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주 휴식 후 언어와 그 해석
휘주 방언은 신기한 언어로, 간단한 두세 글자로 많은 뜻을 표현할 수 있다. 모두 휴후어인가요? 문제? 。 오늘 나는 너를 위해 휘주 휴후어와 그 해석을 정리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1 .. 하각 사람이 생일파티에 있어요.
설명 만남: 본 적도 없고, 만난 적도 없다. 옛날 하각에는 집집마다 생일잔치를 하고, 사방의 하객을 대접하고, 포장이 풍부하지만, 수면이 부족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2. 섣달 그믐날 30 튀긴 말뚝이 다 있는데, 나도 있다.
혜주 사람들이 거의 집집마다 가지고 있는 물건을 환매할 때 말하는 것을 설명한다. -응? 연말에 말뚝을 폭파하니, 모두들 있고, 나도 있다. -응?
3. 아주머니가 선바닥을 사신다.
설명: 무지자에 대한 통칭. 도착: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마모: 한계를 초과했습니다. 그것을 입으십시오: 매우 저렴합니다. 이런 언어는 그 뜻을 자주 이용하여 사람들이 산 물건이 싸긴 하지만 질이 나빠서 이 값어치가 없다고 조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5. 뚱보가 쓴 모자는 그들만큼 크다.
설명: 티셔츠. 티셔츠는 신축성이 있어요. 뚱보가 티셔츠를 입으니 사람만큼 크다. 절망을 묘사하고 표준어로? 원하든 원하지 않든? 접근하는 것을 뜻합니다.
6. 사망자는 대량의 등롱을 신고했다.
신고된 대수를 해석하다: 허보 수치. 고인이 장례식에 가는 것은 혜주의 오래된 풍습이다. 의장대는 대나무 장대에 걸린 한 쌍의 파란색 등롱이 이끌었다. 등롱에는 고인의 성과 나이가 적혀 있다. 관습에 따르면 남자는 세 살, 여자는 네 살입니다. 그래서요? 죽은 등롱? 끝났어? 큰 숫자를 인용하시겠습니까? 네, 동의어입니다.
7. 생사탕수수를 팔아서 만들다.
사탕 수수 건강 설명: 방금 자른 사탕 수수. 작업장에서 사탕수수즙이라고 부른다. 비틀기로 해음을 하다. 수지가 맞지 않아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다.
8. 불, 똥, 숯, 꽹과리 소리.
불타는 숯에 주의해라: 숯. 오: 숯의 검은색을 말합니다. Dangdang: 의성어는 숯이 징을 두드리는 소리를 말합니다. 이것은 쌍관어이다. 혜주 방언에서는 무지라고도 한다. 무당? 。
9. 주인이 나에게 1 펜스를 주었다.
독단적이고 독단적인 행동을 설명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10. 아내 그늘 (그늘), 공승 (일).
표지 설명: 우산을 쓰다. 그림자: 그림자. 남: 여보. 은공: 늙은이는 은밀히 축적된 공덕을 말하며, 연민과 연민도 가리킨다. 아니면? 공? "악" 의 약자는 죄, 비도덕적인 언행을 가리킨다.
1 1. 절름발이 토토토토가 죽었다.
절름발이를 설명하는 것은 절뚝거리는 사람을 가리킨다. 안아주고, 들어 올리고, 받쳐라. 왁스 사탕 수수, 사탕 수수 중 하나; 죽은 지붕, 억지로 버티다. 사람이 일을 할 능력이 없어서 억지로 한다는 뜻이다.
12. 아론은 미치광이로 종이포를 태우는 것을 좋아한다.
혜주 방언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놀라세요? 뭐 때문에? 미친? 어떤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13. 아몬이 교회를 방문했는데, 네가 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보가 결혼하여 교회에 가서 추태를 부렸다는 전설을 해명하다. 사람들이 그가 예배를 드리지 않을 것이라고 비웃었을 때 그가 말하길, "너도 알다시피, 네가 예배하러 와라. -응? 어떤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을 때, 왕왕 쓰나요? 이모가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리나요? 다른 사람을 반박하다.
14. 시부모 두 명, 엄마, 너 아니야, 나야.
두 시부모, 즉 부부를 설명해 주세요. 부부 둘만 집에 있는데 보이세요? 유령? 남편이나 아내가 아닙니다. 다중 설명의 범위는 매우 작다.
15. 담아사의 대포가 자취를 감추었다.
이것은 역사적인 이야기라는 것을 설명한다: 담아사는 교동 시몬가 반덕골목 (즉, 제 4 초등학교 근처) 에 살고 있다. 혁명군이 혜주시를 공격했을 때, 그는 수비군 양곤루의 부하로 워터게이트 소도시문 (즉, 현재 도시 북당로와 영평로 두 길목 사이) 의 포대를 지키며 포구가 비거위령 혁명군을 마주하고 있었다. 그때 사용한 총 소리? 돼지 총? , 짧은 범위, 작은 전력, 빈번한 화력을 가진 토포입니다. 몇 번, 그들은 혁명군에게 발포했지만, 포탄은 거위령에 부딪치지 못하고 서지강에 떨어졌다. 담야샤는 실제로 소리 쳤다: 나는 그것을 얻었다! 나는 그것을 얻었다. -응? 그 이후로? 담야사포, 흔적도 없나? 혜주 사람들이 자랑 왕, 자랑 왕 이라고 이후, 혜주 에 걸쳐 농담 확산? 담애쉬포? 아니면? 캐논? 。
16. 콩두부점은 사람들로 꽉 찼다.
관점 설명, 혜주 방언 말했다? 싸움? 。 일부 관상들은 비록 몰락했지만, 휘황찬란한 과거는 여전히 거드름을 피워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종종? 콩두부가게? 。
17.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소오줌을 똥 광주리에 넣는 것이다.
먼저 맨 위 상황을 설명해 주세요. 갑자기 무슨 일이 생기면 잠시 처리해 주세요.
18. 황종기가 방귀를 뀌자 사라졌다.
사물과 용두사미의 비유를 해석하다.
19. 염왕은 너를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건물을 설명하십시오: 누드는 바지를 입지 않습니다. 동동의 원래 말은 무엇입니까? 트렁크? 。
20. 매끄러운 형이 곧 머리를 깎을 것이다! 빨리!
Xi 형제 설명: 아이. 아이들은 머리를 자를 때 종종 두려워하고 울기도 한다. 동행한 부모와 이발사는 끊임없이 위로해 말했다: 곧! 빨리! -응? 。
2 1. 소동파는 볶음 달팽이를 먹고 천천히 골라요.
소동파는 휘주로 강등됐고, 그곳에서 처음으로 민간 간식볶음우렁이를 맛보며 독특한' 맛' 을 맛보았다고 전해진다. 불행하게도, 그는 혜주 사람들 처럼 달팽이 껍질 에서 고기를 빨아 입으로 하지 않을 것이다, 대나무 꼬치로 천천히 골라야 했다. 고르기: 고르고 고르라는 뜻도 있어요.
2 1 .. 육영정은 몰락하지 않았다.
나위: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노영정, 광서 무명인은 광서 군벌의 우두머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 점쟁이를 봐라. 루 rongting 광저우 군 정부 에서 근무할 때, 점쟁이로 변장한 점쟁이가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점쟁이에게 인정받아 굴욕을 당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말로 스스로 모욕을 자초하는 것을 묘사하였다.
22. 10 월 겨자잎심.
마음을 풀다: 겨자꽃이 피고 씨를 맺는다. 겨자는 10 월에 수확하지 않으면 꽃이 피고 씨를 맺는다. 젊은 남녀가 정욕이 싹트기 시작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3. 봉기로 샤워하고 반 통으로 셔츠를 씻는다.
봉기를 해석하다: 구사회, 교동은 한가한 사람이고, 지저분하고 깨끗하지 않다. 샤워: 목욕. 가져가: 더하기. 약간의 지식이나 기술, 또 뭐라고 부르죠? 물 반 통? 표준어로? 식초 반 병?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
알렉산더는 바늘, 큰 눈, 얇은 눈을 착용합니다.
대산인 설명: 옛날에는 사찰이 전쟁을 벌였는데, 항상 눈에 띄는 곳에 큰 산인을 보살 () 으로 놓아두었는데, 눈은 특히 컸다. 번거로운 일이 생겼을 때, 모두들 나를 좀 봐라, 내가 너를 좀 볼게, 전혀 생각이 없어.
25. 멧돼지는 입으로 싸운다.
싸움을 설명하다: 싸움. 용도: 사용. 풍자는 입으로 다른 사람에게 명령을 내리지만 자신은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사람이다.
26. 가지고 있는 도기 항아리에 입을 하나 남겼다.
쌍관어를 해석하고, 조롱은 할 줄 모르는 사람만 말할 수 있다.
27. 일본 탈륨 측정기가 정확하게 끼었다.
폴더 해석: 모두 있습니다. 예전에 일본산 탈륨 시계는 품질이 좋지 않아 걷는 소리가 커서 제시간에 오지 않았다. 사람이 약속하지만 이행하지 않는 것을 비유하다.
28. 수베블루칼 경탄.
설명 shuibei: 현재 혜주 강북. 블루 나이프: 서호와 동강 지역에서 풍부한 가다랑어 포. 산책과 촬영: 인간의 천박함과 경박함은 물 위에 떠 있는 먹이를 찾는 푸른 황새치처럼 날아다니며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9. 시보당 안약이 날아갔다.
옛날 혜주에 있는 한 약국의 이름을 설명해 주세요. 이 가게에서 파는 안약이 눈에 떨어지면서 휘발성으로 빠르게 퍼지는 청량감을 느끼게 한다. 혜주 사람들은 이것을 감정이라고 부릅니까? 날아가? 。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 비행기는 혜주를 자주 습격했다. 경보음이 울리자 사람들이 서로 다투어 달아나서 연극으로 불리는가? 보당 눈두덩이? 。 파리: 빨리 떠나요.
석회 바구니의 흔적이 있습니다.
해석 흔적: 흔적. 석회로 가득 찬 갈대는 어디에 두든지 석회의 흔적이 있다. 사람들은 늘 나쁜 일을 하며 곳곳에 오점과 나쁜 흔적을 남긴다.
3 1 .. 석고탕은 맛이 신선하다.
32. 사제당, 철제 빗자루가 억지로 왔다 갔다 한다.
해석청: 석회모래로 만든 햇볕에 탄 골짜기의 바닥.
33. 석회로 입을 무료로 바르세요.
그것은 당신이 종종 초대 받지 않은 것을 의미 합니다, 식사 후 지불 하지 않습니다. 이런 행동을 일컫는다. 공짜 음식? 。 식사에 초대된 사람들도 시간이 있나요? 석회 연고 입? 자조해 보다.
34. 전구가 통풍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전구 해석: 전구. 전구는 진공이어서 통풍이 잘 되지 않는다. 한 가지 비유가 아니다. 연인이 만나면 제 3 자는 피하지 않는다. 그를 철이 없거나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고 욕하다.
35. 한밤중에 오이를 먹으면 머리와 꼬리를 모른다.
해석은 어리둥절해서 일의 원인, 과정 또는 내막을 모른다.
36. 토란을 설탕에 담근 것은 싱겁다.
설명심: 토란의 내손가락인심. 토란을 설탕에 담근 후, 겉은 달고 속은 싱겁다. 누군가나 어떤 일에 대한 희망을 잃는 것을 묘사하다.
37. 쥐가 거북이를 잡고 손을 내려놓습니다.
시작할 곳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38. 쥐는 메기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설명: 네. 메기: 메기라고도 하는 민물고기입니다. 고등어는 쥐를 좋아해서 매일 밤 얕은 여울로 헤엄쳐 꼬리를 수면으로 드러내고 해안에 놓는다. 쥐는 죽은 물고기인 줄 알고 꼬리를 물고 메기를 해안으로 끌어올렸다. 고등어는 즉시 꼬리를 뿌리치고 쥐를 물속으로 끌어들였다. 그러나 때때로 쥐는 힘을 다해 발버둥치며 먼저 고등어를 해안으로 끌어당긴다. 승패는 현재에 달려 있다.
39. 쥐가 아녀와 결혼할 때 재잘재잘 지저귄다.
짹짹거리는 소리 설명: 의성어, 사람들이 말하고 속삭이는 것을 묘사한다.
40. 그 후 중매인은 가을팬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4 1 .. 섣달 그믐 날에 도마를 빌릴 수 있습니다.
42. 삼령비는 승자가 될 수 없다.
삼나무 영패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조상의 영패를 모시는 삼나무 영패입니다. 영패의 조상은 모두 어른이었지만 영패는 나무로 만들어져 실생활의 집안일을 처리할 수 없었다. 명의만 실권이 없다고 주장하며 매번 이 언어를 사용한다.
43. 침대 밑의 깨진 나무가 널빤지에 부딪쳤다.
설명 충돌: 좌절하거나 잘못을 저질렀다.
44. 애륜 1000 마리의 돼지를 팔았지만, 800 마리는 아니다.
이 민간 이야기를 설명해 보세요. 애륜 () 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큰 돼지 네 마리를 팔고 싶어합니다. 처음에는 누군가가 1000 원을 제시했고, 애륜 판매는 하지 않았다. 시장이 닫힐 때 돼지는 팔리지 않아 800 위안을 팔 수밖에 없었다. 이 비유는 너무 자신감이 있거나 욕심이 많아서 최고의 기회를 놓쳤다.
45. 정동골목을 똑바로 건너가세요.
정동골목: 휘주교서, 길이가 40 미터 이상, 폭이 1 미터도 안 되고, 골목길이 없다.
46. 맹녀는 머리를 빗고 손짓하는 습관이 있다.
47. 차와 오이로 밥을 배달하는 친절한 사람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차씨과를 설명해 보세요. 옛날 원산지인 휘저우는 지금의 피클과 비슷합니다. 향긋하고 상큼하다. 오랜 병을 앓고 있는 사람, 입맛이 좋지 않은 사람, 자주 그것을 이용해 밥을 먹는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무릇 다과를 먹는 사람은 반드시 오랜 병으로 치유되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좋은 사람은 제한적이다: 이 사람은 별로 좋지 않다. 분명히 허약함을 가리키고, 은유는 행동이 단정치 못한 것을 가리킨다.
버섯이 달린 돼지고기에는 두 가지 실수가 있다.
자버섯 집게 돼지고기를 설명해 보세요. 젓가락 한 켤레가 돼지고기와 자송이를 동시에 끼웠는데 둘 다 불안정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49. 귀신이 스승을 놀리는 것은 할 수 없다.
해설사: 미신적인 직업인, 싸움과 부적으로 악귀를 몰아낸 법사. 귀신을 쫓는 스승마저도 귀신에게 얻어맞았는데, 스승의 마술이 무효임을 설명한다. 기술 빈곤을 묘사하다.
50. 돼지의 붉은 똥을 먹으면 몸소 경험하는 것이 성공이다.
그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그것은 효과적입니다. 나머지는 곧 효력을 발휘했다.
5 1. 객가가 뱀에게 장어를 걸었다.
누군가가 예기치 않게 도착했거나 무슨 사고가 발생했는지를 설명하다. 혜주 교외는 객가 말이라고 합니까? 뱀? 。
손님 가족은 모자와 대마를 판매합니다.
대마 설명: 대나무 모자. 하나는 바꿔라: 하나를 다른 것과 분명히 분리해라, 혼동하지 마라.
53. 신은 귀신을 싫어한다.
고양이가 제단에서 똥을 누고 귀신조차도 반감을 품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람마다 싫어하는 사람을 비유하다.
54. 이발사가 경보를 걸어 게으름을 피운다.
이발사 설명: 이발사. 경보: 공습경보. Rb: 이발은 무시하는 거예요. 방공 경보가 울리면 이발사도 피할 것이다. 게으른? 나는 반드시 그것을 잘라야 한다.
55. 염두왕은 식당을 열고 귀신을 먹는다.
56. 염두왕은 귀신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했다.
57. 염두왕은 여귀와 결혼하여 그를 사랑한다.
58. 황황 선생은 아프고 아프다.
설명 질병의 끝: 질병은 이미 끝났고 완쾌에 가깝다. 행운을 빕니다.
59. 황황 씨는 돌출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황황황 씨를 설명해 보세요. 처음엔 알록달록한 길거리 광고로 장사를 유치한 유람의를 가리켰는데, 나중에는 돌팔이나 의술이 좋지 않은 유람의를 가리켰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볼록: 할당량을 초과하면 충분합니다. 황 박사는 의술이 약해서 환자의 원래 좋은 눈을 나쁜 눈 (돌출) 으로 바꾸었다. 비유가 넉넉하다.
60. 장어는 모래사장에서 죽지 않았다.
잡음을 설명하다: 원래는 장어의 몸에 있는 점액을 가리키며 귀찮은 것을 가리킨다. 큰 번거로움을 형용하다. 또한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설령 죽음을 면한다 해도 심신이 파괴되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겸손, 조화? 잔류물? 。
6 1 .. 돼지가 홍합조개를 씹어 입을 식히게 한다.
매우 상쾌하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단지 행복하게 말하고 싶습니다. 반드시 진지하지는 않습니다.
62. 양신길의 칫솔은 매우 가난하다.
구시대 광저우 양신기가 생산한 칫솔의 질이 우수하고 브러시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이런 말이 나온다.
63. 물 속의 짚은 단단하고 무겁다.
해석이 빡빡하다는 것은 타이트하다: 고르면 할수록 무거워진다.
64. 관 머리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무섭다.
폭죽 설명: 폭죽에 불을 붙이다.
65. 개를 때리고 왁스 지팡이의 절반을 던진다.
왁스 지팡이 설명: 사탕수수, 바삭하고 쉽게 부러진다. 버려야 한다: 잃어버린다.
66. 하룻밤 사이에 폭탄쟁이들은 분노했다.
튀긴 귀신을 설명하십시오: 튀김 반죽 튀김. 노여움: 원래 유조는 열도가 없어요. 후자는 남자다움이 부족해서 힘이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67. 항력은 여전히 문을 마주하고 있다.
설명 hengli: 현재 Huiyang, liutou 강을 가로 질러. 정수리: 오늘 보로야, 그림, 아직도 책을 읽고 있어? 트위스트? 。 고개를 돌리다: 고개를 저다.
68. 로스트 치킨 발톱 (발견).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발톱? 고조파? 뭘 찾으세요? 。 역검색: 결제할 때 선불금이 부족해서 돈을 보충해야 합니다.
69. 관을 태우는 것은 큰 숯이다.
원래 설명은 관이 탄 숯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 -응? 숯? 고조파? 감탄? 즐기세요 (Enjoy) 는 즐기세요.
70. 전등을 태운 긴 숯 (한숨).
전등의 전봇대: 전봇대를 해석하다.
7 1 .. 수성이 목을 너무 길게 걸었다.
이것은 혜주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구어라고 설명한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일이 생길 때마다 사용하십니까? 장수가 목을 걸어요? 서로 안전에 주의하라고 일깨우다.
72. 니버공이 강을 건너도 살 수 없다.
휘주 사람들이 작은 묘를 관리하는 것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백공묘? 。 어떤 사람이 자신에게서 무언가를 얻고 싶어도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정말 상대방을 도울 수 없을 때 자주 쓰나요? 니포공이 강을 건너요? 상대방의 요구에 응하다.
73. 스님에게 빗을 빌려 사람을 잘못 찾았습니다.
누군가가 도움을 청해서 어떤 일을 하는데, 정말 무력할 때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너는 스님으로부터 빗을 빌렸니? 。
74. 꼬리를 잘랐던 원숭이는 자상하다.
원숭이를 가르칠 때 말을 듣지 않으면 꼬리를 잘라서 꼬리를 잘라야 원숭이가 말을 듣는다고 해명한다. 그래서 이해심이 많은 사람인가, 아니면? 크리스마스 괴짜는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훔쳤습니까? 사람은 뭐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꼬리가 잘린 원숭이? 。
75. 귀머거리 한 명이 너의 사적을 듣지 않고 그의 장례식을 보냈다.
자신이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할 때, 청각 장애인이 장례식을 보냈다는 말을 자주 한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