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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 불교란 무엇입니까?

석가모니버의 생존자도 중국 티베트에 있다.

"학불답문" (답 27 명 홍콩 동수)

Q: 인도는 불교의 발상지입니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분명 좋을 것이다. 인도는 왜 이렇게 가난합니까?

인도에 가서 그 역사와 문화를 연구해 보면 알게 될 것이다. 11 세기에 인도인들은 재난을 당했고 이슬람은 인도를 정복했다. 그 불교, 부처님을 배우는 사람은 자비롭고 반항하기를 원하지 않아서 도망가고, 도망가고, 어디로 도망가는가? 티벳으로 도피하다. 석가모니 사람들은 모두 티베트로 도피하여 뒷전으로 도피하여 다시는 돌아가지 않고 티베트에 정착했다. 그래서 현재 석가모니버의 생존자들도 중국 티베트에 있다.

이슬람교가 인도를 정복한 후 불교의 전파를 제한했다. 물론 정치세력에 굴복하고 이슬람교에 귀의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은 이해할 만하다. 사람은 사람마다 대대로 인연이 다르다. 네가 어떤 종교를 배우든지 간에, 네가 배우기만 하면, 우리가 방금 말했듯이, 모두 불교이다. 부처는 어느 시대, 어느 지역, 다른 문화, 다른 교육 방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가 어떻게 가르치든 그의 방향과 목표는 똑같다. 불교에서 이 방향과 목표는 바로' 자비가 근본이고, 편의를 문으로 삼는 것' 이다. 이것은 우리 불교도들이 알고 있는 것이다. 부처란 무엇인가? 부처는 연민을 근본으로 하고, 편리를 문으로 삼는다.

기독교에서 기독교, 천주교, 유대교는 가족이고, 그들의 경전은 신약과 구약이다. 유대교는 구약을 바탕으로 신약을 인정하지 않는다. 기독교는 신약을 인정하고 구약을 거부한다. 천주교는 신구 성약에 대한 완전한 연구이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한 가족, 세 파벌이라고 말했다. 유대교는 아버지와 황제에게 속한다. 천주교는 여왕 학교, 성모 마리아, 여왕 학교입니다. 기독교는 친왕에 속하고, 가문은 세 파로 나뉘며, 역시 한 집안이다. 모든 종교에서 우리는 사촌이지, 그렇지 않니? 전 세계의 많은 종교와 연관이 있는 가족이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는 우리가 모두 가족이라고 말했다.

인도의 이런 빈곤, 빈곤의 원인은 교리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았다. 중국에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다. 불문에서 만사에 바라는 것이 있다' 는 것은 많은 학불의 동수들이 잘 알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요청할 때 응답이 있습니까? 응답이 없습니다. 나의 선생님, 저는 방금 부처를 배웠고, 장갑 대사가 가르쳐 주셨습니다. 왜요 나는 가난해서 밥을 먹는 것이 모두 문제다. 선생님은 이 방법을 나에게 물려주셨다. "불문에서, 무엇이든지." 하지만 뭐? 그것은 이론이 있다. 너는 이해해야 한다. 그것은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진실을 구하는 것과 같이 귀납할 필요가 없다. 도리도 모르고, 방법도 모르고, 맹목적으로 요구하기만 하면 얻지 못하면 감응이 없다.

"버려진 4 대 규율" 을 보세요. 범선생과 공선생이 그에게 점쟁이를 준 것은 정말 정확하다. 가짜가 아닙니다. 나는 정말 똑똑한 사람을 만났다. 연봉은 그가 승인한 팔자와 똑같다. 매년 똑같다. 그는 학자이다. 그가 시험에 합격했는데, 시험 1 위는 네가 정한 것이다. 이렇게 거의 10 년 20 년이 지났는데, 그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아 정말 내려놓았다. 왜요 생각해도 소용없고, 운명인데, 하필 백일몽을 할 필요가 있는가. 나는 선사 운곡과 선당에 앉아 사흘이나 사흘간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다. 운곡선사는 이상하고 모처럼 느껴졌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많이 생각합니다. 왜 그는 3 일과 3 박 동안 잠을 자지 않을 수 없습니까? 그래서 나는 그에게 물었다. 그는 너의 쿵푸가 아주 좋다고 말했다. 결국 범선생은 자백을 했다. 내가 어떻게 시간이 있지? 나는 운명이고, 생각도 소용없기 때문에, 나는 그냥 원하지 않는다. 선사운곡은 하하 웃음을 들었다. 그는 내가 네가 성인인 줄 알았는데, 사실 너는 여전히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결국 두 사람은 상의해서 이 일을 알게 되었다. 운곡선사는 그에게 반성하라고 했다. 반성을 통해 그는 자신의 결점이 많고 습관이 무겁다는 것을 깨닫고 그에게 운명을 개조하도록 가르쳤다.

운명은 너의 전생의 운명이다. 네가 전생에 악을 지어 선을 만들어 죽음을 피할 수 없다. 네가 전생에 돈을 고치지 않고 자선을 베풀지 않으면, 평생 가난하다. 법을 고치지 않으면, 이 인생에는 지혜와 어리석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려움 없는 포시를 연습하지 않는 것은 짧다. 그래서 불교는 부, 지혜, 건강, 장수, 이 세 가지 지불, 포기, 더 많이 포기한다고 가르친다. 너의 생활 중 어떤 것은 네가 포기할 수 없는 것이다. 만약 네가 포기한다면, 그것은 올 것이다. 생활 속에 없는 것은 네가 지킬 수 없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얻을 수 있지만, 그래도 잃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왜요 평생 안 그럴 거야. 인생의 물건은 운명인데, 어떻게 잃을 수 있니?

우리 생활에는 돈이 없다. 선생님은 자선이 항상 줄 수 있다고 가르쳐 주셨다. 이 줄, 하나, 둘, 네, 더 이상 없습니다. 그때 나는 10 위안을 낼 수 없었고, 한두 위안도 괜찮다. 나에게 기쁨과 공덕을 따라가라고 가르쳤다. 도장에 많은 사람들이 봉경을 하는데, 우리가 한 조각이나 두 조각을 주는 것은 모두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주는 것이다. 석방, 석방은 여전히 두려움 없는 자선이다. 하나, 둘. 앞으로 해가 갈수록 좋아지고, 점점 더 많이 준다. 자, 평균적으로, 당신은 매년 최소한 1000 만 달러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 돈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나도 몰라, 나도 몰라. 그래서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은 모두 옳다. 더 많이 준다. 나에게는 한 푼도 없다. 나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파부시, 지혜가 성장하고 있다. 이 성장, 나는 너의 학우들이 늘 경전을 듣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믿는다. 내가 올해 말한 것은 작년과 다르다. 마치 작년보다 더 지혜로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작년과 재작년은 다르다. 그래서 너는 내 테이프를 들어라. 10 여 년 동안 이 테이프들을 자세히 들었다. 그들은 다르다, 매년 진보하고 있다. 건강 장수, 너도 알다시피, 나는 올해 80 살이고, 깡충깡충 뛸 수 있다. 이게 뭐야? 선생님의 지도 덕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선생님께 매혹되어 매일 아침저녁으로 예배합니다. 선생님이 가르쳐 주지 않았더라면, 나는 벌써 환생하러 갔을 것이다. 그것은 정말 거짓이 아니다. 나는 환생하러 갈 것이다.

그러므로 가난하면 돈을 수리하지 마라. 돈을 주는 것은 점수와 실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마음을 확대하고 맹목적으로 하면 돌아가고 싶지 않다. 환경이 자연스럽게 변한다. 바꿀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그는 이런 생각이 없다.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없고, 그도 남길 수 없다. 보호할수록 마음이 허술해진다. 왜요 보시다시피, 세계의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부를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음식과 옷이 없다. 당신의 재산이 그곳에 축적되어 은행에 넣어지고 보험에 넣어두는 것은 죄악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점점 더 많은 돈을 지불하다. 그는 줄 줄 몰라 아쉽다. 그의 재산은 과거에 그의 일생에서 주어지고 축적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