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 의 발원지는 지금의 탕음현 (하남 안양의 한 현), 천년고현이다. 유리시는 탕음현에서 북쪽으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이괘체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음양의 성질과 상태를 포함한 음양의 개념이다. 음양의 상태를 소홀히 하고 그 성격만 이야기하면 양지 (-) 와 음지 (-) 로 음양을 나타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음양괘를 아래에서 위로 세 번 겹쳐서 8 개의 기본 점괘, 즉' 건조, 곤, 진, 훈, 칸, 리, 부르고뉴, 회' 를 형성하여 팔경괘라고 한다. 팔경과 점괘 두 가지를 겹치면 모두 육십사괘를 얻을 수 있는데, 모두 육십사타괘라고 하는데, 각 점괘에는 특정 이름이 있다. 음양의 상태를 다시 고려한다면, 음양의 개념은 또 네 가지 상황, 즉' 노음, 노양, 소음, 소양' (일명' 태음, 태양, 소음, 소양') 으로 나뉘어 각각' X, O,-,'를 사용한다 점괘의 각 단계마다 음양 네 가지 상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점괘 변화 시스템에는 4096 가지의 다른 점괘가 있다. 음양의 성질이 같은 모든 점을 합치면 64 종의 주괘가 같은 이름의 서브시스템을 형성할 수 있는데, 이를 모 괘계라고 할 수 있다. <역경> 문자 묘사의 내용은 64 괘체계의 일부 이괘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해석과 그에 상응하는 인사의 좋고 나쁨에 대한 판단 (직업이라고 함) 이다. 그중 각 구괘계의 첫 번째 내용은 상응하는 정적 점술이고, 다음 6 개 (건곤괘계 7 개) 는 점괘계에 해당하는 순서점술이다. 진한 () 이후의 이학 연구에서 그것에 대해 실수나 모호한 인식이 있다. "부점" 과 "주역" 이라는 책은 갑골문 부점의 실천에서 기원했다. 은상 말년에 주문왕은 64 괘체계의 점괘를 썼을지도 모른다. 이후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제자가 공자의' 주역' 에 대한 발견을 이어받아' 이전' 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웠을 때, 리스는 그것을 의학 점술책으로 분류하여 보존했다.
의미
주역' 에서 가십을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중국인 유물주의 세계관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들은 사회를 알고, 사회를 개조하고, 실천에서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한다. 그래서 이괘와 주역은 매우 큰 정보 저장소이다. 수천 년의 변천을 거쳐 주역은 이미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다. 이도는 음양의 상호 작용을 중시하고, 강유상제를 중시하며, 자강불식, 후덕재물을 숭상한다. 오천년 문명사에서 중화민족이 오랫동안 수많은 재난을 겪어 어려움을 피하고 쇠퇴에서 회복되어 끊임없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일이었으며, 우리 민족이 이도정신에 대한 시대적 파악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우리는 우상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가십을 통해 정보를 예측하는 과학적 방법을 통해 자연과 인사에 관한 정보를 예측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주역' 은 고대의 찬란한 문화 보물로 고대인들이 미래를 예측하고 국사를 결정하고 시세 현상을 반영하며 하늘과 땅, 인사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고대인들이 과학적 방법을 익히기 전에 의존했던 수단일 뿐, 진정한 과학은 아니다. 어떤 인식은 과학적이지만, 그 인식은 과학적일 뿐이지만 과학적이라고 할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하나의 문화로만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이학 원리에 대한 탐구는 여전히 중대한 진전이 없고, 이론 연구는 정체되어 있고, 사상이 혼란스럽고, 실제 응용은 신비로워지고 있다. 상술한 상황은 이학의 학술적 지위를 심각하게 왜곡하여 중국 이학의 양성 발전을 방해하고 이학의 진정한 가치를 감추었다. <역경> 수업은 중국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전이다. 그것은 세계 만물이 모두 발전하고 변화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변화의 기본 요소는 음 (-) 과 양 (-) 이다.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음양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주역의 연구 대상은 하늘, 땅, 사람, 사람은 기초이다. 삼재에는 각각 음양이 있기 때문에, 이경에는 6 위안이 있다. "구아" 가 말한 바와 같이, "하늘의 입도는 음양이고, 땅의 입도는 강유하고, 사람의 입도는 인의다. 삼재이합이라,' 쉽게' 는 벼랑이다. 음과 양, 강성, 부드러움, 경제, 그래서 <역경> 6 장. 클릭합니다 건곤은 순양의 점괘이고, 곤은 순음의 점괘이다. 건곤은 음양의 총대표이자 음양의 근본이다. 공자는' 내모임' 에서'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건곤이 악으로 변한다' 고 말했다. 이순신 간웨이지도는 "건곤은 음양의 뿌리이자 만물의 조상" 이라고 말했다. 대중 <역경> 순위는 서괘를 순서대로, 간, 곤을 우선으로 한다. "내부 모임" 은 "천존지, 건곤정" 으로 시작한다. 겸손하고 높고, 진으로 높고, 높고 낮다. 움직임이 모두 있고, 방금 부드러움이 있다. " 문어' 는 건곤점술의 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기로 건곤의 덕을 인문도덕의 범주로 확장한다. 이는 건화곤이' 주역' 에서 가장 중요한 두 점괘이자' 주역' 음양철학의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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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도덕경' 에서 주는 심사숙고하고 완전하다. 이는 운동의 변화가 결과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태호와 푸가 제인을 창작할 때, 제인기호 (현재의 가십음양기호) 를 원, 즉 일주일 () 로 배열하여 주가 제인의 주체 부분임을 분명히 했다. 주역' 의 주자는 주조가 아니라 주나라 성이며 소박한' 도덕경' 의 완성식' 주' 자를 사용한다. 주역' 의 주자가 단순한 간화자를 대체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자연계 만물의 변화는 쉬운 근본 현상이다. 끝이 없고, 열매가 없고, 쉽게 사물의 변화이며, 사물의 모든 변화에는 확실한 결과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이 바로 코끼리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제인주' 와' 주의 의리' 는 주가 제인씨, 쉽게 주씨라는 것을 보여준다. 부자의 배열에는' 제인 주역' 이 있다. "천일의 열매, 천사의 코끼리" 를 구하는 것은 "약도" 가 추리를 판단하는 발성 도구임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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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한서'? 이문지는 이렇게 말한다. "이경은 넓고 심오하며, 사람은 더욱 거룩하고, 천하 삼고 () 이다." 이런 견해는 한국과 유교에서 가장 받아들여졌다. 주역 간지서' 에는' 순천자의 책자는 지혜로, 부점 도덕자는 글로, 명성자는 공으로' 라는 말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삼현'' 삼고' 는 고대에 하늘을 통하는 황하를 가리키며, 지금은 신수' 용마' 로, 등에는 신기한 무늬가 가득 차 있고, 성자 복시 모사, 천문지리를 바라보며' 팔괘' 를 한다. 중세 때 희창은 감옥에 갇혔기 때문에 천상음양신문론을 보고 팔괘를 64 괘로 강조하며 점술을 했다. 즉' 왕문 체포,' 주역' 을 행했다. 다음 고대 공자는' 쉽게' 를 좋아하여, 경례가 무너지는 것을 한탄하며, 10 편의' 이전' 을 썼다. 송대 이전에는 점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 의심이 있었다. 왕필은 복희가 가십을 그린 후 자중 64 명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Zheng Xuan 은 Shennong 이 점술을 중요시한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손승은 우하가 점술을 매우 중시한다고 생각한다. 북송 구양수가' 이통 아야코' 를 써서야' 이전' 7 가지 모순된 공자가 한 명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글자가 많지만, 글자의 좋고 나쁨을 밝히기에 충분하다." 이 숫자도 생략했습니다. 남은 말은 작지만 큰 생각은 똑같다. 너는 이길 수 없다. 그것이 각종 학파가 말하는 것도 이상하지 않지만, 과거의 사람들이 경전을 해석하기 위해 취한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한 사람에게서 나왔다고 하면, 한 무더기의 단어가 생겨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는 성인의 일이 큰 실수라고 생각한다. "(쉬운 아이 문제 참조? 볼륨 3). 후세에 관해서는, 옛 기풍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청대 이기항의' 이전통론' 과 강유위의' 신학 위경고평' 은 모두' 이전' 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돈, 풍우란, 구 지강,, 곽모로 등 저명한 학자들은 모두 <역경> () 가 공자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구 지강 () 선생은 전국 말기부터 서한 초기까지 이 책이 기록되었다고 추정했다. 김 선생님만이 공자가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늘날 장사마왕더미의 무덤에서 발견된' 북서' 에는 간접적으로' 이전' 의 저자나 관련 저자가 공자임을 증명하는 기록이 여러 군데 있어 더 고증해야 하지만, 과거를 맹목적으로 의심하는 사람들에게도 경고해야 한다. 한편' 주역'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도 논란이 있다. 주' 라는 단어는 예로부터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주조' 이고, 하나는' 주포' 입니다. 전자의 도덕은' 주역' 이 서주의 책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주례' 에 구름이 있기 때문이다.' 너무 세 가지 변법이 있는데, 하나는 연산이고, 하나는 귀장하고, 셋은 주역이다' 는 이론인데, 이 이론은 연산이 신농 시대의 부추의 책이고, 신농도 연산씨라고 불리며, 귀장은 황제 시대의 부추의 책이라고 생각한다. 후자는 정현의' 1 짱' 을 보면' 연산' 은 구름처럼 끝이 없다. 티베트로 돌아온 사람들은 모든 것을 숨길 것입니다. <역경>,' 이도주보' 는 모든 것을 준비했다. 그래서' 주역' 에서' 주' 라는 단어는' 주박자' 라는 뜻이다. "a" 라는 단어의 주요 의미는 1 입니다. "쉬운" 글자의 전서는 "(오른쪽 1 참조) 작은 인감: 쉽다.
\ "Shuowen \" 훈련 은 \ "이순신, 도마뱀, 잠자리, 궁전 을 지키고 있다. 상형 문자. 즉,' 쉬운' 은 도마뱀 같은 것으로, 주로' 변화' 를 의미한다. 둘째,' 설문' 은 사의의 말을 인용하여' 일월이 쉽다' 는 뜻으로 음양을 상징한다. 셋째, <역경>, "쉬운" 단어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 소위 이순신, 변화, 어려움, 즉 제인, 변화, 변하지 않는다. 넷째, 은허 갑골문의' 이순신' 자는' (그림 2 참조)' 으로 일출 때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변화" 를 보아야 한다. 갑골문: 쉬워요.
<역경> () 는 고대 문헌에서 종종 <역경> () 라고 불리는데, 서한 초년 () 부터' 고전' 서적 중 하나로 등재되었기 때문에 세계는 그것을 <역경> () 이라고 부른다. 그것은 <역경> "쉬운" 교리, 다양 한 교리 복잡 해야 합니다, 그냥 변화 뉴스의 원칙 보다 더 볼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요약
이번' 주역' 의 내용은 주로' 경' 과' 전'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 은 주로 괘형 기호와 괘이다. 이른바' 육십사괘' 는' 팔괘' 가 겹쳐 있고,' 팔괘' 는' 음음',' 양' 이 겹쳐 있다. 주역' 의' 음' 과' 양' 은 간헐적으로 연결된 선, 즉'-'와'-'를 나타낸다. 고대인들은 음양 범주를 이용하여 한서, 일월, 남녀, 주야, 패리티 등 많은 개념을 표현했다. 일음 일양술어의 도리' 라고 합니다. 성인은' 음' 과' 양' 을 기초로 기호를 8 가지 다른 모양으로 쌓고, 다른 점괘명으로 명명하고,' 점괘' (일명' 고전적인 점괘') 라는 적절한 부호를 취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점괘의 상징적인 의미는 무엇인가? 간다건? 곤순제? 천둥? 바람 따라 갈까? 물이 갇혔어? 불에서? 뿌리 산 정지? 그런 다음 성인은 팔괘를 서로 겹쳐 64 가지의 다른 6 가지 조합, 즉 64 괘 ("별괘" 라고도 함) 를 형성한다. 각 점괘의 두 점괘는' 하괘' ('좌전' 에서도' 내괘' 와' 진괘' 라고도 함), 상괘는' 하괘' 라고 불린다. 육십사괘에는 각각 여섯 개의 선이 있는데, 이를 점괘라고 한다. "Shuo Wen jiezi" 는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고 말했다. 왕: "남편이 뭐예요? 문자가 바뀌었다. " "고집" 의 본의는 음양이 번갈아 가는 것이다. 따라서 "-"는 "음" 이라고 불리며 "6" 으로 표시됩니다. -'는' 양' 이라고 불리며' 9' 로 대표된다. 육각형의 위치를 육각형이라고 하며, 상향식, 즉 시작,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마지막입니다. 맹과: 상향식 6 가지 전략을 각각 6 학년, 2 학년, 3 학년, 4 학년, 5 학년, 9 학년이라고 합니다. 소위 구아 () 사어 () 는 구아 () 에 매여 있는 글자로, 그 중 한 구아 () 마다 하나의 구아 () 를 포함하고, 전체 구아 () 의 대의를 요약하며, 각 구아 () 마다 한 구아 "주역" 에는 64 괘, 384 가 있기 때문에 64 괘, 384 위안 (건지, 쿤지 2 개, 각각' 9 사용' 과' 6 사용' 이라는 말이 있기 때문에 총 386 위안) 이 있다. 열전' 은 실제로' 주역' 경서를 설명하는 전문 저서, 즉 상하 인감, 코끼리 인감, 문언, 내집인감, 구아 인감, 가상 구아 인감, 잡괘 인감 등 총 7 종의 10 편이다. 경전의 날개와 같이 경전의 의미를 해석하기 때문에 한인은 그것을 "10 날개" 라고 부르고, 후세 사람들은 함께 "이전" 이라고 부른다.
주천
그런 다음 상하경을 상하 두 부로 나누어 총 64 절로 나누어 각각 64 개의 점괘의 이름, 점괘의 문자, 점괘의 요지를 설명했다. 왕비는 말했다: "남편이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점괘체에서 그 주인도 마찬가지임이 분명하다.
이미지 전송
그런 다음 상하경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 괘의 괘상과 각 괘의 신비한 코끼리를 설명하였다. 구괘상을 해석하는 것은' 상전' 이라고 하고, 현상을 해석하는 것은' 코끼리전' 이라고 부른다.
문어문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건조' 와' 쿤' 이라는 두 개의 점괘의 의미를 설명하므로' 건문어' 와' 곤문어' 라고도 한다. 주로 견권 () 항목의 기초 위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고 넓히는 것이다.
응집력이 있는 전기
두 부분으로 나누어, 주로 경전의 요지를 설명하고, 점괘의 기본 의미를 실천한다. 이 글은' 주역' 에 대해 전면적인 분석과 서술을 진행했다. 하나는 <역경> 미묘함을 표현하고, 하나는 <역경> 읽기의 중요한 사례를 보여준다.
점술 전기
그것은 가십 취상 대례에 대한 전문 저서이자' 쉽게' 중 코끼리의 출현과 발전을 탐구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서부전
주역' 64 괘 배열 순서에 대한 윤곽으로 점괘 사이의 전승과 수용을 드러낸다. 전반부는' 건조' 에서' 리' 까지 총 30 괘, 주께서 천도를 말씀하셨다. 후반부는' 현' 에서' 길위' 까지 총 34 괘를 냈는데, 요점은 인륜이다.
잡괘전
아니면 "점괘가 많고 의리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 육십사괘는 32 쌍의' 착잡한 점' 으로 재편성되어, 사물이 정반 상대요소 속에서 발전하는 변화의 법칙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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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 가십의 3 차원 구조는 다음과 같다: 간: x = 1, Y = 1, Z = 1, X = 1,;
거리: X = 1, Y = 0, Z = 1: X = 0, Y = 1, z =/kl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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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천 선생은 <역경> 자체가 집단 작품이라고 생각하는데, <역경> 체례 자체는 한 사람이 단번에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점술은 중국 고대 문명의 중요한 방면이다. 하상 시대에는 귀신과 신이 교류하는 중요한 방법이 있었다. 점술은 귀신과 신이 교류하는 행동 방식 중 하나였다. 그러나 점술 활동 자체는 다양하다. 예를 들면 거북갑이나 소뼈를 태우는 것과 같이 깨달음을 얻는 방법은 갈라진 선에서 발견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령자들은 갑골에 자신이 원하는 것과 선의 설명을 새겨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Oracle) 이런 점술 활동이 주문화전통으로 전해지면서 주인의 개선을 거쳐 완전한 개념과 기호체계를 세웠다. (구괘사) 한편으로는 당시 점령한 사물과 그 해석을 글로 기록하고, (구괘사) 는 새로운 점술 규칙, (대연의 수) 을 세웠다. 역대 철학자의 해석을 거쳐, 그것은 이미 깊은 철학 저작으로 발전하였다. 동시에 중국 고대의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에 관한 고전이기도 하다. 주역은 중국 문화의 발원지이다. 그 내용은 매우 풍부해서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공맹의 도든 노장론이든 손자병법, 황제내경, 신룡이경은 모두 <역경> ()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의인 손사우는 "의사를 아는 것은 쉽지 않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한마디로: 변화의 경전이 없으면 중국의 문명이 없다. 주역' 은 춘추전국시대에 더욱 완벽해졌다. 그것은 우리 조상들의 집단 창조이며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역경> 속의 사상은 이미 중국인 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설령 사람들이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그렇다. 공자는 사람들이 "일용할 줄 모른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오늘, 우리 중 누구도 어떤 영이한 말을 한 적이 없다. 모모모씨는 또 변덕을 부리거나 건곤, 태래와 같은 구어와 성어를 뒤바꾸지만,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은 아니다. 이 말들은 직접 <역경> 출신이다. 주역' 은 서한 시대에 육경 (변화의 책, 시, 책, 의식, 음악, 춘추) 의 1 위에 올랐다. 우리나라 문화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누리다. 진시황화상서는 감히 책을 손상시키지 못한다. 이경의 학문은 일명 이경이나 이경이라고도 하는데, 이미 깊은 학문이다. "한서 유림외사" 는 "공자는 이경을 읽고 위사 편제 3 술을 배워 전승한다" 고 기록하였다. 상하 5 천 년 동안 이경은 대대로 전해져 불학자가 매우 많다. 많은 학자들이 경학, 고증, 훈고가 모두 형편없어 3 천여 권의 저작을 남겼다는 것은 큰 광경이다. 주역 연구에는 많은 유파가 있다. 그들은 서로 맞서고, 서로 부정하고, 서로 공부한다. 춘추시대에는 변심설, 코끼리설, 의설, 길흉은 사람에 의해 정해지고 천도는 무상설로 나타났다. 전국 시대에는 음양변론이 있었다. 한나라 () 에는 상수설 () 이 있고, 위진당은 현학이라고 부른다. 송명 시대에는 5 대 학파가 나타났다: 이학, 수리, 기, 심리학, 공리. 나머지는 일반적으로 두 파로 나뉜다. 한 파는 유가이고, 한 파는 도가이다. 유가는 점술과 양강의 기풍을 강조한다. "하늘은 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슬림함을 강조하는 것은 사회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도교는 쿤괘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길이 흐르는 물처럼, 약자는 강자를 이길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신의 자유를 강조하고, 무위하고 순자연을 추구하며, 천인의 화합의 경지를 추구하다. 유가와 도가는 모두 <역경> () 에서 발전한 것으로, 장강과 황하의 물이 청장고원에서 기원한 것과 같다. <역경> 과학의 내포는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인정되고 추앙되었다. 이학은 2 1 세기 세계 현학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경> 속에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많아 공자와 주조차도 없어졌다. 1930 년 1 월, 미국 천문학자 톰 바우가 태양계 9 대 행성 명왕성을 발견했다. 곧 태양계에 열 번째 행성이 없다는 제안이 나왔다. 명왕성이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측 자료가 정확하지 않아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려는 노력이 잇따라 실패했다. 당시 27 세의 중국인 유자화는 프랑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뉴턴 중력의 법칙에 의지하지 않고 태양계의 10 번째 행성을 예측하기로 결심했다. 유자화는 허공에서 상상하지 않았다. 그는 태양계의 별이 가십의 점술과 상응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관계에 따르면, 그는 천문 매개변수 계산을 통해 각 점술이 속한 별의 평균 궤도 속도와 밀도가 각각 비밀 값임을 증명했다. 반복적인 계산을 거쳐 유자화는 첫 번째로 10 번째 행성의 평균 궤도 속도가 초당 2 킬로미터이고 밀도는 입방센티미터당 0.424g 로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는 74 억 킬로미터이다. 그리스 신화 명명 원칙에 따르면 명왕성 뒤의 행성은' 목왕성' 이라고 불린다. 유자화는 그의 예측을' 팔괘우주론과 현대천문학' 이라는 논문에 쓰고 박사논문으로 파리 대학에 제출했다. 논문은 만장일치로 호평을 받았고, 유자화는 프랑스 국가박사학위 65438 ~ 0938 을 정식으로 수여받았다. 근대 이래 중국 과학자들이 태극팔괘를 이용해 세계를 진동시킨 큰 공헌이다. 고대 중국 태극팔괘도는 현대 과학에 많은 기여를 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현대 전자 컴퓨터 이진 시스템의 창시자이다. 그러나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의 계발과 도움으로 그가 일거수일투족으로 성공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1667 년, 라이프니츠는 프랑스 파리에서 박물관을 방문하고 파스칼의 가산기를 보고 곱셈기를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170 1 연말, 54 세의 라이프니츠가 법기를 만들려고 애썼을 때, 갑자기 그의 프랑스 선교사 친구가 베이징에서 보낸' 복희육십사괘 순서도' 와' 복희육십사괘지도' 를 받았다. 라이프니츠는 이 두 사진에서 큰 영감을 받았는데, 그는 가십이 상형문자의 초기 형태라는 것을 발견했다. 팔괘의' 1' 은 양이고, 이진의' 1' 에 해당하며, 팔괘의' 대추' 는 음이고, 이진의' 0' 에 해당한다. 64 괘는 0 에서 63 까지의 64 개의 자연수의 완전한 이진수이다. 수학에서 가십은 8 차 행렬에 속한다. 중국 고대 태극팔괘도가 현대 전자컴퓨터과학에 역사적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973 년 골드버그는 생물통제의' 음양가설' 을 제시하며 분자생물학 연구 분야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바로 태극팔괘의 영감을 받아, 그는 이 가설을 제기했다. 원래 순환인산 아데노신은 Sutland 가 1957 년에 발견한 것으로, 순환인산 새아노신산은 Price 가 1963 년에 발견한 것으로, 둘 다 생명활동과 질병 과정의 발생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당시 골드버그는 북한에서 출판된 한약에서 태극팔괘도를 보고 큰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순환선 인과 환새 인은 체내의 두 대립 조절 시스템으로 동양의학의' 음양' 과 비슷하며 아마도' 음양' 의 물질적 기초일 것으로 보고 유명한' 음양 가설' 을 제시했다. 골드버그는 198 1 중국 방문 강의에서 그의 가설을 더 자세히 설명했다. 중국 특유의 고대 태극팔괘도는 확실히 매우 웅장한 철리가 있다. 그러나 오래된 태극팔괘도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여전히 매혹적인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태극팔괘도의 영감의 원천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태극팔괘도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그것을 만드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많은 문제들, 지금까지는 전설과 부정확한 추측만 있을 뿐 확실한 증거는 없다. 오래된 태극가십이 현대과학의 전당의 대문을 두드리고 있다.