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팔자 점술 - 성운 마스터, "돈 쓰는 것은 자기 것이다"

성운 마스터, "돈 쓰는 것은 자기 것이다"

1952 년부터 저는' 생활' 잡지 편집을 담당한 지 6 년이 되었습니다. 한 번은 출판사인 동초법사가 이렇게 말한 것을 기억한다. "돈을 쓰면 바로 자기 것이다! 이 말은 나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나는 어려서부터 빈곤 속에서 자랐다. 돈이 없어서 사지 않거나 축적하지 않는 습관을 길렀다. 이 습관은 내 인생에 큰 도움이 된다. 내 일생의 불학 경력은 모두 이 습관에서 비롯된다. 나는 돈이 없기 때문에 돈을 축적하지 않지만, 나는 돈을 잘 쓴다. 돈은 복이고, 돈을 쓰는 것은 지혜이다.

195 1 년, 저는 대만의 한 불교 세미나의 교무 주임입니다. 대만성 불교협회가 저에게 준 월급은 신태화 50 원입니다. 일반인에게 이것은 아주 작은 글자이다. 하지만 정글에서 자란 이후로, 나는 욕심을 내지 않는 습관을 길렀고, 50 위안은 나에게는 이미 많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는 매달 이 돈으로 학교 건물에 교육 설비를 사주고, 가난한 학생에게 문방구를 사 주는데, 거의 무일푼이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불교에서 자라서 교육계에 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이것은 귀중한 재산이 아닌가? 원래 "돈을 쓰는 것은 자기 것이다! 클릭합니다 \ "라고

2 년 후, 나는 이란불교협회에 갔는데, 매달 300 위안의 신태화폐의 자금이 있다. 나는 매우 부유하다고 생각한다! 당시 기독교가 유행하자, 나는 150 원을 꺼내 은만자 목걸이를 사서 가르침을 받으러 온 젊은 불교도와 인연을 맺었다. 나는 그들이 그것을 목에 걸어 그들의 숭고한 지위를 대표하고, 사람들이 십자가 목걸이를 착용할 뿐만 아니라 불교 목걸이를 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기를 바란다. 또 150 원입니다. 100 부의' 생활' 잡지를 신도들에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1954 년, 월수당이 600 원으로 올랐을 때, 나는 150 원을 꺼내 장우리 (자혜) 와 오소진 (자영) 을 대중에서 유치원 훈련을 받았고, 나머지/Kloc-; 나는 매달 이렇게 한다. 나중에 나와 불상을 배우는 젊은이들이 많아졌다. 생활' 잡지를 보는 신도들은 나를 따라 곳곳을 선교하고 유아교육을 배운 청녀가 돌아와 불교 유치원을 운영하고 사찰도장을 봉사한다. 나는 더 많이 배웠다: "돈 사용은 내 것이다! \ "라고

1956 년, 나는 일본 대정대 박사과정에 진학할 기회를 포기하고, 이 비용을 절약하고, 젊은이들이' 불교문화서비스' 를 설립하고, 불교도서 독서 운동을 발기했다. 심지어 나중에 자장, 자혜, 자용, 자가, 자의등 등에 의해 일본으로 유학까지 보내졌다. 당시 경제가 가장 어려웠을 때, 많은 사람들이 나를 재테크 정신이 없는 바보라고 비웃었다. 따라서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그들은 귀국한 후 모두 불학 연구에 투신했다. 수십 년 동안, 나는 젊은 불교 신자들의 공부에 끊임없이 자금을 지원했고, 심지어 유학까지 하였는데, 지금은 점차 불광산의 중견력이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사용 후 돈은 자기 것' 이라는 것을 반복해서 증명했다. 이것은 지극히 합리적인 명언이다.

보통 가정에는 아이가 서너 명밖에 없어서 교육비가 이미 어려워졌다. 현재 집안은 제자가 아니며, 나와 함께 출가한 스님은 천 명도 안 된다. 나는 그를 키우고, 가르치고, 특히 영국 옥스포드, 예일, 템플, 캘리포니아, 프랑스 파리, 일본 오자와, 부처, 대정, 인도 도쿄 국제, 한국 동국 등 대학의 수십 명의 제자들을 위해 6 개의 불학원을 운영했다. 또한 제자의 지식을 넓히기 위해 해외 여행을 독려하며 매년 비싸다. 나는 결코 가난하거나 궁핍하다고 부르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씨를 뿌리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돈이 있으면 필요 없다. 아무리 많이 쌓아도 자기 것이 아니다.

\ "돈, 당신 자신의 사용! 특히 인재 양성에 있어서,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사용했지만, 가장 어려운 것은 공평하고 적절하게 돈을 주는 것이다. 나는 초기에 나와 함께 출가한 젊은이들이 가난하고 부유하며 수요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며, 나는 돈을 한 곳에 두고 자기 소유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그들이 각자 원하는 것을 가지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평등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1953 년부터, 나는 빈 광장에서 가르치러 나갔고, 임시 전등을 설치하는 데 나 12 달러가 들었다는 것을 기억한다. 한 사람이 징으로 홍보를 하는 데 나 15 원 등을 썼다 재력이 제한된 나는 당시 정말 어려웠다. 하지만 불법을 발양하고 학생을 축복하는 것의 중요성 때문에 돈이 부족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허리띠를 졸라매고, 굶으면서 여기저기 친구를 사귀곤 한다. 나는 일찍이 여러 차례 대만성 각지에서 가르쳤다. 나는 라디오 방송 비용을 지불했다. 나는 처음으로 텔레비전을 사서 프랑스의 목소리를 10 년 동안 퍼뜨린 사람이다.

지금 불교가 대만성에서 유행하고 있는데, 원래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던 보리자가 이미 꽃이 피었잖아? 우리는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사용 후 돈은 우리 자신의 것이기 때문이다!" " \ "라고

"생활" 잡지를 편집할 때, 나는 원작의 편폭을 20 면에서 28 페이지로 늘려서 독자를 대접할 것을 주장했다. 출판사는 나에게 8 페이지의 비용을 보조해 달라고 했다. 나는 돈이 없지만, 나는 고집스럽게 승낙했고, 나날이 검소하다. 돈을 쓰는 것은 작은 일이다. 나는 동아리의 유일한 편집자이기 때문에 밤낮없이 분향을 하고 문장 다시 쓰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는 경우가 많다. 추가된 공간도 내가 쓰는 정원이 되었다. 석가모니버전' 과' 불교 옥림' 은 모두 제 당시의 작품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심지어 내 펜을 연마하여 문장 쓰기를 했다. 불교는 주는 것을 말하는데, 겉으로는 사람에게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자신에게 주는 것이다. 만약 내가 투자에 인색하다면, 나는 나의 예리한 의식과 사고능력을 키울 수 없다. 지금 생각해 보면, 진짜 일은 "돈을 쓰면 자기 것이다!" 입니다. " \ "라고

글쓰기의 습관으로, 나는 더욱 노력하여 각종 서보 잡지에 문장 발표를 하고, 매번 원고료로 신도들에게 수천 개의 작은 기념품을 사주었다. 나는 작은 도움을 잘 못한다. 나는 어떠한 보답도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관계를 잘 하고 싶을 뿐이다. 나중에 많은 학생들이 부처님을 배우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기념품을 파는 노점상들도 작은 돈을 벌었다. 매매 과정에서 그들은 불교의 영향을 받아 자발적으로 삼보에 귀의했다. 나중에 대만성 곳곳에서 불교 기념품을 나눠줬는데, 이것은 내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다음은 더 확인되었습니다: "돈을 사용한 후에는 자신의 것입니다! \ "라고

나는 잡지를 편집했을 뿐만 아니라, 신도들이 읽을 수 있도록 자기 주머니를 털어서 불교 출판물을 샀다. 보리수 월간지',' 생활' 잡지' 석각구지', 대만성 인신국과 서성서점의 불교 서적은 모두 내가 자주 미련을 두는 선물이다. 책을 많이 읽고, 자신의 사상이 불교와 조화를 이루며, 진정한 불교 제자가 되어 세상을 정화하는 맑은 흐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다면, 당시 나에게 선물을 받았던 젊은이들은 오늘 불교계의 강단에 올라 자신의 힘을 발휘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더 적은 돈으로 이렇게 많은 불교의 꽃과 열매가 자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 물론, 돈을 쓰는 것은 자신의 필요를 사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혜를 사서 대중에게 기여하기 위한 것입니다.

나는 26 년 전, 엽의 아버지가 스님의 신발로 생계를 꾸려 나갔고, 30 위안을 팔았지만, 나는 40 원으로 그의 손에서 사갔다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가오슝과 타이베이 사이를 오가며 장화한 점심식사에서 국수관에 5 위안을 써서 채식양춘면 한 그릇을 산다. 사람들은 나를 비난하지만, 나는 당연히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당시 불교는 보편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불교도로서, 나는 단지 자신의 미약한 힘을 다해 상인이 더 많은 불교 사업에 종사하도록 격려하고 싶었다. 이렇게 하면 상인들이 불교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교도들도 불교용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모두가 채식주의자가 될 수 있다. 일거양득이 아닌가?

나는 홍콩에 자주 간다. 홍콩의 택시는 항상 우리 가족을 태우는 것을 거부한다. 만약 내가 한 번 앉으면, 나는 그에게 차비를 두 배로 줄 것이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기를 바란다. 나중에 나는 이 개념을 남편을 파는 상인들에게 확장했다. 예를 들어, 펑후 (Penghu) 에 가서 가르치러 갔을 때, 나는 종종 지역 주민들이 파는 자갈을 많이 사서 돌아와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나는' 타이베이' 에 가서 선교했다. 나는 노점에서 한참 동안 어슬렁거렸다. 두리번거리며 나를 기쁘게 하는 일은 하나도 없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모든 노점상 100 태화를 주어야 했다. 100 여 명의 노점상이 이상한 눈빛으로 나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단지 나의' 작은 지불' 의 소망을 실천하고 있을 뿐이다.

나는 해외 인솔단에서 명승고적을 참관하며 항상 쇼핑을 앞장서는데, 마치 구매단의 단장 같다. 사실 저는 검소하고 기념품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추종자가 내가 산 것을 보고 따라가서 그 장사꾼들과 인연을 맺게 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심지어 내가 방문단을 조직하여 중국 대륙에 친척을 방문하러 갈 때, 나는 제자들이 상인들과 가격 흥정을 하는 것을 질책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들이 더 비싸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의 생활이 이렇게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떻게 차마 가격 흥정을 할 수 있을까?

나는 사는 습관이 없지만, 가지고 있어도 싼 물건을 사고 싶지 않아, 상인이 돈을 벌지 못할까 봐 늘 두려워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소비하고 구매하면 상인이 경제 개선으로 인해 제품 품질 향상과 혁신에 종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은 자신의 편의를 사는 것보다 모두의 부와 부를 사는 것이 낫다. 이렇게, "돈, 쓸 때는 자기 것이고, 사회 모두의 것이다." \ "라고

1963 년에 나는 수산불학원을 설립하여 불학을 공부하는 젊은이들에게 무료 숙박을 제공했다. 그래서 거액의 교육비를 지불하기 위해, 나는 아껴 쓰고 아껴 썼다. 나는 스님이 아니며 장례식장에 가서 경을 읽고, 상주가 밤을 새도록 도와주고, 귀찮지 않고 도처에서 스승을 모집할 의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빨간 봉투를 받자마자, 나는 한 번에 의자 하나, 의자 하나, 셋, 네 권, 조금씩 축적하는 장비를 더 살 방법을 강구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교실과 도서관이 생겼습니다. 나는 이것이 부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항상 이것이' 모든 사람' 을 위한 것이지' 개인' 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돈, 당신 자신의 사용! 생각해 보니' 사람 중심' 성격의 연장일 뿐이다.

20 년 전, 자제공덕회가 막 설립되었을 때, 나는 막 불광산에 산을 하나 개설하여 10 만 원을 후원했다. 당시 타이 중 한 스승이 일본에 가서 불학 박사를 공부하고 싶다고 들었는데 경제난으로 어쩔 수 없었다. 나는 즉시 직접/Kloc-0 만/0 만원을 그의 집으로 보냈다. 심지어 나는 그들의 경험을 높이기 위해 젊은 학자들이 유학을 떠나는 것을 여러 차례 지원했다 ... 문화, 교육, 자선활동에 자금을 지원하는 일이 무수히 많다. 자, 저는 자제공덕이 번창하고, 젊은 학자들이 불교학계에 자리를 잡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성장은 불교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저도 기뻤습니다. 우리가' 즐기지만 소유하지 않는다' 는 이념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당연히' 돈을 쓰는 것은 자기 것' 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이다.

1950 년 주영 스님이 저우산에서 대만으로 철수했고, 나는 방금 바느질한 가운을 선물했다. 그 이후로 나는 원광사에서 2 년 동안 블라우스를 입었다. 일찍이 내가 등산을 시작했을 때,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다. 법사가 나에게 80 만 원을 빌렸는데, 어른인 줄 알고 돈을 모으려고 애를 썼다. 나중에야 그가 단지 나의 성격을 떠보려고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나도 불만이다. 나는 여러 차례 연대를 이끌고 일본에 회의를 하러 갔는데, 연대의 법사가 나에게 출장비를 내라고 했다. 그때는 나 자신을 돌보는 것이 좀 어려웠는데, 다른 사람을 돌보는 것은 고사하고 있었지만, 나는 최선을 다해 나의 필요를 충족시켰다. 과거에 나의 몇몇 급우들과 친구들은 대만성에서 생활이 매우 나빴다. 그들이 나에게 미안한 적이 있다 해도, 나는 과거를 잊지 않을 것이다. 그들에게 경제적 원조를 해 주고, 나를 도와 난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난한 문인들이 늘 나에게 돈을 요구하는데, 나는 최선을 다해 내 마음에 복종한다. 평일에 다른 사람이 실수로 돈을 잃어버리고 초조한 표정을 짓는 것을 보면 자연히 그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고, 자발적으로 그들을 도와 포위를 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나는 나의 부를 퍼뜨리고 싶다. 나는 이것 때문에 가난했던 적이 없다. "돈이 다 떨어졌어요", 모든 사람이 자기가 필요로 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면,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남편이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만 일부 뻔뻔한 사람들은 종종 수만, 심지어 수백만 달러를 요구한다. 돈은 재난을 해소하는 데 쓰이는 것이지만, 나는 주고 싶지 않다. 돈이' 순돈' 이기 때문에' 더러운 돈' 으로 만들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각지 홍법에 있을 때 불교 유물 수집에 자주 관심을 기울였다. 초기에, 경제적 빈곤으로 인해, 그들은 종종 여행 중에 돈을 모아 식사를 하며 쇼핑 비용을 지불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운임을 절약하기 위해 나는 항상 손발이 시큰시큰한 고통을 참으며 직접 불상을 되찾았고, 심지어 일행의 비웃음을 당하기까지 했다. 내가 혼자 장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결코 변명하지 않았다.

1983 년에 나는 불광산에 불교 유물 전시관을 지었다. 1988 년에 나는 미국 서래사에 불교의 보고를 지었다. 지금, 나는 파리 성의 도장을 위해 불교 유물을 수집한다. 이 박물관의 모든 물건들은 내가 여러 해 동안 심혈을 기울여 소장한 것이다. 창립 이래 매년 엄청난 유지비로 지출할 수 없었지만, 나는 손님의 목소리와 눈빛으로 여러 해 동안의 신념을 정중히 정했다. "돈을 쓰고 나면 내 것이다!" " 차갑게 보이는 유물은 사실 더할 나위 없이 풍부한 생명을 담고 있다. 그것은 간결하고 강력한 방식으로 불교의 오래되고 위대한 역사, 문화, 예술을 소리 없이 선포했다. 이런 사람에게 주는 정신 건설은 값진 보물이다. 돈은 물질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중생의 지혜를 공경하는 데도 써야 한다.

35 년 전, 한 가난한 소녀가 다른 사람의 소개로 나를 찾아와서 나를 따라 부처를 배우겠다고 했다. 그때 나는 어디에서나 자신을 잘 돌보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완곡하게 거절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녀가 떠나자 나는 또 아쉬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지금 나는 몸에 있는 유일한 50 위안을 꺼내서 그녀에게 선물로 주고, 그녀가 다시 불학원을 찾아 학도의 밑천을 할 생각을 하고 있다. 35 년이 지난 오늘, 그녀는 뜻밖에도 10 만 건의 기부금을 보답으로 법과 승려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는' 황선고모' 라고 불리는 속인 황새벽이다. 그녀는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나는' 돈이 쓰였다' 는 것이' 내 자신' 뿐만 아니라 수백만 배의 이자가 있다. 돈을 주는 것은 허명을 사기 위해서가 아니라, 계산을 위해서가 아니라, 진심을 다해 자신의 기쁨과 안심을 얻기 위해서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자선을 베풀었을 뿐만 아니라, 종종 제자와 제자와 교제하여 문제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때로는 불광산 부서에서 권력문제, 경제적 어려움, 일자리가 다르기 때문에 돈이 필요한 사건에 대해 논쟁을 벌일 때도 있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내가 알고 나면, "이 돈은 내가 낼게" 라고 하면 화해할 수 있다. 불광산이 이렇게 여러 해 동안 핑안 조화를 이루다니, 내 자신의 수확이 아닌가? 그래서 저는 "돈을 쓰면 내 거야!" 라고 주장했습니다. " \ "라고

나는 이런' 돈을 쓰면 내 것' 이라는 관념이 있고, 내가 돈을 저축하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불광산은 줄곧' 10 도, 10 도, * * * 10 도' 의 전통을 따르고 있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약간의 잉여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빚더미에 쌓였다. 비록 나는 나날이 슬프지만, 나는 여전히 평온하게 살고 있다. 불광산에는 주지가 되어 재무를 관리하는 사람이 없다. 작은 나의 정신을 희생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중생에 공헌하는 것도 나의 복이며, 돈보다 더 의미가 있다!

한편, 격동의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부의 보물을 안고 자동차 집을 드나들었다. 일단 죽으면, 시신은 춥지 않고, 손자들은 재산 분배를 위해 끊임없이 다투고 있다. 그들은 생전에 모든 돈을 가져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후대의 화근이 될 수도 있다. 어렵지 않으면 더 낫지 않을까요? 또 어떤 사람들은 작은 이익을 탐내고, 고리대금을 내고, 회의를 유치하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재물을 모으려고 한다. 결국 그들은 빚을 갚아야 한다. 그들의 일생의 고생은 역시 다른 사람에게 돌아가야 한다. 너는 차라리 아쉬움이 없겠니? 부처님은 2500 년 전부터 재산이 물불, 칼병, 도둑, 폭정, 무량한 후손으로 나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우리에게 주는 것을 가르치고 인연을 맺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한 편의 시는 이러한 상황을 매우 적절하게 묘사했다.

토양 한 알을 수확하고, 기부금을 한 푼 수확하다.

나는 그것을 너의 금고에 남겨둘 것이다. 너와 너의 후손들은 그것을 영원히 즐길 것이다.

지난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무일푼이었지만, 나는 내가 가난하다고 생각한 적이 없다. 반대로, 나는 세상이 부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말 한 마디, 좋은 일 하나, 편리한 일 하나, 약간의 우정. 모두 소중하다. 나중에 지지가 생겼는데, 지금의 사업으로 인한 복이라고 생각했을 뿐, 사실 충분하지 않다. 반대로, 나는 돈과 물처럼 흘러야만 큰 쓸모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점점 돈을 어떻게 쓰는지 깊은 지혜라는 것을 깨달았다. 돈을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중에게 끝없는 반야를 가져다주고, 그들이 영원히 돈으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래서 나는 돈이 복이고, 돈을 쓰는 것이 지혜라는 것을 깊이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