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장택단
다른 이름
바른 길
민족
송나라
민족
한 (하)
출생지
랑야 오동 (현 산둥 제성)
생년월일
AD 1085
사망 날짜
AD 1 145
직업
페인트공
신양 시
유학자
주요 성과
청명 상하도를 그리다
대표 작품
청명 상하도와 금명지 입찰도.
이 한 해 동안
북송 시대에
장택단 [1]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했다. 초창기에 구경 (이 하남 개봉) 에 재학한 후 그림을 배웠다. 송휘종은 한림화원에서 일하며 궁전, 특히 배, 상점, 다리, 거리, 흉벽 그리기에 능하다. 이후 집을 잃고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서호 경매도',' 청명 상하도' 를 저술했다. 그는 북송 말기의 걸출한 현실주의 화가로, 대부분의 작품은 이미 실전되었다. 청명 상하도' 와' 김명지지도' 는 우리나라 고대의 예술 보물이다. 청명 상하도' 는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천진미술관에는 장택단 서명의 작은 비율인' 서호경매도' 가 있어 작품을 위탁하기 위해 천진박물관에 넘겨졌다. 청명 상하도' 는 여전히 남아 있어 도쿄 몽록,' 생사부',' 변도부' 등 작품의 가장 좋은 예이다. 그것은 중대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전해져 온 중국 고대 풍속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북송 초기 역사 풍속화의 훌륭한 전통을 물려받았다.
장택단 [2] 은 북송 후기 유명한 화가이다. 장택단의 생애에 관해서는 어떤 사료기록도 없고, 천백 년 동안 줄곧 수수께끼였다. 청명상하도' 와 그 저자에 대한 정보는 7 1 글자로 고궁박물원의 현존하는' 청명상하도' 3 판' 석수로 보디' 의 후기이며, 그 다음은 제 1 문인 장작이다. 추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장택단, 한림, 인간이다. 어린 아이가 읽고 수영을 한다.
수도를 배우고, 그림을 다시 배우다. 우리의 일은 변계화, 특히 배와 차, 곽정, 석교, 그리고 다른 가정에 힘쓰는 것이다. 항목의 화론에 따르면 서호도와 청명상하도는 성물로 선정되어 티베트인들에게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
김인은' 청명상하도' 뒤의 7 1 자후기를 장장, 북송 멸망한 지 58 년밖에 되지 않았다. 장저발록은 장택단생경력의 가장 빠른 기록이자 세계 유일의 기록이다 (고본이라고 불릴 수 있다). 청명상하도' 와 그 저자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인용은 모두 이 7 1 단어에서 유래했다. 장주조의 비문은 확실히 가장 가치 있는 사료이자 장택단생의 가장 권위 있는 기록이다. 장 본인도 정확한 생졸년 기록이 없다. "중주집" 권 7 에는 이런 글이 기록되어 있다. "문자, 글자는 찬양, 영안인. 태화 5 년 (기원 1205 년), 시 한 수의 이름으로 영치를 불러 네이팅 서화를 수여했다. "알려진 장' 청명상하도' 후기는 지금으로부터 19 년 전부터 진내부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그때 장죽이는 아직 젊었어야 했다.
장저 후기에서 장택단과 그의 작품에 대한 소개는' 항서화론' 에서 인용한 것이다. 항목 서화론' 은 장택단과' 청명 상하도' 에 관한 최초의 자료이다. 애석하게도 항가의' 서화평론' 은 이미 실전되었다. 우리는 장서의 후기에서' 청명상하도' 와 장택단에 대해 조금 알 수 있을 뿐, 장택단과' 청명상하도' 를 후세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다른 믿을 만한 신소재가 없을 때까지는 장저 7 1 단어에서만 청명상하도와 그 저자를 알 수 있다.
2 작품 소개 편집자
청명 상하도' 는 송휘종에게 바쳐 800 여 년 동안 전해져 왔다. 그 주제는 북송수도 도쿄 시민들의 생활상태와 강 상점, 시민들의 번화한 광경을 주로 묘사하고, 동남곡, 쌀, 화물을 운송하는 유조선이 변하 교량 및 배수관을 통과하는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길이가 528.7cm, 너비가 24.8cm 로 총 587 점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청명 상하도 전도
같은 신분의 인물과 신을 겸비하여 13 종과 9 종의 식물이 그려져 있는데, 각각 생동감이 있고, 56 마리의 가축, 20 여 대의 다른 자동차, 크기가 다른 배 20 여 척이 그려져 있다. 이 현실주의 걸작은 북송 도쿄 경제사회생활을 연구하는 귀중한 사료이다. 김명지 경매도' 는 황제가 최근 대신을 이끌고 김명지로 가서 물전과 용주 경기를 관람하는 시끌벅적한 장면을 묘사한다. 지도는 길이 28.6cm, 너비 28.5cm, 약간 정사각형입니다. 작은 그림 한 장은 9 마일 이상의 연못면과 연못가 주변의 모든 경치를 묘사한다. 이 글은 연못에서 큰 용선과 그 주변의 배를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김명지의 전모와 황제관의 표지를 그려냈다. 화면이 치밀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주제가 두드러진다.
3 예술적 성취 편집자
북송 () 의 유명한 화가 장택단 () 의 장권 풍속화' 청명 상하도 ()' 는 중국 회화 역사상 얻을 수 없는 진품이다. 사실적인 수법, 파노라마의 구도로 북송 도성 개봉, 창경 당시의 번화한 광경과 풍부한 사회생활 풍속 습관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전체 화면 규모는 거대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구도가 질서 정연하다. 그 필묵 기교, 문필 결합, 생동감 있는 응축,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가축 조형, 집, 배, 흉벽, 나무다리, 강, 강, 모든 것이 흥미진진하여 기묘하다고 할 수 있다. 중국 고대 그림을 요약하면, 많은 학자들이 자기애 적이다. 청명 상하도' 와 같은 수많은 필묵으로 수백 명의 공동생활과 상업경제활동을 묘사하고 주인의 자리에 사람을 올려놓고 정확한 예술로 요약해 주는 것은 정말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이것은 중국 고대 회화에서, 심지어 현대 회화에서도 보기 드문 것이다. 이 그림의 첫 수집가는 송휘종이다. 그는 가는 김으로' 청명 상하도' 라는 글자를 썼다.
4 상 강 지도 편집자
회화 입문
청명 상하도 부분
청명 상하도' 는 수묵이 담백한 비단책으로 길이 24.8cm, 너비 528.7cm 이다. 주 폭 등의 제목 65,438+03 이 있습니다. 뒷사진에는 전방의 도장 96 개가 있다. [1] 북송 도성 개봉 (오늘 하남 개봉) 도시 경관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그림 1).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예술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그림 뒤의 부언 중 한 단락의 진대 장주조자에 따르면 그 작가가 장택단임을 확인한다. 장주조의 비문에는 단지 몇 글자밖에 없다. "한림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나는 젊었을 때 경성에서 책을 읽고 공부했는데, 후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웠다. 저는 화가입니다. 저는 특히 배를 타고 여행, 다리, 곽정, 그리고 다른 가정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쓴' 선화화보' 라는 책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그가 화원에 늦게 들어왔는지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었다는 추측이 나온다.
이 화권은 화가가 선택한 도성의 일부분으로 라이브 비디오의 슬라이스처럼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외성의 채소밭에서 내성의 가장 번화한 지역까지 관람객들은 모두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청명 상하도' 한 권이 고궁박물원에서 대중에게 전시될 때마다 그 전시장 앞에는 항상 관중들로 가득 차서 줄을 서서 천천히 걸으며 흥미진진하게 바라보며 경탄하는 소리가 그들의 입에서 끊임없이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명상하도' 는 시청자들의 예술적 매력을 끌어들이며, 그림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고 현실적인 기교가 뛰어나며, 뛰어난 디테일 묘사도 있다.
창작 배경
장택단은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구경에서 공부했고, 후학그림, 송휘종 조제 통치 기간 (1100-1126) 은 한림화원에서 일했다. 중국화는 궁전 계단식 논집 등의 주제, 특히 화선, 차, 상점, 다리, 거리, 흉벽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획과 자를 그리는 기법이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독특하다. 장택단의 그림은 대부분 비교적 흩어져 있어,' 청명 상하도' 만이 잘 보존되어 있다.
장택단은 북송 말년에 살았고, 남송과 김대치의 12 세기에 살았다. 계급 갈등과 민족 갈등은 극도로 날카로워 날로 격화될 정도에 이르렀다. 당시 표면의 평화 광경은 심각한 사회 격동과 위기를 숨기고 있었다. 이런 역사적 배경 아래 그는 역사 장권' 청명 상하도' 를 창작했다.
북송 시대에는 베이징이 매우 번영하여 네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네 개의 육로가 지나갔다. 전국 수륙교통센터로 상업발전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인구가 1 만 명을 넘어섰다. 경성에는 시끌벅적한 장터, 각종 점포, 심지어 야시장까지 있다. 설이나 명절이면 경성은 더욱 그렇다
청명 상하도 부분
매우 시끌벅적하다. 장택단은 베이징의 번화함을 표현하기 위해 청명이라는 중요한 명절 장면을 선택해 59 회 공연을 진행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의 수륙교통과 바쁜 시장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북송 이전에 중국 인물화는 종교와 귀족 생활을 위주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화원에서 일하지만 작품은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리지만, 그는 붓을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로 뻗어 도시와 농촌의 생활을 묘사한 사회풍속화를 창작했다. 청명 상하도' 는 다양한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의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은 모두 생동감이 있다. 이것은 장택단의 생활이 매우 풍부하고 창작 기교가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의 이 주제에 대한 연구를 거쳐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그들은 모두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이 북송 장택단의 진품이라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청명 상하도' [3] 는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대 명화 중 하나이다. 북송 풍속화 작품, 너비 24.8cm, 길이 528.7cm (528cm), 견본색, 북송 화가 장선단의 유일한 대표작으로 국보에 속한다. 청명상하도' 는 12 세기 중국의 도시생활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중국과 세계회화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청명 상하도 부분
유일무이하다.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활용해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변화무쌍한 화권에 끌어들인다. 이 그림은 주로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일부는 농촌이고, 일부는 시장이다. 그림 속에는 8 14 명, 가축 60 여 마리, 선박 28 척, 주택 건물 30 여 채, 자동차 20 대, 의자 8 대, 나무 170 여 그루가 있다. 그들은 다른 옷을 입고, 모습도 다르고, 생동감이 있다. 그동안 각종 활동을 꿰뚫어 줄거리를 중시하고 구도가 밀집되어 리듬감과 리듬 변화로 가득 차 있어 필법이 매우 좋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구경의 그해 번화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면모와 당시 각계층 사람들의 생활을 알게 되었다.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며, 각종 활동에 종사한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에 기대거나 손가락을 가리키거나 강을 오가는 배를 보고 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차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짐을 나르는 사람, 당나귀를 쫓는 사람,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 외발자전거를 밀는 사람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거리는 동쪽으로 서쪽으로 뻗어 성외의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에는 여전히 행인이 있다. 화물을 나르는 사람도 있고,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는 사람도 있고,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가는 사람도 있고, 강을 멈추고 경치를 보는 사람도 있다.
강에 오가는 배가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들이 과부하되어 선주들은 많은 추적자들을 고용하여 그들을 끌고 왔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옆에 서서 환호했다. 청명 상하도' 는 강가의 바쁘고 긴장된 교통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높은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의 내용이 풍부하고, 인물이 많고, 규모가 크며, 모두 전례가 없다. 화면이 밀집하고 질서 정연하여 조용한 교외에서 시끌벅적한 도시 거리까지 곳곳에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청명 상하도 부분
돈' 당문어' 권 8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인물 1643 명, 동물 208 마리, 고전소설' 삼국연의' (1/Kloc-0) 보다 많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의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후반부에는 bianjing 시의 거리 풍경이 그려져 있다. 글자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만약 네가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형신과 재미를 겸비하고 있다.
아명 남자 이동양 () 의 발문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전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한다. 송휘종의 가는 금각자와 쌍룡의 작은 도장이 소장되어 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 그림에서 사라졌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이 그림이 너무 오래 전해지고, 시작 부분은 수많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나서 끊어져서 후세 사람들이 표장할 때 잘렸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용소전이 가치가 만만치 않아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잘라서 다른 그림으로 팔았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쳐서는 안 되고, 김명지까지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많은 전문가들은 이 그림의 이름이' 청명상하도' 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청명절에 강가로 간다는 뜻이고, 그림 끝의 버드나무는 상상의 주역이기 때문에' 청명상하도' 라는 이름의 의미는 완전히 해석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면 그림의 시작은 갑작스럽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이 있다. 마치 인위적으로 잘려진 것 같다. 원화 시작 부분에 송휘종의 비문이 있어서 잘려 이윤을 챙긴다는 주장이 더 믿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