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주역 예측의 전제는 정확하지만 계산 과정이 논리에 맞지 않으면 주역 예측이 과학이라고 말할 수 없다. 사실, 이학 분야에서 사람들은' 주역' 을 이용하여 예측을 하는데, 큰 주관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마다 자신의 이해에 근거하여 이미지를 해석하고, 사람마다 같은 점괘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하여 서로 다른 결론을 내린다. 이학 예측의 실천에서 한 사람이 다른 점쟁이에게 같은 점술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 결과는 정반대로 누구의 말을 들어야 할지 모르겠다. 원래 나는 의혹이 있어서 서명을 구했다. 결국 나는 두 개의 정반대의 답을 얻을 수 있는데, 아마도 사전에 예상하지 못한 것 같다. 이런 예측과 예측이 없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돈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의문점도 더했다. 이것은 주역 예측 비과학이 실생활에서 반영한 것이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진정으로 주역을 근본적으로 이해하는 사람이 드물기 때문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도의 원래 의도를 알고 있습니까? 그래서 모르는 척하지 않고 허튼소리를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특히 일부 점쟁이들은 점쟁이의 뜻에 영합하기 위해 점술을 해석할 때 자신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각 줄을 대담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점술은 비논리적인 게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예나 지금이나 예언의 대가라고 불리는 많은 사람들은' 주역' 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하며, 그들은 모두 쉬운 의도를 알지 못한다. 그들은 단지 해명에 능할 뿐, 단지 숫자를 빌려 스스로 정당화할 뿐이다. 어차피 문외한은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 없다. 하지만 우리는 그가 감히 주역으로 자신의 일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보기만 하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주역이라는 이름으로 돈을 속여 지출할 수 없다. 일부 고급 지식인을 포함한다. 왜요 그들은 현실 생활에서 주역으로 인생을 지도하고 운명을 개조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주역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뿐이다. 감히 주역으로 자신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주역 예측에 대해 얼마나 자신감이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주역' 을 마음대로 해석하는데, 그렇다고' 주역' 이 마음대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반면' 주역' 의 예측 자체는 엄밀한 논리와 과학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과학성은 음양, 사상, 가십, 육십사괘본의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지, 점괘사, 이사의 해석이 아니다. 점괘사, 이사어는 주문왕이 천지 육십사괘체계에 대한 인식만을 나타내고, 육십사괘의 진정한 본질을 대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구아를 해석할 때 음양관계에 따라 계산하는 것은 논리적이고 과학적이며, 다른 모든 슬기로운 해석은 비논리적이고 비과학적이다. 우리는 전 세계가 주역을 곡해하고 있다고 해서 그것의 과학성을 부정해서는 안 된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주역 예측의 전제는 과학적이며 주역을 해석하는 과정도 엄밀한 논리가 있다. 이치대로 주역 예측의 결과는 100% 정확해야 한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우리의 예측 결과는 종종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다. 왜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64 괘는 논리 수학 체계이지만. 그에 따라 모든 사물은 64 가지의 다른 상태를 가지고 있다. 예측의 목적은 사물의 최종 변화 결과가 어떤 상태인지, 즉 64 가지 상태 중 어느 상태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하지만 어떤 상태를 예측해야 할까요? 우리는 점괘에 따라 계산한다. 계산하기 전에 우리는 점을 한 번 쳐야 한다. 만약 우리가 점술을 잘못하고 점술이 사물의 실제 음양 상태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한다면 점술을 근거로 예측한 결과는 사실과 일치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우리의 점술을 사물의 현실에 맞출 수 있습니까? 쉽게 말했다: "나는 생각이 없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나는 침묵한다. 나는 세상의 이치를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만약 세상에서 가장 높은 신이 아니라면, 어떻게 여기에 있을 수 있을까? " 원래 하나님에 대한 태연한 경지에 도달해야만 천인의 화합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었다. 이때 심리학과 점술은 하나가 되어야 점술이 정확하다. 그래서 점치는 것은 게임이 아니라 심각한 일이다. 그렇지 않으면 동전 몇 개를 함부로 던져도 자기기만일 뿐이다.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주역' 의 예측은' 천인합, 사물이 통한다' 는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점쟁이의 다년간 예측 실천의 반복적인 실천을 통해 건립되고 견고하다! 이도인의' 주역' 예언에 대한 신앙도 끊임없는 검증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공감" 이라는 신앙의 과학성을 증명할 충분한 증거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당분간 그것을 신앙이라고 부르고, 그것을 과학이라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점술은' 천인합, 감각상통' 이라는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고, 사람마다 인지능력이 다르고, 자연점술의 이미지도 다르고, 옳고, 틀리거나, 사실과 비슷하기 때문에, 점술 이미지에 따라 얻어진 결론은 자연스럽게 일치하지 않는다. (마하트마 간디,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것도 주역 예측이 정확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다. 둘째, 각 구괘는 세상 만물의 총결산이기 때문에 같은 구괘에 해당하는 정보는 유일한 것이 아니라 다방면이다. 산택 손실' 의 점술이기도 하다. 결혼이 삼각관계에 해당한다고 예언하고, 주주 관계를 예측하는 것은 세 주주 중 한 명이 퇴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예측하는 것은 이성 친구와 사귀는 것이다. 동괘가 확정한 것은 하나의 현상과 이런 현상 중의 음양관계일 뿐 어떤 구체적인 것인지 확정할 수 없다. 따라서 계산 과정에서 점쟁이가 점점 이미지에 대한 분석 능력이 높고 낮기 때문에 당연히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예측 결론이 다른 두 번째 이유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산명언)
요약하면,' 주역' 의 예측은 그 근거가 있다. 즉' 천인의 조화, 화합감' 의 신앙,' 하늘과 땅' 의 64 구아 이도체계, 그 계산 과정은 음양관계의 분석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물이 서로 통한다" 는 믿음은 더 검증해야 할 큰 전제이며, 그 자체의 64 괘체계는 엄밀한 논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주역 예측' 은' 천인합, 감각물통' 신념에 기반한 전통 예측 기술이다. 그것의 계산 과정은 논리적이지만, 그것의 결론은 여전히 믿을 수 없다. 그래서 주역에 대한 우리의 예측은 인생 결정에 대한 참고로 삼을 수 있을 뿐 절대 미신을 믿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이성으로 자신의 운명과 미래를 판단할 수 없을 때, 주역 예측은 효과적인 보완책이 될 수 있다. 일단 우리의 신앙의 일부가 되면, 주역 예측은 우리가 전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