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을 주대로 보내서 책을 읽다' 는 오언시, 당대의 유명한 시인 한유가 지은 서사시입니다. 다음은 이 시의 원문과 단어 해석이다. 참고 ~!
원문:
제갈을 주대로 보내 책을 읽다.
한유
예 허우 많은 책, 가족 삼만 도끼 를 확인합니다.
손이 새것이라면 하나씩 이쑤시개를 걸어라.
열심히 공부하되, 일대일로 가서 읽지 마라.
위대함은 한 무리의 성전이다. 노골적으로 배를 꼿아먹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50 여 년 동안 취업하여 외출횟수가 6 회에 이른다.
경일은 노루가 있어 장기간 입주할 수 없다.
태각관이 많아 발붙일 곳이 없다.
비록 나는 조중 관원이지만, 나의 기세는 위축되고 있다.
나는 총리를 위해 여러 번 말했지만 녹음은 하지 않았다.
수영을 마치고 나를 배웅하면, 나는 눈을 동쪽으로 돌릴 수 없다.
오늘, 만약 네가 그것으로부터 여행을 시작한다면,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해룡어를 보고 황달을 쫓다.
나는 한 달에 서너 편의 시를 보내고 싶다.
주창 () 을 주 () 에 보내어 주음 () 을 읽다.
Y? H? Uji dus his, chā Ji? Sān w? N zh? U.
Y yī yī Xu? 뉴욕? Qiān, x xěn ru? Shǐu w? 나 ch? 。
W? 나? N 제나라? Ng j? L-N, 보살펴요? Y? n b? Z? 신분증? 。
Wěi zāi q? N sh? Ng w? 당신 이름은 루? Z/I q? F? 。
H? Ng ni? W 북부? Y? , ch sh 4p u sh? Y-리? 。
Jīng y? Y/u Ji? L? , b? R? Ngji _ sh? Xi.
T? I g? Dus guān Yu? N, w? D? J? Yī z? 。
Wǒsu guān z? 나 ch? 오, q? 쉿? R? J? 수.
L-w? 나 ch? Ng Xi? Ng y? N, suckīn b? 지? N l? 。
S? Ng h? 오곡? Ch \ n Shu _, d&ng w? Ng b? Zhu _ n m? 。
Jīn zǐ c? Ngzh? U, 서? W? N d? 수이? 。
R? HüI gun l? Ng y? , 지오오 h? Zh? 후? Ng h? 。
미 유? 내 xěn shzāng, 나머지? J? Sān s? F? 。
Zhuge 연의 텍스트 해석 상태를 따라 공부하기 위해 보내:
(1) 제갈작: 위회중' 창리 선생의 새로운 집주 500 조' 는 한춘의 말을 인용한다. 제갈작, 혹은 구름이 스승이 되고, 이후 출가하여 스님이 되고, 유유가 된다. Suizhou: 현재 호북 suixian 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나라는 Shannan 동쪽 도로입니다. 신당서를 읽나요? 지리 4. 팡 시 이동 \ "한창리 시 연보 노트 \" 에 따르면, 수나라 도지사, 약 무종조, 한시 는 장경 3 년 경경 병부 시랑 파업 시 로 의심된다.
② 예 허우: 팬 리의 아버지 limi 펭 예 허우.
③ 이쑤시개: 상아로 만든 책 표지. 당대의 집현전의 책은 경, 사, 책, 티베트를 갑, 을, c, 정사쿠로 나누어 각각 빨강, 녹색, 파랑, 흰색 네 가지 색깔의 이쑤시개로 표시한다. 낡은 당서를 보세요? 경기지.
4 공명정대하다: 많이 나타나다.
⑤ 방어: 치안 판사. 이미의 아들 판리를 가리킨다. 그는 추 (), 수 (), 하오 () 등의 나라의 도사를 한 적이 있다.
6 《신당서》요? 이미전: 이미의 여섯 번째 조상은 장안에 살고 있습니다.
⑦ 기록: 채택.
⑧ 물: 오늘 Xi' an 동부의 xuhe 입니다. 블루다현 서남의 친링 산맥에서 발원하여 북쪽으로 위하로 흘러들다.
9 수정: 들어 올리고 펼칩니다.
제갈을 주대로 보내 책을 읽다.
Zhuge Jue 를 Suizhou 독서에 보내고 감사: 없음
한유의 주요 업적:
정치
정치적으로 한유는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 한유의 정진 할거에 대한 태도에 대해 곽유형은 한유평회시베의 주된 경향은 정진 할거에 반대하고 평반승리를 찬양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자, 역자,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역자주) 독수리파를 칭찬하지만 평화파를 비판하며 한유가 정진 할거에 반대하는 확고한 입장은 비문이 수추의 공적을 생략하여 얕보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그는 정진 할거에 반대하여, 평정서라는' 일시적인 일' 에 있을 뿐만 아니라, 일련의 문장 속에서 이 사상을 관통했다. 사상적으로 유교를 숭상하고, 부처를 밀어 늙게 하다.
문학
한유의 주요 공헌은 문학 방면에 있다. 그는 고문운동의 주창자로, 진나라와 양한의 산문 전통을 계승하고 음률 대결을 중시하고 내용을 무시하는 산문에 반대한다. 한유의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조리가 투철하며, 논리가 치밀하여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불린다. 당시 사람들은 한국인의 명성을 가지고 있었다. 두목은 한글과 두시를 병행하여 두한석비 () 라고 부른다. 수시는 그를 8 대 문학의 쇠퇴라고 부른다. 유한이 주창한 고문 운동은 당대 이래 고문의 발전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신기함을 추구하고 기세와 독창성을 강조한다. 한유는 산문을 시로 삼아 고대 중국의 새로운 언어, 규칙, 기교를 시단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강화하고 시의 영역을 넓히며 대력 (766-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봉건 사상 도덕 방면에서 그도 독보적으로 유학을 제창하고 유가도통을 계승하여 송명리학을 개척했다.
그의 고문은 대체로 설명문과 서술문의 두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말은 힘차고, 구조가 엄격하고, 논리성이 강하며, 서사애한이 분명하고, 서정이 분명하며, 한국어가 분방하고, 풍격이 선명하다. 언어적으로도 독보적이다. 특히 글을 다듬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 데 능하다. 많은 예리한 말들이 성어가 되어 아직도 문학언어와 사람들의 구어에서 사용되고 있다.
교육
한유 삼은 국자감에서 의사가 되어 국자감에서 술을 마시며 제자를 모집하고 직접 가르치며 후세 사람들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하고 인재를 발탁할 수 있는 문장 한 편을 남겼다. 한옥립 () 은 남의 스승을 부끄러워하는 작풍을 바꾸어 더 많은 학생을 모집하여 공부하게 했다. 그는 교육에 관한 논문에서 스승을 구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신이 학문이 있는 한 자신의 선생님이라고 생각했다. 이 글은 인재를 천리마에 비유하여 권력자들이 어떻게 인재를 식별, 치료 및 사용하는지를 설명한다.
역사과학
당나라의 한유는 역사가의 필력이 있다고 한다. 그는' 순종실록' 을 집필할 때 부적절한 단순화, 서사 선택이 부적절하여 백성들의 비판을 받았다. 문종도 역사가에게 수정을 추가하라고 명령했지만 한유의 사위와 생강은 모두 눈에 띄는 위치에 있었고, 우첼은 어색함을 느꼈다. 위초후는 또 세 권의 \ "순종 실록 \" 을 썼다.
개인 데이터:
한유 (65438+824, 768 년 2 월 25 일) 하남 합양 (현재 하남 맹주시) 사람, 한족, 현망하북 창리. 당대 문학가, 철학자, 사상가, 만년에는 인사 부서에서 시중을 들며 조선 인사부라고도 한다. 사후 번호 때문에, 한문공이라고도 한다. 정원 8 년 (792), 진사. 그는 화이시 반란에 반대하는 무원길 전쟁에 참가하여 배도의 행군 사마를 맡았다.
한유,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 추앙받았다. 그는 유종원과 함께 유한이라고 불리며 대문호, 백대 문인으로 칭송받았다. 스시는 그가' 한창리집' 40 권,' 외집' 10 권,' 세설' 등을 썼다고 말했다. 그의 문도 단결, 열정과 품위의 결합, 언지의 요지, 글의 순서 등 산문 작문 이론은 후세에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나는 제갈연을 주 () 를 따라 공부하러 보내서 너를 여기에 소개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만약 당신이 이 문장 을 좋아한다면, 당신 의 친구 에게 나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고대시가 있습니다:!
대중의 미신호에 주목하라: 미어 _88, 멋진 내용 무제한 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