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으로 여행을 가면 사대보살 중 하나인 지장보살상과 같은 절에 작은 불상이 줄지어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이 작은 불상들은 캐시미어 모자를 쓰고 앞치마를 두르고 있다.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간식은 종종 불상 앞에 모셔진다.
일본의 국교 신도교는 죽음과 관련된 어떤 것에도 금기시되기 때문에 이런 불상은 신사에 나타난 적이 없다. 이 조각상들은 외형이 작고 귀엽고 정교하게 찍혀 있지만, 모든 불상에는 슬픈 역사가 담겨 있다. 모든 조각상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아이에 속하기 때문이다. 아이가 사고, 질병, 유산으로 죽었든 간에, 이 티베트 보살석상들은 모두 부모의 조기 사망에 대한 무한한 애도를 품고 있다.
일본인들은 지장보살을 젊은 나이에 일찍 죽은 아이의 수호신으로 생각하며, 그들이 세 강을 건너 다른 세계로 건너갈 때 그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그리고 일본 부모들은 자식을 계승하기 전에 아이의 조기 사망을 선함의 결핍으로 여긴다.
일본인에게 지장보살은 아이의 보호신이다. 특히 부모보다 먼저 죽은 아이들이다. 일본인의 신앙에 따르면 부모보다 먼저 죽은 자녀의 공덕이 부족하여' 삼차강' 을 넘어 다음 생까지 갈 수 없다. 한편, 그들은 세상에 덕을 쌓을 충분한 시간이 없었고, 죽음은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러므로 징벌은 영원히 강둑에 남아 석두 더미를 쌓는 것이다. 지장보살은 이 아이들의 영혼을 그의 두루마기에 숨겨 그의 독경을 듣고, 악을 피하고, 이 아이들을 위해 공덕을 모으는 것과 같다.
어린이 단명의 전인과 결과
너의 아들이 너무 훌륭해서 좋은 사람이 일찍 죽을 수도 있다. 하느님은 그를 너무 좋아하셨기 때문에, 그를 일찍 돌려보내서 그가 세상에서 고생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이가 죽은 후의 금기.
아이가 죽은 후 민간에서는 아이의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된다는 말이 돌고 있다. 그들이 이렇게 말하면 아이가 부활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기본적으로 미신이다. 다만 부모가 아이에 대한 생각을 늘리게 하고 싶지 않을 뿐, 어떤 것은 믿는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아이가 죽은 후. 이런 이름은 그의 이름을 부를 수 없고, 단지 그가 일찍 극락에 도착하게 하려고 했을 뿐이다. 아이를 근심 걱정 없이 걸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은 지하에 묻히는 것이다.
당시 대부분의 독관은 젊은 나이에 죽은 어린이를 위한 장례품이었고, 성인과 미성년자의 사망자는 구덩이에 직접 묻혔다. 반포 유적지를 예로 들다. 발굴 된 250 개의 무덤 중 174 개의 성인 무덤, 73 개의 어린이 항아리 관, 3 개의 어린이 무덤이 있습니다. 대량의 어린이 유골통과 관은 당시 아이들의 생활수준이 떨어지는 현상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특별한 보살핌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반파 유적지든 북수령 유적지든 어린이 매장기구용 도자기 항아리, 그릇 등은 대부분 바닥이나 관 뚜껑으로 쓰이는 대야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고, 어떤 것은 규칙적인 원형으로 뚫기도 하고, 어떤 것은 불규칙한 모양으로 두드리기도 하고, 작은 구멍에 작은 도기를 덮기도 하며, 그 안쪽 표면에도 붉은 물감이 칠해져 있다. 이 모든 것의 의미가 어디에 있는지 사람들의 각종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한 가지 견해는 죽은 아이를 황토에 직접 묻히지 않고 독관에 넣는 것이 그에게 공간을 주고, 독관 뚜껑이나 바닥의 작은 구멍은 그가 다시 숨을 쉬고 부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곽모로가 반포 유적지를 방문했을 때, "반파동묘, 독관 장골뼈" 라는 시가 있었다. 유골함 뚜껑에 둥근 구멍이 있어 공기를 드나들 수 있다. "이것은 비슷한 관점에 대한 예술적 표현인 것 같다. 모든 사람이 죽었는데도 왜 그들이 "숨" 쉬기를 기대합니까? 당시 낙후된 진단 기술과 어린이' 가사사' 현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추측이 있어 성인이 이런 요행심리를 갖고 있다.
또 다른 견해는 당시 영혼에 대한 신앙과 관련이 있었고, 주전자와 그릇 바닥의 작은 구멍은 영혼으로 드나드는 통로였다는 것이다. 이런 장례 풍속은 현대 일부 지역의 아이들이 죽은 후에 묻히지 않고 나뭇가지에 묻히는 의식과 일치하며, 아이의 영혼이 연약하여 지하에 묻혀 나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
부처는 아들을 잃은 아픔에 대해 어떻게 말했습니까?
아미타불
인과 관계는 매우 복잡하다. 자신의 업력일 수도 있고, 아이의 업력일 수도 있고, 둘 다 있을 수도 있다.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면 불경과 제자의 규칙에 따라 자신을 바로잡고, 다시는 악을 행하지 말고 염불하여 운명적인 사랑을 풀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랑하는 사람이 이미 죽었다면, 위의 방법으로 그를 초월하여 그를 위해 복을 쌓아라.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노부-자녀와 부모의 네 가지 운명. 빚을 갚고, 불평하고, 빚을 갚고, 빚을 갚는다
불경은 우리에게 아이와 부모는 네 가지 인연이 있다고 말했다.
첫 인연은 보은이다. 너는 이 아이의 전생에서 그에게 아주 좋다. 그는 평생 너의 집에 와서 너의 아들 손자가 되어 은혜를 갚았다. 보은은 반드시 효성해야 하고, 반드시 매우 노력해야 집이 번창할 수 있다. 이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반드시 착하고, 좋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해야 한다. 무리를 해치는 말은 어떻게 왔습니까? 불평해야 한다. 과거에 원한이 있었다. 그가 이생에서 복수하는 것은 바로 너의 집을 망가뜨리고, 망가뜨리고, 원망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사람은 누구와도 적을 만들 수 없다. 왜요 그는 너의 집에 와서 너의 손자가 되고, 너의 자손이 되고, 복수할 것이다. 너는 그가 너의 집에 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셋째는 빚을 갚는 것이다. 그는 과거에 너에게 돈을 빚졌으니, 지금 와서 빚을 갚아라. 이런 자식 손주들은 부모에게 좋은 물질적 공급 조건을 갖지만 효심이 없어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너를 지지할 거야, 얼마나? 얼마나 빚졌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만약 그가 너에게 많은 빚을 졌다면, 그는 물질적으로 너를 지지할 것이다. 만약 네가 빚진 것이 적다면, 너는 겨우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모든 인과 관계!
빚을 갚는 사람이 또 있는데, 네가 그에게 빚진 것이다. 빚진 것이 적으면 몇 살이나 십 대 때 떠난다. 만약 그가 빚진 것이 많다면, 그의 대학 졸업을 지지하여, 마침 나가서 일하기에 충분하다. 이때 그는 세상을 떠나 세상을 떠났다. 이것은 네가 빚진 것이다.
불설은 이 네 가지 인연이 아니라 가정을 이루지 못한다고 한다. 그래서 부자 관계, 혈연 관계, 원한 관계, 채무 관계가 있다. 이해하면 불법으로 그를 개조한다.
진심, 자비, 사랑으로 그를 대하고, 그의 증오를 해소하고, 그를 존중하고, 효심을 가지게 한다. 이것은 교육이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불교에서, 우리는 모든 선악업벽을 불법업장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다. 이것이 바로 선이다! 이것이 바로 나쁜 운명이다. 우리는 좋은 운명으로 끝내고, 성인의 가르침을 배우고, 부처님의 경전을 배우고, 모든 관계를 최고로 만든다.
어떤 인생이 아이를 잃는 고통을 견뎌야 하는가?
1. 여자는 4 주 점쟁이에 맞았지만, 인도가 많아서 천명의 아들이 취약하고 천명은 초창기에 아들을 잃는 아픔이 있었다.
2. 만약 사주점기간 관성이 감옥에 들어가 관상을 입었다면, 주님은 아들을 잃는 아픔이 생기기 쉽다.
3. 사주 점쟁이가 식상으로 무덤에 다치면, 명주는 사별의 아픔이 생기기 쉽다.
4. 만약 재물별이 연주나 월주에 있을 때 기둥에 도장이 찍힌다면, 명주는 반드시 사별의 아픔이 있을 것이다.
5. 만약 천궁도에 관성이 나타나 4 주 점쟁이 기간 동안 생기가 없다면, 명주는 사별의 아픔이 있을 것이다.
6. 만약 4 주점점에 형벌이 있다면, 주님은 아들을 잃는 아픔이 있을 것이다.
7. 만약 시간주에 양날 부상관이 있다면, 주님은 반드시 자식을 잃게 될 것이다.
8. 점쟁이가 사주점할 때 올빼미를 만난다면, 명주의 운명은 사별의 아픔이 있을 것이다.
9. 사주점중, 사주에 땅이 있고, 구제할 땅이 없다면, 주님의 운명은 아들을 잃는 아픔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