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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의 점쟁이는 무슨 뜻입니까?

간양에는 어떤 민속이 있나요?

민속, 공연, 오락

환영-수계 민속 공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되기 전 음력 정월 수계 영신은 푸젠 각지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20 여일 동안 지속되었을 뿐만 아니라 날로 업그레이드되어 정월 2 1 일 밤이 되면 골목길에 이르렀다. 이곳에서는 밤마다 경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낮에도 영신 경기가 있다.

첫날 오전 9 시에 산두광장 영정전에서 시작한다. 마을의 몇몇 젊은이들이 징과 북을 치며 신상을 들고 자신을 형성하고 거리를 따라 달렸다. 각 광장의 젊은이들은 모두 강탈하고, 놀고, 손에 잡히면 피할 수 있다. 메인 스퀘어 스태프는 따로 찾아 찾아가서 경기를 계속해야 하는데, 속칭' 악옹아빠' 라고 불린다. 낮부터 자정까지 선수들이 기진맥진할 때까지.

둘째 날 밤, 원래 강서회관에서 출전하도록 배정된 서진군은 매번 구타사건이 발생해 제명돼 뭇사람의 분노를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로 매년 다음 날 밤에는 경기가 없다.

3 박, 7 두방' 문창제군' 첫 경기는 2 1 저녁까지 20 박 4 일 동안 계속되었다. 무예를 겨루는 신령은 사기후령 문창제군과 공조노불입니다. 가장 흔한 것은' 석기후령' 으로 9 박 3 일을 차지한다. 가장 성대하고 성대한 행사는' 공조노불' 이다. 5 ~ 7 개의 용등, 2 ~ 3 개의 어등, 20 여 개의 채색 테이블 (속칭 철기, 두 아이가 고대 인물 4 인 유거리), 수십 개의 징과 북, 수백 명의 직접 참가자, 각 향진 수천 명이 관람등을 하러 왔다. 이로써 수희의 첫 월신회 (속칭 꽃등) 가 끝났다.

수길신은 명나라 중기부터 시작된 것으로 조사됐다. 슈팡진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10 대 성' 에 속하며, 대부분의 성은 명나라 중기 이후에야 외성이나 외성에서 이주한 것으로 조사됐다. 칠신 중' 문창제',' 관승제',' 심공 원수' 가 공신이다. 사기 후령' 오형제는 현지에 살면서 영향력이 크다. 나머지는 모두 종파와 지방의 것이다. 예를 들어,' 공조노불' 은 주개기조사가 데려왔고, 물에 들어가기 전 집묘는 여평청전암에서 강서에서 푸젠으로 들어갔다. 하늘의 성모' 는' 어머니조' 라는 칭호로, 속칭' 어머니조 시어머니' 로, 푸저우 (삼산당) 와 틴주 (정주당) 의 사람들이 모시고 있다. 전자는 정월 13 일에 출전하고, 후자는 15 일 저녁에 순회한다. 따라서' 신을 만나다' 의 비교는 주로 각자의 지위, 권력, 재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지위와 세력 범위가 흔들리지 않고 침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이 풍습은 1950 년에 폐지되었고, 대부분의 절은 다른 용도로 옮겨졌다.

8 월 사원 박람회-석기 사원 축제

수기' 세기사' 는 당말에 지어졌고 송초는' 삼후사' (속칭 대묘) 로 바뀌었다. 전사는 만 평방미터에 가깝고, 세 개의 대전이 있다. 본전은 장공전이다. 오른쪽 사원 guanghui 허우 (일반 이름 린 bixing, 가정 학생 정의); 좌인 (속명 장사안, 정직하고 사심이 없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하여 봉후되어, 속칭' 왕염' 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8 월 1 1 일은 절이 세워진 날이라고 한다. 그날 방원 제 1 1 광장의 사람들이 절에서 돼지와 양을 도살하여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성대했다. 일반적으로 제사상에는 수십 개가 있다. 돼지 전양 외에도 삼제, 복과, 과일이 장식된 긴 제사 테이블에 놓여 있다. 각 제사 탁자는 네 사람이 전내로 옮겨서 지정된 장소에 두었다. 제사식이 끝난 후 꽹과리, 기피 카드, 수박망치, 칼, 도끼 등 8 쌍의 의장대가 먼저 등장해 각 탁자를 봉했다. 퍼레이드 행렬은 길이가 1 ~ 200 미터로 매우 장관이다. 세 거리를 돌아다녔는데, 제사 활동 전체가 일단락되었다. 제사에 참석한 사람들은 집집마다 흩어져 밥을 먹었다. 묘회를 앞두고 외지에서 연극반을 초청하여 초열 저녁부터 이십 저녁까지 공연했다.

해방 후' 8 월 회의' 를 이용해 8 월 1 1 일부터 13 일까지 물자교류회를 개최한다.

추측 명령-민속 음주 문화

주먹 추측은 현지 민간 술 문화 중의 하나이다. 사람들은 휴일에 주먹 맞추기와 술을 통해 즐거움을 얻거나 즐거운 행사와 친지모임을 하는 경우가 많다. 술이 가장 통쾌할 때, 곳곳에 주먹이 가득하고, 두 사람은 장작으로 불을 때거나 (권투 탈락), 또는' 3 야드를 뺏는다' 고 추측하여 승부를 결정한다. 또 한 사람이' 통관 놀이' 를 하는데, 매우 힘들고 시끌벅적하다.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누구나 지지 않는 정신이 있어서 누구도 패배를 인정하고 싶지 않다. 번갈아가며 도전한다면, 결말은 종종 "이웃 탁자가 너를 억지로 취하게 한다" 는 것이다. "

주먹 추측은 일종의 민간 게임으로, 두 사람이 추측하고, 손을 뻗어 쌍방의 화합을 알아맞히고, 지는 쪽이 술을 마신다. 권투는 숫자 1, 2, 3, 4, 5 번뿐만 아니라 민간의 축복과 상서로운 말도 알아맞혔다. 주먹질하기 전에 쌍방은 서로 투항하여 양보를 요구했다. 양측이 동시에 주먹을 날리며 소리칠 수 있도록, 보통' 꼬치꼬치' (사투리, 근사음 만수) 를 외치거나, 100 미터 달리기 중의' 각자 여러분 ...' 처럼 온다. 주먹 추측 초기에는 빈 주먹 (즉, 쌍방이 지적하지 않음) 을' 상대' 라고 불렀는데, 이는 바둑이 상대를 만나 친구를 만난다는 뜻이다. 그리고' 보쌍',' 보쌍',' 보쌍' 의 함성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빈 주먹을 쓰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하기 때문에 빈 주먹부터' 오른손' 을 외치고 주먹을 날린다.

(A) "꼭 승진해야 한다" 또는 "꼭 돈이 있어야 한다" 고 외치며 상대방이 승진한 것을 축하하고 재원이 굴러가는 것을 축하한다. 그리고' 첫눈에 반한다' 는 것은 만남이 늦고, 화기애애함을 상징한다.

(2)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3) "삼성이 높이 빛난다" 또는 "삼성이 너를 비추다" 등을 외쳤다. 이른바' 삼성' 은 백성들이 즐겁게 보는 복성, 루성, 수성이다.

(4)' 사계절 부자' 를 호소하는 것은 1 년 사계절 재원이 뒹굴며' 4 세 동당',' 사계절 평화',' 사희' 등을 호소하는 것을 말한다. 이른바' 사희' 란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행복, 부귀, 장수, 행복이다.

(5)' 오경장원' 으로 불리며 간단히' 오경장원',' 오경장원',' 오경장원' 으로 불린다. 챔피언은 최고 등급의 사람이다. 명대 과거는 오경을 수재로 하고, 1 위는 오경의 우두머리로, 과거 장원의 대명사이다. 또 하나의 통속적인 이름은' 오자 입사' 이다.

(6)' 육련'' 육수' 를 외치며 옛사람이 결혼하여 새 집을 지으면' 좋은 날 길일' 을 택해야 한다. 육련' 이란 연도 월 일이 모두 연결된 것을 말한다. 이른바' 육합' 이란: 자추, 음해, 모와 오, 첸과 유, 사와 신, 오와 웨이의 결합을 통칭하여' 육합' 이라고 부른다. 주먹 속의' 육합' 은 만사가 뜻대로 되고, 매일이 순조롭다는 뜻으로, 어떤 사람들은 이를' 류순순' 또는' 유류대순' 이라고 부른다.

(7)' 구걸' 을 외치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견우와 직녀는 매년 7 월 7 일 저녁에 은하계에서 만날 수 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이날 밤 여성들은 정원 앞에서 묵은 술에 과과를 담그고 오색선으로 달에 일곱 개의 바늘을 박았다. 통과는 총명하다. 여자는 직녀가 자신에게 총명하다고 요구하기 때문에' 총명을 구하라' 고 부른다.

(8)' 팔선횡단해' 라고 부르는 것은 민간이 널리 전해지는 8 명의 도교신선, 즉 이철괴괴함, 한중례, 장, 한호자, 조국구, 남채화, 하선고모를 가리킨다. 민간에는' 팔선 () 이 바다를 건너 각각 신통하다' 는 속담이 있다. 원의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팔마' 라고 불리는데, 고대 관직이 높은 사람들은 마차 8 대를 타고 핍박했다. "팔마" 는 상대가 고위 관리 후로의 가봉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9) "9" 가 아니라 "빨리 와" 또는 "빨리 와" 라고 부른다. 이는 중화민족이 10 을 아름다움으로, 10 을 전부로 하는 전통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불교의' 10 계' 는 무한한 천국이다. 반면' 9' 는 미중 부족이다. 그래서 술순서의' 빨리 와라' 는 서둘러 10 을 보충하고 완벽해지는 것이다.

주먹 속의 "열" 은 종종 "다 왔다" 라고 불리며, "만채색", "만채색", "가족사진" 이라고도 불리는데, 의미는 매우 명확하다. 좋은 술리스트는 노래처럼 들린다. 이 기간 동안, 당신은 생생한 생활 화면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짙은 전통 민간 술 문화 색채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펑돈 (Peng dun) 은 행운을 위해 우뚝 솟은 탑등을 켰습니다

펑돈고광은' 고조' 종이등의 일종으로 간양화등의 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등은 이미 40 여 년 동안 실전되었는데, 1988 설 기간에는 100 여개 부서가 전 현 제 1 회 등회 거리 전시회에 참가해 참신한 매력과 웅장한 기풍으로 간양인 앞에 전시돼 파문을 일으켰다.

높은 사진' 은 길상별 높은 사진을 뜻하는 거대한 종이램프로 12 조의 등롱과 3 조의 회전등이 결합되어 있다. 4 층 높이의 탑처럼 보입니다. 도광' 건양현지' 에 따르면 이런 등불은 명대에 기원하여 청대에 흥성하였다. 건륭년 동안 사람들은 "쑤저우는 최고의 사롱이고, 종이등롱은 세계에서 가장 좋기 때문에 건양 같지 않다" 고 말했다. 이로써 간양화등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작공예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노인의 기억에 따르면 건양은 항일전쟁의 승리와 토지개혁을 축하할 때 한 번만' 사진 촬영' 을 했다. 오늘, 민족 민간 우수 전통문화의 대대적인 발양 아래, 간양현 동유향 펑돈촌의 민간 노예술가 오계당, 장, 6 명의 농민을 이끌고, 마을 간부와 열성 군중의 지지를 받아 마을 사람들을 동원하고, 자발적으로 3000 여원을 기부하고, 사방에서 생산자료를 구매한다. 그들은 두 달 넘게 기억으로 이 높은13m, 무게가 200kg 인 큰' 높은 사진' 을 만들었는데, 그 위에는 표정이 각기 다른 꽃바구니 등 36 개가 걸려 있었다. 퍼레이드는 24 명이 동시에 공연하여 매우 장관이다. 또한 16 처녀가 32 개의 전통 화분등을 들고 노래와 춤을 추고, 3 개의 고대 타악대, 민악대 80 여 명이 있다.

길조, 핑안, 부귀를 상징하는 이' 고등' 등팀의 공연은 설 전등회, 용등회 거리 나들이 활동을 고조로 끌어올려 대중의 시선을 크게 만족시켜 양년 설, 등회 대중문화활동에 전례 없는 새로운 기상이 생겨 민간 예술 활동의 매력을 드러냈다.

황갱 촛불 다리-램프 용 잉 레드

황갱 양초교는 일명' 양초교 용등' 으로, 촛불로 구성된 레인보우 다리로 길이가 240 미터이다. 황갱 촛불교는 송초에 기원했다. 이씨네 이씨혁 (원황갱 지명) 노동자들의 근면과 지혜의 결정체이다. 일찍이 카화도 꽃등, 용등, 등롱, 선등, 사자등, 화북등 등이 설날과 정월대보름날을 축하했지만 촛불다리 등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일종의 상서로운 등불이었다. 1 년의 성공, 1 년의 성공은 모두 양초교 사건에 달려 있다.

양초교 등잔회는 전향에서 가장 큰 민간 예술 행사로, 매번 등잔회마다 100 여 명의 회원이 있다. 양초교는 길이가 2m 인' 판' 이다. 각 보드에는 3 개의 양초등이 고정되어 있고, 보드 바닥에는 1.5m 의 기둥이 있어 조작하기 쉽습니다. 1 년에 한 번 열리는 촛불다리 축제에서 각 멤버들은 스타일, 공예, 크기가 비슷한 꽃바구니 등을 만든다. 양초교는 4 단 12 조 120 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용미등이 합쳐져 총 365 개의 촛불교를 만들어 365 일 핑안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6 가축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한다. 등불 안의 약간의 촛불이 무지개촛불다리로 이어져 있어 마치 특별한 유룡과도 같다. 퍼레이드 행렬이 행진할 때, 두 마리의 큰 심벌즈가 길을 열고, 네 번의 예포가 울리고, 수십 면의 채색 깃발이 바람에 펄럭였다. 길을 따라 관중과 수백 명의 양초교 경영자에게 수백 개의 큰 복숭아를 나누어 주었다. 큰 운동장에서 공연을 한다면, 몇 마리의 긴 용들이' 만',' 수명' 이라는 두 글자를 공연하면 더욱 현란하고 눈부시다. 게다가 고악이 하늘을 진동시키고, 의식이 천둥처럼 웅장하게 느껴졌다.

황갱 양초교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실전되었다. 우수한 민족 민간 문화를 제창하고 발양하기 위해, 황갱 인민은 이 성대한 행사를 재개하였다. 1990 정월대보름날 현문화부, 황갱향정부가 10 여대의 화물차를 동원하여 촛불다리를 시내로 옮겨 그 풍채를 과시하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푸젠 방송국과 CCTV 의 정월대보름 파티에서 이 성황을 생중계했다.

취두부 우유의 아름다운 전설

취두부 우유, 일명 간양 냄새. 송대 이래 이미 건양 8 대 토산품 중 하나가 되었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정통 간양인만이 소유하고 있다. 취두부 우유에 대한 전설이 있다: 옛날에 두부를 파는 노인이 있었다. 어느 날, 노인의 두부가 하루 팔렸는데, 아직 일부분이 남았다. 노인은 두부를 그릇머리에 넣고 짚으로 숨겼다.

다음날, 셋째 날 ... 노인은 그릇에 두부가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며칠 후, 그는 그릇에서 먹다 남은 두부에서 나온 특별한 냄새를 맡았다. 그는 취두부를 버리고 가공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그는 먼저 맛을 보았고, 먹을수록 맛있었고, 마을 사람들과 나누는 것은 더욱 짱 넘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이 냄새 나는 두부는 냄새가 나는데 먹으면 아주 향기롭다고 생각했다. 잠시' 냄새 나는 두부 우유' 라고 부르자!

이때부터' 취두부유' 라는 명성을 떨쳤는데, 사람들은 특히 즐겨 먹는다. 사실 취두부유 제작 방법은 매우 엄격하다. 먼저 두부를 엄지손가락 크기로 썰어 끓는 물에 건져 말린 후 사발머리를 넣고 짚으로 덮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약 10 일 후, 두부 한 덩어리가 하얗게 회색으로 변하고 푸석한 털이 가득 자란 후, 두부의 털이 벗겨지고 색깔이 약간 빨갛게 될 때까지 햇볕에 말리고 미리 준비한 항아리에 소금, 수제 와인, 마늘 코어 등 10 여 가지 양념으로 담그면 된다.

한 달 후에 꺼내서 먹을 수 있어요. 취두부 우유는 맛이 신선하고, 식욕을 돋우고, 영양가가 높다. 많은 농민들이 직접 만든 음식 중에서 취두부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의 하나이다. 보통 가족들은 매년 몇 개의 작은 항아리를 만들어 겨울이나 채소 비수기에 사용한다. 수백 년 동안 이런 취두부유는 민간에서 온 것으로 백성들을 위해 즐겼으며, 간양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민간 예절

예의를 경축하다

첫째, 생일 축하

수길 지역의 생일 축하 행사는 모두' 10' 을 기념일로' 50 세' 를' 장수' 로 시작한 뒤 축하한다. 가장 성대한 축제는 60 주년 축제로' 환갑' 이라고 불린다. 소수의 성은' 구희' (70 번째 생일) 를 매우 중시한다. 만일족 중 노인' 칠순 생일' 은 공산이 있는 사당이 족산 중 일부 쌀을 그 사람의 생례비로 배정하여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수경 () 은 빈부의 차이가 커서 일반인이 술자리를 하나 또는 두 개 하는 것도 좋다. 가난한 사람은 닭과 오리를 베어야만 함께 모일 수 있다. 부신사와 관료 가정도 이것으로 돈을 벌고, 집에 수당을 설치하고, 등불을 켜고, 복을 받고, 수십 테이블을 연회를 베풀었다. 민국 시절 수길에는 한 현령의 생일이 있었는데, 향장은 공동으로 금불을 선물했다. 소수의 부자들이 생일파티를 하는데, 일부는 명예를 낚기 위해서이다. 그들은 사당에서 연회를 열어 가난을 가리지 않고 젊은 생일 숭배자에게 상을 주었다. 사람을 사당 입구에 서서 행인, 심지어 거지까지 막고 면주를 주었다.

둘째, 별도로 전달

신혼의 전정은 가족의 큰 경사이며, 이날이나 다음날에는 외할머니 댁에 가서' 희소식' 을 해야 한다. 남자 아기인 경우 양철 찻주전자에는 찹쌀, 계원, 개암, 땅콩, 호박씨 등' 오과' 가 들어 있다. 여자아이라면 항아리에 담아 외할머니 댁으로 옮겨' 보주' 라고 부른다. 이렇게 하면 길을 따라 있는 사람이나 이웃이 남녀의 차이를 알 수 있다.

(1) 삼조: 천정 초삼,' 삼조' 라고 합니다. 산지가 다르기 때문에 축제도 다르고, 콩과 술만 볶아 손님을 공경하는 사람도 있다. 또 평면으로 간식을 모시는 사람도 있다.

(2) 보름달: 보름달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열흘 만에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합니다. 친구와 친척은 수탉, 계란, 국수를 먹인다. 외할머니 댁은 어린 손자 (여자) 의 옷, 요람, 국수, 닭, 계란 한 무더기를' 병' 이라고 부른다. 사위는 닭다리면 한 그릇을 간식으로 악가의 손님을 대접하고 점심을 먹는다.

(3) 주대: 보통 사람이 비교적 간단해서 한두 상을 차려서 할머니 댁과 절친을 대접합니다. 부자와 문인들이 무수히 많다. 연회를 여는 것 외에도 책, 문방 사보, 주판, 장부, 금은액세서리 등을 쌀 병풍이나 쟁반에 올려 한 살 된 아기가 선택하고 놀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집을 짓는다

(1) 기지 선택: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택지를 선택한다. 계약이 확정되고 완성되면 그들은 황도길일을 선택하여 공사를 시작할 수 있다. 부자는 지리 선생에게' 보보' 를 골라서 방향을 정해야 한다. 모든 것이 준비되었으니 "길일" 을 선택하여 일을 시작하세요.

(2) 착공: 선정된' 황도길일' 에 따라 착공할 때, 주인은' 착공주' 를 사고, 먼저 작업장의' 땅' 을 주고, 장인과 도우미의 친지들을 초대한다.

(3) 양상: 집을 짓는 큰일인데, 모든 업주들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첫째, 대들보는 들보를 놓기 전날 산에서 베어야 하며, 전문가가 돌보아야 하며, 여성이 관련 없는 사람을 가로지르고 만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아야 한다. 둘째, 길일 (대부분 연초) 에 진행해야 한다. 셋째는 장식을 하고, 주 대들보 중앙에 붉은 종이를 붙이고, 위에는' 팔계' 의 도형이 있다. 주주 기둥에는 횡포한' 길성고사진' 이 있다. 기둥 안에는' 황도의 날' 이 붙어 있고, 상량에는 자성이 있다' 대련이 붙어 있다. 대들보를 보낼 때는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제자리에 도착하면 목수는 미리 준비한 만두나 찐빵을 던져서 약탈하게 하고, 이를 채발의 표시로 삼고, 밤에는 술을 한 다발 설치하여 감사를 표시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집들이: 새집이 완공되면, 너는' 길일' 을 선택해야 한다. 보통 상서로운 아침,' 돌창' 에 비로소 새집으로 이사한다. 온 가족이 동시에 고향을 떠났다. 떠날 때 그들은 촛불에 불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가족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새 집에 갈 때, 모든 아이들은 불타는 횃불을 외워야 하고, 두 사람은' 전기밥솥' 과 세탁물 광주리의 케이크를 등에 업고 등롱이나 등롱을 들고 있어야 한다. 새집에 들어간 후, 그들은 부엌 로비에 불을 놓고 촛불과 종이를 켜서 부뚜막 신을 위해 폭죽을 터뜨렸다. 나머지 불은 대문 앞에 놓고 등롱은 대문 중간에 걸려 있다. 등롱을 사용한다면 책상 위에 놓아라. 거사는 홀 책상 위에 큰 붉은 촛불을 켜고, 붉은 향을 주문한 다음 종이를 태우고 포를 쏘았다. 이 시점에서 집들이 의식은 모두 끝났다. 그런 다음 점심값을 준비하여 손님을 청하고, 어떤 것은 이사해서 며칠 묵었다가 손님을 대접한다.

결혼식 예절

구사회의 결혼 풍속은 복잡하여, 젊은 남녀는'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을 들어야 하고,' 문당 대호' 는 전제조건이다. 보통 남자는 먼저 중매인에게 여자에게 청혼을 의뢰한다. 여자는 남자 가정의 상황을 파악한 후 조건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면 딸의 생일, 즉 연도 월 일 시의 팔자 ('경년' 이라고도 함) 를 남자에게 보낼 것이다. 남자는 점쟁이에게 쌍방의' 궁' 을 계산해 보라고 할 것이다. 팔자권' 을 계산하면 남자는' 궁 페이스트' 를 여자에게 돌려주며 결혼론을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로 처벌하지 않으면 남자는 여자에게 청혼하여 그녀를 고용할 것이다.

I. 참여:

플러그 앤 플레이. 길일을 선택한 후 남녀 양가 부모가 친지들을 위해 술자리를 열어 자녀의 혼사가 이미 정해졌음을 표시하였다. 여자측은 오찬이고, 미혼 남편은 주빈이고, 나머지는 모두 여자의 친척과 친구들이다. 미혼신랑이 테이블마다 손님에게 술을 권할 때, 받는 사람은 상견례 (액수가 같지 않음) 로 빨간 봉투를 가져야 한다. 남자는 접대이고, 미혼며느리는 주빈이며, 예의는 여자 집과 같다.

둘째, 결혼식 "의식":

민간 달력에 설정된' 황도길일' 을 선택해 결혼식을 올리다. 결혼식 전날은' 약혼 데이' 였다. 남자는 중매인과 함께 여러 사람 (보통 8 ~ 10 명) 을 한 항아리 생닭, 활거위 등 연회용품, 와인 (항아리 입에' 쌍희' 라고 적힌 빨간 종이), 신부 케이크, 옷, 과일 접시 (직사각형 캐비닛) 를 마련해야 했다 동시에' 작은 선물' (가시진, 백자, 손천, 주코드, 보조코드, 홍보서, 말뚝시험, 수프, 바닥 쓸기, 신발, 좌석, 문 등) 을 보냈다. , 약 1,200 원) 과' 외삼촌에게 청첩장' (네 개의 접은 직사각형, 세로로, 앞부분:)

셋째, 결혼을 환영합니다.

남자는 가마가 있고 드러머 중매인은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간다. 신부집은 요리가 태평하니, 결혼식 손님에게 간식을 대접한다. 화장을 하고 옷을 갈아입은 후 신부는 빨간 스카프를 착용하고 고모부나 큰형이 가마를 들어 신부의 발이 친정 흙에 달라붙지 않도록 자신의 행운을 빼앗았다. 동시에 여러 사람 (혼수의 수에 따라 다름) 이 혼수를 데리고 신부를 배웅하도록 안배하다. 상서로운 때가 되면 조상 간판 앞에서 촛불을 켜고 총을 쏘아 친척을 보내는 것이다. 또한 여자 집도 남자 집에 작은 선물을 보내야 한다. 작은 선물' 은 남자와 마찬가지로 시험통 한 개, 미녀 한 명, 달노인 한 명, 얼음인 한 명, 천정 등 작은 가방 다섯 개를 더했다. 송별란에는 옥결, 빙청 (약간의 빙당 포함), 산근 (고사리 가루), 말린 (참깨), 콩원 (콩) 등 붉은 종이 가방 5 개 (모양과 남자 동일) 가 붙어 있어 현혜현숙을 뜻한다. 결혼 후 남자는 큰돈을 벌 수 있고 집에는 대정이 있다 동시에' 청첩장 랭' 을 동봉합니다. 내용은' 청첩장 아저씨' 와 거의 일치하지만, 개별 글이 변경되었을 뿐입니다. 부잣집은 여종, 토지 부동산 계약, 금은악세사리를 동반한다. 중간 규모의 가정에는 소량의 보석과 의류가 들어 있는 상자와 장롱만 갖추어져 있다. 가난한 사람은 냄비, 트렁크, 거울 테이블, 소량의 옷만 동반한다. 두 사람이 등롱을 들고 있고, 두 사람은 트럼펫을 불며 인솔자, 피리 드럼이 줄지어 반주를 했다.

가마가 남자 집에 도착하자 큰 불꽃놀이를 맞이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릴 때, 사의가 상서로운 말을 다 부른 후, 신부 들러리가 신부를 부축해 당에 갔고, 신랑 신부는 하늘과 땅, 조상, 조부모, 부모에게 절을 하며' 정례 경배' 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 부부는 새집에 들어갔고, 신랑 신부는' 토스트' 를 한 잔 마셨다. 새 집에서는 새 침대 곳곳에 사탕과 땅콩을 놓고 문을 크게 열어 아이들이 집에 들어가 강탈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게 했다. 이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새집에 들어가 신부를 보고, 신부를 놀리며' 새집 방해' 라고도 하며, 똑똑한 남자아이를 선택해 새 화장실에서 오줌을 누면 (물통을 시험해 보세요) 신부가 일찍 아기를 갖게 되고, 선택된 남자아이는 새 화장실에서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새집에 불을 붙인 결혼식 촛불은 밤을 새워' 결혼식 양초' 라고 불리며' 작은 입시' 라고도 불린다. 다음날 신부에게' 절에서 태양을 본다',' 시부모',' 친척 숭배' 를 했다. 참배자는 상견례를 보내야 한다. 그런 다음 신부가 부엌으로 들어가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요리' 라고 한다. 결혼한 지 사흘 만에 신부는 신혼남편의 선물을 가지고 친정으로 돌아갔고, 시아버지와 친척을 모시며, 흔히' 삼조 회문' 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밤이 되면, 나는 "달이 허전하지 않다" 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댁으로 돌아가야 한다. " 이로써 오래된 결혼식 예절은 일단락되었다.

오사운동 후 문명결혼을 제창하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식을 올릴 때 신랑 신부는 가슴에 붉은 꽃을 착용하고 현지 유명 인사들은 주례로 설득하고, 양가 부모는 주혼을 하고 중매인은 소개인으로 삼았다. 결혼식은 간단하고 성대하다. 하지만 당시 일부 지식인과 공무원들 사이에서만 유행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국가는 결혼법을 반포했고 남녀 간의 결혼은 법률의 보호를 받았다. 부모가 도맡아 자녀의 결혼에 간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매매 결혼도 허용되지 않는다. 남녀가 자유롭게 연애하고 법정 결혼 연령에 이르면 정부로부터 결혼 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일부 참여 기관은 집단 결혼식을 개최합니다. 어떤 여행은 결혼한다. 어떤 결혼식은 새로 해서 술을 하지 않고 다과와 희당만 한다. 농촌에서는 여전히 소수의 사람들이 장가를 갈 때 고액의 초빙식을 요구하며 매매결혼을 한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식을 조직하는 겉치레와 낭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한 가지 결혼은 남자가 여자 집에서 결혼하여 여자 집의 가족 구성원이 되는 것이다. "입양" 또는 "채용 현나스" 라고 불립니다. 여자 쪽은 외동딸로, 남자를 모집하여 부모를 부양해야 한다. 이것은 "입양 입양" 입니다. 한 여자의 남편이 죽고 아이가 어렸을 때, 더 이상 남자를 모집하여 가족을 부양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이 바로 속칭' 문' 이라고 불린다. 구사회에서, 만약 한 남자가 여자와 결혼했는데, 그가 한 여자와 결혼했다면, 이것은 불명예스럽고 무시당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해방 후 결혼법의 시행과 가족계획의 시행에 따라 이런 사상은 초보적으로 역전되었다.

장례식 예절

첫째, 장례기구

남녀병사를 불문하고 먼저 중당변에 정차한 다음 중당 중간에서 관을 닫아야 한다. 집을 나서서 장례를 치르는 사람은 모두 묻자, 가족들은 "죽었다" 또는 "죽었다" 또는 "잤다" 또는 "늙었다" 고 대답했다.

(1) 영안실: 보통 아침옷을 갈아입고 하루나 이틀만 영안한 뒤 관을 닫습니다. 먼 곳의 아이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거나' 뒷모습' 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면 관을 보낼 수밖에 없다. (관 뚜껑이 못 박히지 않았다) 아이나 뒷모습이 도착하면 만날 수 있게 하고 관을 닫을 수밖에 없다.

(2) 취혈: 대부분 지리선생이고, 어떤 곳은 음양두 선생이다. 대부분의 부자들의 집은 생전에 풍수가 좋은 지하실을 찾았고, 어떤 사람들은 수리도 했다. 사람이 죽은 후 왕선생에게 가족의 생년월일과 사망자의 사망 시기를 계산하고 산을 향한 매장 방향을 결정한 다음, 일정한 방향의 산에서 적당한 지혈을 찾게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선택한 후 원으로 중심축을 정하고 대나무 장대를 꽂아 표시를 한다. 장례가 확정되기 전날, 토공과 노조의 누군가가 구멍을 내고, 동시에 구멍의 벽돌과 돌을 봉할 준비를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3) 전환: (도장, 속칭 공덕이라고 함) 효당을 설치하고, 애련을 걸고, 경제조건에 따라 번잡하고 간소하며, 경경을 연연하고, 천인을 경배하는 시간이 다르다. 가장 가난한 것도 하룻밤, 3 ~ 5 일 밤까지 해야 한다. 시간이 길수록 무늬가 많아진다. 마지막으로 관과 꼬치, 종이배 등을 뒤져야 한다. 복상 기간에도 딸이 있는 사람은 여전히 제단을 설치해야 한다. 후배는 아침, 정오, 밤, 한밤중에 네 번 울었고, 죽은 사람을 식사에 초대하여 잠을 잤다.

둘째, 장례 기구

(1) 장례식에 외출: 시간은 오전 6 시 (7 시) 이상이어야 합니다. 관이 들어올리기 전에 효도하는 자식들은 경배 (제사관) 를 하고 관 양쪽에 무릎을 꿇고 지지를 표했다. 그런 다음, 친지들은 결국 제사를 지냈다. 보통 사람들이 관을 들어 올리는 것은 모두 8 명 (일반적으로' 팔선' 이라고 불림) 으로, 멀리 묻혀진 (5 리 이상) 에 4 명을 더 넣어 도중에 번갈아 갈 준비를 하고 (관을 들어 올린 후 도중에 머무를 수 없기 때문), 관을 든 부잣집 자제는 16 ~ 32 명이다. 보통 꽹과리를 치고 길을 연 다음, (현재 장진에는 양고나 애락이 있다), 그 다음에는 연련 (현대화환), 마지막에는 관이 있다. 효자는 맨발로 짚신을 신고, 대마 끈을 신고, 한 손에는 몽둥이를 들고, 한 손에는 관을 들고 있다. 길을 따라 갈림길이 있다면 효자는 갈림길로 가서 무릎을 꿇고 길을 잘못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관 후, 여성 친족이 통곡한 후, 보통 남성 친지들이 줄을 서서 흰 모자를 쓰고 흰 허리띠를 매고 있다. 길을 따라 갈림길만 있으면 폭죽을 터뜨려야 하는데, 이를' 길을 가로막다' 라고 하는데 효자가 무릎을 꿇는 대명사이다. 장례 행렬, 묘지로 보내는 효자를 제외하고 모두 마을 어귀에서 끝나고, 원래의 길로 돌아가 상식을 먹고, 보통 풍성하다. 몇 차례 술을 마신 후, 집을 잃은 며느리가 친척 어른의 책상 앞에 엎드려 술을 권하며 친척과 친구의 책상 앞에 가서 감사를 표했다.

(2) 매장: 정해진 시간에 따라 매장, 봉동, 비석, 제단을 쌓고, 촛불을 켜고, 종이를 태우고, 포를 쏘면 매장이 완성된다. 효자는 현장에 있는 사람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하는데, 흔히' 산홍' 이라고 한다.

(3) 풍수 잇기: 효자는' 만산홍' 을 다 보낸 후 깨끗한 옷과 신발을 신고 불을 붙이고 은백 (붉은 천을 사각 위에 처마를 꿰매는 작은 주머니, 쌀알 포함), 술병 (맑은 물 포함), 바람등 등을 달았다 , 그리고 suona 의 반주 에 반환, 집에 갈 때까지, 제단 에 총을 넣어, 술병 에 물을 붓는다.

유춘극

건우, 건양, 송계, 정화 등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민간 희곡. 이런 연극은 매년 설날에 상연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유춘 연극 배우가 매우 적다. 보통 두세 명이 공연을 할 수 있는데, 최대 6 ~ 7 명만 있으면 된다. 공연 장소는 대부분 농민의 작은 홀에서, 집집마다 한두 개의 작은 연극을 공연한다. 짧게는 몇 분에서 30 분, 길게는 한 시간 남짓합니다. 예전에는 인구가 적고 마을이 작기 때문에 거의 집집마다 저녁부터 날이 밝을 때까지 공연을 마치고 돈을 받지 않았다. 주인이 떡과 귤, 팝콘 같은 경사스러운 음식만 주면 큰 마을이라면 저녁 공연이 끝난 뒤 낮에는 집집마다 큰 노래극을 공연해야 한다.

유춘극의 분량이 많지 않아 반영된 내용이 농촌의 현실 생활에 가깝다. 예를 들어, 아내가 쓴 시어머니의 마음을 묘사하여 남편에게 도박을 끊고, 열심히 공부하고, 농사를 짓도록 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매들이 함께 등불을 보는' 정월대보름' 을 반영한다. 어떤 것은 한 쌍의 연인이 아쉬워하는 것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10 곡 송송' 과 같다. 내용이 통속적이고, 간단하고, 유창하며, 민요감이 강하다. 따라서 유춘극은 향토적인 정취가 강한 농민극이라고 할 수 있다.

새걸음춤

간양시 충라진의 일종의 민간 무용. 이른바 새보춤이란 무용수의 발이 새가 뛰는 동작을 흉내내는 것이다. 현지인들은' 새춤' 이라고 부른다. 점프 방식에 따라' 고새 점프' 와' 드워프 점프' 로 나누어 각각 다른 새를 흉내낼 수 있다. "고작 점프" 팀당 4 명, 상체 적나라함, 반바지 맨발, 머리에 빨간 천, 양손에 빨간 나무 막대기를 들고 있다. 춤을 출 때, 네 사람은 먼저 네 구석에 서 있다가 징과 북소리에 따라 앞으로 뛰어오르고, 두 발을 앞뒤로 교차시키고, 태극곡선을 눌러 위치를 바꾼 다음 제자리로 돌아간다. 나지막한 참새틀' 도 4 인조로' 고참새틀' 처럼 차려입었지만 양손으로' 용각' 과' 사종' 을 들고 춤을 출 때 오페라' 나지막한 참새틀' 처럼 웅크리고 있지만 앞으로 나아갈 때도 앞뒤로 번갈아 뛰어야 한다. "높은 새 점프" 와 같은 위치를 변경하십시오. 이런 춤 스텝의 이름은 고유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조상이 올린 것이라고 해서 연대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무용대는 일반적으로 12 명 (다른 4 명은 가이드와 청소장) 으로 구성되며, 이를' 12 대군' 이라고 부른다. 새보춤은 비를 기원하는 데 많이 쓰이기 때문에' 새보우춤' 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