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 적어도 물 반 잔은 마실 수 있습니다.
음의 각도: 물 반 잔만 남았는데 충분히 마시지 않아요.
한 늙은 개척자가 그의 말을 잃었다-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한 수재가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고 호텔에 묵었다. 시험 이틀 전 밤, 그는 세 가지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그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다. 두 번째 꿈은 그가 비오는 날에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 꿈은 내 사랑하는 사람과 누드와 등을 맞대고 누워 있는 것이다. 이 세 가지 꿈이 무슨 뜻인지 학자들은 이해할 수 없다. 다음날 그는 점쟁이에게 가서 그의 꿈을 설명했다. 점쟁이는 그의 세 가지 꿈을 듣고 허벅지를 쳤다. "집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희망이 없어." 너는 높은 담에 배추를 심는 것이 백인이라고 생각하지 않니?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쓸 필요가 없는 거 아닌가요? 사랑하는 사람과 옷을 다 벗지 못하고 등을 돌릴 수 없는 거 아닌가요? \ "학자, 마음 얼음 동굴 을 듣고, 호텔로 돌아온 후, 가방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주인은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그에게 어떻게 시험을 봐야 돌아가는지 물었다. 수재는 점쟁이의 석몽을 이렇게 알렸다. 가게 주인은 기뻐하며 말했다. "내 의견으로는, 너는 이번에 꼭 남아야 해, 큰 희망이 있어. "높은 벽에 배추를 심는 것이 그리 높지 않나요? 모자를 쓰고 우산을 쓰는 것이 안전하지 않습니까? 너는 사랑하는 사람과 등을 맞대고 누워 있지 않아, 네가 뒤집을 기회가 왔음을 보여 주지 않았니? " 수재는 듣고 이치에 맞는 것 같아서 의기소침한 모습을 고치고 즐겁게 시험에 참가했는데, 결국 그는 꽃 한 송이를 발견했다. 만약 이 학자가 몽결씨를 믿는다면, 그가 자신의 인생을 다시 쓸 수 있을까? 가게 주인의 말은 그에게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보게 했고, 그로 인해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다. 동전의 양면처럼 생활에는 정면과 뒷면이 있다. 행복, 빛, 행복, 희망 ... 이것은 삶의 긍정적인 측면입니다. 슬픔, 어둠, 불행, 절망 ... 이것은 삶의 뒷면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2. 불평이 가득한 사람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이 좋다.
한 절의 주지가 절에 특별한 규칙을 세웠다고 전해진다. 매년 말 절의 스님들은 주지에게 두 마디 말을 해야 한다. 첫 해 말, 방장은 신화에게 무슨 할 말이 있냐고 물었고, 신화상은 "침대가 딱딱하다" 고 말했다. 이듬해 말에 방장은 그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을 물었고, 그는 "빈식" 이라고 대답했다. 3 년 말에 주지가 묻기를 기다리지 않고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했다. 방장은 새 스님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혼잣말로 말했다. "아쉽게도 네 마음속에 요괴가 있어 정과를 이루기 어렵다! 아깝다! " 새로운 스님은 생활의 뒷면을 선택했다. 그는 이 세상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을 몰라 늘 불평만 한다. 바로 그의 불평 때문에, 그는 정과를 고칠 기회를 놓쳤다. 불평하든 안 하든, 모두 너의 마음가짐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문제를 보는 시각이 틀렸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문제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다면, 사람의 마음이 갑자기 좋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한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사물의 좋고 나쁨은 사물 자체가 아니라 사람의 마음가짐에 있다. 왕 Guowei 씨가 말했듯이, "모든 것이 나를 보고, 그래서 모든 것이 나를 위해 빛납니다." " 불평이 가득한 사람은 다른 시각으로 문제를 보고 낙관론이 자신을 지배하게 하면 기분이 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부는 불완전하거나 끝이 없습니까?
나머지 중국의 유명한 화가는 모란을 그리는 데 능하다. 한번은 누군가가 자기가 그린 모란을 한 장 달라고 했는데, 그가 돌아온 후, 기쁘게 거실에 걸어 놓았다. 이 사람의 한 친구가 보고,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불길하다. 왜냐하면 이 모란의 그림이 불완전하고, 일부분이 적으며, 모란은 부를 대표하고, 뿔이 하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부잣집 선로' 가 아닌가요? 이 사람은 한 번 봐도 크게 놀라는데, 모란이 한 면이 적다고 생각하는 것은 항상 적합하지 않다. 그는 그것을 가지고 가서, 나머지를 다시 한 번 그려달라고 준비했다. 나는 그의 이유를 듣고, 영감이 들면서 구매자에게 모란이 부를 대표하기 때문에, 한쪽이 빠지면 부귀는 끝이 없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그 사람은 그의 설명을 듣고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림을 들고 즐겁게 돌아갔다. 같은 그림, 마음가짐이 다르기 때문에 견해도 다르다. 그러므로 매사에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좋은 쪽으로 생각하고, 어떤 불쾌한 일도 보지 말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을 배우면, 고민과 고통과 원망을 줄이고, 더 많은 기쁨과 평온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4. 산에 뭐가 재미있어요?
등산하는 길에 한 무리의 열성적인 사람들이 산에서 내려오는 지친 사람들을 만났다. 그래서 등산객이 산을 내려온 사람에게 물어보니 어때요? 산에 뭐가 재미있어요? 산을 내려온 일부 사람들은 실망하여, 아니, 아무것도 없고, 단지 낡은 절일 뿐 ..., 어떤 사람들은 산의 풍경이 매우 좋고, 먼 곳의 풍경이 무한하다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등산객이라면, 이 말을 듣고 나서, 당신은 정체되어 실망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계속 등반하고 있습니까? 이때 너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배워야 한다. 사람마다 같은 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질 수 있다. 자신에게 미소를 짓고, 자신에게 올라가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다. 사실, 당신이 보는 풍경은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것과 같지만 느낌이 다릅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발명가 에디슨
위대한 발명가 에디슨 (Edison) 은 8000 여 종의 등사로 적합하지 않은 재료를 연구한 후,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네가 8000 여 번이나 실패했는데, 계속 연구하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 에디슨은 내가 실패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반대로, 나는 8000 여 가지의 등사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은 재료를 발견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문제는 완전히 다르다. 때때로 실패에서 벗어나는 것도 성공이다. 진정한 수확은 실패에서 수확을 보는 것이다. 만약 네가 온종일 실패의 고통에 빠져 있다면, 너는 영원히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이야기 소재와 예를 보다. 6. 하루 종일 걱정하는 노부인
노부 인은 두 딸이 있다. 큰딸이 우산 가게에 시집갔다. 둘째 딸이 세탁소 책임자가 되었다. 이런 식으로 할머니는 큰딸의 우산이 맑은 날 팔리지 못할까 봐 둘째 딸의 옷이 비가 와서 마르지 못할까 봐 하루 종일 조마조마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노부인에게 말했다. "할머니, 당신은 정말 복이 있어요. 둘째 딸의 집은 맑은 날 고객이 문을 닫고, 큰딸의 집은 비오는 날 장사가 번창하고 있다. " 노부인이 이렇게 생각하다니, 아이고, 정말! 단순히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하루 종일 걱정이 태산이었던 노부인도 근심 걱정 없이 변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1, 홍루몽, 독서인은 이경을 보고, 도가는 음탕한 것을 보고, 재자는 시끌벅적한 것을 보고, 혁명가는 풍만함을 보고, 긴 설부는 궁중의 비밀을 보았다. -루쉰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3. 때때로 너는 평상시의 대로를 떠나 숲으로 잠입해야 한다. 너는 분명히 네가 본 적이 없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벨
만약 성냥이 너의 주머니에서 타오르면, 너는 기뻐해야 한다, 왜냐하면 너의 주머니는 소방통이 아니기 때문이다. 손가락에 가시가 있다면, 이 가시가 당신의 눈에 찔리지 않았기 때문에 기뻐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의 아내가 당신에 대한 견해를 바꾼다면, 당신은 기뻐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당신의 나라가 아니라 당신을 배신했기 때문입니다. -체호프
5. 우리의 입장이 있으면 각종 구체적 사물에 대한 우리의 구체적인 태도가 발생할 것이다. 칭찬이나 폭로 같은 거요? 이것이 바로 태도의 문제이다. 모택동
6. 천 명의 관중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벨린스키
7.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생활이 또 다른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생활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로댕
8. 비관적인 사람은 아직 살아 있지만 낙관적인 사람은 영원히 젊다. -영국 속담
9. 낙관론자는 재난 속에서 희망을 보고 비관자는 희망 속에서 재난을 본다. -영국 속담
10, 자 짧은 인치 길이. -속담
1 1. 한 강에 양면이 있고,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다. -속담
12, 새옹지마가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속담
13, 촛불 하나,' 잿더미로 변할 것' 이지만, 사람들에게 앞으로의 길을 비춘다. 분필 한 자루에 세 획만 그리면 생명이 끝나지만, 학생의 마음속에 지식의 씨앗을 뿌렸다.
14. 모든 일에는 장단점이 있다.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가늠할 수 있는 통일된 잣대가 없다. 다른 각도에서 한 가지를 보면 다른 풍경을 볼 수 있고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15,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주변 일을 다른 사고방식으로 대하다. 그게 생활에 필요한 거 아닌가요? 사막의 맑은 샘처럼, 겨울의 한 줄기 햇빛, 밤의 한 줄기 빛은 너에게 더 많은 놀라움을 줄 것이다. 겨울이 오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16, 낙엽 한 조각, 당신은' 진흙 속에 떨어져 잿더미로 갈아진다' 는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지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면' 봄진흙으로 변하고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는 고귀한 도덕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다른 관점에서 문제의 예: 1 과 러셀의 중국 여행.
20 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영국 사상가 러셀은 1924 년 중국 쓰촨 에 왔다. 당시 중국, 군벌 분리주의, 인민은 수심이 뜨겁다. 그것은 여름이었고, 날씨는 매우 무더웠다. 러셀과 동행한 몇몇 사람들은 두 사람이 나르는 대나무 가마를 타고 아미산으로 갔다. 산길이 가파르고 가파르여 짐꾼 몇 명이 지쳐서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었다. 이런 상황으로 러셀은 풍경을 볼 기분이 아니라 몇 명의 소지자의 심정을 생각하게 되었다. 그는 소지자가 반드시 그들의 가마를 미워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더운 날에는 또 산에 올라가야 한다. 심지어 그들은 왜 그들이 가마인이 아니라 가마인인지 궁금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단, 세단, 세단, 세단, 세단, 세단) 산중턱에 도착한 작은 플랫폼에서 러셀은 대나무 가마에서 내려와 소지자의 표정을 자세히 관찰했다. 그는 가마꾼들이 일렬로 앉아 파이프를 꺼내는 것을 보았고, 웃음거리가 있었고, 날씨나 가마에 있는 사람을 탓할 뜻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또한 흥미진진하게 러셀에게 고향의 농담을 들려주었고, 러셀에게 외국의 일을 호기심에 묻자, 대화중에 이따금 즐거운 웃음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러셀은 그의 문장' 중국인의 성격' 에서 이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그는 독선적인 눈으로 남의 행복을 보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예 2 를 보다. 미국에 있는 중국 학생
한 미국 중국 학생과 한 친구가 그들의 시각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초등학교 성적이 우수하기 때문에, 그는 현의 중학교에 합격했다. 그는 더 이상 초등학교 때처럼 1 등상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질투를 하기 시작했다. 자신보다 우수한 학우들은 모두 육각 연필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은 그렇지 않았다. 이것은 천국에서 불공평하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한 끝에 그는 뜻밖에도 현 중학교 1 위가 되었다. 그리고 그는 "사람은 여전히 불평등하다. 너는 왜 좋은 펜이 없니?" 라고 생각했다. 중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북경의 한 대학에 합격했지만, 호황이 길지 않아, 학업 성적은 중등조차 유지할 수 없었다. 도시의 학우들이 모두 좋은 연필 한 무더기 좋은 만년필, 아침의 케이크 우유, 저녁의 향차 과일을 보고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아침에도 아직 보금자리 하나를 먹기 아까워서, 밤에는 반만 더 남아야 한다. "합리적" 은 어디에서 시작합니까? 5 년 후 그는 미국에 가서 다채로운 서부 세계를 직접 보았지만, 그의 모든 질투와 열등감, 원한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내가 선택한 비교 기준이 달라졌다. 내가 본 것은 더 이상 동창 동료 이웃이 아니라 전 세계다. 어떤 사람은 달팽이 모퉁이에서 싸우고, 어떤 사람은 우주에서 손을 잡고 걷는다. 수수방관하는 투쟁은 오직 하나의 결과밖에 없다. 바로 제자리걸음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을 배우면 새로운 세상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3. 술주정뱅이와 벌레
어느 날 한 의사가 한 무리의 술꾼을 소집했는데, 그는 그들 앞에서 실험을 했다. 의사는 탁자 위에 컵 두 개를 놓았다. 하나는 물로 가득 찼고 다른 하나는 알코올로 가득 찼다. 그는 먼저 애벌레 한 마리를 맑은 물로 가득 찬 유리컵에 던져 넣었는데, 모두들 애벌레가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고 천천히 기어나왔다. 그런 다음 의사는 애벌레를 잡고 알코올로 가득 찬 컵에 던졌다. 벌레가 알코올에서 몇 번 발버둥치다가 죽었다. 실험을 보고 술주정뱅이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방 안의 긴 침묵을 지켰다. 의사가 알코올이 인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그들에게 설명하려고 할 때, 방 마지막 줄에서 "의사 선생님, 알겠습니다. 많이 마시면 뱃속에 벌레가 없을 겁니다!" 라는 소리가 들려왔다. "올바른 관념이라도 부정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보는 사람이 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예 4 를 보다. 사막의 여행자
뜨거운 태양, 사막. 목이 마르고 피곤한 여행자 두 명이 유일한 주전자를 꺼내 흔들었다. 한 여행자가 말했다. "오, 야단났어, 우리는 물 반 주전자밖에 남지 않았어!" 다른 여행자가 기쁘게 말했다. "정말요? 다행히도, 우리는 아직 물 반 주전자가 있다! "사실, 인생의 많은 것들이 물 반 주전자와 같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기분도 다르고 답도 다를 수 있다.
이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는 불평만 하는 것이 아니라 냉정하게 직면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불평을 통해 인생의 정시 버스를 놓쳤다면, 우리는 불평을 통해 다음 정시 버스를 탈 기회를 놓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낙관적이고 자신있게 미간을 펴고 모든 것을 마주할 수 있다. 만약 문제의 부정적인 면만 본다면, 당신은 우울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결국 인생의 실패자가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래서 모든 것을 좀 더 넓게 보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인생의 모든 좌절과 시련에 대해 낙관적으로 직면할 수 있다. 인생에는 항상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항상 불쾌한 일을 걱정한다면, 너는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이 처지가 좋지 않을 때,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