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은' 군경의 머리',' 문화의 근원',' 지혜의 바다',' 인생의 보물' 으로 불리며 우리 중화민족의 큰 보물이다. 많은 국학 대가나 교수들은 고전을 바탕으로 한 학근 교육을 제창하고, 아이를 큰 구조와 큰 구조로 키워야 하는 인재는 어려서부터 <역경> 공부와 이해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즉, 중국인은 변화의 책을 중시하거나 배워야 한다. 세 가지 이상의 사고방식을 파악하기만 하면, 안주할 수 있고, 심지어 작은 나날도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우리가 어떤 어려움이나 인생 명제, 도전에 직면했을 때, 이 10 가지 사고방식으로 일일이 생각할 수 있다면, 인생은 더 이상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예를 들어, 경전이라는 명제를 읽으면 음양에 들어갈 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역경> 사유는 내 인생을 고유의 한계에서 벗어나 완전히 풀려났다. 마치 호랑이 한 마리와 용호 한 마리에 9 일 동안 날개를 달아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은 그의 생각을 바꾸는 것이다.
이경을 모르는 사람은 흔히 이경을 점쟁이의 책으로 여긴다. 이런 생각은 일방적이다. 이경은 만물의 법칙을 밝혀냈고, 규칙적인 변화에 관한 책이다. 배우기 쉬운 사람에 관해서는, 이 법칙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개인의 자유이다.
어떤 사람은 그것을 점쟁이로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사용하여 세상 일을 통찰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을 이용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배움은 절대 미신을 믿지 말고, 더욱이' 운명이 정해져 있다' 는 부정적인 생각은 하지 마라.
이경 제 1 괘는 우리에게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하늘처럼 분투하고, 노력하고, 자강해야 한다. 노력을 통해 자신의 상황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단히 노력해야 운명을 바꿀 수 있다.
강자는 투지가 넘치고, 일에 부딪히면 현실의 족쇄에서 벗어날 수 있다. 약자는 핑계를 찾고, 마음이 편안하며, 모든 것이 생활이고, 노력도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1, 음양사고: 만물에는 모두 음양, 일명일양, 그 길이 있다. 음양은 상대적이며 서로 바꿔 통일할 수 있다. "도덕경" 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있다고 말했다. 만물은 모두 음양이 합쳐져 생겨났기 때문에 만물에는 모두 음양 양면이 있고, 만물은 모두 양을 좋아한다. 양노가 의롭고, 음망은 악이 적대적이고, 자연만물은 음음양 () 이 양지 () 를 안고 있고, 충 () 와 음양 () 이 낳은 만물의 총칭이기 때문이다. 음양의 성쇠는 규칙적이고 일리가 있다. 사물은 극도로 반대해야 하고, 양극은 음이고, 음극은 양이다. 모두가 돈을 좋아하는 것처럼, 돈 자체는 선악의 구분이 없지만, 돈은 인간의 욕망으로 인해 좋은 면과 나쁜 면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대부분의 범죄는 그에 의해 초래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모든 것이 똑같다. 인삼은 원기를 보충하는 좋은 약이지만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 한 잎에는 음양이 있고, 사람의 손에도 음양이 있다. 동정도 음양이고, 학법에도 음양이 있다. 대량의 고전은 음이고, 적법은 양이다. 좋은 사람은 양에 속하고, 나쁜 사람은 음부에 속한다. 기억해야 할 말이 하나 더 있다. 군자가 패한 것도 성공이고, 소인의 성공도 실패이다. 그래서 나는 항상 모든 것이 좋은 것이고 나쁜 일은 없다고 말한다. 신은 소인에게 기회를 줄 것이다. 그것은 산산조각 난 공헌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것이든 먼저 깨야 성립되고, 깨지지 않으면 성립될 수 없다. 따라서 깨진 공로와 입립된 공로는 모두 공로다. 마치 흰 얼굴을 부르고 검은 얼굴을 부르는 것과 같다. 그래서 유가는 절대적인 옳고 절대적인 잘못도, 절대적인 선도, 절대적인 악도 없다고 생각한다. 만물은 모두 음양전환 속에 있고, 숭고한 것은 떨어지며, 모이면 결국 사라지고, 시간이 지나면 하나로 합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중국인의 지혜는 중용의 도를 중시하기 때문에 16 문장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진리가 있고, 인심은 위태롭고, 마음은 미묘하며, 정에만 있고, 절대에만 있고, 그 속에 내버려 둔다.
2. 팔괘사고: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2 더하기 2 팔괘는 64 괘로 결합되었다. 대의시를 외우는 것은 <역경> 학습의 기초이다. 이경 64 괘는 매 점마다 그 지혜와 매력이 있다. 이경은 군경의 머리, 문화의 원천, 지혜의 바다이다. 64 괘는 가십의 연장이다.
"도덕경": 도생은 하나, 둘, 셋, 만물을 낳는다. 고대인들은 숫자를 가장 잘 한다. 일찌감치 약수 3 천 원이 여기에 있다는 것은 셀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 불교는 만물이 모두 유심이라고 말하는데, 하나는 만물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전체 은하의 본모습을 포함하여, 아마도 우주 전체의 먼지 한 알일 것이다.
3, 5 요소 사고: 나무, 불, 물, 금. 중국인은 일생 동안 궁명을 중시하고, 부귀의 높낮이는 3, 6, 9 등으로 나뉜다. 사람의 현실 생활은 가난하고 옳고 그름은 모두 오행수 안에 있다. 음과 양 생사, 오행은 반드시 해야 한다. 중국인의 팔자는 태어난 순간부터 천지의 기운과 오행의 기운을 주입했다. 만약 그들이 이곳에서 그것들을 깊이 연구할 수 있는 재능이 있다면, 그들은 평생 네가 온 기쁨 속에서 살 것이다.
4. 사고 변경: 모든 것은 시간, 장소, 위치의 영향을 받는다. 다른 시간, 다른 장소, 다른 입장은 다른 방법, 다른 결과로 이끌어 낼 수 있다, 그래서 변화 하는 생각이 있어야 한다. 전자기술 제품이 중국에서 인류 생활에 들어선 이후 이 시대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만약 당신의 머리 속에 15 년 전의 휴대전화 프로그램이 있다면, 분명히 이 시대와 탈선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경은 변화를 중시하고, 변하는 것은 사고이다. 가난이란 변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칙은 길다.
이미지 사고: 한 잎은 가을을 알고, 한 눈에 표범을 알아본다. 중국인도 내면의 외모를 중시한다. 겉모습을 통해 본질을 보는 것은 쿵푸이다. 일정한 경지에 이르면, 눈을 감고 안팎을 통해 외형과 외연을 정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6. 발산사고: 겉으로는 필연적인 연관이 없어 보이는 많은 개인들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의미 있는 전체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1 과 2 는 낯설지만, 그들은 1 을 통해 2 를 알고 1 과 2 사이의 필연적인 사건을 볼 수 있다. 이곳은 <역경> 중에서 가장 신비로운 곳이다.
7. 방향성 사고: 속담에 태극은 만물을 낳고 태극은 만물을 받는다는 말이 있다. 만물이 생로병사하다. 과도기에 어떤 시작, 과정, 결말이 나타날지, 마치 인생의 네 가지 현상인 운, 멩, 후회, 비천함, 그리고 잠룡, 밭에서 용을 보고, 하루 종일 일을 하고, 연중 점프, 비룡 하늘, 강룡이 6 가지 과정을 후회하는 것과 같다.
8. 홀로그래피 사고: 사람의 건강을 한 방울의 피 한 방울로 볼 수 있습니다. 이학적으로 볼 때, 태어날 때부터 평생에 이르는 원한과 원한, 그리고 한 나라, 강함에서 약소까지, 결국 중흥에 이르기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9. 순결 사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백발이 성성하고, 세상일은 무심코 변덕스럽다. 구름산이 무거워서 맨발로 달려서 먼지의 끝에 닿지 않는다. 몰라, 그때 명월이 어디로 떠돌아다녔지? 아무도 시간을 장악할 수 없다. 청의주, 홍로 쓴 차, 전생의 전설은 찬설연기 속으로 사라지고, 몇 가지 꿈의 말굽 소리가 영암의 낡은 색을 줍고, 범천은 붉은 먼지를 떠났고, 생사는 모두 빈명이고, 길은 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