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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광선의 기본 사항

이른바' 촬영' 이란 풍경의 일부 또는 전부를 촬영하여 촬영 대상만의 특징적인 아름다움으로 관객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사진용 기초지식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매끄러움, 일명' 앞빛'.

광선 투사 및 카메라 촬영 방향의 조명입니다. 카메라에 의해 균일하게 비춰지면 장면의 그림자가 자체에 가려지고 색조가 부드러워 카메라 표면의 범프와 주름을 숨길 수 있지만 잘못 처리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션트 조명은 화면에서 대기 원근 효과의 표현에 불리하며 공간 입체효과도 좋지 않다. 대비와 대비에 있어서 측광측 백라이트가 풍부하다. 매끄러움의 장점은 부드러운 색조뿐만 아니라 장면 고유의 색상 효과도 있습니다. 라이트를 처리할 때 어둡고 부드러운 라이트는 종종 보조 또는 모델링 라이트로 사용됩니다.

2. 측면 라이트 (경사 라이트).

라이트가 카메라 렌즈와 약 45 도 각도로 수평 방향으로 투사될 때의 사진 조명입니다. 사진예술 창작에서, 그것은 종종 주요 조형광으로 사용된다. 이런 라이트 조명은 주체의 명암을 바꿀 수 있다. 주체의 입체감을 잘 보여줍니다. 표면 텍스처와 윤곽, 화면의 어두운 층을 풍부하게 하여 좋은 모델링 역할을 합니다.

3. 측등.

광선 투사 방향과 촬영 방향은 약 90 도이며, 옆빛이 비추는 물체는 뚜렷한 어두운 가장자리와 투영이 있어 장면의 입체형태와 질감에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단점은 지나치게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 반명반암색의 색조와 층을 자주 형성하여 큰 장면을 자주 형성하는 세트 불균형이다. 이를 위해서는 구도를 만들 때 장면이 조명된 면의 그림자에 대한 비율 관계를 고려해야 합니다.

4. 측면 백라이트.

후면 및 후면 램프라고도 합니다. 광선 투사 방향은 카메라 촬영 방향과 수평이 약 135 도입니다. 측백라이트가 비추는 풍경은 대부분 그림자 속에 있으며, 풍경이 조명되는 면은 종종 윤곽이 선명하여 풍경의 윤곽과 입체감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이런 불빛은 로케이션 촬영에서 대기의 투시 효과를 더욱 잘 보여 준다. 측면 백라이트를 사용하여 인물 클로즈업 및 클로즈업을 수행할 경우 일반적으로 얼굴을 너무 어둡게 하지 않도록 캐릭터를 보조 조명해야 하지만 측면 백라이트의 자연 조명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보조 조명의 밝기를 제어해야 합니다.

5. 백라이트: "백라이트" 라고도 합니다.

피사체의 뒷면에서 오는 빛은 피사체의 윤곽만 비출 수 있기 때문에 옆빛이라고도 합니다. 백라이트에는 전면, 측면, 상단 백라이트의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역광의 경우 대부분의 풍경은 그림자 속에 있다. 풍경의 윤곽에 따라 이 풍경을 다른 풍경과 구분하기 때문에 계층이 뚜렷하여 대기 원근효과를 잘 나타낼 수 있다. 이런 빛은 종종 파노라마와 원경을 촬영하는 데 쓰이며, 화면이 풍부한 층감을 얻을 수 있게 한다.

6, 헤드 라이트.

물체 위에 있는 빛의 조명입니다. 맨 위 조명의 경우 장면의 수평 조도가 수직 조도보다 크고 장면의 밝기 간격이 크고 중간 수준이 부족합니다. 정상빛 아래서 인물을 촬영하면 이마가 빛나고, 눈시울이 검고, 코그림자가 처지고, 광대뼈가 튀어나오고, 두 볼에 그림자가 있는 등 특이한 효과가 있어 인물의 미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보조광으로 그림자의 밝기를 높여 작은 광비를 형성하면 더 나은 스타일링을 얻을 수 있다. 풍경촬영에서는 촬영 위치가 맞으면 좋은 색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상단 라이트에는 전면 라이트, 상단 라이트 및 상단 라이트가 포함됩니다. 앞의 두 라이트 효과는 비슷하고 후자의 라이트 효과는 비슷하다.

7. 발등.

아래에서 한 사람 또는 한 장면을 비추는 빛. 앞의 빛을 앞발 빛이라고 하며 상향식 투영을 형성하여 비정상적인 모양을 만듭니다. 퍼포먼스 화면에서는 램프, 램프, 모닥불 등 자연광 효과로 자주 쓰인다. 또는 스타일링 수단으로 특별한 인물, 특별한 감정,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얼굴 장식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장면 뒤의 발 라이트를 뒷발 라이트라고 합니다. 이 빛은 사람의 머리카락, 특히 여성의 긴 머리, 또는 풍경의 세부 사항을 비추며 미화의 역할을 한다. 스튜디오 촬영에서 효과 빛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빛이란 무엇입니까?

빛은 신기한 것이다. 빛이 없는 세상이 어떤 모습일지 모르겠지만 빛이 없으면 사진이 없어야합니다. 사진이 노출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말하는 빛은 사실 전자선 스펙트럼의 작은 부분일 뿐이다. 엑스레이가 이렇게 심오하여, 지금까지 인류의 과학은 아직 다 소진되지 않았다. 방사선 스펙트럼에는 적외선, 전파, 자외선, 감마선 등이 있는데, 우리는 육안으로는 볼 수 없다. 우리가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가 말하는 빛이다.

전자기 광선은 정적이 아니라 끊임없이 진동하는 것이다. 파장-한 피크에서 다음 피크까지의 거리로 빛의 분류를 결정합니다.

두 피크 사이의 거리는 나노미터와 나노미터로 측정된다. 우리가 이 광선을 볼 수 있는지의 여부뿐만 아니라 광선의 색깔도 결정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단파장 (약 400nm) 의 빛은 청보라색이고 장파장 (700nm) 의 빛은 붉은색이다. 가운데 모든 색은 무지개 색깔입니다.

원래 무지개의 색깔은 파장에 따라 배열된 것이었는데, 정말 신기했다!

그리고 더 신기한 것도 있다. 이 무지개 속의 모든 색깔을 한데 섞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것은 흰색으로 변했다. (참고,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빛이지 색물감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스펙트럼은 보통 빨강, 녹색, 파랑 삼원색이라는 3 등분으로 나뉜다. 같은 양으로 혼합하여 백색광을 형성합니다. 같은 양의 혼합이 아니라면 백색광을 추가할 수 없다.

그래서, 혼합이 특정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사용하여 빛의 색깔을 걸러낼 수 있습니까?

물론, 예를 들어, 우리는 빛 앞에 필터를 넣으면, 빨강 삼원색의 빛만 통과되고, 파랑색은 흡수된다. 그럼 파란색과 녹색을 섞으면 빨간색의 보색이 됩니다. 투명한 물질은 자신의 색광을 통해 자신의 보색광을 흡수할 수 있다. 불투명한 표면은 자체 색상을 반사하고 보광을 흡수합니다.

하하, 너무 심오하여 기억이 안 나요? 음, 다음과 같은 것을 기억하십시오: 적색, 녹색, 청색, 우리는 그것을 원색 빛이라고 부릅니다.

만약 두 개의 빛을 더하면 백색광이 생성될 수 있다면, 이런 색광을 보색광이라고 한다. 예: 빨간색+녹색 = 노란색, 녹색+파란색 = 녹색, 파란색+빨간색 = 제품.

빛의 이러한 흡수, 투과 및 반사는 사진에서 매우 중요하다. 물론, 우리 초보자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은 것을 고려해서 그것을 하얀 빛으로 여길 수 있다. 그러나 빛의 이러한 기본 원리는 여전히 파악해야 한다. 그것들을 파악해야만 빛의 역할과 어떤 요소가 그 색깔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어야 매우 아름다운 감광사진을 찍을 수 있다.

빛의 작용

말할 필요도 없이, 밤에는 볼 수 없고, 낮에는 똑똑히 볼 수 있다.

왜 우리는 물건을 볼 수 있습니까? 빛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체 자체에는 빛이 없다. 왜냐하면 빛이 물체에 부딪히면 우리는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체의 밝기는 두 가지 요인, 즉 조명의 강도와 빛을 반사하는 능력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것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우리는 빛으로 물체를 때렸는데, 빛이 어두울 때 우리는 물체의 윤곽만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빛이 밝을 때, 우리는 물체의 세부 사항을 분명히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같은 밝기의 빛이 다른 물체, 검은색 물체, 흰색 물체에 부딪쳤는데, 그 결과는 다르다. 검은색은 빛을 흡수하고 흰색은 빛을 반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빛이 물체에 비치면 흡수, 반사, 투과의 세 가지 상황이 발생합니다. 표면이 어두울수록 흡수되는 빛이 많아진다. 표면이 밝을수록 흡수가 적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장소를 촬영할 때 배경이 진한 벨벳이라면 빛의 흡수는 매우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5.6 조리개로 충분하며, 이 경우 충분한 빛을 보장하기 위해 2.8 조리개를 넣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촬영할 때 촬영한 물체가 배경색에 가까우면 사진의 주체가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바디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배경 색상이 더 어두우면 밝은 바디로 대비를 늘려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물론 높은 프로필 사진을 찍는 것과 같은 예외도 있다.

빛의 반사는 빛이 물체에 닿는 효과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어두운 물체는 더 많은 빛을 흡수하고, 밝은 물체는 더 적은 빛을 흡수하며, 대부분의 빛을 반사한다. 물체마다 서로 다른 반사 효과가 있다. 비교적 평평한 물체의 반사는 규칙적이고 어떻게 반사되는가이다. 불규칙한 물체는 반사 효과가 완전히 달라 원래의 각도를 깨고 모든 방향으로 산란한다. 표면이 거칠수록 산란이 많아진다.

투과, 즉 빛이 하나의 물체를 통과한다. 예를 들어, 유리잔에 술 반 잔이 들어 있는데, 빛이 들어오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발생하며, 일부 빛은 반사됩니다. 왜냐하면 유리잔이 빛을 반사하기 때문입니다. 일부는 유리를 통해 직접 투과됩니다. 그 중 일부는 와인에 닿을 수 있지만 퍼지지는 않는다. 물론, 빛은 굴절되고, 빛은 일정한 밀도의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비스듬히 비춰질 때 방향을 바꾼다. 예를 들어, 우리가 젓가락을 물에 담으면, 우리는 젓가락이 구부러진 것이라고 느낄 것이다.

반사: 입사각과 같은 각도로 반사되는 매끄러운 표면에 빛을 비춥니다.

거친 표면에 떨어지는 빛은 불규칙하게 산란된다.

C 투과: 밀도가 다른 투명 매체를 비스듬히 통과하면 표면에 굴절이 발생합니다.

D 투명 재료는 일부 광선을 흡수하여 다른 빛이 통과할 수 있게 한다.

빛은 산란체를 통과해 산란광이 된다.

렌즈 또는 콘덴서를 사용하여 광선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거울과 거울은 빛을 구부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초상화를 찍을 때 반사판을 사용하여 사람의 얼굴에 빛을 비추고, 반사판에 의해 왜곡된 빛은 산란광을 형성합니다.

D 그릇 전등갓은 빛을 집중시키고 조절할 수 있다.

불투명한 물체는 빛의 통과를 막는다. 예를 들어, 석양 아래서 사람의 실루엣을 찍는 것은 사람이 불투명하고 빛이 지나가는 것을 막는 원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F 불투명 한 물체는 빛을 패턴으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고대 건물의 창문은 빛을 가리고 패턴을 형성합니다.

확장 데이터:

첫째, 빛의 분류

사진 속 광선에는 여러 가지 분류가 있다. 다른 각도에서 빛을 이해하면 다른 분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 라이트 자체의 경우 하드 라이트와 소프트 라이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강한 빛은 직사광이라고도 하는데, 직사광을 가리키며, 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 라이트 (soft light) 는 굴절, 반사, 산란을 거쳐 형성된 빛을 가리키며 소프트 라이트가 특징이다.

직사광선과 반사광은 태양광뿐만 아니라 조명 설비가 시뮬레이션하는 빛도 포함합니다.

2. 빛의 작용으로 이해: 주광과 보조광으로 나뉜다.

주광, 촬영 화면에서 주된 역할을 하는 광선을 주광이라고 하며, 빛이 화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조광, 촬영 화면에서 보조와 부차적인 역할을 하는 빛을 보조광이라고 하며, 그 빛의 비율은 작지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광과 보조광의 강도 비율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빛의 비율, 즉 피사체의 주광면 밝기와 화면의 그림자 면 밝기의 비율입니다. 빛비는 사진의 대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3. 빛과 물체, 렌즈의 위치로부터 이해: 전방광과 후방광.

매끄럽게하기: 렌즈가 광원과 피사체 사이에 있을 때의 빛을 매끄러움이라고 하며, 화면이 밝고 피사체의 피사체 표면이 충분히 밝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역광: 피사체가 광원과 렌즈 사이에 있을 때의 빛을 역광이라고 하며 화면이 어두워 카메라에 빛이 부족합니다.

물론, 빛과 백라이트는 이런 분류의 두 가지 극단적인 대표일 뿐, 다시 세분화하면 측광과 정상광이 있다.

광원에서 이해: 자연광과 인공 조명.

자연광: 자연계의 자연광은 자연광이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태양광을 나타냅니다. 그것의 특징은 광원이 단일하고 자기만의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인공 라이트: 인공 조명 설비로 형성된 라이트를 조명, 양초, 손전등 등과 같은 인공 라이트라고 합니다. 그 특징은 빛의 종류가 다양하고, 유형이 다양하며, 각각 특색이 있다는 것이다.

5. 플래시 및 연속 라이트

플래시: 촬영 기간이 짧은 빛을 플래시라고 합니다 (예: 휴대폰의 플래시). 불빛이 간헐적으로 깜박거려 휴대전화 측광에 영향을 주어 노출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 특징이다.

연속 라이트: 촬영 시 제공되는 연속 라이트를 태양광 및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광원과 같은 연속 라이트라고 합니다.

둘째, 빛의 세 가지 특성

우리 모두는 빛에 강도, 질량, 방향의 세 가지 특징이나 속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특성에 따라 빛의 차이와 사진 효과의 차이가 결정됩니다. 빛의 세 가지 특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빛의 강도

광도는 빛의 조도이다. 광선 강도가 높을수록 촬영 대상이 밝아지고 표면의 색상, 텍스처 등의 세부 사항이 선명해집니다.

빛의 강도는 광원의 에너지에 비례한다. 광원의 에너지가 높을수록 빛의 강도가 높아지고 주체가 밝아집니다.

빛의 강도는 광원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한다. 광원으로부터 멀어질수록 빛의 강도가 낮아지고 촬영 대상이 어두워집니다.

예를 들어 촬영할 때 라이트의 밝기가 두 배로 증가하고 해당 빛의 강도도 두 배로 증가합니다. 즉1EV; 더 밝습니다. 그러나 촬영 렌즈와 광원 사이의 거리가 두 배로 늘어나면 빛의 강도는 원래의 4 분의 1, 즉 2EV 가 어두워집니다.

자연계에서 빛의 강도는 계절, 시간 등에 따라 변한다. 예를 들어, 춘하 조명은 비교적 강하고 가을과 겨울의 조명은 비교적 약합니다. 하루 중 정오의 빛은 매우 강할 것이고, 아침저녁으로 빛은 매우 어두워질 것이다.

휴대전화 사진 촬영 중 빛이 너무 강하면 노출이 과도하고, 빛이 부족하면 노출이 부족할 수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사진 촬영 과정에서 최대한 피해야 할 것이다. 구체적인 해결 방법은 제 칼럼' 강약광 환경의 사진 기교' 의 문장' 고급 3 장' 을 참고하세요.

2. 빛의 색온도

광원 색상 온도에 같거나 가까운 전체 라디에이터의 절대 온도를 사용하여 광원의 색상 온도를 설명합니다. 간단한 이해는 절대 온도 K 로 다른 온도에서 빛의 색깔을 나타내는 것이다.

색온도에 따라 빛이 다른 색을 띠면 다른 감정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단순히 빛을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따뜻한 빛이고, 하나는 차가운 빛이고, 가운데에는 따뜻한 하얀 빛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사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이기도 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뜻한 빛, 따뜻한 빛의 색온도는 3300K 이하입니다. 이 때 광선에는 빨간색과 오렌지색의 빛이 많아 따뜻하고 편안하고 게으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따뜻한 빛이라고도 하며, 촬영한 화면을 따뜻한 색이라고 합니다.

냉광, 냉광의 색온도는 5300K 이상이며, 이때 광선에 파란 빛이 많아 적막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냉광이라고도 하며, 촬영한 화면을 냉톤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하얀 빛, 따뜻한 하얀 색 온도는 3300K-5300K 사이인데, 이때 빛은 순수하고 밝으며 즐겁고 긍정적인 느낌을 준다.

"하루 중 시간대별 빛의 특징과 응용" 에서 우리는 이미 하루 중 시간대별 빛의 색온도의 차이와 응용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일출 전과 일몰 후 차가운 빛; 일출과 일몰의 따뜻한 빛; 낮의 따스한 하얀 빛과. 색온도를 관찰하고 이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도 사진의 필수 과목이다.

3. 빛의 방향

빛의 방향, 즉 광원의 조사 방향은 사진의 광원, 렌즈, 피사체 간의 위치 관계입니다.

세 가지 위치가 다르면 전광, 측광, 백라이트, 정상광 등 서로 다른 촬영 광선이 형성된다. 빛을 따라 찍은 사진, 화면이 밝고 디테일이 선명합니다. 역광으로 찍은 사진은 더 환상적이고 아름답습니다. 측광 촬영의 주체는 더욱 층층이 있을 것이다. 사진작가는 자신이 찍고 싶은 효과에 따라 다른 빛의 방향을 선택해야 한다.

변화무쌍하고, 빛이 있는 곳에는 그림자가 있고, 빛을 기록하는 것은 촬영이다. 빛의 기본 개념을 익히고, 실제 촬영에서 많이 관찰하고, 빛을 유연하게 활용하는 것이 사진 창작의 기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