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임현도정은 지방 희곡의 일종으로 문학 공연 음악 노래 가무 미술을 일체화한 종합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음악과 연극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의 음악은 비교적 오래되었고, 기본적으로 5 개의 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경쾌하고 활발하며 즐겁고 아름답다. 반주 악기는 굵고 호방하며 저음이 낮은 갈대 8 공관, 창조가 풍부하고 도교의 구곡 18 조, 그리고 몇 가지 음이 있다. 올가미에 굴곡이 있고, 굽은 곳에 음조가 있다. 메자닌은 적절하게 운용되어 메자닌이 가사에 잠기는 결함을 피하고, 가창곡이 활발하고 열정적이며, 묘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극목은 고대와 친민이 풍부하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다
임현은 황하 중류에 위치하고, 산시 서부 황토고원 여량산 서쪽에 위치하며, 황하를 사이에 두고 산시 () 성 가현 () 오보현 () 과 마주친다. 임현도정은 여량지역의 유일한 본토지방극으로, 군중들에게 여량산의 한 송이의 꽃으로 칭송되었다. 주로 임현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여량산간 지역에 위치하여 산북의 방산, 이석, 류림, 가현, 쌀지, 오부르크 등에 분포한다. 임현의 도교 정서는 도교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대의 도교 노래의 주요 선율인' 란관강' (일명' 종남조' 또는' 어린이 놀이'),' 비누포' 등이 발전하여 임현 민가 및 주변 지역의 다른 극종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하였다. 원말 초구 규모, 명말 청초 규모, 청중엽 성극 1 시. 임현도교의 창곡과 곡패는 당대의 도교음악으로 형성되어 임현민가, 기타 희곡, 소량의 죽제인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하였다. 당대의 도교의 두 가지 주요 기조 비누 가운과 란은 지금까지 남아 있다. 란은 도교의' 한 번' 시기 시 짱 두 가지 창법의 완전하고 원시적인 결합체로, 그 주요 창법으로, 지금까지도 5 음밖에 남지 않은 창법이 남아 있어 임현도교 음악이 오래되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임현도교의 특색 악기는 어고, 간이판, 물, 관, 고저후프 등이다. 임현도정의 밴드 체계는 각각' 문팔선' 과' 무팔선' 으로 구성된 16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음악 요소, 특색 악기, 밴드 체계는 다른 도정이나 희곡에는 없는 것이다. 이 악기들이 연주하는 음악은' 절당악' 의' 유인음' 을 위주로 경쾌하고 활발하며 즐겁고 아름답다. 농후한 중국 사찰 클래식 음악 분위기와 진한 진서 향토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이런 음악은 임현도교만의 것이다.
예술적 특색
임현도정의 전통 가창곡은 곡패곡으로, 평조 (더그에서 진화한 가곡) 와 단조 (현지 민가와 동음가가 결합된 가곡) 로 나뉜다. 평조 창법은 도정 초기 랩에 사용된 곡패로, 주로 어린이 (종남조) 와 서핑사를 포함한다. 단조곡은 명청민가와 지방소곡을 위주로 주로 태평조, 오경조, 소견우 등이 있다. 근대 이래, 그것은 판강 창법의 구조 모델을 참고하여 창법이 판강 () 에 발전하게 하였다. 임현도감 랩 단계에는 문팔선, 무팔선, 즉 문장 4 점 (관, 사호, 대나무 피리, 생), 무장 4 점 (어고, 단순판, 작은 비녀, 목어) 이 있다. 임현의 도정은 북방의 도정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남방의 도정이 부드럽다. 이런 연극종의 공연은 소생, 소단, 어릿광대를 위주로 여러 줄의 빠른 걸음과 단편적인 걸음걸이를 하고, 허승의 공연은 안정된 좌창과 특징이 있어 예술풍격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로맨틱한 서정, 농후한 전원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왕성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다. 임현도교의 음악 가요를 다른 곳의 음악 가요와 비교해 보면 임현도교의 가창곡이 훨씬 풍부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도교 음악의 전승은 거의 동일하며, 그 차이는 임현도정이 민간 예술과 다른 자매 예술에서 각종 양분을 광범위하게 흡수한다는 것을 주로 보여준다. 그 결과, 일부 오래된 곡들은 자연적으로 변이하고, 일부 새로운 곡들은 자연적으로 생겨났다. 옛 예술가들이 말했듯이, 도정은 구곡 18 조, 몇 가지 곡조를 한 세트씩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올가미에 굴곡이 있고, 굽은 곳에 음조가 있다. 그 다채로운 매력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임현 도교 정서의 이런 심미적 특징은 그녀의 영생생의 근본 보증이다. 임현의 도교는 민간 랩에서 희곡으로 진화했다. 그 진화의 방식과 과정은 중국 전통 희곡의 형성과 발전, 그리고 중국 전통 희곡 음악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소개
블루관극은 교동반도 라이주 () 에서 유행하고 먼 일대를 모집하는 고대 고강극종으로 교동 () 의 양강 () 의 후예이다. 관련 고서 기록, 저술, 역대 연예인들의 입소문에 따르면 란관극은 명말부터 시작해 청초에 성성했다. 명말 익양극은 전국 유행을 앞두고 라이주로 전해졌으며, 초기 란관극의 중요한 계기가 되어 그 수태와 싹을 촉진시켰다. 란관극은 익양극을 답습하고 모방하며 농촌 방언의 성조 특징을 오용했다. 그 명절은 북점이고, 그 우렁찬 표현은 교동 민간 곡조 등의 성분을 흡수했다. 란관극에 대한 이름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란관극의 주요 극목은 한호자의 이야기를 부르는 것이라고 한다. 그 숙한유는 천난만험을 거쳐 어려운 해음을 얻었고, 따라서 난관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난관극은 익양강 (고강) 으로 남쪽에서 왔기 때문에 남관극 (관강의 이름, 장자계의 연극' 만담' 참조) 이라고 불린다. 난관극을 연자극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연속이라는 뜻이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다
란관극단사는 청말에 형성되었다. 극단의 유명한 마을은 라이주시의 길가, 마회구, 조원현의 작은 강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대만은 세 세트의 란관극과 경극을 상연한다. 노가는 예술가 노루를 대표하고, 개울머리는 예술가 왕진덕을 대표하며, 나중에는 더욱 유명하다. 반당 40 명 안팎, 낮에는 무협극을 연기하는데, 장면이 시끌벅적하기 때문이다. 문예극은 저녁에 공연한다. 밤에는 앉아서 조용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년 내내 공연과 리허설이 있습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란관극도 고정활동이 있다. 60 년대 초에는 공연이 있었다. 1970 년대 말 예현 (현 라이주시) 도 란에서 현대극' 제비 실전' 을 마감했다. 하지만 1965 부터 전통 란관극의 공연 활동은 거의 끝났다. 최근 몇 년 동안, 개울머리, 용구의 노예술가들이 편곡하고 몇 편의 연극을 불렀을 때, 군중들은 남경에서 북경까지, 이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기쁘게 말했다.
예술적 특색
란관극의 도움, 연주, 노래 삼위일체가 이런 음악의 세 가지 기둥이 되었다. 현지인들은 노래를 부를 줄 알고 인기가 많다. 스와 란 개념 오픈 테이블, 아내 신발 달리기 는 말했다. 란관극의 극은 거의 많이 있는데, 주로' 서유기' 와' 서유기' 두 편의 대형 연합대 본극이다. 란관극의 극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팔선의 전설로 예술가들이' 서유기' 라고 부르는 것이다. 연극에는 샹즈가 출가하고, 샹즈는 집에 가고, 왕조로 내려가고, 팔선불해, 바다를 건너고 있다. 또 다른 종류는 도교의 팔선 이야기를 연기하지만 극중 손행자, 저팔계 등 인물이 있어' 서유기' 라고 불린다. 극목은 "조양을 치다", "불을 쬐다" 가 있다. 이 이야기들은 사람을 매료시키고, 극중 인물이 많고, 문무쌍전이다. 내용은 도교의 출세, 수련, 날으는 이념을 많이 선포하며 종교적 색채가 짙다. 란관극의 음악 가창곡에는 란관극, 노란극, 고강, 짱, 소곡 등이 있다. 그 소리는 짧고, 성조는 활발하고 명랑하며, 몇 가지 다른 보조강 (보강이라고도 함) 이 처리한다. 오케스트라가 없고 타악기만 있는데, 종종 배우가 무대에서 부르고, 관중이 무대에서 흥얼거린다. 사람들은 그것을 무대 전체의 소리라고 부른다. 란관극에서 가사는 8 구 3 단의 형식이며, 이는 팔선극의 문장과 폭이 똑같다. 이 글에서 논의한 전통은 여기서 다시 볼 수 있다. 가치를 상속하다
란관극의 역사는 바로 한 편의 곡판극의 발전사이다. 란관극의 진화와 전승은 우리가 란관극 고대 문화의 내포를 발굴하는 가이드로, 뛰어난 학술적 가치와 사료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오래된 극종을 발굴, 구조 및 보호하는 것은 중국 희곡사를 풍요롭게 하고 보완하는 데 있어서 민족 음악 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소개
농극은 간쑤 () 성 특유의 지방극종으로, 본명 () 의 동도정 () 이다. 대동도정은 한대 도정 랩에서 유래했고, 당송 시대에는 궁정에서 민간으로 향했다. 농동에 뿌리를 둔 어고 도정은 점차 현지 민간 음악의 영양을 흡수하고, 현 등 악기 두 개를 첨가하여 그림자극 가창곡으로 변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다
용극은 간쑤성의 신흥 지방극이다. 그것의 전신은 간쑤 () 환현 () 의 환강대 () 에 전해 내려오는 롱동로 () 의 사랑이다. 용동로의 구체적인 연대는 고증할 수 없다. 옛 연예인들의 기억에 따르면 도교곡조로 그림자극을 처음 부른 것은 환현 강만의 그림자극 연예인 해장춘 (1843- 19 16) 이었다. 용극은 간쑤 경양과 환현에서 기원했다. 약 100 년 전, 민간 연예인들은 당나귀를 몰고 징과 북을 메고 그림자극으로 공연을 했다. 시스템 발굴, 수집, 정리, 개조를 거쳐 1959 년 무대에 올라 용극으로 정식 이름을 정했다. 단풍나지' 국경일 10 주년이 진경에서 공연돼 간쑤의 기묘한 꽃으로 불린다. 이어 장강 남북의 10 여 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예술적 특색
용극 공연 예술은 진실을 강조하고 생활에서 출발하여 섬세한 수법으로 인물의 내면세계를 묘사하는 것을 중시한다. 용극의 공연은 그림자극의 일부 실루엣 조형을 흡수했다. 예를 들어, 경비원들은 큰 변의 실루엣 자세를 자주 사용하는데, 특히 우는 동작이 더 멋있다. 사람의 그림자가 왼쪽 소매를 드리우고 오른손은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큰 변은 허리를 흔들고, 앞뒤로 흔들리고, 실룩실룩거리며 울다. 무대 예술은 그림자극 펀칭, 그림, 장식 수법, 고음 연미 머리 장식을 참고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한다. 장극 음악은 판강 스타일로 부상과 화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상처음은 깊고 완곡하여 슬픈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또 울음이나 울음소리를 부른다. 화음의 곡조는 활발하고 점프하며 즐거운 감정을 잘 표현하므로 음환이라고도 한다. 장극 창곡은 엄격한 박자가 없어 비교적 자유롭고 활발하며 랩성이 강하다. 깃털 건반은 장조 오페라의 주요 음악 유형 중 하나로, 머리 규칙, 문이 크고, 창곡은 다양한 박자로 이루어져 있어 일정한 법칙이 있다. 작은 문의 첫 박자는 보통 가사의 마지막 글자와 겹친다. 신축성 있는 판스프링, 스트레칭, 매끈함, 미관, 예쁜 것이 가장 특색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속도는 중간, 약간 느리며 서정과 서사에 더 적합하다. 비행판 창법과 점프판은 공통점이 있고, 각종 박자 패턴도 규칙적으로 진행된다. 작은 문의 첫 박자는 가사의 마지막 글자와 겹친다. 봄은 짧고 특색이 있다. 비행판은 속도가 좀 빠르며, 노래 곡조는 랩과 서사가 더 많다. 반주악기, 관현악에는 후루, 이호, 비파, 양금, 플루트, 수나 등이 포함됩니다. 타악기는 어고, 간이판, 물방자, 곡호, 꽹과리, 대솔, 합페이지, 탕구, 전고, 반고, 치아 등이다. 장극의 창법은 비교적 자유롭고, 곡조가 유창하며, 리듬이 명쾌하여 랩과 비슷하다. 곡 끝의 드래그 캐비티는 샘이라고 하고, 부를 때는 샘이라고 합니다. 봄은 길고 완곡하며, 풍격이 짙고, 지방의 색채가 짙다. 그것은 장편 희곡 음악의 독특한 풍격의 중요한 부분이다. 장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도 비파, 이호, 시, 판후, 양금, 바이올린, 금관 악기, 목관 악기 등 크게 발전하여 장극 음악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용극은 자신의 연기의 창작과 축적을 매우 중시한다. 형근기',' 초원의 초봄',' 사요환',' 가짜 남편 승룡' 과 같은 회자된 프로그램을 축적했다.
가치를 상속하다
현대문화의 강렬한 충격으로 용극도 쇠락의 위기에 빠졌다. 공연 단체와 공연 수가 급감하여 전승 체인이 거의 중단되었다. 큰 오페라와 패션 문화로 대체되는 곤경에 처하다. 중시와 보호를 받지 않으면 점점 소외되고, 심지어 쇠락과 실종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강서도정은 어고극이나 소곡 어고라고도 하는데, 후베이 어고는 이와 비슷하다. 남창은 도가 정서가 있고, 푸저우 () 에는 도가 정서가 있고, 강서 () 에는 어고 () 가 있다. 닝두 도정 창법은 거지가 부르는 단조로운' 길 건너기' 와 점쟁이에서 비롯된다. 호구 어고는 현지의 어가와 곡조를 흡수하여 풍부한 수향 풍미를 가지고 있다. 포양 어고는 현지 북서, 민가, 어가, 단조 등의 멜로디를 흡수하여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다. 강서도정은 두 가지 창법이 있다. 하나는 가수의 왼손이 어고를 들고, 오른손 검지, 중지, 약지가 드럼을 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어고 대신 얼호로 반주를 했지만 모두 혼자 앉아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도교 노래는 대부분 신화 이야기와 현지 역사 사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