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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을 죽이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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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기에는 몇 개의 금기가 있습니까?

사람들이 가장 염려하는 것은 결혼 후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낳아 대대로 물려주는 것이다. 아이를 중시하는 중국 사회에서 임신은' 행복' 이라고 부르는 경사다. 여자가 임신하면 시댁은 임산부의 영양을 최대한 늘리고, 그녀의 노동을 줄이고, 닭을 키우고, 술을 빚고, 산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안전하고 순조롭게 10 월 수태의 긴 나날을 보내기 위해 민간에서는 임산부를 구속하고 가족을 일깨우는 금기 풍습이 형성되어 내용이 다양해 일상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다.

태신의 존재를 보편적으로 믿고, 태아의 영혼이 신령에 사로잡혀 있다고 믿는다. 태신은 임산부의 침실, 집 또는 어느 곳에 잠복할 수 있으며, 임신기의 변화에 따라 태신의 위치도 변한다. 따라서 임신 중에는 물건을 함부로 움직이거나 수리하는 것을 엄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태신을 건드리면 태아에게 해롭다. 태신이 침범을 당하면 즉시 태아에게 영향을 미친다.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복통이다. 심각한 것은 유산이나 난산을 초래할 수 있다. 이때 도사에게 집에서 낙태 의식을 거행하도록 요청해야 하는데, 임산부의 베개에 피리를 불고 주문을 외우며 태신을 달래는 것이다.

중국 본토와 대만성에서는 임산부가 혼상과 결혼하는 것을 엄금한다. 임산부는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참석할 수 없고, 결혼식을 볼 수도 없고, 신부 쪽에 갈 수도 없고, 신부의 가마와 혼수를 만질 수도 없고, 신부실에 갈 수도 없고, 신부방 안의 물건을 만질 수도 없고, 결혼식에 참석할 수도 없다. 일반적으로 임산부는 불결하다고 생각하는데,' 행복행복' 은 신혼부부의 행복과 조화를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임산부 본인과 태아도 포함한다. 임산부는 장례식을 보고 참석할 수 없고, 시체나 관을 만질 수 없고, 장례 음식을 먹을 수도 없고, 장례 선물을 받을 수도 없고, 장례 도구를 만질 수도 없다. 장례식은 끔찍한 일이며 임신은 행복한 일이며,' 행복을 강탈하다' 는 것은 임산부와 태아를 죽일 수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임산부가 다른 임산부와 산모와 접촉하는 것을 금지하다. 임산부와 임산부가 벤치에 앉거나 얼굴을 맞대고 앉거나 같은 침대에서 자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그들은 행복이 한 쪽이나 양쪽 모두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상대방과' 환태' 를 할 것을 걱정한다.

임산부는 밤에 외출하는 것을 금지한다. 밤에 밖에 귀신이 많기 때문에 태아를 다칠까 봐 두렵다. 흑호, 백호의 신이 길을 막고 밤에 낙태를 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임산부가 가위를 움직이거나 바느질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임산부실에서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임산부 방의 모든 도구, 특히 침대는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고 벽, 문, 창문, 바닥도 마음대로 수리할 수 없다. 임산부 방에서 묶거나, 찌르거나, 박거나, 끼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위반하면 풍습이 태신을 불쾌하게 하고 임산부와 태아를 연루시킬 수 있다. 가벼운 태아의 이목구비 외관, 사지 손상, 기형, 장애, 더욱이 임산부는 복통이 난산하거나 아기가 다쳤다.

임산부는 인형극을 보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인형처럼, 구루병에 걸리거나 내장이 부족할 것이다. 임산부는 발로 끈이나 저울추를 건너는 것을 금지한다. 실수로 밧줄이나 저울을 넘으면 임신 12 개월 또는 16 개월이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생선, 고기, 계란 등을 태우는 것을 피하여 앞으로 아기에게 흉터나 점이 남지 않도록 한다.

임산부는 절, 우물관제, 난로, 우물, 상량으로 들어가는 것을 금지한다. 이런 지방의 민간 신앙은 신령의 존재를 가지고 있으니, 분명 깨끗하고 장엄할 것이다. 임산부가 오면 묘향, 우물물 냄새, 가업불황, 들보가 비뚤어질 것이다. 임산부와 태아에게도 재앙을 가져온다.

게다가, 임신기에는 각종 금기와 금식 풍습이 있다. 토끼고기를 먹을 수 없고, 먹고, 낳은 아이는 토끼 입술이 자란다. 개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사람을 물고 젖을 먹을 때도 젖꼭지를 물어뜯는 것을 좋아한다. 수탉을 먹지 마라, 이렇게 태어난 아이는 밤에 울지 않을 것이다. 게를 먹지 마라. 이렇게 태어난 아이는 거품을 핥지 않고 침을 흘리며 게를 먹으면 태아가 난산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대만성 사람들은 게를 먹고 태어난 아이가 게처럼 남의 손과 발을 긁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귀뚜라미를 먹지 마라, 그러면 아기가 혀를 핥지 않을 것이다. 아기가 손가락이 여섯 개 있는 것을 막기 위해 생강을 먹지 마라. 오리를 먹지 않으면 오리를 먹으면 아이를 구역질나게 할 줄 알았다. 너무 많아서 일일이 열거할 수가 없다.

복건대에는 태아의 성별을 바꾸는 미신 관행이 있는데, 이를' 꽃 바꾸기 싸움' 이라고 한다. 임산부가 남자아이를 낳고 싶다면 맹인 점술사에게 임산부 숙소로 가서 연꽃 한 대야를 가지고 들어와 침대 앞에서 기도하고, 기호를 붙이고, 금은지를 태우고, 마지막으로 집 뒤에 연꽃을 심으면 태아가 남자가 된다. 부용화 한 그릇을 가지고 절에 가서 복을 기원하고 제사용 향초를 준비하고, 신 앞에서 경을 낭독하고, 임산부가 분향금지를 불태우고, 병행하여 환태를 기원할 수도 있다. 귀국 후, 나는 사흘 동안 계속 기도한 뒤 정원 앞에 부용화를 심었는데, 탈바꿈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양동이 바꾸기' 는 임산부가 여자아이를 낳은 지 10 일 이내에 끓인 삼겹살을 그릇으로 덮고 마녀나' 홍두회사' 에게 임산부에게 복용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말한다. 임산부가 먹으면 배를 바꿀 수 있는 것 (즉, 통을 바꿀 수 있는 것) 을 먹고 남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런 방법은 터무니없는 말이다. 하지만 많은 민간 여성들은 남자아이를 낳기 위해 늘 즐거워한다.

산후 휴식' 앉은 달'

산모가 출산한 후에는 반드시 조용히 누워 있어야 하며, 일정 기간 동안 정성껏 간호해야 하는데, 보통 한 달이며, 일반적으로' 앉은 달',' 앉은 달',' 앉은 달' 이라고 불린다. 이 기간 동안 산모의 침실은' 월자방' 또는' 월자방' 이라고 불린다. 달집에는 종종 표시가 되어 있는데, 보통 달집 입구에 붉은 천이나 붉은 종이로 싸인 양파 한 송이를 걸어 외부인에게 일깨워 준다. 월방은 임산부, 효심이 있는 사람, 호랑이띠인 사람이 침입하는 것을 금지한다. 임산부가 방에 들어가는 것은' 희희' 라는 혐의를 받고 있고, 효심이 있는 사람과 호랑이띠인 사람은' 희희' 를 하며 산모와 아기에게 불리하다. 일반적으로 외부인이 마음대로 산모 침실에 들어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외부의 추위와 분노가 뒤따르며 실내의 모자를 습격할까 봐 두려워한다.

좌월자' 여성의 경우 금기와 제약이 더 많다. 달방의 창문은 잘 닫아야 하고, 사람이 드나드는 것 외에 문은 모두 닫아야 한다. 산모는 실내에서 부채질하면 안 된다. 산모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집을 나서지 말고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한다. 머리에 두건을 묶고, 밥을 먹고 세수하는 것은 모두 가족들이 책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모는 찬물에 노출되는 것을 금지하고, 세수, 손을 씻을 때는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 한다. 그들은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해서는 안 되며, 최대 뜨거운 물로 몸을 닦을 수밖에 없다.

민간에는' 아이를 낳는 것은 피산을 오르는 것과 같고, 보름달은 귀신의 고비라고 한다' 는 말이 있다. " 산모는 오랜 고통 끝에 출산 중 출혈로 인한 손실을 보충해야 한다. 보양이 잘 되지 않으면 병의 뿌리를 남기고 한평생 비참하게 살 것이다. 백성들은 임산부의 월자 조정을 매우 중시하여 아기가 보름달이 되어야 해제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만성에서는 출산 후 기숙사에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 1 개월, 즉 속칭' 한 달 안에 한다' 고 한다. 보름달이 되어야 나가서 집안일을 도울 수 있다. 한 달 동안 임산부는 주로 닭주, 볶음밥, 마유닭, 소면, 특히 닭고기를 많이 먹었고 한 달에 10 여 개 정도 먹었다. 인삼으로 몸을 보양하고 귤빵, 진피, 오징어 못, 해귀뚜라미에 참기름, 술을 곁들여 먹는 사람도 있다. 산모는 보통 소금을 먹지 않는다. 산모가 출산 후 이미 허탈한 경우, 가족들은 산모에게 아이의 소변으로 술을 만들어 마실 것이다.

중국 대륙에서' 월자' 여성의 음식은 매우 신경을 쓴다. 그들은 영양 보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뿐만 아니라, 추위를 쫓기 위해 따뜻한 음식을 선호하며, 젖을 분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비를 통해 아기를 먹여야 한다. 평소에는 세 끼의 간식이나 세 끼의 간식, 뜨거울 때 먹고, 밥, 국수, 닭고기, 계란, 술, 계원 등을 먹는다. 쌀은 주로 찐 밥이다. 술은 집에서 빚은 막걸리이다. 대부분의 닭은 닭몸살만 먹고 닭머리, 닭발, 닭날개, 닭잡동사니는 먹지 않는다. 쌀뜨기, 요리, 끓인 물로 다른 음식을 끓인다. 뜨거운 술을 마실 때는 항상 흑설탕이나 생강을 넣는다. 삶은 닭, 알은 참기름, 술, 생강을 꼭 곁들여야 하고 간장, 후춧가루, 홍곡도 첨가할 수 있다. 산모는 돼지기름과 소금을 먹지 않는다. 돼지기름이 느끼하면 소금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과일과 채소 등 생냉음식을 먹지 않고' 회유' 를 두려워하여 젖이 부족함을 초래한다. 생선, 돼지고기, 오리 등을 먹지 마라. 이 물건들은 열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오리성 추위는 독이 있어 산모에게 불리하다. 산모는 서서 먹는 것을 꺼리고 앉아서 먹을 수밖에 없다.

산모는' 달맞이' 할 때 세심하게 시중을 들지만, 동시에 곳곳에서 조심스럽고 단조로운 생활을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다. 그러나 엄격하게 따르지 않으면 허약한 몸은 한기의 습격을 받을 수 있고, 이른바' 달바람' 과 같은 오랜 질병을 남길 수 있으며, 일생을 해치고 아기의 먹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삼조 예언으로 씻다.

아기가 태어난 지 3 일 후,' 삼조' 라고 불리며,' 삼단',' 삼수' 라고도 불린다. 그 날에는' 삼조' 라고 부르는 의식이 있을 것이다. 세 왕조의 주요 의식 중 하나는 아이를 씻는 것인데, 흔히' 세삼' 이라고 불리는데, 아기는 보통 태어난 지 3 일째 되는 날 목욕을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전생' 아기가 가져온 더러움을 씻어내고 평생 핑안 길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경험 많은 여성이나 조산사를 초청하여 삼조 세례를 처리한다. 씻을 때 복숭아나무, 이나무, 이나무의 뿌리를 물에 넣고 끓여 찌꺼기를 제거하고 목욕할 수 있다. 유행하는 신앙은 불길한 징조를 없앨 수 있고, 여드름은 평생 자라지 않을 것이다. 아이호탕도 유용하다. 단오절에 쑥 한 근, 호랑이 두개골 한 근, 국을 끓여 목욕을 하면 악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양파 생강 수프, 양파 정신; 생강은 "강한" 에 가깝고, 아이가 강한 것을 대표한다. 희알과 금은액세서리는 반드시 아이를 씻은 대야에 넣어야 한다. 씻은 후에는 아기의 이마나 몸을 행복한 달걀로 닦아야 한다. 앞으로 여드름을 피할 수 있다는 뜻이다. 금은 액세서리는 신을 안정시키는 데 쓰인다. 대만성에서 아기가 태어난 지 3 일째 되는 날, 산파에게' 계화심',' 오렌지 잎',' 계원엽' 을 작은 석두 한 조각과 함께 물에 넣어 달여 주세요. 물이 식으면 아기를 목욕시키고 닦아주세요. 흔히' 삼조의 의식' 이라고 합니다. 감귤잎과 계원엽은 자손의 풍요를 예고하고 있으며, 아이는 장래에 용기가 있고 출세할 것이다. 이날 산모는 볶음밥과 닭주 제사신, 불, 조상, 분향, 금종이 제사를 준비해야 한다. 작별 인사를 한 후, 나는 볶음밥과 닭주를 친정에, 그리고 중매인과 이웃들에게 희소식을 전할 것이다. 신부집은 출산 후 12 일 동안 닭 등의 선물을 보내야 한다. 산모도 산후복부를 원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해' 닭 압박' 을 먹어야 한다. 남자 아이를 낳으면' 계언니' (암닭) 를 먹고, 여자 아이를 낳으면' 닭뿔' (수탉) 을 먹어야 한다. 푸젠의 여러 곳에서 삼조 시절, 친지들, 특히 어머니의 부모들은 종종 어머니와 아기가 필요로 하는 물건 (예: 닭, 계란, 면, 아기의 옷, 그릇 등) 을 보내 축하를 하며, 흔히' 삼조 보내기' 라고 부른다. 삼조' 를 보낸 사람이 산모의 집 앞에 도착했을 때, 한 무더기의 불을 뛰어넘어 외부의 사기와 더러운 공기를 쫓아내야 한다. 남자는 여자 집에서 주는 모든 선물을 받아들일 수 없고 선물인에게 빨간 봉투를 요구해야 한다. 민남에서 삼조의 날, 프로듀서는 또한' 처모',' 침대모',' 출산의 여신' 등 아기를 보호하는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아기의 핑안, 건강, 순조로운 성장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앞으로 생일 축제가 있을 때마다 우리는 다시 한 번 경배한다. 절강여수에서 여자아이라면 저울로 엉덩이를 마사지해 줘야 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자랄 때, 당신은 집에 앉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바느질을 여자아이의 손에 넣어 그녀가 자라면 바느질을 잘할 줄 알았다. 남자 아기라면 펜, 주판 등 문구를 아기의 손에 넣고 문지르며 자라면 산수를 익히고 서예를 잘 할 수 있다고 한다. 허난성에서 세 번 세탁할 때 계란은 아기의 머리를 굴려 손발을 가로질러 구르며 노래를 부른다. "머리를 굴리고, 평생 걱정하지 말고, 손을 굴리고, 해마다 돈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네가 보따리를 싸서 떠나면 나중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 그런 다음 아이에게 낡은 옷을 입히고, 황후에게 향을 피우고, 친지들을 대접한다. 구사회에서 북경에서 아이를 씻는 것은 무술과 점술의 의의가 있다. 북경인들은 사후사삼일의' 세삼' 과' 수삼' 을 인생의 두 가지 대사로 간주하는데, 부귀를 막론하고 신중히 대해야 한다. "세삼" 의식은 대개 "산파" (조산사) 가 주관한다. 우선 13 조각상, 예를 들면 피샤원준, 출산황후, 아들황후, 여드름 황후, 눈은 황후가 산실을 제공하는 것을 보았다. 향로 안에 좁쌀을 가득 채워 향을 공급하다. 촛대 밑에 붉은 양초 한 쌍, 노란 돈, 수천 원, 원보 등이 모두 신에게 주는 돈과 음식이다. 산모 침실의 온돌 위에는' 침대 남자 침대녀' 상이 놓여 있고, 그 위에는 계화단난로나 기름떡 세 그릇이 제물로 놓여 있다. 향을 피우고 절을 한 후, 아카시아 잎이 끓인 국물이 가득한 구리 대야를 온돌 위에 올려놓았고, 할머니는 아기를 안고' 세삼' 을 하기 시작했다. 우리 집은 항렬별로 대야에 물 한 숟가락을 넣고 돈을 좀 더 넣어' 대야 추가' 라고 부른다. "금은화를 넣으면 구리 대야에 넣고, 은지폐를 넣으면 다반에 넣는다. 또한 계원, 리치, 대추, 밤 등 즐거운 과일을 첨가할 수 있다. 친지들도 행복해야 한다. 대야를 추가할 때 조산사는 고정된 인사말 세트를 가지고 있다. 네가 담수를 첨가할 때, 그녀는 "긴 물이 너를 똑똑하게 한다" 고 말했다. 나는 너의 기쁨을 보고 "우리 일찍 아들을 낳자, 아들까지 있자." 또는 "귀원 귀원, 삼원" 이라고 말했다. 대야를 더하자 산파들은 나무 막대기를 들고 휘저으며 말했다. "한 번 휘저어라, 두 번 휘저어라, 세 번 휘저어라, 우리 형이 우리 형을 이끌고 달렸다. "칠팔십, 비뚤어진 머리, 장난꾸러기 아이, 그리고 코를 골다." 그런 다음 아기를 목욕시키기 시작했고, 아기는 감기에 걸리자마자 울었는데, 흔히' 벨대야' 라고 불린다. 씻으면서 건배사를 읽다. "먼저 머리를 감고 왕자가 되라. 허리를 씻은 후, 세대는 세대보다 높다. 계란을 씻고, 행정 장관 을 한다; 도랑을 씻고 잘 알고 있다. " 그런 다음 나는 쑥잎 한 뭉치를 시켜 생강으로 받쳐 아기의 이마에 얹고 상징적으로 구워서 아기에게 머리를 빗고 옷을 입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동시에 나는 말했다: "세 개의 빗, 두 개의 새장, 자라서 빨간 지붕을 입는다. 왼쪽 눈썹, 오른쪽 관자놀이, 며느리 (사위) 를 찾아 마을로 돌아간다. 양치질, 양치질,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은 체면을 잃지 않는다. " 그런 다음 계란을 아기 얼굴로 굴려 "계란이 얼굴로 굴러가면 생명이 위태롭지 않다" 고 말했다. 씻은 후 양파로 아기를 세 번 가볍게 때리며 "한 다스 공교롭게, 두 다스 공교롭게"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양파를 지붕에 던지십시오. 저울추를 들고 비획하며 말했다. "저울추는 가볍지만 천근의 무게가 있다." 그런 다음 그는 자물쇠를 집어 들고 세 번 그려 말했다: "당신은 자랐습니다. 너는 머리가 빡빡하고, 발이 빡빡하고, 손이 빡빡하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아기를 다반에 넣고 우리 집에서 준비한 금과은 삽이나 장신구를 아기에게 얹으며 이렇게 말했다. "왼쪽에 금을 넣고 오른쪽에 은을 넣으면 다 쓸 수 없다. 종들에게 상을 주다. " 나는 또 종이 석류꽃 몇 송이를 구운 새장에 체질하고 싶다. "치자꽃, 재스민, 복숭아, 살구, 장미, 만향옥, 콩발진 없음." 나중에 산파들은 어머니의 수칙, 신을 숭배하는 돈과 음식을 향근과 함께 병원으로 보내 소각하였다. 장모는 구리 젓가락으로' 장모' 를 태웠는데, "침대의 장모는 이입니다. 어른과 아이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남자에게 많이 주세요."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유골을 붉은 종이로 싸서 온돌 밑에 눌렀는데, 침대에 누워 있는 어머니와 아버지가 어른과 아이 핑안 모두를 영원히 보우할 것이라는 의미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결국, 나는 할머니를 접대하여 가족들에게 상을 요구했다.

보름달에 수염을 깎는 것은 재미있다.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 후,' 보름달' 이라고 불리며,' 출월',' 출월' 이라고도 불린다. 이때 우리는' 보름달' 이라고 부르는 것을 축하해야 한다. 이날 할머니 댁과 친척친구는 여느 때처럼 서로' 보름달 보내기' 를 축하했다. 운송되는 물품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옷, 음식, 요람 또는 자동차이다. 모자는 가장 우아한 옷으로, 은액세서리로 장식되어 있다. 장수, 동물의 머리, 영원히 행복, 장수, 부와 같은 것이다. 외할머니가 보내준 가장 대범하다. 흔히' 머리와 꼬리' 라고 부르는 것은 아기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입는 모든 옷 (모자, 옷, 은장, 팔찌, 발사슬, 신발 양말 등) 을 가리킨다. 주인집은 선물을 받은 후 두 가지 방법으로 손님에게 응답하여 기쁨을 표시했다. 하나는 연회를 열어 친지들을 초대하는 것인데, 흔히' 만월주' 라고 하는데, 민남은 이를' 송경' 이나' 식경' 이라고 부른다. 두 번째는 친척과 친구, 이웃에게 선물을 주는 것으로, 보통 친척 이웃들에게 붉은 계란과 붉은 거북이를 준다. 만월주를 먹고 나면 엄마는 아기를 안고 친정으로 돌아간다. 그녀가 집을 떠날 때, 그녀의 코에 검은 점과 흰 반점이 하나 있을 것이다. 할머니는 그녀에게' 돈 걸기' 라는 빨간 봉투를 주실 것이다. 보름달을 앞두고 아기에게 태모를 깎는 것을' 보름달머리 깎기' 라고 부른다. 아기의 태모가 어머니의 몸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반드시' 피가 있는' 것이다. 면도를 하지 않고 로비로 옮기면, 그 비린내 나는 냄새가 조상, 부뚜막 등 신령을 불쾌하게 할 수 있어 아기에게 좋지 않다. 따라서 까까머리를 깎는 것이 필요하다. 하나는 구취를 없애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기의 머리카락이 빨리 굵고 두껍게 자라기를 바라는 것이다. 대만성 민간에서는 아기에게 보름달머리를 깎기 전에 계란과 오리알의 끓인 물을 대야에 붓고 1 석두, 12 동전, 1 달걀, 소량의 양파를 넣고 양파를 갈아서 즙을 주어야 한다 대만성에는' 오리알은 달걀면 같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아이의 몸이 오리알처럼 크고 얼굴이 계란처럼 예쁘다는 뜻이다. 석두 (WHO) 는 아기의 머리와 껍데기가 단단하고 건강하다는 것을 예고한다. 돈은 그가 장차 적국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양파는 그의 머리를 빽빽하게 만들고, 노른자는 때를 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털을 깎고 이웃들에게 아기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라고 하면서 대나무 장대로 닭을 쫓으며, 흔히' 닭광주리' 라고 부르며 동요를 불렀다. 타조가 산으로 날아오르고, 아기가 곧 벼슬을 하게 되었다. 올빼미는 높이 날고, 소녀는 챔피언이다. 부엉이가 낮게 날아서 아기가 아빠가 될 거야. 이 동요는 남자아이를 축복하는 데 쓰인다. 아기 소녀라면' 부엉이, 부엉이' 를 부른다. 푸젠용암, 상항, 영정 등지에서 남자아이가 태어났을 때, 또' 보름달이 독수리를 부르는 의식' 이 있었다. 즉 할머니나 다른 어른들이 아기를 데리고 야외로 나가 산책을 하며 부엉이를 불러 아기를 축복해 달라고 했다. "부엉이가 높이 날고, 우리 아이는 고위 관리다. 아내는 멀리 날고, 아이는 지사이다. 클릭합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보름달에 면도하는 의식이 특별하다. 삭발용 수프는 보통 선조가 끓인 것이다. 탕에 계란오리알을 넣어서 이발사에게 상을 주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면도할 때, 탁자 위에는' 원홍' 촛불을 가리키고, 탁자 위에는 붉은 펠트를 깔고, 그 위에는 복숭아, 국수 등을 얹어야 한다. 초대받은 이발사가 문에 들어서자마자 큰 소리로 말했다. "대문에 들어서자마자 점점 넓어지고, 발에는 보라색 벽돌이 있고, 위에는 연밥이 있다. 챔피언은 반드시 너의 집에 있을 것이다. " 면도를 할 때 아기는 보통 할아버지가 안거나 행운의 친척과 친구들이 안는다. 저장 일대에서는 태모를 깎기 전에 종종 파 한 다발, 구름 한 다발, 도끼를 미리 준비하는데, 흔히' 천년도끼' 라고 불린다. 아기를 안고 있는 사람이 양파를 밟고, 윤과 도끼가 붉은 색으로 싸여 있다. 태아의 머리카락이 삭발되자, 아기의 아버지는 즉시 양파와 윤을 들고 재배했다. 파와 "시작", "구름" 과 "구름", "복" 은 해음이다. 파, 구름, 도끼를 밟는 것은 아기가 자라서 총명하고 운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양파와 윤은 모두 생기가 넘친다. 흙에 심으면 뿌리가 피고 사계절이 늘 푸르러져 아기가 무럭무럭 성장할 것을 예고한다. 보름달머리를 깎을 때, 어떤 곳에서는 태모를 전부 면도하는 것이 아니라, 아기 귀문 꼭대기에 1 인치의 네모난 태모를 남겨' 효발',' 효발',' 백세발' 이라고 부른다. 남아 있는 태모는 기와형이어서' 기와머리' 라고도 불린다. 민간 풍습은 태모가 마음대로 버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항주 풍습, 태모는 방 높은 곳에 걸어야 하는데, 아이가 앞으로 담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것은 붉은 천으로 싸서 보생 황후의 신전 옆에 걸어 장수한다. 면도를 마친 아기는 단정하게 차려입고, 어머니는 단정하게 차려입은 아기를 데리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축하를 받았다. 그리고 누군가는 아기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서 작은 다리를 건널 것이다. 걸을 때 한 사람이 우산을 들고 그의 뒤를 따라다니며' 서신권' 이라고 부른다. 이런 아이는 앞으로 낯선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한 살 난 아이가 이 의식을 장악했다

아기가 태어난 지 1 년이 되어' 한 살' 이라고 불린다. 한 살은 생명의 첫 생일이다. 심상치 않다. 의식은 상당히 성대하여 특별한 생일 선물을 형성했다. 한 살 때 아기는 머리를 깎고 목욕을 하고 새 옷을 입어야 한다. 가족들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술, 희생, 붉은 거북나무를 제공하고, 할머니의 가족과 친척과 이웃들은 서로 선물을 주고 축하해야 한다. 속담은 말했다: "이모의 신발, 이모의 양말; 할머니의 배, 이모의 긴 셔츠. "보시다시피 선물이 많아요. 한 번째 생일에 가장 중요하고 가장 인기 있는 의식 중 하나는' 주간 잡기' 다. 가족들은 책, 문구, 주판, 저울, 동전, 금은, 칼, 자, 밭, 씨앗, 음식, 장난감 등 각 업종을 상징하는 작은 물건들을 준비했다. , 정청 테이블, 돗자리 또는 쌀체에 각각 올려놓고, 아기들이 마음대로 잡을 수 있게 하고, 먼저 취하는 것을 기준으로 미래의 지향과 특기를 결정한다. 주조를 잡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안지추는' 안씨 가훈' 볼륨 2 에서 남북조 시대 강남 지역의' 시자' 풍습을 상세히 묘사했다.' 강남 풍속, 아들이 온통 푸르게 태어나 새 옷을 만들고 목욕하기 위해 꾸몄다. 남자는 활, 화살, 종이, 펜, 여자는 칼, 자로 한 가닥을 만들고 음식, 음료, 보배와 함께 놀았다. 그들을 떠나기 전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관찰하다. 나중에' 도쿄몽중국록' 볼륨 5' 출산' 에서' 아이를 낳은 지 100 일이 되면 반드시 있을 것이다. 이름은' 백토' 라고 한다. 다음 생일이 되면' 주치' 라고 불리며, 땅에 남아 있는 것을 모두 열거한다. 예를 들면 과목, 식량, 공서, 붓연, 저울 등이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먼저 본다면, 당신은 이것이' 시도' 라는 신호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 아들의 큰절도. " 또한, "중국 민족 풍속지" 하권에는 베이징의 풍속이 기재되어 있다. "한 살 때, 어린아이가 생일을 맞았을 때, 장병, 노동자, 상인이 쓰는 기구를 책상 위에 놓고, 어린아이가 세수를 하고 옷을 갈아입은 후, 책상 위에 놓아두고 마음대로 낚아채게 했다. 그들이 펜을 가지고 있다면, 미래는 문인이다. 주판을 잡으면 반드시 상인일 것이다. 이런 식으로 찰주라고 합니다. " 일단 대만에서는 소년 만 1 살이었습니다. 그때는 일반적인 예우나 제조 외에도 아이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예측할 물건을 선택하게 해야 했다. 1 세 대전 때 정청 신의 책상 위에 12 가지 물건을 놓아서 아이들이 마음대로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들이 얻은 첫 번째 문장 은 아이가 앞으로 종사할 직업이나 생활상황에 대한 은유이다. 만약 네가 책이나 문구를 가져간다면, 네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상징한다. 미래에, 너는 관직을 위해 책을 읽고 성취할 가능성이 있다. 주판이나 저울을 잡는 것은 알뜰한 계산을 상징하며 장사를 할 수 있다. 동전이나 금은을 취하는 자는 부귀를 상징하며 부자가 될 것이다. 칼이나 자를 들고 장인의 마음을 상징하는 것은 장인과 인재의 재료가 될 것이다. 흙이나 씨앗을 가져가는 것은 본분을 지키며 농사일에 힘쓰는 것을 상징한다. 음식이나 장난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먹고 노는 것, 평생 즐겁고 근심 없는 것, 게으름이 일을 싫어하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미래가 없다는 것을 상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주나라를 잡는 풍습이 강남 지역에 널리 퍼졌다. 절강에서는 아이가 한 살 때 술잔치를 청하고, 친지들은 선물을 주고 축하해야 한다. 아이들은 할머니가 보내신 새 옷을 입고 호두모, 은고리, 백년 노쇠, 팔찌, 팔찌 등을 쓰고 있다. 홀 중앙에 팔선상 한 장이 있는데, 책상 위에는 책, 펜, 도끼, 괭이, 음식 등이 가득 들어 있는 접시가 놓여 있다. 어머니는 아이를 책상 위에 안고 아이가 무엇을 잡는지 보았다. 만약 그녀가 책을 가져갔다면, 할머니는 복권에 당첨되었다. "내가 크면, 나는 1 등을 할 거야!" " 다른 말로 하자면,' 1 세 시험판' 이라고 불리는 입채가 있다. 주를 잡는 풍습도 강서 각지에서 유행한다. 아이가 한 살 때, 집에는 친지들을 초대하는 것 외에 책, 주판, 칼 가위 등도 있었다. , 그래서 아이들은 그들 중 하나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책 한 권을 가지자 가족들은 아이가 앞으로 공부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노발대발했다. 주판에 남은 것은 장사이고, 칼깎이는 일이다. 청대에 이르러' 주초' 도 잡동사니에 넣었다. 아이가 잡히면 가족들이 더 기뻐하고 손님들은 서로 축하할 것이다. "아이가 크면 벼슬을 할 수 있다." 부모가 희색이 만면하다. 이제 사람들이 아기의 한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주된 방법은 선물을 대접하는 것이다. "주 잡기" 의 원래 의도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한 번째 생일의 재미와 즐거움을 증가시킬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