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단도현에는 또 하나의 전설이 있다.
고대에는 천개 떼가 여기에 나타났다. 요즘 개들은 농민의 음식뿐만 아니라 밭의 농작물도 파괴한다. 어느 해 밀이 막 누렇게 변했는데, 4 월 초 8 일 정오에 갑자기 천개 수천 마리가 왔다. 그들은 밀밭에서 뒹굴며 밀 이삭을 갉아먹는다. 시간이 많지 않아, 수천 무 () 의 밀이 짚만 찔렀다. 입속의 식량이 개에게 삼키는 것을 보고 농민들은 마음이 혼란스러웠다. 이때 백발 노인이 왔다. 이 장면을 보고 그는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는 농부에게 다음날 정오에 진흙 개를 연못에서 밀어 내려 천개를 유혹하여 뛰게 했다. 다음날 정오에 농민들은 노인의 지시에 따라 진흙 개를 연못에서 밀어냈다. 한동안' 두근, 두근'. 천개 한 무리가 앞을 다투어 강으로 뛰어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천개는 모두 익사했다.
매년 4 월 8 일, 장쑤 단도현 보점은' 개 잡는 날' 을 거행한다. 이날 집집마다 두 종류의 개를 빚었다. 하나는 진흙을 섞는 개, 하나는 반죽을 반죽하는 개였다. 밤에 달이 나오자 농부들은 진흙 개를 연못에서 밀어내고 폭죽을 잠시 터뜨린 다음 집에 가서 개를 쪄서 먹었다.
민간에서는 또' 월식',' 일식' 은' 천개' 가 달과 태양을 삼켜서 생긴 것이라고 말한다. 이 천개는 매우 유치하여 늘 달과 태양을 가지고 논다. 그는 항상 달과 태양을 삼켜서 다시 뱉는 것을 좋아한다. 16 이하 어린이는' 천개가 달을 먹는다' 는 것을 보고 개에게 쉽게 물린다. 달을 구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월식할 때 종을 쳐서 달을 구해야 한다. 벨을 울리는 소리가 크면' 천개' 가 달을 뱉는다고 한다. 고대에는 몇 명의' 무지자' 가 종을 쳐서 달을 구했을 뿐만 아니라, 조정에서 천정을 관장하는 관원들도 달이 회복될 때까지 구리를 두드려 달을 구해야 했다.
와족, 백족, 와족, 오로춘족, 몽골족, 다호르족 등. 천개가 달과 태양을 삼킨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모두 달과 태양을 구하는 행동에 참여했다. 월식할 때 집집마다 일어나 개를 부른다. 일식을 볼 때 몽골 깃발은 하늘을 향해 철제 도구를 외치거나 두드리며 해와 달을 삼킨 천개를 쫓아냈다. 오로춘족이 상자를 두드리며 절을 하다. 모든 다호르족 가정은 달이 회복될 때까지 구리와 철의 물체를 두드렸다.
곽모로는' 천개'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는데, 그중에는' 나는 천개다! "나는 달을 삼켰다, 나는 하늘을 삼켰다." 라는 시는 천개가 그가 싫어하는 봉건적 낡은 것을 삼키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중국인들은 자연에서 미감을 흡수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연계의 일부 현상을 원형으로 하여 예술 가공과 예술 상상을 하며, 생활에 아름다운 즐거움과 고상한 취향을 가져다 주는 것을 좋아한다. 천개의 전설은 종종 사람들에게 장면에 감동을 주는데, 주변의 자연 경관에는 천개의 기운이 있다.
개 축제
음력 4 월 8 일, 장쑤 성 단도현 바오 디 (Baodi) 의' 개 잡는 날' 입니다. 이날 집집마다 두 종류의 개를 빚어야 했다. 하나는 진흙을 섞는 개, 하나는 반죽을 문지르는 개였다. 달이 나오자 농부들은 진흙 개를 연못에 내려놓고 폭죽을 터뜨린 다음 집에 가서 개를 쪄서 먹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천개 떼가 이 지역에 나타났다. 요 며칠 개는 농민의 음식뿐만 아니라 밭의 농작물도 파괴했다. 어느 해 밀이 막 누렇게 변했다. 4 월 초 8, 정오에 갑자기 수천 마리의 천개가 왔다. 그들은 밀밭에서 뒹굴며 밀 이삭을 갉아먹는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수천 무 () 의 밀은 짚만 남았다. 입속의 식량이 개에게 삼키는 것을 보고 농민들은 마음이 혼란스러웠다. 이때 백발 노인이 왔다. 이 장면을 보고, 그는 농부에게 다음날 정오에 진흙 개를 밟아 연못에 떨어뜨려 개를 뛰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다음날 정오에 농민들은 노인의 지시에 따라 진흙 개를 연못에 부었다. 잠시, 두근, 두근 ... 천개 한 무리가 앞을 다투어 강으로 뛰어들어 잠시 지나지 않아 천개가 모두 익사했다. 나중에 밭의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풍작의 열매를 지키기 위해, 4 월 8 일, 보디의 농부들은 여전히 진흙 개를 빚어 강에 던져야 했다.
일본 천개
천개, 하동, 귀신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3 대 요괴라고 불릴 수 있는데, 그 중 천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산괴의 가장 강력한 대표이다.
천개의 기원
천개' 라는 단어도 중국에서 왔다. "산해경", "서산경" 에는 구름이 있다. "음산에는 너구리처럼 생긴 짐승이 있고, 머리는 하얗다. 이름은 천개이고, 소리는 두리안처럼 들리지만, 사악한 것을 피할 수 있다. " 처음에 천개는 사나운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상서로운 동물이었지만, 나중에는 혜성과 유성에 대한 묘사로 발전했다고 한다. 옛사람들은 하늘을 악운으로 여겼기 때문에 천개도 흉악성의 칭호가 되었다. 일본 천개의 가장 오래된 기록은' 일본국지' 에서 찾을 수 있으며 혜성과 유성을 비유하는 데도 사용된다. 일본에서는 천개가 외형 때문에 천호라고도 불린다. 핑안 시절까지 일본의 천개는' 산해경' 에 묘사된 이미지였다.
일본 천개의 진화
중세부터 일본 천개는 천천히 자신의 진화의 길로 들어섰다.
오늘날, 사람들이 잘 아는 천개의 이미지는 이미 원래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 고대와 현대 전설에 기록 된 "독수리", 불교의 올빼미 모양의 괴물, 일명 "천개" 는 현대 천개의 원형이 될 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믿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처음에는 천개의 이미지가 한 쌍의 날개가 달린 새입이었다. 새형 천개의 가장 유명한 전설은 일본 최초의 요왕 숭덕상황이다. 보원의 혼란에서 패배한 후, 그는 강한 증오로 유배에서 죽었다. 그는 임종할 즈음에 "일본을 위해 백성을 죽이고, 백성을 위해 황제를 죽이고, 이 나라는 영원히 난세에 빠지겠다" 고 맹세했다. 입이 불분명하고, 피로 저주의 경전을 쓰고, 원한이 금연 자태의 천개로 변해 세상을 해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천개가 악귀의 전설에서 숭덕황제는 줄곧 천개의 우두머리였다.
코 높은 개 전설
고코개 이미지의 기원은 불교, 도교 등 종교 원소의 융합으로 돌아가야 한다.
가마쿠라 시대에, 천태종 () 는 그 깊은 수양 때문에 불문의 권위를 능가하고자 하는 뭇사람의 화살이 되었다. 당시' 해방도' 는 천개가 옥상 스님에게 도전했지만 참혹하게 실패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중국에서 온 천개가 일본 천개에게 도움을 청했다고 하는데, 일본 천개는 오만함을 나타내고 오만함은' 코높이' 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코천개의 유래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천개 수행이 부족해 스님이 죽은 후 수행도법에 대한 집착과 망상을 포기할 수 없었다. 이 수행자들은 불성으로 지옥, 배고픈 귀신, 아수라, 야수에 빠지는 것을 막았지만, 도덕심이 없어 승천할 수 없었고, 결국 업장벽의 6 대 사외 천구도로 추방되었다. 이때 천개가 증오의 영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은 이미 희미해졌고, 수행자는 보통 깊은 산 준령에 숨어 있기 때문에 천개의 전설에 산신의 신앙의 원소가 더해져 천개의 이미지가 어느 정도 산신과 겹친다. 게다가 수행자에 대한 민중의 경외와 더불어 천견인은 콧등뿐만 아니라 무공도 뛰어나다. 이상한 사건이나 해석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해 천개 머리 탓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은',' 천개가 쓰러졌다',' 천개가 웃었다',' 천개 자갈' 등의 전설이 있다 ...
실정 말기에 이르러, 마침내 오늘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고코개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붉은 얼굴, 고코, 쌍익, 도포, 금강지팡이나 태칼, 깃털, 단치고나막신, 망토를 메고 몸을 숨기고, 오만하고 묘기를 품고, 천지 사이에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
동명 영화
천구
프로듀서: 펭 샤오 리홍
시나리오 작가: 정홍지
감독: 제검
사진: 이명
주연: 푸대룡이 이천개 역을 맡았다.
주원이 복숭아꽃을 장식하다.
유자단풍이 촌장에게 수훈을 주다.
주립은 경찰 파라오 역할을 한다.
유형: 현실/서스펜스
길이: 104 분
제작: 상하이 영화 그룹 회사
상하이 영화 제작소
출시일: 2006 년 6 월 20 일
요약
장평의 중편소설 << 살인자 >> 적응에 따르면
새벽에 산림에서 한 건의 혈안이 발생했다. 레인저 이천개가 총을 쏘아 공가의 세 형제를 죽였다.
이천개는 전투의 영웅이다. 그는 전쟁터에서 다리를 부러뜨렸다. 제대 후, 그는 외진 국유림장에 배정되어 레인저로 임명되었다. 그에게 총살된 공가의 세 형제는 현지에서 모두' 삼룡' 이라고 불리는 유명한 인물이다.
공안 왕씨가 마을에 들어가 이 사건을 조사하다. 놀랍게도 이천개는 중상을 입고 숨이 멎을 때 오래된 총으로 정확하게 쏘았다. 그리고 이 피 사건 뒤에는 짜릿하고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
동명 소설
천개' 는 지아 핑와 (Jia Pingwa) 의 중편소설로, 주로 천개 (Tianguo) 의 슬픔과 감동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천개는 절망적인 사람이고, 서른여섯 살인데, 돈을 벌지 못하고 결혼하여 가정을 이룬다." 그는 어려서부터 부모를 잃었고, 다른 친척들은 연이어 세상을 떠나 월경이 한 번밖에 남지 않았다. 장자커우 토치카에 재간이 있는 사람은 모두 잘 지낼 수 있지만 천개는 안 된다. 그는 강한 몸과 왕성한 정력만 가지고 있다. 그러나 솜씨는 그 일과 무관하며, 그의 힘도 쓸모가 없다.
요새에는 이정이라는' 우물 손잡이' 가 있다. 당시 성에서 우물이 뜨거워서' 우물바람' 이 그의 기술에 잘 섞였다. 그래서 천개는' 사색 선물' 을 바쳐' 좋은 의례' 에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웠다. 여성의 거듭된 설득으로,' 우물 손잡이' 는 마침내 천개를 받아들였지만, 그 말대로 천개는 우물 아래 도우미만 하고, 4 ~ 6 센트, 기술은 수여하지 않았다.
천개와 이찜은 견습생이지만, 그들은 혼자 편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천개는 외지에 있을 때 이정의의 건의를 따랐지만 돌아온 뒤 사모의 보살핌을 받았다. 이 때문에 천개는 처음으로 여자의 부드러움을 느꼈고, 여자가 이렇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가장 충동적인 시기가 지난 후, 그는 다시 한 번 여성에 대한 강한 갈망 (선생님 엄마 같은 여성) 을 보냈다. 이때 우리 고모도 나서서,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에게 이혼 여자를 찾아주려고 했다. 여자는 봄에 이혼하고, 세 살 난 아기가 있다.
이때 천개는 이미 선생님의 어머니를 사랑한 지 오래다! 이곳의 일은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바로 이런 모순이 이야기를 클라이맥스로 몰아넣는 것이다. 동시에, 더 큰 서스펜스도 생겨났다.
이혼녀에 대해서는 천개가 흥미가 없다. 그녀는 사모보다 훨씬 뒤떨어졌지만, 사모는 결국 사모였다. 그녀는 아내가 될 수 있습니까? 애석하게도 그 여자는 외모가 선생님의 어머니만큼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마음도 열등하다. 이야기가 발전함에 따라 그녀의 본성이 드러났다. 그녀가 찾는 것은 남자가 아니라 돈이다. 사실 무슨 말을 해도 천개는 감히 트집을 잡지 못한다. 다만 그와 선생님의 어머니와의 관계가 점점 깊어져 일이 이미 사고가 나지 않을 지경에 이르렀다. 사실 작가의 안배도 마찬가지다.
첫째, 이혼녀가 최후통첩을 한다. 천개가 한 달 안에 천 명의 과거의 중요한 인물을 꺼낼 수 없다면, 그녀는 또 다른 고명을 찾는다. 천 원이니 생각도 하지 마세요. 게다가 천개는 애인이 있다. 법적으로는 합리적이지 않지만 천개 같은 사람이 뭐라고 할 수 있을까? 어떤 방법? 이 점에서 천개와 사모의 결합은 필연적인 것 같다. 그러나, 그들은 가정과 마을 사람들의 압력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우리가 조급해할 때, 일이 또 극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우물 손잡이" 는 우물을 파다가 큰 돌에 맞아 기절했다. 이정이 이렇게 죽었어요? 아니, 저자는 아직 그를 죽게 하지 않았다. 독자들은 모두 그가 죽기를 바랄지 모르지만, 천개와 그의 아내는 모두 그가 죽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를 구한 것은 그의 제자 천개였지만, 그는 죽지 않고 불구가 되었다. 하반신은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어 폐인이 되었다. 집안에 대들보가 없고, 쓸 수 없는 의료비도 더해져 한 아들이 중학교에 입학했다. 중산층 농민 가정이 갑자기 빈농이 되었다. 앞으로 여자가 이 일생의 무거운 짐을 짊어져야 한다는 것은 분명히 그렇지 않다. 경바시' 는 이 점을 보고 고민했다. 그는 자살을 시도하여 아내에게 설득당했다.
그러나, 이것은 절대 충분하지 않다. 한 여자가 한 가정을 지탱하기 어렵다. 이정 자신은 모든 것을 서비스할 사람이 필요하다. 약값은 밑이 없는 구멍인데 자살할 수 없으면 어떡하죠? 독자는 개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 이 점을 생각했다. 그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매우 일치하지만, 그는 천개가 그의 아내를 그렇게 좋아한다는 것을 몰랐다. 그는 천개와 그의 아내에게 그의 요청에 동의하라고 간청했다. 천개가 그들의 집에서 그녀의 사위를 입양하게 했다.
천개는 예전에는 꿈에도 선생님과 결혼하고 싶었던 어머니였지만 지금은 스승의 애원에 직면하고 있다. 그는 어떻게 될까? "나는 기꺼이한다, 나는 오래 전에 기꺼이했다" 고 말했다. 아니, 그 후 천개는 정말 성숙했다. 그녀가 선생님의 어머니를 좋아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이런 결정을 내릴 때 그는 망설였다.
사제 일가에 대해 천개는 동의하다가 나중에 그들의 집으로 이사했다. 천개 이전에 꿈에도 하고 싶었던 일을 묘하게 하고,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상황에서는 지금은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언니 (사모) 와 큰형 (이정) 이 모두 열심히 노력했지만, 그녀는 줄곧 자신이 오랫동안 마음에 두고 있던 사모님을 감히 건드리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 생각하세요? "경바시" 는 결국 자살했다. 그는 그의 아내, 아들, 온 가족을 포함한 모든 것을 천개에게 남겼다.
그러나' 정무문' 이 죽은 후 천개가 감히 아내를 만질 수 있을까? 우물자루는 죽었지만, 그것은 살아있는 사람의 마음에 더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