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설명:
누가 짐작할 수 있습니까?
분석:
원기 (17 16 ~ 1797), 청대 시인, 평론가. 자재야, 호건재.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건륭 4 년 (1739) 중진사, 한림원 서길스 수여. 건륭 7 년, 임이수, 강포, 수양, 강녕 등 지지사. 건륭 13 년 사직, 강녕 (오늘 장쑤 남경) 에 정착하여 산에 수폐원을 짓고, 개명하여 정원을 따르라고 했다. 다시는 벼슬을 하지 않겠다. 시와 산문 작문에 종사하여 각국 학자를 사귀다. 만년에 창산 거사가 되다.
청대 건가 시대의 대표 시인 중 한 명으로, 조익, 장사청과 함께 건륭 3 대 시인이라고 불린다. 그는 60 여 년 동안 시단에서 활동해 왔으며, 시가 4000 여 곡을 지었는데, 기본적으로 그의 성령설을 반영하였으며, 독특한 풍격과 일정한 성과를 가지고 있다. 그는' 고난',' 탄식징곡' 과 같은 현실 사회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 소량 있다. 그러나 원시 사상 내용의 주요 특징은 개인 생활에 대한 그의 진실한 감정, 취미, 견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그는 늘 천마가 공허하고, 때로는 갑작스러운 전통도 있다. 그는 예술적으로 과거를 모방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그는 능숙한 기교와 유창한 언어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포착하며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민첩한 예술 스타일을 추구한다. 그중에는 두 가지 걸출한 대표작이 있다: 현장에서 느끼는 여행시와 과거 탄식하고 현재의 서사시를 풍자하는 것이다. 구찌의' 11 페인 유서하사 계림산수' 와 같은 전류는 광시 계림 칠성암 여행에 대한 소감을 담고 있다. 동굴 안의 종유석 상태를 묘사하다:' 기석 천종, 사람이 다투고 싶어한다', 예를 들면 선쥐, 선반고, 여와의 변화, 치우의 스프레이. "산강이 한 난로에 녹는다", "갑자기 풍강이 석두", "갑작스럽고 진실한 학살" 이 되었다고 상상해 보세요. 또 7 대 불가사의' 사구' 에 쓰여진 산둥, 황하 북쪽 해안 여행의 경치와 느낌: "모래도랑 그림자가 점점 흐릿해지고 황하가 보이지 않는 듯 나무가 나타났다. 차의 커튼이 막 흔들려 햇빛이 매우 약하다. " 황혼 무렵 차에서 본 황하 풍경은 시인의 관람 흥미를 불러일으켰지만, 북방 만풍의 추위로 그는 내리기를 꺼렸다. 그는 빛의 번쩍이는 변화의 직설적인 표현을 통해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느낌을 표현했고, 은은한 시대의 서늘함을 기탁했다. 이런 서늘함이 바로 그 안에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후류, 예를 들면 칠율 중 하나인' 진중팔잡시' 는 진중산천추색을 썼다. "깃발이 없고, 노래대는 물이 흐르고, 가까운 날은 삼보기러기, 고지선큐슈 가을이다." 역사의 정서는 눈앞의 풍경과 얽히고설키고, 하나가 되어 대조가 뚜렷하고, 법칙이 온전하며, 의미심장하다. 시말, 다행히 당태종의 서생인 마주자비는 원대한 포부의 기탁과 실패의 슬픔을 나타냈다. 또 예를 들어, "그 해의 장한가를 부르지 말라" 는 말 일곱 절중 네 마디는 "석호촌의 부부가 장생전의 부부보다 눈물이 몇 방울 더 많다" 고 지적했다. 백거이의' 장한가' 는 겉으로는 두보의' 석부' 와 비교되지만, 더 깊은 시적은 독보적이어서 조롱의 의미가 뚜렷하다. 그의' 유폭포',' 장려화',' 낙화',' 월왕묘작시 15 곡' 등의 작품도 직접 억측을 표현할 수 있어 별다른 참신함이 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는 겉으로 흐르고 격조가 높지 않았기 때문에 비방자들은 그를 비웃으며 "비열한 것을 천성으로 착각하고, 냉소와 풍자를 총명하게 하고, 희롱게임을 익살스럽고, 오만방자하게 한다" 며, 마귀의 도를 조장하여 사악한 말을 하고, 시가 무너지는 것을 방지한다 "(주정진" 소울원시 "). 그러나 전반적으로, 원의 시는 "양승재 (만력) 삼백부 (집합의)", "전학자가 부드럽고, 미병이 있다" 는 시로 "서정시" (상삼시론) 라고 할 수 있어 부족함이 있다 또한, "내 자매의 존경" 과 "협강사 비천정", "장생과의 책", "재건사 기념비 중" 과 같은 산문과 같은 문장 및 산문은 상당히 읽기 쉽고 유명하다.
위안메이도 간가 시대의 주요 시학 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들은 명대 공안파, 경릉파에 이어 성령설을 고수하고 있다. 그는 시에 관한 많은 편지와 문장, 그중에서도' 정원 시화',' 보보',' 속시' 가 주요 시 작품이다. 수행원시론' 은 성령설의 이론을 천명하는 것 외에도 역대 시인의 작품, 유파의 진화, 청대 시단에 대해서도 논평했다. 속시' 는 사공도' 이십사시품', 삼십육서, 사언율시로 시 창작 과정, 방법, 수양, 기교의 구체적인 경험, 이른바' 고심 창작' 을 요약한다. 공안파보다 원기의 성령설은 더 표적적이고, 반도학, 반전통이다. 당시 심덕잠의 조론과 옹방강의 근론에 대해 원기는 "시 300 곡부터 오늘까지 시를 퍼뜨리는 사람은 모두 영성이 있다. 쌓는 것을 불문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정원 시화" 권 5) "시인은 감정으로 태어났다. 풀리지 않는 정이 있고, 그 다음에는 청렴한 시 ('원상시서') 가 있는데, 설교의 수단이 아니다. 따라서 그는 심덕잠의' 부드럽고 돈후한' 시교를 절대화하는 것을 반대하며,' * * * 에 묘사된' 예기' 가 반드시 성인의 말이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즉, 만약 단어가 부드럽고 돈후하다면, 시가 교육의 한 가지 목적이라면, 문장 중에는 그렇게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는' 시경' 의 일부 장이' 성실' 하지 않고, 어떤 장은 단순히' 목청껏' 하기 때문에' 공자의 시에 대한 평론은 믿을 만하고,' 재미있고, 혐오스럽다' 고 생각한다.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부드럽고 돈후하다' ('이소화에게 다시 대답한다'). 따라서 그는 남녀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염시를 쓰고, "정이 우선이지 남녀보다 못하지 않다" (답 □ 원론시) 를 강조하며 "관란도 염시", "음양부부도 염시의 시조" (또 심대종백서와 함께) 라고 지적했다. 근리설에 관해서는, 그는 "책을 채우고, 죽은 종이로 가득 채우고, 자화자찬하며 심오하고 심오하다" ("정원시화보" 권 3) 라고 조롱했다. 위안메이의 성령설도 더욱 구체적이다. 그는' 기' 와' 지식' 을 결합하여 기질, 재정, 학술적 능력을 바탕으로 진실, 신, 생활을 추구했다. 그는 "나는 유일한 시인이다. 모든 묘인은 지혜를 돕는다. 쓰지 않아도 나의 기질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속시 신무") 성품을 시인 창작의 근본으로 삼다. 그는 또한 "재능, 사랑의 머리, 재능과 정이 깊다. ","비야재, 음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어렵다 "("이시서 ")," 시는 반드시 배워야 하지만, 오로지 위에 있어야 한다 "("시화 "권 15), 재능과 재능이 표성의 필수 조건임을 지적한다. 동시에 그는 이렇게 말했다. "시는 우아하기 어렵고, 공부한 후에는 야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풍속이다." ("부록" 볼륨 6) 시 창작에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작품의 경우, 그는 먼저 성품의 진실을 표현하라고 요구하며, "시는 진짜가 되고, 성품은 뒤이어 진실이고, 그렇지 않으면 대강대강이다" ("보보" 권 6) 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생활을 요구하며 "필정신으로 쓰는 것은 충성, 효, 의문으로 삶을 채우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필성이 어리석고, 짱 딸도 풍채가 적다. "(보충권 2)," 사람은 나무를 할 수 있고, 시는 나무를 할 수 없다 "(보충권 5). 동시에 혁신을 요구하고, 강규가 말한 "사람의 말은 쉽고, 나는 묵직하고, 사람의 말은 어렵고, 나는 쉽다" ("시화" 권 4) 를 칭찬한다. 그래서 그는 "시는 달면 안 된다. 그래서 신랄하고 황당무계할 수도 있고 사랑스러울 수도 있다" 고 생각했다. 위의 기본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는 타고난 성품을 선천적인 조건으로 여기고, 지식을 후천적인 노력으로 여긴다. 그는 "시와 산문의 글쓰기는 미인의 머리카락, 피부, 미소와 같다. 타고난 것이다. 시문용 전전은 "미인의 옷과 장신구" "모레" (부록, 볼륨 6) 와 같다. 따라서 그는 시 형식을 중시하는 멜로디와 장식음을 완전히 반대하지 않고 표현정신에만 종속되도록 요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전반적으로 볼 때, 원기의 성령설은 명대 공안파보다 진보이며, 전면적이고 완전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명청성령설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
원기문학사상의 진보의의는 시가정신론뿐만 아니라 문학이론, 문학발전, 문체기능 등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그는 청초에 성행하던 한학과 송설을 추앙하지 않고 "송설은 폐단이 있고 한학은 더욱 폐단이 있다" 고 생각한다. 송 경향 형이상학, 그래서 형이상학 에 가까운 심리학 이론; 한은 형형으로 올라가는 경향이 있어 주석을 달았다. 그는 글쓰기가' 정통' 의 제한을 받지 말고 자신의' 타고난 장점' 과' 한 면에서 배우기' 를 기초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산문과 고문은 각각 유용하다고 지적했다. "한 가지 기묘한 한 가지, 천도도; \ "흩어져 있다, 쓰기 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글의 체계는, 예를 들면, 서로 다른 왕조의 옷과 같이, 서로 다를 수도 있고, 그 용모는 좋지 않지만, 또 각각 다르다. "("슈무가 8 사 문선 ") 그는 문장 발전이" 시기도 옳고 인연도 옳다 "("론 ")," 당송은 한진, 유덕한진은 3 대가 될 수 없다 "("사서와 손선 ") 는 각각 이치와 특징이 있다. 마찬가지로, 그는 시와 문장 각각 쓸모가 있다고 생각했고, 시는 야망과 서정을 표현하고, 문장 반영한 것은 덕성이었다. 그래서 문장, "시 서투른 현대 하지" ("답심대종보 시집"), 복고를 숭상하지 않고, 문호에 묶이지 않고, 동시에 거두고 저축해야 한다. 위안메이의 문학사상은 발전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문체의 구체적 기능에 대해 서로 다른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봉건정통의 문학적 관점과 당시 진보성을 지닌 * * * * 사조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의 문학 이론은 그의 시학 이론이 심오하지 않다.
소창방선기' 80 권,' 수원사화' 16 권,' 보보' 10 권,' 자오옥' 24 권 및 속편/Kloc- 두루마리와 말하는 부분은 30 여 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