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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치 교선 교안? 선택 및 편집 (기록)

"까치 다리 요정"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 목적;

1 고전시를 읽는 법을 배웠습니다.

2 진관사가 완곡하고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파악하다.

3. 독서에서 심미 정취를 높이고 학생들이 시를 감상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강의 중점 사항:

1 문장 해석, 예술적 개념 분석.

2 시인의 감정과 심경을 맛보는 법을 배우다

3 진관과 슈팅의 비교? 사랑관? 。

교육의 어려움:

1 예술적 개념을 맛보다

2 시의 포인트, 표현 및 표현을 감상하는 법을 배웁니다. 。

클래스 일정:

제 2 교시

강의 단계:

첫째, 가이드 디자인: (디스플레이 투영)

-응? 칠석? 아름답고 신화 같은 로맨틱한 명절이다. 남북조 이래 수천 년 동안 계속 남아 있다. 민간 전설: 견우는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고, 제수불화로 학대를 많이 받는다. 나중에 형제가 분가하자 견우는 늙은 소 한 마리만 얻었다. 이 소는 한때 하늘의 황소성이었지만 천도를 어겼기 때문에 인간으로 강등되었다. 어느 날, 늙은 소가 견우에게 황혼에 일곱 명의 선녀가 호수에서 목욕을 할 것이라고 말하자, 그녀는 옷 한 벌을 가져가서 옷의 주인이 천국으로 돌아가지 못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견우가 계획대로 일을 하다가 과연 직녀를 아내로 얻었고, 나중에는 한 쌍의 자식이 생겼다. 왕모모는 직녀가 일반인과 몰래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신들에게 그녀를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견우는 직녀가 체포된 것을 발견했지만, 생명의 끝에 소가죽을 걸치고, 광주리를 들고 아이들을 하늘로 날아가 직녀를 추구하게 했다. 태후는 두 사람이 함께 모이는 것을 막기 위해 금비녀로 하늘을 향해 노를 젓다가 갑자기 천하가 뒹굴었다. 이때부터 견우직녀는 천하와 헤어졌지만 황혼에는 만날 수 없었다. 나중에 옥황상제는 매우 성실했고, 특히 그들이 매년 7 월 7 일 저녁에 천하에서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칠석 밤에는 비가 자주 오는데, 이를 칠석 비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견우직녀가 그리움의 눈물을 토로했다고 한다. 만약 오늘 밤 비가 오지 않는다면, 하늘의 구름은 특히 아름다울 것이다. 왜냐하면 직녀는 비단을 짜는 재주가 있기 때문이다. 옛 풍습에 따르면, 아가씨들은 이 날 저녁에 과과 채소를 진열하고, 하늘을 받치고, 직녀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가? 조조? 。 이 아름다운 신화 때문에 역대 수많은 시인들의 찬탄을 불러일으켰다. 두목과 같은 시 칠석:? 천가의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는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최호의 칠석:? 장안에서 달은 수행과 같고 집집마다 바느질을 하고 있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백거이 장한가:?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합니까? 임걸의' 조조': 오늘 밤 칠석에서 벽천선자, 견우직녀가 다리를 건너요? 。 견우성, 이것은 우리 앞에서 배운 것이다: 먼 견우성, 애교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응? 우리가 오늘 공부해야 할' 까치교선' 도 이 신화 를 소재로 한 불후의 절창이다.

둘째, 저자 소개: (투영 표시)

진관 (1049~ 1 100), 북송 말기 시인, 화이해거사, 고우편 (오늘 장쑤) 사람. 신은 원풍에서 8 년을 살았는데, 수재이다. 전 성 서기 국사에 편집한 적이 있다. 정치적으로는 구당에 속하기 때문에 사랑에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고, 결국 먼 남서쪽으로 유배되어 귀로에 죽었다. 그는 그의 긴 시와 단어로 유명하며 수시의 칭찬을 받았다. 곡송의 재능? , \ "화이 하이 지 \" 가 있습니다. 진관은 소문사학사 중 한 명이다. 그의 단어 창작은 수시와 그 가수와의 교제 생활 경험의 영향을 받았다. 그의 내용은 남녀의 사랑과 감상적인 인생 이야기가 많다. 그의 풍격은 우울하고 완곡하며 청아하며 우아하며 완곡한 언약에 속한다.

셋째, 독서와 전반적인 인식을 안내합니다.

1 한 학생에게 큰 소리로 낭독해 달라고 하면 선생님이 설명을 해 줄 것이다.

명료함: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까치교에서 만날 때 초조하고 반가운 이 커플의 심정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은 이별할 때 긴 사랑의 서약으로 서로 격려하는 것을 묘사한다. 두 편의 영화는 구조가 비슷하여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처음 세 문장은 물체이고, 가볍게 읽는다. 마지막 두 문장은 주이니 좀 다시 읽을 수 있다. 전사 4 단은 율시의 시작, 승승, 회전, 합과 비슷하기 때문에 읽을 때 상응하는 성조와 선명한 층감을 가져야 한다. 마지막 층은?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두 문장은 이 단어의 주요 뜻이다. 이 말을 읽을 때는 좀 천천히, 목소리는 좀 부드러워, 뒷맛 좀 봐? 이것은 서약이지만 두 주인공의 내적 독백으로 여겨져야 한다. 맹세를 하는 말투로 읽을 때 뒷맛을 찾을 수 없다.

모든 수업을 함께 읽다.

낭독을 통해 우리는 전체적으로 단어의 사상적 내포를 감지하고 단어의 음운미를 음미할 수 있다.

넷째, 분위기를 음미하고 요점을 감상한다.

풍욱은 일찍이' 송61 사선' 에서 진관의 도를 칭찬했다. 그 얕은 말은 맛이 넘치고, 그 얕은 말은 좋다. -응? 이 단어의 감정적 재미를 차근차근 분석해 봅시다.

1? 하늘의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의 유성이 그리움의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가 오늘 밤 나는 살금살금 지나갔다. -응? 구름이 아름답게 변하고 은하수 양안에 나팔꽃과 직녀가 별을 반짝이며 끝없는 그리움과 고민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 칠석 밤에만 우리는 광대한 은하수를 통과할 수 있다. 이 커플은 만남 장소로 가는 길에 정말 얕고 가볍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다정하다. 먼저 글자의 글자를 써라: 직녀는 비단의 고수인데, 왜 써야 하는가? 박운에 고양이의 느끼함이 있습니까? 그녀를 쓸 때, 나는 그녀가 자기가 짠 비단을 입고 그녀의 남편을 만나러 가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은하수 양안에 위치한 나팔꽃과 직녀라는 두 별이 끊임없이 반짝이며 일년 내내 보이지 않는 무한한 실망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다. 칠석일 때만 모여서 속마음을 말할 수 있다. 황혼이 온 하늘에 가득하고, 뭇별들이 몽롱하다. 긴 여정 끝에 나는 마침내 보았다, 나는 매우 급하다.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응?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응?

-응? 봐라, 얕은 천하는 분명 그다지 넓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강을 건너는 소 아가씨가 반드시 소를 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그들이 지금 반드시 거리를 거닐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그 유성을 좀 봐라. 그들은 무서워할 때 등롱을 들고 걸었다. -응?

학생들에게 비교 감상을 하도록 지도하다. 청: 고시 19 수, 은하수? 얕은가요? 양안은 멀지 않아 지척에 있는 것 같고, 심지어 지금도 상대방의 표정과 목소리가 눈앞에 있다. 그러나 물을 사이에 두고 멀리 떨어져 있어서 무한한 그리움만이 다정하게 눈을 마주칠 수 있다. 그리고 이 단어에서는요? 한은의 어둠은 무엇인가? 에, 까지? 가는 길? 은하수' 라는 단어는 은하수의 광대함과 두 곳의 거리를 나타낸다. 두 편의 시가 서로 다른 것은 모두 그리움의 고통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으로, 만남의 어려움은 일맥상승이라고 할 수 있다. 천거리' 의 묘사는 다르다.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세외도원을 표현했다. 곽모로의 글에는 견우직녀가 새롭게 바뀌었다. 그들은 소를 타고 톈허 () 를 지나 거리를 헤엄쳐 자유롭게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시인의 과감한 상상력과 판타지미의 추구를 반영하고 현실에 대한 그의 불만을 반영한 것이다.

2?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응? 이 황금계절의 어느 순간에 만나는 것이 세상의 수많은 만남보다 낫다. ) 이것은 이야기의 발전이다. 만약 당신이 화려한 글을 잘 쓰는 작가라면, 당신은 반드시 이곳에서 과장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단어는 두 가지 간단한 문장밖에 없다. 하나는 만남의 계절에 관한 것이고, 하나는 이런 가을밤에 만나는 것에 관한 것으로, 보통 남녀가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것보다 낫다. 맛볼 만한 것이 있나요? 김풍옥로? 한마디로 가을바람이 가을이슬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내려놓고 생각해 볼 수 있을까? 오랫동안 헤어졌던 한 커플이 김풍루의 밤 푸른 하늘 은하수에서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얼마나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인가! 이런 밤, 이런 장면에서 얼마나 고상하고 신성한 사랑이 드러났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3?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응?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흐르는 물처럼 시끌벅적하다. 아름다운 모임은 꿈처럼 짧다. 내가 어떻게 차마 고독한 귀로를 돌아볼 수 있을까? ) 새로운 사람들이 만날 때의 심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응? 물처럼 부드럽습니까? 정태를 중점적으로 쓰고, 사물에 의지하고, 두 주인공의 부드러움을 은하수의 물에 비유하며, 잔물결과 끊임없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응? 좋은 시기가 꿈인가? 요점은 마음가짐이다. 만나기가 어렵고, 만나는 시간이 짧고, 만날 때 복잡한 기분도 썼다는 것이다. 평일에는 꿈속에서만 만날 수 있다. 이때 그들은 정말 만났지만? 갑자기 너를 꿈처럼 발견했니? 네. 작가와 동시대의 엄한 말이 있다:? 오늘 밤, 나는 은등을 들고 너를 바라보았는데, 이번 만남이 꿈속에 있을까 봐 두려웠다. -응? 오랫동안 헤어진 사람들의 공통된 마음가짐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꿈이 아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이미 우리 뒤에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방금 만난 까치 다리도 갑자기 애인과 헤어졌다.

집에 가세요. 우리가 만나고 헤어질 때만, 짧은 만남이야말로 나중에 기나긴 이별의 시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런 상황이 어떻게 사람을 수치스럽게 할 수 있습니까? 무한한 이별의 정, 무한한 슬픔과 원한이 모두 이 말 속에 있다.

질문 디자인: 우리는 단어를 읽은 후에 이해했습니까? 천하에서 무수히 이기는가? 이게 뭐야?

4?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아침저녁이다! -응? 이것은 단어의 끝이며 두 주인공의 소원을 썼다. 만남 시간이 매우 짧지만, 쌍방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입장이 확고하면 매년 이런 만남이 끊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랑, 영원한 사랑 그러나 천하의 부부가 밤낮으로 떠나지 않아도 네가 어디로 가는 날이 있을 것이다. 세상의 영원한 사랑보다 그렇지 않나요? 당첨이 무수한가? 정말? 이것은 짧고 영원한 변증법이다. 이 시점에서 이 단어의 주제는 이미 철학의 고도로 승화되었다. -응? 예로부터 다정하게 이별을 다칠까? 인지상정이지만, 진관의 이 두 말은 사랑의 참뜻을 드러낸다. 사랑은 오랜 이별의 시험을 견뎌야 하고,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일년 내내 한 쪽이라도 낮과 밤이 함께하는 저급한 재미보다 훨씬 더 소중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질문: 이 두 문장은 어떤 표현을 사용했습니까? 어느 두 마디 말이 상담과 호응하는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분명히: 이 두 문장은 감성적인 논평인데, 이전 영화와는 어떻게 다른가요? 김풍은 옥로를 만났지만, 이기는 것은 세상에 무수하다. 두 가지 논조가 멀리서 서로 호응하여, 전체 단어의 서사와 의론이 번갈아 가며, 문장 전체의 기복이 형성되었다. 동시에 단어의 주제를 승화시켜 단어의 의미를 초연하게 했다. 심명희비 평론:? 사람들이 칠석을 부를 때, 왕왕 그 두 별이 적고 많이 남는다는 것을 미워하지만, 이 글자만 있으면 사랑이 조만간 존재하지 않고 부패가 신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

5 투영 표시:

-응? 절벽에서 천 년을 전시하는 대신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슈팅" 신녀봉 "

학생들을 비교 분석하도록 유도하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고, 일관성을 추구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적당히 파악해서 학생의 고상한 심미 정취를 키워야 한다.

명확함: 사랑은 신비한 느낌이다. 사람의 마음 속에 존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람의 심리적 변화, 사고방식의 변화, 그에 따른 표현과 반응이 한 사람의 사랑관을 구성한다. 사랑에 대한 이해와 정의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의견이 분분했다. 하지만 사랑이 무엇인지, 여전히 모든 사람이 스스로 답을 찾아야 하는 서스펜스이다. 답은 다양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그렇다면 사랑의 개념은 내가 이해할 수 없는 화제다.

까치교선' 이라는 단어는 깨끗한 감정, 높은 격조로 사랑의 절정에 이르렀다.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소울메이트이니, 소원을 빌면 충분하다. 왜 매일 친밀하고 잠시도 빼놓을 수 없는가? 이런 상태는 일종의 고상한 수양의 구현이며, 류영의' 바느질이' 와는 다르다. 백거이의 "하늘의 비익조가 되고, 같은 생지, 한 그루, 두 가지가 되고 싶다" 고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다정하고, 이렇게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불멸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예나 지금이나 유일무이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진관은 이렇게 유명한 말을 쓸 수 있고, 그의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객관적으로도 시대의 원인이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부모가 혼인, 일부다처제, 낙후된 생산성, 저개발교통, 봉건예교 등을 도맡아 객관적으로' 노부인 이현',' 중혼소애' 를 빚었다. 중국 고대 독서인은 가정을 본위로 했지만 인의의 도를 숭상하며 관직을 하는 여행에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래서 이들과 매일 가장 많이 접촉하는 것은 여성이 아니라 동료들과 친구들이다. 중국 문인들이 우정을 쓰는 것은 사랑을 쓰는 것보다 많고, 결혼을 쓰는 것이 사랑을 쓰는 것보다 많다.

물론 예외도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와 조명성은 같은 학식, 같은 취향, 같은 취미를 가지고 있다. 소동포의 아내에 대한 사랑은' 강성자' 에서 볼 수 있습니까? 타락한 문인들이 사랑 속에서 평생을 보내는 것도 많다.

슈팅 (1952-), 본명 공, 푸젠 취안저우. 그녀의' 신녀봉' 은 사랑시가 아니라 한 시대의 정신관념에 대한 반란과 도전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인간 정신 문명의 업적을 반영하는 많은 훌륭한 전통이 정신과 관념의 유산에 보존되었지만, 찌꺼기에 속하는' 정신적 아편' 도 많이 있었다. 따라서' 김광국화 여정의 거센 흐름' 에 책동하는' 새로운 배신' 에 대해서는 코웃음을 쳐서는 안 되며, 부패를 신기하게 여겨서는 안 되며, 농양을' 복숭아꽃 만발' 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절벽에서 천 년을 전시하는 대신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이것은 새로운 정신과 새로운 사상에 대한 부름이 아닌가? 진정한 사람이 되는 것은 나무 타이어 진흙으로 만든 우상을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이' 빨리 죽는다' 고 해도 우상은 대대로 전해진다. 그러나 전자는 생명이고 후자는 영원히 생명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한다.

슈팅은 1970 년대와 80 년대에 중국에서 이 시를 썼다. 연애의 자유, 남녀평등, 사람과 사람의 연락이 빠르고 편리해졌다. 사랑을 대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은' 유교' 의 전통적인 마음가짐이다. 슈팅의 시는 전통적인 사랑관에 대한 배신으로 도전자의 자세로 답답한 공기 속에서 큰 파문을 일으켰다.

표현의 초심과 욕망을 포기하고 현실 사회에서만 이 두 가지' 애정관' 을 논평한다. 절벽에서 천 년을 보여주는 대신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는 것은' 영원하고 싶지 않다. 한 번만 갖고 싶다' 는 것과 같고,' 오래 연애하고 싶다. 계속 연애하고 싶다' 는 것은' 이 사랑은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내가 어떻게 세상에서 들을 수 있을까?' 그렇다면 사랑이라는 어려운 명제에 대해 더 합리적이고 멋진 답은 없다.

판서 디자인: 소개

첨부: 여신봉

손짓하는 각종 화분에서 누구의 손이 갑자기 움츠러들어 눈을 꼭 가렸다. 사람이 흩어졌는데, 누가 아직도 선미에 서 있고, 치맛자락이 휘날리며, 마치 거센 구름처럼? 강타오는 목소리를 높이고, 목소리를 낮추고, 아름다운 꿈을 남기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하지만 마음은 정말 먼 곳에 있는 학을 기대하기 때문에 석두 될 수 있고, 수없이 그리워할 수 있을까? 춘강의 홍수와 강변의 달빛과 여정이 새로운 배신을 선동하고 있다. 연인의 어깨에 있는 것보다 절벽에 천년을 보여주는 것이 낫다.

"까치 다리 요정" 원래 수업 계획의 교육 목표;

1, 진관의 완곡한 어풍을 느끼다.

2. 평가절상? 유루는 금봉이를 만났다. 그것은 이겼지만 무수한 사람들이 있었다. -응? 그리고는요.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재미있을 것 같아요.

3. 주인님? 물처럼 부드럽습니까? 무형을 유형적인 수사 수법으로 바꾸다.

강의 중점 사항:

까치 교선' 을 외우다

교육의 어려움:

이 단어의 감정과 재미를 감상하다.

강의 시간:

한 시간

교육 방법:

교수 스타일

교육 과정:

가져오기:

중국의 사랑시에는 회자되는 시구가 많다. 예를 들면: 당나라 시인 원직?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응? 당나라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와 같은? 천국에서, 나는 비익새였으면 좋겠다. 지구에서 함께 자라며,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 두 개 ...? 또' 매화삼환' 에서 인용한 천고의 절창? 세상 정이 왜 사물인지 묻고, 생사와 함께 하는 것만 가르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응? 오늘 나는 송대 시인 진관을 감상할 것인가?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재미있을 것 같아요.

첫째, 세상을 알아라.

1, 진관:

단어 소우, 북송 시인, 이름 화이하이 거사는 소문사학사 (진관, 황정견, 장뢰, 조) 중 하나이다. 이 사람은 잘생긴 남자, 야심만만하고, 병법을 연구하고, 모래밭을 질주할 준비를 하고, 공적을 쌓을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상황이 어려워졌을 때, 그는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다. 나중에 성격이 크게 변해 다정다감하고 우울하게 변해 남자로서 내 마음이 딸의 마음이라고 요약될 수 있을까?

Qin Guan ci 의 특징;

정취가 이기고, 간언이 맛있고, 간언이 좋으니, 어쨌든 슬픈 사람은 슬픈 말을 쓴다.

둘째, 배경 지식:

전설에 의하면 견우와 직녀의 사랑이 결합되어 천제를 화나게 했다고 한다. 먼저 견우가 인간으로 강등된 후 부부가 은하수 양안을 별거했다. 7 월 초 7 일 밤은 그들이 일 년에 한 번 만나는 날이다. 이 밤, 수많은 까치가 날아와 그들을 위해 긴 다리를 만들어 그들이 만날 수 있게 한다. 까치 다리에서 만나요? 。 전설에 의하면 직녀는 천을 잘 짜서 하늘의 구름을 비단으로 짜낼 수 있다고 한다. 그녀는 비단을 짜는 능수라서 이날 밤 하늘의 구름이 특히 아름답게 보였다. 옛 풍습에 따르면, 아가씨들은 이 날 저녁에 과과 채소를 진열하고, 하늘을 받치고, 직녀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가? 조조? 。 이 아름다운 신화 때문에 역대 많은 시인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셋째, 전반적인 인식:

1, 선생님이 읽고, 학생이 함께 읽고, 한 학생이 읽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위아래로 궐하는 내용을 말하게 하다.

상작: 커플은 까치 다리에 가서 만난다.

노을새: 연인들은 긴 사랑의 서약으로 서로 격려했다

넷째, 단어 감상:

1,? 하늘의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의 유성이 그리움의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가 오늘 밤 나는 살금살금 지나갔다. -응?

-응? 박운에 고양이의 느끼함이 있습니까? 색운을 짜는 직녀를 그려내다. 플라잉 스타가 증오를 퍼뜨릴까요? 사랑하는 아내를 만나기를 갈망하는 견우를 끌어냈다. -응? 한은의 어둠은 무엇인가? 7 월 7 일 밤, 그들은 천제로부터 노를 저어 왔고, 은하수 양안은 온통 캄캄했다.

2,? 유루는 금봉이를 만났다. 그것은 이겼지만 무수한 사람들이 있었다. -응?

이것은 극의 발전이다. 감언이설을 잘하는 시인을 만난다면, 그들이 이곳에서 얼마나 감동적인지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방랑하는 법! 얼마나 다정한가! 이 단어의 저자는 간단한 두 문장만 썼다. 하나는 만남의 계절 (가을의 아침) 이고, 다른 하나는 이런 만남이 사람들 사이의 만남보다 훨씬 낫다는 것이다.

값어치의 뒷맛은 무엇입니까? 김봉유루? 요컨대, 그는 가을이슬을 상징적인 의미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가을이슬을 반짝 빛나게 하여 그들의 사랑의 순결과 고귀함을 상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일 년에 한 번만, 이 순간은 연인들 사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다.

에 관해서는? 천하에서 무수히 이기는가? 깊은 내포는 잠시 남겨도 무방하니, 몇 번 더 보면 알 수 있다.

3,?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잠시 후에 꿈에 들어갈 수 있고, 잠시 후에 차마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응?

이 말은 커플이 만날 때의 심정이다. -응?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다, 예몽? 비유, 이원성.

-응? 물처럼 부드럽습니까? 정태를 중점적으로 쓰고, 사물에 의지하고, 두 주인공의 감정을 은하수의 물에 비유하며, 잔물결과 면면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응? 의식의 꿈? 마음가짐에 집중하고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다. 이것은:? 보고 놀라고, 놀라고, 기쁘고, 기쁘고, 의심하는 것은 모두 꿈이다. -응? 작가와 동시대의 얼굴은 시를 한 편 썼다:? 나는 아직도 그 만남이 꿈이라는 것을 두려워한다. -응? 오랫동안 헤어진 사람들의 공통된 마음가짐임을 알 수 있다.

무엇에 대해서요?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잠시 꿈에 들어갈 수 있다. 우리는 새로운 흰 뱀의 전설에서 상상할 수 있습니까? 서호의 우산? 이 이야기에서 서현과 백소정의 일거수일투족, 말 한 줄, 맞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잠시 꿈에 들어갈 수 있다. 가장 좋은 설명.

-응? 까치 다리 참으며 돌아오는 길? 그들이 막 만난 까치교와 헤어질 때의 귀로를 차마 뒤돌아 볼 수 없다는 글이다. 이 말은 그들의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포기하기 어려운 감정을 표현했다. 예, 짧은 거리는 긴 분리의 시작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오기가 쉽지 않고 귀중하기 때문에, 그들의 짧은 만남은 인류 부부의 아침저녁보다 더 감동적이고 그리웠다. 그게 다야? 천하에서 무수히 이기는가? 어디 있어?

4,? 만약 두 사람의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아침저녁의 일입니까?

두 사람 사이의 사랑이 직녀와 견우처럼 진실하고 확고하며 오래간다면 겉으로는 함께 있을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만남 시간이 매우 짧지만 쌍방이 진심으로 사랑하고 입장이 확고하면 매년 이런 만남이 있다는 뜻이다. 끝없는 사랑, 영원한 사랑, 세상 부부가 아교처럼 칠해져도 네가 어디로 가는 날이 있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요즘 세상의 사랑을 비교하면 저자가 말한 것입니까? 천하에서 무수히 이기는가?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짧고 영원한 변증법이다. 이 시점에서 이 단어의 주제는 철학의 고도로 승화되었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두 사람이 사랑한 지 오래되면 네 마음속에 내가 있고, 내 마음속에는 네가 있다. 매일 함께 있지 않더라도 아침저녁으로 만나는 것보다 친밀하고 아침저녁으로 지내는 세속적인 사랑을 숭고한 정신 경지로 승화시키는 것이 낫다. 이것은 두 번째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업:

이 단어를 암송하고 기억으로 이 단어를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