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마지막으로 나는 종남산에 갔다.
나는 줄곧 왕위가 은거한 곳으로 가고 싶었다. 본 대사는 웃으며 말했다. "왕위가 은거한 곳은 여전히 산속 깊은 곳에 있다. 이번에는 시간이 부족하다. 내가 돌아오면 길을 안내할게! "
본루스님은 종남산 엽정사의 주지이다. 종남산에 도착하기 전에 예정사와 같은 천년고찰의 주지는 분명 도덕적으로 고상한 늙은 스님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뜻밖에도 목소리가 시원하고 지붕이 매우 진동하는 젊은이였다. 이 멋진 스님이 산에 올라 방장이 되었을 때 등 뒤에 검을 묶고 품에 브러시를 안고 있다고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얻을 수 없는 전능한 스님이다. 그의 검술은 일월을 관통했고, 그의 필묵은 풍뢰를 흔들었다. 그도 왼손으로 글씨를 쓰고 오른손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그림과 서예를 동시에 완성할 수 있다.
한번은 사찰의 잡공이 인근 주민들과 충돌하여 우리는 소통할 수 없었다고 한다. 벤은 이렇게 말했다. "말이 통하지 않는 이상 싸우자!" "그가 사원들을 이끌고 산을 내려왔을 때, 주민들은 그의 기세에 충격을 받아 일이 단번에 해결되었다. 나중에 인근 주민들은 예정묘의 수호자가 되었다.
나는 내 수준으로 이 말을 반복하여 격차를 찾았다.
나: 오늘, 나는 마침내 종남산에 도착했다. 나는 본루대사에게 왕위가 은거한 곳에 가 보고 싶다고 말했다. 마스터가 말하길, "왕위가 은거한 곳은 여전히 깊은 산속에 있다. 이번에는 시간이 부족하다. 내가 돌아오면 길을 안내할게! "
본루스님은 종남산 엽정사의 주지이다. 내가 그를 만나기 전에, 나는 그가 존경받는 노인이라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가 건장한 젊은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나도 이 스님을 상상할 수 있다. 산에 올라갈 때 등에 칼을 메고 품에 붓을 안고 있다. 그는 희귀한 문무를 겸비한 스님으로 왼손으로 글씨를 쓰고 오른손으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다.
한번은 절 안의 잡공들이 인근 사람들과 충돌해 의사소통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마스터가 말했듯이, "말이 통하지 않는 이상 싸우자." 그래서 그는 절에 있는 스님을 이끌고 그 주민들을 찾아갔다. 결국 주민들은 그의 기세에 깜짝 놀라 일이 풀리지 않았다. 나중에 인근 주민들이 절의 수호자가 되었다.
느낌: 같은 글, 임청현이 쓴 것은 문장, 내가 쓴 것은 초등학생 같은 군침 일기입니다.
우선' 오늘' 이라는 단어가 나오자 문장 전체의 스타일이 일기체로 향했다. "오늘" 이라는 단어를 빼면 이 말에는 좋지 않은 영향이 없을 뿐만 아니라, 문장 시작과 더 닮아 상응하는 뜻을 나타냈다. 두 번째 문장' 본예를 거장에게 알리라' 와 뒤의' 본예를 거장에게 알리라' 는 대화는 한 단락의 대화였으나, 이렇게 표현하면 수다스러워 보였다. 대화를 표현하려면' 내가 말했다',' 그가 말했다',' 내가 또 말했다',' 그가 또 말했다' 와 같은 단어를 사용할 수 없다. 너무 엄격하지 않다. 작가는 "나는 줄곧 왕위가 은거한 곳을 동경해 왔다. 본래마스터가 웃으며 말했다" 며 자신의 소망을 밝히고 본래대사와의 대화를 이끌어 냈다. 문장 쓰기는 생활 속의 대화를 고스란히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을 통해 더욱 엄밀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세 번째 문장은 "그를 알기 전에 나는 그가 존경받는 노인인 줄 알았는데, 그가 강인한 젊은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전체적인 의미도 표현하지만 저자에 비해 깊이가 부족하다. 작가는 그를 만나기 전에 그가 아직 남산의 끝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쓴 다음' 천년고찰이 예정사처럼' 라는 말을 덧붙였다. 천년고찰' 이라는 단어가 나오면 옛 스님을 떠올리게 하고 뒤처지지 않는 옛 스님을 위해 길을 닦기 쉽다. 그리고 작가는 늙은 스님과 젊은이를 묘사할 때' 노유덕',' 젊고 유망',' 성진 지붕 타일'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나는 이 글자들을 거의 보지 못한다. 언사가 좋지 않은 것도 나의 약점 중 하나이다.
그래서 그는 절에 있는 스님을 이끌고 세입자를 찾아갔다. 결국 주민들은 그의 기세에 깜짝 놀라 이 일을 때리지 않고 해결했다. 나중에 인근 주민들이 절의 수호자가 되었다. "저는 문장 속에서" 그래서 ","자주 ","하지만 ","하지만 ","나중에 ","결과 "와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하는데, 사용하지 않으면 말을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러나 저자의 묘사는' 그가 스님을 이끌고 산을 내려간다' 고 직접 썼으니 주민을 한 마디 더 찾을 필요가 없다. 이미 주민과 충돌했다는 것을 설명했기 때문에 다시 쓰면 쓸데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약: 1. 내 자신의 문장 중 가장 큰 문제는 일기가 아니라 무언가를 기록하는 것이다.
2. 단어가 너무 엄숙하고 수다스럽다.' 결과'' 하지만' 과 같은 단어가 너무 많다.
-응? 대화를 기록하는 방법은 매우 융통성이 없다. 이 문장 배우기, "내가 말했다, 네가 말했다" 등의 말을 적게 해라.
-응? 4. 성어가 너무 적고 문자의 감정력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작가는' 나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격차를 분명히 했다. 더 뚜렷한 단어를 사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