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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산 특성 조사 보고서

조산 고대 건축 문화 시찰 보고서

중화민족의 문화적 특징 외에도, 조산은 자신의 개성, 방언, 연극, 음악, 레시피, 공부차, 수공예품, 민속, 인문적 마음가짐이 있다. 조산의 고대 건축물 문화는 더욱 다채로워서 감탄을 자아낸다.

키워드: 고대 건축 레이아웃 풍수 특성

조산 고대 건물 배치

조산 고대 건축물은 방앗간, 고분, 불사, 절, 민가, 정각 등 형태가 다양하지만,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고민가이다.

조주식 고민가는 중원 고풍에서 유래한 것으로 또 북방 풍격을 끌어들였다. 그들은 현지 환경과 천상을 결합해 개선된 상육근식, 사분금식, 사마트레일러식 사합원 마을을 창조적으로 설계했다. 태풍에 저항하고, 지진에 내성이 있으며, 아름답고 내구성이 있다.

상육근 스타일은 독점적인 소원 스타일로 중소 가정에 적합하다. 로비 하나, 큰 방 두 개, 작은 방 두 개, 아트리움 하나, 경비실 하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물이 있고, 게다가 작은 뜰이라 생활 조건이 기본적으로 완비되어 있다.

4 분의 금화 기둥은 상륙에서 진화해 왔으며, 규격은 상륙보다 높다. 예를 들어 상륙중앙홀은 일반적으로 15 와트 슬롯을 넘지 않고, 방은 10 와트 슬롯을 초과하지 않으며, 4 센트도 이것보다 작지 않다. 중앙축선 홀, 아트리움, 문루 외에도 홀 양쪽에 큰 방이 있고, 큰 집 앞에는 물 (보통 주방) 이 있다. 아트리움 양쪽에는 동서청이나 남북청으로 알려진 두 개의 대칭적인 작은 홀이 있다. 문루 양쪽에는 양익이 있고, 두 개에서 네 개의 옆문이 두 개의 꽃길로 통한다. 예를 들어 단화골목은 일반적으로 단검으로 알려져 있고, 쌍화골목은 쌍검으로, 소유자는 인구가 많거나 집안이 비교적 넉넉한 사람들이다.

험머 트레일러는 조산민가 중 일품으로 규모가 가장 크고 기능이 완비되어 있다. 그것의 기본 조합은 중간 부분이 이진이나 삼진인 사당 건물로, 양쪽에 꽃골목 두 개, 양쪽에 대칭인 사각금 네 개, 뒷골목 한 개, 배낭 한 개, 꽃골목 한 개가 있다. 그것의 사용 기능과 방어 기능은 다른 건축 형식과 비교할 수 없다. 푸닝 홍양덕안리는 대표적인 마을로, 허머 트레일러와 4 시 골드 조합이 많다. 진자복은 해해의 집은 허머트레일러를 기초로 서양의 건축 재료와 기술을 흡수하고 적용하며 더욱 개선한다. Hummer 예고편의 고전으로 일반 Hummer 예고편을 따라잡을 수 없다.

조산 역사에서 선조들은 종교적 신앙과 하느님에 대한 숭배로 많은 불교 절과 신사를 지었다. 불사 규격은 비교적 통일되어 서구 삼성 18 로한을 모시고 관음사나 문수보현서원도 있습니다.

사찰의 명칭은 천후궁, 구천현녀묘, 무설묘, 문묘, 성황묘, 삼산왕묘, 쌍충공묘, 포드사, 토지묘 등이 많다. 이 절과 불사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불사는 대부분 처마가 휴산이고, 절은 사당, 특히 아트리움 양쪽에 용호정이 있다는 것이다.

토지묘는 규모가 가장 작고 1 에서 2 평까지 작으며 일반인이 벽 밑에' 토지신' 을 붙이는 것조차도 셀 수 있다.

석패방도 조산의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의 석두 작품은 매우 정교하지만, 대부분 마을에 우뚝 솟아 있다. 도시 도로가 개조된 후 보존이 많지 않다. 조안리당에는 정자가 하나 있는데, 안쪽과 안쪽의 석각이 결합되어 이홍장과 장지동의 잉크에 대한 연구가치가 있다.

건축 풍수

조산 고대 건축 문화의 진보는 유교 사상의 제약과 영향을 받았으며, 특히 <역경> () 는 깊은 흔적을 남겼다. 당나라에서 민국 초년까지 측량사와 점쟁이의 장사가 흥성한 것은 당시의 사회 현상이다. 집을 짓기 전에 지리학자들에게 풍수를 보고 오행의 방향, 환경, 가십, 자제에 대해 매우 복잡한 연구를 했다. 조산 건축의 주요 방향은 대부분 남북 서북 동남 동북 서남이다. 측량자들은 모두 업주의 생활과 방향을 선택의 기준으로 집의 좌향을 결정한다. 조산민가의 두상은 모두 딱딱한 산형이며, 모두 금목의 불, 물, 흙의 모양이다. 하나는 장식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주인의 생활과 운에 적응하기 위해 머리의 크기와 형태를 설정하는 것이다.

측량사는 풍수 선생이나 지리 선생이라고도 한다. 풍수는 《주역》에서 기원하였다. 복희가 선천적으로 가십을 정하고, 주문왕은 모레 가십을 정한다고 한다. 삼국 시대의 관화 () 와 양진 () 시대의 곽푸 () 는 이 유가들이 모두 전세한 작품, 특히 만당 시대 () 의 경우, 일명 양제빈선생 () 으로 천사감이다. 황소의 난 후, 그들은 강서감주 (양공묘는 2004 년 필자가 설계한 것으로 강서감현 객가 문화성에 위치해 있음) 에 도착했고, 그의 제자는 남송, 명나라, 청조의 강서, 복건, 광동 등에 많이 분포했다. 오늘날 지리 선생은 양과 그의 제자가 일찍이 리아 공에게서 많이 나왔다.

건축 특징

초두조산고택은 등급을 가리지 않고 경산식 (대부분의 불당은 폐산식) 이다. 즉, 초두가 박공에 직접 장식되어 있다. 머리를 움켜쥐고 휴식방식으로 박공 안에 설치하고, 머리를 움켜쥐고 박공 밖에 매달아 놓는다.

머리 (방각) 는 항상 금, 나무, 물, 불, 흙을 포함한 다섯 가지 요소를 중시해 왔다. 금머리는 둥글고 모서리가 없다. 나무는 키가 크고 곧고 모서리가 뚜렷하다. 토양 유형은 정사각형이고 튼튼하다. 화재 유형은 날카로운 또는 삼각형입니다. 수형은 파도나 세 가지 금형의 조합이다. 나중에 또 금성수식, 원생금식 등 개선이 있었다. 머리를 집는 것도 주인의 생활과 관련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풍수 선생이 지정한다. 대부분의 민가는 흙, 금, 나무로 만들어졌고, 소수는 물로 만들어졌고, 소수는 불로 만들어졌다. 절은 대부분 불로 만들어졌는데, 아마도 그들이 향불이 왕성하기를 바라기 때문일 것이다.

도자기 상감 집의 중령과 중령은 높은 용마루와 낮은 용마루로 나눌 수 있다. 보통 당정은 높은 등성이이고, 앞당은 중등성이이고, 두 방이나 화방은 낮은 등성이이다. 초두의 확장 방향은 세로띠로, 습기의 세로띠는 색채가 매우 풍부해서, 일부는 황궁의 장식과 견줄 만하다. 왜냐하면 조주 도자기가 중등골과 세로대에 박혀 널리 사용되어 세계 독특한 지붕 장식 경관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중등에는 흔히 볼 수 있는 상감화자, 부배자, 전등에는 용화조화자가 박혀 있어 조주 건축물의 아름다운 풍경선이다.

문루 뱃속의 석조각도 조산일절이다. 현대 기계 도구가 없는 상태에서 깃털이 달린 꽃과 새, 새와 짐승, 인물, 산수는 조각이 정교하고 생동감 있게 조각되어 있다.

목각과 채색 금칠 목각의 응용으로 조각 공예의 섬세함은 황양목 조각과 비슷하다. 그림 속의 화량 () 은 속칭 비단 () 으로, 색채가 화려하고, 티베트족 민화 () 는 건축업계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지만, 조주 () 는 더욱 섬세하고 색채가 풍부하다.

옛날 목수가 사당을 짓는 데는 도면이 없었고, 쑥자 () 만 사용했다. 즉, 아주 긴 나무로 새겨진 눈금, 물방울, 높이, 문 폭, 창 높이가 기록되어 있었다. 1 피트가 마지막 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매우 전통적이지만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시공 방법이다. 최근에 대만 건축 전문가가 나를 찾아와 조산 고대 건물이 유명하다고 했다. 너는 쑥자를 잘 아니? 나는 내가 쑥자를 말한 이유를 알았다. 기계적으로 어떤 차원은 좋은 단어에 속하고, 어떤 차원은 넘을 수 없는 나쁜 단어라고 규정하고 있다. 쑥 통치자의 전통이 여기서 전해지지 않았다.

조산의 집, 특히 사당은 하수도를 매우 중시한다. 출구의 선택, 흐르는 노선, 모두 풍수 선생이 결정한 것이니, 건축가는 함부로 침입하지 마라.

사금점' 이든' 상육근' 이든, 조산민가는 장식에 매우 중점을 두는 특징이 있어' 베이징의 황궁, 조산인의 집' 이라고 불린다. 결론적으로, 조산 고대 건물은 그 뚜렷한 개성으로 인해 독특한 방식으로 중국 건축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