 올려놓았다.
데두시는 시의 배치와 한자의 형체 특징을 통해 창작하고 쓰는 것으로 특수한 표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처음에는 볼 수 없었지만, 나중에는 다시 볼 수 없었다. 자세히 읽어야 그 속의 묘미를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